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로스트아크 - PVP 경쟁전, 새로운 섬의 마음 추가. 크리스마스 이벤트

by infantry0 2018. 12. 14.
728x90

얼마 안 탔는데 바다 죽돌이 업적이...크흠.

12월 12일. 로스트아크에서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PVP 경쟁전 Pre 시즌이 시작되었고, PK가 가능한 '그릇된 욕망의 섬'에 섬의 마음과 관련 퀘스트가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캐릭터 밸런스 패치까지...


 저는 PVP 관련 콘텐츠보다는 에포나, 항해와 섬을 돌아다니는 재미를 더 중요시하지만 PVP 콘텐츠를 좋아하신다면 신경 써 볼 업데이트.

 오늘은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업데이트 요소와 새롭게 추가된 이벤트 위주로 적어볼까 합니다.

- 출석 이벤트가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이름하여 '겨울맞이 출석이벤트'


 저처럼 기존 런칭 기념 출석이벤트를 모두 진행했다고 X자를 눌러 출석 이벤트 창을 끄셨다면... 지금이라도 다시 게임에 들어가서 출석 이벤트 보상을 받으세요.


 기존 출석 이벤트 오른쪽에 화살표 버튼이 있으니까요. 그걸 눌러서 출석 이벤트 보상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번에도 꾸준히 출석하면 의상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에포나 의뢰 +1, 에포나 의뢰 즉시 완료권이 가장 눈에 들어옵니다.

증명의 전장 신규 PvP 모드 '경쟁전' 추가와 함께 경쟁전 프리 시즌이 시작됐습니다.


 경쟁전은 '초단'부터 신청이 가능한 콘텐츠로 평점과 랭킹을 가진 진정한 PvP 경쟁 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단이라고 해서 바로 되는 건 아니더군요. 꾸준히 섬멸전, 난투전, 대장전 같은 PvP 콘텐츠를 즐기면서 20급부터 초단까지 올라가야 합니다.


 보상은 시즌 종료 시까지 획득한 등급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브론즈~그랜드 마스터까지 있습니다.


:: 증명의 전장 경쟁전 이벤트 페이지 ::


1. 50 레벨 이상. 일반전(섬멸,난투,대장전)에 참여해 PvP 계급 초단 달성 후 경쟁전 1회 참여.
   한정 칭호 '전장의 용사'(참여자 전원) + 문화상품권 1만 원(100명 추첨)

2. 경쟁전 도전 (보상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이템 받기를 눌러야 합니다.)
   10회 참여 : 에포나 의회 즉시 완료권 1개
   30회 참여 : 크리스탈 100개(+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502. 30명 추첨)


3. 유튜브에 경쟁전 영상을 올리고 :: 로아 UCC 게시판 ::에 [경쟁전 이벤트] 말머리를 달고 등록 영상 URL 입력.


 경쟁전은 기본적으로 '섬멸전'과 같은 3 vs 3 콘텐츠지만, 팀 매칭이 아닌 개인 매칭으로만 진행됩니다.

 미리 팀을 짜서 준비된 상태로 진행되는 전투가 아니라 매칭된 다른 2명과 팀이 되어 싸우는 방식.

 초단 이상 유저들만 참여할 수 있으니 섬멸전보다 좀 더 비슷한 상황에서 전투를 진행할 수 있을 듯하네요.


증명의 전장은 대도시에 있는 '콜로세움'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경쟁전을 제외한 콘텐츠로는...

- 섬멸전 : 1~3인 매칭이 가능하다. 개인 매칭보다는 팀 매칭으로 들어오는 쪽이 더 유리.

          킬 수로 승패를 가린다.

- 난타전 : 개인전으로 참여자 모두가 적인 'Free For All' 방식.

          가장 많은 킬 수를 기록한 상위 3명이 승리.

- 대장전 : 3명으로 구성된 두 팀이 선봉, 중견, 대장으로 순서를 정해서 1:1로 전투를 치른다.

         판당 90초 시간제한이 있으며, 승리한(살아남은) 사람은 다음 차례의 적과 싸운다.

스택을 많이 쌓아야 하는 아르카나

이번 업데이트에서 중요한 부분이라면 '캐릭터 밸런스'를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인데, 앞으로도'라이브 상황을 주시하면서 꾸준히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실제 밸런싱도 유저들 사이에서 언급이 많이 됐던 캐릭터들이 우선 버프나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지면서 유저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희망을 주는 업데이트.


 제가 키우는 아르카나도 생명력과 방어력, 공격력에 신경 써준 모습입니다.


 아르카나는 생명력이나 방어력이 낮다 보니 보통 보스전에서 큰 스킬 하나 스치기만 해도 누워버려서 '개복치'라는 별명이 붙어있습니다.

 아르카나가 스택을 쌓아서 이를 루인으로 때려 큰 피해를 주는 방식의 극딜러에 생존력이 낮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그것도 어느 정도지... 심심하면 깃털을 찾는 게 일상이었습니다.


 어쨌든 이번에 생명력 계수, 방어력 계수가 소폭 증가했고, 스택트 단계별 루인 효과 피해량도 20% 증가시켰더군요.


업데이트 이전의 카드

 또한, 아르카나는 카드덱에서 카드 뽑기로 무작위 카드를 릴리즈하고, 이를 사용해 짧은 시간 동안 능력을 향상하는 방식의 아이덴티티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카드 일부가 개선됐습니다.


 뒤틀린 운명 카드의 경우 사용 시 '4초간 스킬 피해 80% 증가 또는 80% 감소'라는 떨떠름한 구조라서 나오면 보통 그냥 빨리 써버렸었는데, 이제 감소 부분이 20%로 많이 낮아졌습니다.

 이 정도면 버리기보다는 들고 뛰어다녀도 될 듯합니다.


 유령 카드는 30초 동안 이동속도가 10% 증가에 충돌무시 상태가 되는데, 여기에 회피율 15% 증가 효과가 추가됐더군요. 길막 상태나 잡몹들이 몰렸을 때 유용한 카드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잘 안 쓰는 카드지만 '달 카드'는 30초간 재사용 대기 시간을 10% 감소했는데 여기에 마나 재생속도 20% 증가 효과를 추가했더군요.

그 밖에도 언리미티드 셔플 피해량 증가, PVP에서 스킬 사용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 발생,

 리턴 스킬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를 사용하면 3초간 파티원이 주는 치명타율 15% 증가 효과를 추가해 파티나 PVP에서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생존력이 조금 올랐고, 공격력과 무력화를 상향, 마나 소모를 줄여주기도 했더군요.

다만, 아르카나 유저마다 사용 스킬과 트라이포드 설정이 다른 만큼 체감은 다릅니다. 이게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지는 조금 더 시간이 지나 봐야 알 수 있을 듯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업데이트 이후 아르카나로 카오스 던전을 돌면서 느껴지는 부분이라면 좀 더 적들이 빨리 죽는다는 것과 HP가 늘고 전보다 조금 피가 덜 깎인다는 정도.


그 외 아르카나 기술 상향

- 시크릿 가든 트라이포드에 따른 마나 소모량을 줄임

- 다크 리저렉션과 포 카드 무력화를 각각 중상, 중으로 상향.

- 개인적으로 즐겨 쓰는 체크메이트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0.0% 증가했습니다. 만세!

- 스파이럴 엣지. 치명적인 매력 트라이포드에서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 지속시간 4초로 상승.

- 셀레스티얼 레인.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 마나 소모 발생하지 않을 확률을 75%로 증가(?!)


다른 직업군의 밸런스 조절 내용은 :: 로아 업데이트 내역 ::을 참고하세요.


전반적으로 버서커와 아르카나는 상향을 잘 받았다는 평가. (아니 아르카나가 워낙 ㅠ _ ㅠ)

캘린더로 확인해야 일정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그릇된 욕망의 섬'에 섬의 마음이 추가됐습니다.


 그릇된 욕망의 섬은 베른 크로나 항구 입구에 있는 섬입니다. 평소에는 안보이고 일정에 따라 나오는 섬이죠.

 PK가 가능한 섬 중 하나로 입장 후에는 맵 상의 검을 수집하는 협동 퀘스트가 진행되고, 그 뒤에 PVP 경쟁 퀘스트로 진행됩니다.

 킬 이나 어시스트로 점수를 얻고, 이 PVP 점수에 따라 '그릇된 조각'을 얻을 수 있죠.


 이 그릇된 조각을 교환 NPC에게서 '비밀던전 지도'로 바꿀 수 있으며, 이 비밀던전을 클리어하면 섬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섬이 나타나는 일정은 이벤트-캘린더(Alt+H)를 통해 미리 체크를 해두세요. 게임 내 알림도 지원하더군요.


확률 상승 에스텔라포르테도 변해야?

 새로운 섬의 마음이 추가된 것 이외에도 섬의 전반적인 개선도 자주 되고 있습니다. 지나친 경쟁과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섬들의 난이도 하향 또는 완화도 있죠.

 그 밖에도 각인 비용을 줄이고, 1단계 각인서의 획득 확률을 올리면서 수급량 조절을 했고, 플래티넘 주화로 회복약, 고급 회복약을 교환하는 방법이 추가되면서 수급 방법이 늘어났습니다.

- 이벤트 탭에 있는 쿠폰 항목과 로스트아크 샵-보관함은 일부 점검 보상이나 이벤트 보상이 들어오는 곳입니다.

 '우편함'만 보고 보상이 안 들어왔다고 생각하는 분도 계실 수 있는데 지금이라도 이 두 곳을 열어서 확인해보세요.

눈꽃 사슴의 크리스마스 - 2019년 1월 2일까지 (아이템 교환은 1월 9일까지)

 레온하트를 시작으로 루테란 성, 창천, 슈테른, 베른 성 같은 대도시에 등장한 산타와 눈꽃 사슴 NPC로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입니다. (퀘스트 수행 거리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첫 퀘스트는 '크리스마스의 악몽'인데 꽤 간단합니다.

 가볍게 크리스마스 막대 사탕 1개와 유리병에 담긴 눈꽃 1개. 그리고, 크리스마스 폭죽 5개를 받고, 눈꽃 사슴 호감도가 열리는 첫 퀘스트.


그 이후로는 '눈꽃 사슴에게 힘을'이라는 일일 퀘스트로 연계됩니다.

 침울한 눈꽃 사슴을 대신해서 선물을 배달하고 편지를 받아서 눈꽃 사슴에게 힘을 북돋아 주는 따뜻한 이야기. 유리병에 담긴 눈꽃 3개를 얻습니다.


그리고, '모두의 캐롤'이라는 협동 퀘스트가 매시 정각에 진행됩니다.

 대도시에 있는 광장 같은 넓은 지역에서 진행되죠. 매시 정각에 협동 퀘스트가 열리면 해당 지역에 들어가서 자동으로 변신한 후 Q키를 눌러 캐롤을 연주하면 됩니다.

 보상으로 크리스마스 막대사탕 1개와 크리스마스 폭죽 3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얻는 호감도 아이템인 크리스마스 막대 사탕과 유리병에 담긴 눈꽃을 눈꽃 사슴에게 선물하면 끝.

 카드 배틀에 쓸 수 있는 눈꽃 사슴 카드나 아크라시움 1(5개), 눈꽃송이 칭호, 크리스마스 이벤트 아바타 상자 1개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겨울맞이 신규 아바타와 탈 것이 공개됐습니다.

 이번 이벤트의 주인공인 '눈꽃 사슴'이 새로운 탈것으로 720 크리스탈로 살 수 있습니다.


 순백 아바타 세트와 칠흑빛 아바타 세트도 있는데, 둘 다 게임 중 얻을 수 있는 크리스탈로 구입 가능하더군요.


:: PC방 이벤트(링크) ::는 2019년 1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누적 시간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과 탈것, 무기 아바타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시즌 PC방 혜택(2019년 1월 2일까지)은 90분 보상 배틀 아이템 상자는 희귀 배틀 아이템 1종류를 선택해 3개를 받을 수 있게 변경됐습니다. 150분 보상 에포나 의뢰 +1 (PC방)의 경우는 게임 내 에포나 의뢰 +1과는 별개인 물품.


 업데이트 관련 공지를 보면 부캐 육성 난이도 하향으로 방향이 잡혀있다고 합니다. 모험의 서를 원정대 공유로 바꿔 부캐도 탈 것이나 능력치 증가 물약 등 필수 아이템을 쉽게 얻을 수 있게 할 예정.

 그리고, 호감도나 섬의 마음도 부캐로 쉽게 얻을 수 있게 한다거나 하는 것도 검토한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유저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려는 모습이 인상적인 업데이트 공지더군요. 앞으로도 계속 이런저런 소통과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 방향을 가지길 바라봅니다. :)

- 검토 중인 것으로는 일부 난이도 높은 레이드 밸런스, 선박/위험해역/파밍스팟의 항해 밸런스, 생활 콘텐츠 간 밸런스 조정

- 업데이트 확정.
 증명의 전장 매칭 대기시간 조정, 아이템 파밍 정체 구간 완화
 추가 창고 확장(이거 정말 필요해요 ㅠ_ㅠ)
 룩의 다양성을 위해 골드로 구매가 가능한 아바타 상점 추가(오오!)

* 본 포스팅은 스마일게이트RPG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