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 2019년 3월 5일 - 300만뷰 도달. ㅠ_ ㅠ/


[구글 AI 실험]

:: Google A.I. Experiments ::


그림을 사용자가 직접 그려 인공지능이 맞추게 하거나 간단하게 그림을 그렸을 때 비슷한 벡터 이미지를 인공지능이 골라주는 등의 색다른 재미와 인공지능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메모]
티스토리에 유튜브 걸때 : 최근 유튜브 링크 걸 때 '미디어를 찾지 못한다'는 식의 경고창이 뜨는데
     이 때는 해당 공유 링크에 Http: 를 추가해 줘야한다. 아래 열기

 과거보다 좀 세세한 설정이 사라진 편이다. 여전히 유튜브 올리기는 가능하지만 이제는 간략한 퍼가기를 지원한다.


유튜브 60 프레임 영상

HTML5 모드에서만 지원한다. 말그대로 고해상도 60프레임 영상을 볼수 있다.

- 파폭에서는 기본 플레이어가 플래시다 잘 안뜬다면 :: 유튜브 HTML5 :: 링크에서 조정할 수 있다.

  파이어폭스는 주소창 about:config 로 들어가서 media.mediasource.enabled 값을 true로 바꿔야 추가적인 소스를 지원한다.

- 아직 파이어폭스는 지원하지 않는다. 아마도 34버전부터 지원하지 않을지...

   혹시 다른 브라우져ㅡ크롬, IEㅡ를 쓰고 있다면 HTML5 모드에서 지원. 고해상도만 60프레임 영상을 지원하며, 720p60, 1080p60 이런식으로 옵션을 볼 수 있다.


 최근에는 4K까지 잘 지원한다. 파폭도 이미...65.0.2 버전이 쓰여지고 있는 시대.


==========================================================================================


[구글 검색] 개인적으로 구글 쓰면서 손에 익은 것들.

- 특정 사이트 검색 : 구글에서 '검색어 site://검색할 사이트 주소'로 입력

- 검색은 단어로 하고 단순히 한글만 쓰지말고, 목표가 되는게 파일이나 단어는 영어나 일본어등 원어로 검색하면 좀 더 원활하게 검색이 가능.

- 검색시 꼭 들어가야할 단어를 " 따옴표 " 로 묶어준다.

- 이미지 검색은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주소를 드래그앤드롭으로 추가가 가능하다.

- 검색도구를 누르면 더 자세한 내용 '날짜' '용량' '크기'등으로 원하는 것을 추려내기 좋다.

- 국내 서비스인 다음과 네이버는 검색은 별로지만 국내에서 돌아다니는 자료를 얻기에는 더 빠를수 있다.

   하지만 검색은 폐쇄적이고 효율이 떨어진다. 구글신 믿어라.

- 검색된 목록에 보면 사이트 주소 옆에 꺼꾸로된 세모 버튼이 있다. '저장된 페이지'는 사이트가 존재할 때 있던 페이지를 보관하는 것으로 사라진 사이트라고 해도 텍스트 정도는 이걸로 얻어낼수 있다.


- 웹사이트를 가볍게 보고 싶은 분이라면 사용해보자.


 예)  http://googleweblight.com/?lite_url=http://infantry0.tistory.com


  구글웹라이트에 뒤에 보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적으면 된다. 이미지를 낮은 해상도로 줄여주고 필요없는 요소를 싹 제거해서 보여준다.


* 다음과 네이버는 검색 사이트로는 거의 0점이다. 국내 한정 카페나 블로그 검색 정도로나 쓸만하다... 원하는 걸 검색할 수 없는 물건. 차라리 DuckDuckGo나 빙이 더 나은 편.



[유틸]
소프트피디아(SoftPedia) ::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리,쉐어웨어 유틸을 다운받을 수 있다.

Portableapps :: 포터블화 유틸 홈페이지이자 직접 프리웨어를 포터블화해 배포한다.

Portableappz blogspot :: 다양한 유틸을 포터블화해서 배포하는 믿을 만한 블로그.

   (다만 공식은 아니라서 사용하는데 주의가 필요하다...)
Geeks언인스톨러 :: 소개는 여기로


[이미지, 파일 다운로더]

히토미 다운로더 - 이름처럼 XX한 불법 만화 사이트를 긁는 용도로 주로 사용되지만, 그 외에 인스타스램이나 페북 같은 다양한 사이트에서 이미지나 파일을 얻기 편하게 되어 있다.

[월탱]
:: 북미 클라이언트 http://redirect.wargaming.net/WoT/latest_install_na ::

:: 북미 패치 latest_patch_na :: - 링크 바뀜 / 사라짐

[게임 트레일러]
:: Gamersyde :: - 고화질 트레일러를 보거나 다운 받을 수 있다.
:: GameTrailers :: - http://www.gametrailers.com/ 사이트에서 유튜브 채널로...

2020.11.08 추가>> 이젠 이 부분은 거의 유튜브에 잠식됐다. IGN 트레일러 역시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게임 라이브를 트위치. 영상은 유튜브.


[인터넷 사용, 사이버 보안]
:: 보호나라 :: - KISA(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보안사이트.

:: KVRT :: - 카스퍼스키의 무설치 수동 바이러스 체크/제거 파일. V3 네오처럼 독자적으로 구동되는 방식이다. V3는 네오 같은거 다시 안만드나...


[클라우드]
:: 구글 드라이브 :: , :: N드라이브 :: 파일링크 지원
:: 다음 클라우드(http://cloud.daum.net) ::- 서비스 종료

:: 메가 클라우드 :: 메가 업로드 창업자 제작 클라우드. (2020추가) 재미있는 것은 제법 꼿꼿했던 이전 시절에 비해 메가 클라우드에서는 저작권에 협력을 잘하고 있다.



[만화 작가 정보]
:: MangaPark :: 작가와 해외 출판명을 알아볼때 주로 뜨는 곳. 영문 스캔본도 일부 볼 수 있다.


[관심 게임 링크]

:: 트리 오브 세이비어 :: - ...



[웹 커뮤니티]

:: 매니안닷컴 :: - :: 윈도우 포럼 :: 으로 다시 돌아왔다. 아니 저기요...

:: 플레이웨어 게임 게시판 :: - 게임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루리웹(룰리웹) 핫딜 :: - PC 대 콘솔 같은 쓸데 없는 전쟁이 없는 곳.

:: 쿨엔조이 알뜰 정보 :: - ...핫딜 링크만 늘어나는 것 같다.


:: 가생이닷컴 :: - 예전보다 자정 작용은 많이 떨어진 편



[스팀 게임 구입처 - 해외]

:: 스팀 ::      스팀에서 판매하는 게임이니... 가장 기본적이고 안정적인 구입처.

              할인율은 그저 그렇지만 '꾸러미'나 게임 가격의 기본이 된다.

:: 험블번들 :: IGN으로 넘어간 이후에 평가가 좋지 않지만 다양한 게임을 '먼슬리'나 '번들'로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 구입 시 기부가 되어서 게임도 사고 기부도 할 수 있다.

              물론, 대부분 기부는 국내와는 아무 상관이 없는 곳(...)
             추가>> 험블 먼슬리는 현재 험블 초이스로 변경되어 있다.

:: 파나티컬 :: 해외 번들 판매 사이트. 구 번들스타. 험블번들이 영 좋지 않을 때 희망으로 불린 곳.

              다만, 한번 나온 번들은 재탕 삼탕 되는 일이 많다. 맥용 스팀 게임을 싸게 풀어서

              윈도우 유저가 구입시 고민하게 만드는데 그 버전은 싸긴 싸다(...)


[스팀 게임 구입처 - 국내]

:: 다이렉트 게임즈 :: 다렉. 대표적인 국내 키셀러. 스팀 뿐 아니라 오리진, 유플레이 키도 판다.

             H2 인터렉티브가 운영하며, 적극적으로 한글화를 하지만... 자체/독점인 경우

             스팀에서 직접 구입한 게임은 한글화를 지원하지 않는다. 키가 갈린다. 끙.

             만약 한글화를 믿고 구입해도 패치 시 바로 판올림이 없다던가, 아예 사후 지원을 포기

             하는 등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어 조금 애매하다는 평.

             그래도 해외에 비해 정가나 이벤트가격이 참하게 나오는 경우가 최근에 많다.


그 외 :: 게임파라 :: 게임몰 :: 포게임 :: 크레이지독 ::


[사이트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