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천애명월도 - PC MMORPG 겨울 업데이트(+ 개봉회 팔황, 사해의 영웅)

by infantry0 2018. 12. 26.
728x90

무협 온라인MMORPG 천애명월도에서 지난 12월 20일 겨울 업데이트 소식이 있었습니다.


 최고 레벨이 95레벨까지 확장하고 그에 맞춰 신규 스토리도 추가했더군요. 여기에 T5장비를 얻을 수 있는 신규 던전인 '개봉회 팔황', PVP 콘텐츠인 사해의 영웅 같은 콘텐츠도 더해졌습니다.

 당연히 그에 겸해서 다양한 업데이트 이벤트도 진행 중이죠.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작품으로 이번 업데이트 관련된 내용과 다양한 이벤트에 대해 요약해볼까 합니다.


- 1월 1일~1월 3일 사이에 천애명월도에 접속하면 새해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크리스마스(X-MAS) 이벤트로 2019년 1월 6일까지 95레벨을 달성하면 귀속은량 200금을 주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그 외 대규모 이벤트는 아래서 따로 소개합니다.


- :: 천애명월도 웹샵 :: 오픈 이벤트로 0원 딜 이벤트가 1월 25일까지 진행됩니다.

 은량 100금, 현천석모 1개, 10만 수양단 1개. 계정단 하루 한 번씩 살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내 매일 구매 필수.


* 참고로 인게임 상점에서 전표상점-편의성 항목에 외모 / 심법 초기화 아이템이 첫 구매 한정으로 0전표로 판매 중입니다.

포인트로 저격

- :: PC방 꿀접속 이벤트 :: 는 1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접속 시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접속 시간에 따라 주는 포인트로 꿀템 저격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PC방 이벤트지만 집에서도 시간이 누적됩니다(!!) 물론, PC방은 포인트와 누적시간이 2배.


- :: 공식 디스코드 소개 + 링크 ::가 생겼군요. 디스코드는 음성 채팅용 앱으로 주로 온라인게이머들이 자주 사용합니다. 예전 팀스피크나 스카이프를 대체하는 중.

 이번 천애명월도 낙화:진혼의 노래 업데이트는 최고레벨이 95가 되었으며, 형호에서 시작되는 신규 스토리, 신규 견문이 추가됐습니다. 저처럼 싱글라이프를 즐긴다면 스토리 추가만으로도 만족하겠지만...


 아무래도 많은 유저들에게는 레이드나 PVP 콘텐츠가 중요한 요소겠죠. 신규 던전인 개봉회 팔황과 사해의 영웅 말입니다.


한영영 좌표는 개봉 '2942, 1542'91레벨 이상부터 참여 가능.
 신규 던전인 '개봉회 팔황'은 91레벨 이상 참여할 수 있는 레이드 콘텐츠입니다. 개봉 지역에 있는 '한영영'과 대화를 하면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일반 던전(91레벨 이상)은 '한영영', '남봉월', '아난'과 전투를 벌이고, 도전 난이도(95레벨 이상)에서는 여기에 '노소가'와 '엽개'가 추가됩니다.

T5 장비 이미지

 개봉회 팔황을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T5 신규 장비와 '내의 롱주 장비'로 교환할 수 있는 롱주 조각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규 T5장비는 기존 유저나 복귀 유저들에게는 도전욕을 자극하는 콘텐츠가 아닐까 싶네요.


 사해의 영웅은 PVP 콘텐츠로 게임 오른쪽 위에 뜨는 추천 활동-주간 콘텐츠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진행 시간은 일요일 낮 12시 30분~1시 / 저녁 8시 45분~9시 15분이며, 신청은 시작 후 5분간.


 90레벨 이상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PVP 게임으로 창해의 6개 섬에 마련된 경기장에서 대결이 이루어집니다.

 3:3 대전 경기로 1인 또는 2~3인 매칭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섬에서 승리를 하면 다음 섬으로 이동을 하지만 지면 해당 섬에서 다시 다른 팀과 대전을 치르는 방식.


 최대 5번 전투를 벌이며, 마지막 낭환도에서 승리하면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마지막에 도달하는 스테이지 기준으로 상급정련조각, 장비옵션 변경권, 논검폐 등을 얻을 수 있게 되어 있더군요.


2019년 1월 6일까지는 겨울 이벤트가 있습니다.

 아래 소개하는 대규모 이벤트와는 달리 인게임 이벤트이며, 개봉에 새로 생긴 이벤트 지역에서 주로 진행하게 됩니다.
 처음 엽개를 찾아가면 '은량 50금, 수양 50만, 공헌도 200, 기념화폐 30, 상사화 1개'를 받을 수 있고, 관련 기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  O/X 퀴즈(당청풍) : 저녁 8시~11시 진행되며, 15문제 중 10개 맞추면 선물로 은량 20금, 수양 20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선물 천하 : 엽개가 주는 선물을 열어 힌트를 보고 해당하는 소협들에게 선물을 주면 됩니다.

  일반 선물(은량 20금, 수양 20만), 이상한 선물(은량 30만, 수양 20만, 두견화 1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은근히 힌트가 어려운 편이니 :: 이 공략 게시물 ::을 보세요. 또한, 선물을 주는 건 해당 NPC를 클릭하고 선물을 가방에서 사용해야 하니 주의.

그 분 풍채가 좋으시네...

-  음식 배달 : 서역노인(...)에게서 음식을 받아서 배고픈 어린 거지에게 가져다주면 은량 20금, 수양 20만을 얻게 됩니다.

 ...고생할 수 있는 이벤트. 따뜻한 음식은 30초 동안만 유지됩니다. 대경공으로 빠르게 배달해야 하며 탈것을 통한 자동 이동은 절대 제시간에 맞출 수 없습니다.


선물을 사용하면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고 좌표를 찾아가야 한다.

- 서역의 선물 : 서역노인이 숨긴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물 아이템을 사용하려면 정확한 위치로 이동해야 하니 좌표를 잘 보시기를... 은량 20금, 수양 20만을 기본 보상으로 받고, 확률적으로 영웅 심법 조각, 돌파재료-전설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천애명월도 업데이트 대규모 이벤트 :: (~2019년 1월 20일까지)


 대규모 이벤트는 게임을 플레이해 조건을 달성하거나 접속 후ㅡ당일 게임 접속 5분 뒤에ㅡ웹상에서 보상을 받습니다.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보상받기'를 눌러야 합니다. 주의.


넥슨ID 당 1회만

신비상점 2호점

- 접속 이벤트로 웹 이벤트 페이지에서 보상받기를 눌러야 합니다.

  수양 1천 만, 은량 1천 금, 오애-사슴뿔(30일), 영웅 돌파재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그 아래 누적 출석 보상도 있습니다. 인게임 출석과 다른 것이니 주의.

  일일 보상은

  A(옥유리 20개, 현천석모 5개) / B(유금인 20개, 장비옵션 변경권 5개)

  C(티베트영양 가죽 20개, 군협령(50) 3개)가 차례로 돌아갑니다.


 1일 차에 A, 2일 차에 B, 3일 차에 C, 4일 차에 A 식이죠. 주간 보상은 7일간 보상을 받으면 열리는데 오늘부터 시작한다면 3주 차 보상까지만 얻을 수 있습니다.


사해의 영웅 PVP 참여 이벤트

얼리버드 이벤트

 만렙 달성 - 이벤트 기간 내에 95레벨 만렙을 달성하면 누구나 선박 부품 세트와 항해폐 50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500명을 추첨해 넥슨 캐시 1만 원 권도 줄 예정.

 처음에 설명한 크리스마스 이벤트 일정 안에 만렙에 도달하면 더 좋겠죠.


 이번에 오픈된 신규 경맥 돌파를 위해서는 일정수준의 선박점수가 필요하던데 선박부품 세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경맥 돌파가 쉬워질 것 같아요!


 사해의 영웅 - 사해의 영웅(90레벨 이상)에 참여하기만 하면 승/패에 관계없이 수양 100만, 일확천금 은량 상자 1개, 행운의 속성 상자 10개를 주차마다 받을 수 있습니다.

 승패에 관계가 없어서 부담이 적습니다. 일단 90렙만 찍으면 도전해보시길.

 

너 내 형제가 돼라 이벤트

 친밀작 아이템을 주는 이벤트로 계정 당 하루 한 번 폭죽-동심 1개, 4급 친밀도 선물 15개, 상사화 5개를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와 친밀도를 쌓을 수 있는 인싸 이벤트.

오애-사슴뿔

95레벨 확장, 메인스토리 추가, 개봉회 팔황, 사해의 영웅 같은 콘텐츠와 T5장비 추가로 기존 유저들이 꾸준히 할 콘텐츠가 추가됐습니다.

 또한, 최고레벨 확장으로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들을 위한 추격 혜택도 상승해서 빠르게 만렙에 도달해 기존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천애명월도를 즐겁게 했던 분이라면 복귀 타이밍으로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 처음 천애명월도를 시작하거나 새롭게 캐릭터를 키우려는 분이라면 :: 신규 캐릭터 폭풍 성장 이벤트 :: 를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복귀했다면 :: 복귀 소협 이벤트 ::로 추가 수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아. 그리고 오랜만에 복귀한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여자 주인공 목소리가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많이 아쉽지만... 여론을 따른 듯.


*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