본문 바로가기

2018/1217

리니지2 레볼루션 2주년 이벤트 (+ 30강 UR 장비 한정 쿠폰, 아덴성 성혈전) :: 리니지2 레볼루션 2주년 이벤트 페이지 :: 모바일 게임의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2주년 기념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최고레벨이 400레벨까지 확장된 리니지2 레볼루션은 게임에 큰 도움이 되는 UR 등급 일반 장비 선택 상자, SR 등급 아가시온 소환 상자 같은 고급 아이템을 이벤트 보상으로 주고 있습니다. 특히, UR 등급 장비를 이벤트 보상으로 주는 건 이번 2주년 이벤트가 처음이죠.그것도 단순히 출석만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2019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2주년 기념 2주 출석부를 보면 7일 차에 'SR 등급 아가시온 소환 상자'를 그리고, 14일 차에 UR 등급 일반 장비 선택 상자를 줍니다. 그 외에도 마프르의 가호 랜덤 상자, 황금의 축복받은 강화주.. 2018. 12. 28.
블러디(Bloody) - 풍부한 보상이 있는 신작모바일게임 기대작 사전예약 :: 블러디 사전예약 페이지 :: - 2019년 8월 30일 서비스 종료 새로운 모바일 사전예약게임이 나왔습니다. 블러디 : 헌팅월드(Bloody : Hunting world)라는 작품으로 신생 게임사인 에그게임즈(EGG games/ENERGETIC GAMING GROUP)에서 현지화해 출시하는 모바일MMORPG. 기본적으로 풀3D 오픈 월드를 지원하는 대형 모바일MMORPG 작품입니다. 고퀄리티 프로모션 영상에서 보듯이 일반적인 게임들과 달리 '가문 전쟁'이라는 슬로건을 중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덕분에 가문을 중심으로 하는 관련 콘텐츠가 기대되는 게임이죠. 실제로도 공식 카페에 올라온 내용을 보면 길드 공성전이 출시와 함께 공개할 것이라고 하더군요. 피보다 진한 가문전쟁 MMORPG에 걸맞게 '사전.. 2018. 12. 27.
천애명월도 - PC MMORPG 겨울 업데이트(+ 개봉회 팔황, 사해의 영웅) 무협 온라인MMORPG 천애명월도에서 지난 12월 20일 겨울 업데이트 소식이 있었습니다. 최고 레벨이 95레벨까지 확장하고 그에 맞춰 신규 스토리도 추가했더군요. 여기에 T5장비를 얻을 수 있는 신규 던전인 '개봉회 팔황', PVP 콘텐츠인 사해의 영웅 같은 콘텐츠도 더해졌습니다. 당연히 그에 겸해서 다양한 업데이트 이벤트도 진행 중이죠.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작품으로 이번 업데이트 관련된 내용과 다양한 이벤트에 대해 요약해볼까 합니다. - 1월 1일~1월 3일 사이에 천애명월도에 접속하면 새해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크리스마스(X-MAS) 이벤트로 2019년 1월 6일까지 95레벨을 달성하면 귀속은량 200금을 주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그 외 대규모 이벤트는 아래서 따로 소개합니다. - ::.. 2018. 12. 26.
버스트(BURST) - 그라비티 모바일 액션RPG게임 출시 대작 출시가 많았던 연말이었습니다. 오랜만에 나온 온라인MMORPG에 대작 IP를 사용하는 모바일게임들. PC 패키지 게임들까지... 휴우. 이런 상황에서도 사전예약 40만 명을 돌파하면서 의외의 기대감을 보여줬던 그라비티의 모바일RPG게임 버스트(BURST)가 지난 20일 정식 출시됐습니다. AOSRPG로 불리며 AOS와 RPG가 공존하는 액션RPG게임으로 알려졌던 신작모바일게임이죠. 오늘은 버스트를 가볍게 플레이하면서 느낀 점과 특징적인 부분. 그리고, 초심자들이 신경 써볼 만 한 오픈 이벤트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버스트의 첫인상은 좋지 못했습니다. 초반 성우분들 연기와 일부 싱크가 안 좋더군요. 아무래도 현지화를 하면서 대사나 연출에 직접 수정을 가하기 힘들어서 그런 듯한데 그래픽이.. 2018. 12. 25.
모두의마블 - 월드챔피언십(22~23일) 라이브 (+ 추가) 오늘 낮 12시에 모두의마블 월드챔피언십 1일 차 12강~6강전 방송이 있었습니다. 모마 게임 내 이벤트로 꾸준히 알렸던 이벤트 게임이자. 첫 월드챔피언십이기도 하고, 모마라는 게임 자체가 워낙 빠르게 진행되는 방식이라 보는 재미가 있을까 궁금하기도 했었죠. 실제 모든 경기가 끝나고 나서 느낀 점은 생각 외로 보는 재미가 있었다는 겁니다. 여타 게임 대회 방송 라이브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중간중간 쉬는 시간이 있고, 준비 시간이 늘어지는 일도 있어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모마 월드챔피언십은 전체적으로 빠르게 진행됐습니다. - 중계는 :: 모마 유튜브 채널 - 모두의마블TV ::나 TV에서는 OGN 채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방송 녹화 버전이 올라왔으니 한 번 보세요. 그리고, 내일(12월 23일.. 2018. 12. 22.
[기록] 로스트아크 OST 공개 :: 리샤의 편지 :: & :: OST 다운로드 페이지 :: 로스트아크에서 OST 중 일부를 무료 공개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만 따르면 음원 제작자로 'Smilegate RPG '만 표기하면 비영리목적의 복사, 배포, 재창작시 사용 가능합니다. 브라이언 타일러가 제작에 참여해 기대감을 높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런 부분을 몰랐다고하더라도 게임을 해보면 음악이나 효과음이 좋다는 것은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취향 차이가 있다고 해도 말이죠. 처음 로스트아크를 할 때 지역이나 인물 테마에 맞는 곡들과 연출, 사운드 효과들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초기 플레이어들에게는 끼룩끼룩으로 기억하는 서버 선택 화면에서도 음악이 굉장히 좋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음악은 아니지만 .. 2018. 12. 19.
모두의마블 - 업다운맵, 3000 다이아 리필 이벤트, DC 콜라보(할리퀸) 오늘은 '모두의 마블'에서 진행 중인 다이아 리필 이벤트와 새로운 맵인 업다운맵에 대해서 주로 적어볼까 합니다. 특히, 다이아 리필은 모두의 마블 복귀각을 재고 있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은 이벤트죠. 여기에 더해서 DC 콜라보나 게임 내에서 볼만한 이벤트를 간략하게 요약해 소개해봅니다. 더 자세한 이벤트 사항은 :: 모두의 마블 공식 카페(링크) :: 진행 중인 이벤트를 참조하세요.22~23일 열리는 '모마 월드 챔피언십 최종 결정전' 소식도 있습니다. 3000 다이아 리필 우선 다이아 리필 미션(12월 31일 낮 2시 59분까지)부터 살펴봅시다. 다이아 리필 미션은 말 그대로 다이아를 받고 다시 채워주는 이벤트입니다. 총 3,000 다이아를 얻고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로 접속을 하면 1,000 다이아를 .. 2018. 12. 17.
[종료] 서브노티카(Subnautica) 무료 배포 :: 에픽 스토어 :: 포트나이트의 성공 이후 스팀에 대항하는 플랫폼 구축에 나선 에픽 게임즈 런처/에픽 스토어에서 무료 게임을 배포중입니다. 27일(국내 일정으로는 28일?)까지 배포되는 게임은 서브노티카(Subnautica)로 해양 생존게임입니다. 대부분이 물로 뒤덮힌 외계 행성에 추락한 설정으로 자원을 얻고 필요한 물품을 제작하면서 행성에서 살아남아야하는 게임. 현재도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는 작품. 서브노티카 제작사는 'Unknown Worlds Entertainment'로 예전 하프라이프 모드(MOD)인 네추럴 셀렉션(뇌출혈 셀렉션... 이후 네추럴 셀렉션2도 나왔다)을 만들었던 제작사. 처음 이 소식이 나왔을 때 2주간 한정 무료 플레이 정도로 알려졌었는데, 현재 0원 결제에 계정으로 들어오는.. 2018. 12. 15.
[기록] 게임 플랫폼 리스트 * [기록] GOG 갤럭시... 포스팅 내용 중 일부만 하나의 포스팅으로 확장. 에픽 스토어 출시와 함께 개인적인 관리와 기록을 위한 게시물. ESD(디지털 유통 서비스 / 전자 소프트웨어 유통망, Electronic Software Distribution) 중 주로 PC 게임만 다룰 게시물. :: STEAM(스팀-벨브) :: - 2003년 - 스팀은 하프라이프와 관련 모드인 카운터 스트라이크 시리즈로 유명한 밸브(Valve)사에서 만든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는 게임을 구입하고, 자신의 계정에 등록해 관리하고 실행하는 모든 게 가능하다.그동안 CD니 디스크니 하던 패키지의 보관이나 실행 문제가 온라인만 연결되면 해결되는 신개념'이었던' 물건. 최근 예전과 같은 할인율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고, 수수료 등의.. 2018. 12. 15.
로스트아크 - PVP 경쟁전, 새로운 섬의 마음 추가. 크리스마스 이벤트 12월 12일. 로스트아크에서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PVP 경쟁전 Pre 시즌이 시작되었고, PK가 가능한 '그릇된 욕망의 섬'에 섬의 마음과 관련 퀘스트가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캐릭터 밸런스 패치까지... 저는 PVP 관련 콘텐츠보다는 에포나, 항해와 섬을 돌아다니는 재미를 더 중요시하지만 PVP 콘텐츠를 좋아하신다면 신경 써 볼 업데이트. 오늘은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업데이트 요소와 새롭게 추가된 이벤트 위주로 적어볼까 합니다. - 출석 이벤트가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이름하여 '겨울맞이 출석이벤트' 저처럼 기존 런칭 기념 출석이벤트를 모두 진행했다고 X자를 눌러 출석 이벤트 창을 끄셨다면... 지금이라도 다시 게임에 들어가서 출석 이벤트 보상을 받으세요. 기존 출석 이벤트 오른쪽에 화살.. 2018. 12.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