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모두의마블 - 월드챔피언십(22~23일) 라이브 (+ 추가)

by infantry0 2018. 12. 22.
728x90

오늘 낮 12시에 모두의마블 월드챔피언십 1일 차 12강~6강전 방송이 있었습니다.


 모마 게임 내 이벤트로 꾸준히 알렸던 이벤트 게임이자. 첫 월드챔피언십이기도 하고, 모마라는 게임 자체가 워낙 빠르게 진행되는 방식이라 보는 재미가 있을까 궁금하기도 했었죠.


 실제 모든 경기가 끝나고 나서 느낀 점은 생각 외로 보는 재미가 있었다는 겁니다. 여타 게임 대회 방송 라이브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중간중간 쉬는 시간이 있고, 준비 시간이 늘어지는 일도 있어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모마 월드챔피언십은 전체적으로 빠르게 진행됐습니다.


쿠폰은 중대사항이다!

- 중계는 :: 모마 유튜브 채널 - 모두의마블TV ::나 TV에서는 OGN 채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방송 녹화 버전이 올라왔으니 한 번 보세요. 그리고, 내일(12월 23일) 12시에 준결승, 결승전이 있습니다.


 인터넷 중계는 채팅창이 있다 보니 다른 유저들의 반응 보는 재미가 있지만... 좋지 않은 부분도 있습니다. 특히 쿠폰을 찾아 아우성치는 모습(...)

 예전 모탱크 게임의 북미 게임 대회 라이브를 볼 때도 전 세계 유저들이 쿠폰으로 대동단결하는 모습을 봤었는데 어디나 사람 사는 곳은 똑같다는 걸 다시 느낍니다.(...먼 산)


참고로 쿠폰 관련 내용은 제일 아래 있습니다. :)


- 모두의마블에 관심 있고, 혹시 가까운 곳에 사신다면 직관해보시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 직관 이벤트 내용 :: 참고해보세요.


- 모두의마블이 뭐야?하는 분을 위해 짧게 설명하면 정해진 판 위에서 주사위를 굴러 움직이면서 땅을 사고, 건물이나 랜드마크를 건설하면서 상대를 파산시키거나 다양한 규칙으로 독점하면 승리하는 방식의 모바일 보드게임입니다.

 출전 인원은 6개 팀 12명으로 한국, 태국, 대만, 터키, 인도네시아, 북아프리카&중동으로 팀당 2명의 대표 선수가 출전했더군요.

 초반에 선수들 인터뷰가 있었는데, 그 중 데스(Death)라는 사우디아라비아 선수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뭔가 포스가 있달까요?

 실제 라이브 경기 내내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6강전에서는 한국 대표인 인연을 꺾으면서 준결승까지 올라가더군요.


- 경기 관련 내용은 :: 모두의마블 월드챔피언십 페이지 ::를 참고하세요.

- 경기는 3판 2선승제로 진행.

이번 12~6강 대회를 보면서 눈길을 끈 부분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먼저 해외 서버에만 존재하는 캐릭터들입니다. 국내 모두의마블에서 볼 수 없는 '카구라'나 '나세르' 같은 캐릭터들이 자주 선택이 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채팅창에도 '저 캐릭터는 대체 누구냐?', '처음 보는 캐릭터다'라면서 관심이 뜨거웠죠. 능력치와 스킬 터지는 모습에 감탄 연발.


 해외 버전에서만 존재하는 캐릭터라고 하던데 모두의마블 월드챔피언십 이후로 국내에도 소개될 수 있을까 문뜩 궁금해지더군요.

 

경기 자체도 재미있었죠.

 마이아 vs 아서. 여러분은 누가 승자라고 생각하시나요. 1일 차 게임 통틀어서 카구라와 함께 가장 눈에 많이 띈 캐릭터인 아서는 대회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마이아와 아서의 대결에서는 마이아의 끌어당기기를 통한 관리가 정말 무섭더군요.

 경기 전에는 채팅창에 아서가 유리하다는 글이 많았지만, 연속으로 터지는 끌당에 결국 아서가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실력도 중요하지만 역시 행템이나 스킬이 얼마나 자주 발동해 주느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 선수인 BJ듀오의 경기도 오늘 경기를 다시 보신다면 꼭 봐야 할 명경기입니다.

 상대가 주사위 한 번 굴리지도 못하고, 이겨버리는 '원턴킬'이 나왔거든요. 대전 상대 멘붕, 해설자와 보는 시청자들은 경악.


 저도 보면서 이게 무슨 일이야 싶었습니다. 다들 놀란 모습이 역력한 경기였죠. 상대 선수인 마조디(MAJODI) 선수는...크흡.

 대회 룰에 따라서 동일하게 제한적인 픽과 햄템을 사용함에도 나온 결과였습니다. 압도적.


상대도 인정하는 승리

이건 6강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BJ듀오 선수는 정말 벽 같은 느낌을 주더군요.


아쉽게 둘 다 12강에서 떨어진 터키 팀은 색다른 볼거리가 있었습니다. 그들이 입고 나온 유니폼.


 다른 팀들은 모두의마블이 제공한 의상을 입었는데, 터키 대표팀은 자신들의 유니폼을 입고 나왔습니다. 생방송 중에 정확히 어떤 옷인가 언급한 걸 제대로 못 들었지만 축구 유니폼이 아닐까 싶어서 개인적으로 찾아봤습니다.


  유니폼은 터키 명문 축구팀인 페네르바흐체(Fenerbahçe), 갈라타사라이(Galatasaray)더군요. 여기서 또 특이한 것은 페네르바흐체 유니폼은 축구팀 마크가 아니었습니다.

 재미있게도 터키 종합 스포츠 클럽들이 e스포츠 팀도 만들어서 운영하는데 해당 마크는 e스포츠팀 마크였습니다.


마지막은 12강 마지막 경기와 6강 마지막 경기의 주인공이자 1일 차 월드챔피언십의 씬스틸러.

 부본(Bubon) 선수. 인상적이더군요. 웃는 모습이라던가 관객에게 손짓하는 살짝 어색한 쇼맨십에 귀엽다는 평가가 따라온 선수.


 부본 선수의 경기는 전체적으로 빠르게 진행하면서도 확실히 설계하더군요. 선택이 잘못 돼서 지기도 했지만 이길 때는 그만큼 확실한 관리를 느끼게 해줍니다.


 Ncek 선수와의 대전에서는 서로 땅을 가져가고 가져오는 밀고 밀리는 경기를 보여주면서 1:1로 팽팽한 경기를 보여줬습니다. 12강 전에서는 가장 재미있는 경기였죠.


 마지막 3회차에서 벌어지는 설계와 강제이동 장면은 정말 멋진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건 BJ듀오 선수의 경기만큼 꼭 보셔야 할 경기로 추천해 드립니다.


내일은 인연 - SKY - Jigko888 선수의 패자부활전.

 그 승자와 부본 그리고, 데스 대 BJ듀오 의 준결승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데스 선수와 BJ듀오 선수. 모두 막강한 실력을 보여줘서 가장 화끈한 경기가 기대되지만 매치지만, 부본 선수의 묘한 설계와 관리력 그리고, 3인 패자부활전도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 방송을 놓쳤다면 앞서 링크한 모두의마블TV(모마TV) 유튜브에 올라온 경기를 보시고, 내일(23일) 2일차 경기도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방송은 모마TV와 OGN TV 채널에서 점심시간인 낮 12시에 생중계합니다. 겸사겸사 쿠폰도 챙겨보세요.


오늘 방송 도중에 공개된 모두의 마블 월드챔피언십 쿠폰은 총 4개. 900 다이아였습니다.

이 쿠폰은 오늘 자정까지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주의.


WORLDCHAMPION / TRUSTYOURDICE / WORLDMODOOBATTLE / WAITFORFINAL


 생방송 쿠폰으로 600 다이아를 얻을 수 있다고 했었는데, 4번째 마지막 쿠폰은 방송이 끝나고 나와서 아마 많이들 놓치셨을 듯.(종료)


쿠폰은 게임 내 상점 -> 쿠폰 -> 모두의마블 토너먼트 쿠폰에서 입력하면 됩니다.

+ 추가>> 23일 2일차. 오늘(23일)만 입력 할 수 있는 쿠폰도 공개 됐습니다.


THEFINALDAY / WHOISTHEONE / THANKSTOALLOFYOU


4강전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진행됐습니다.

  흥미로운 결승전이었네요. Jigko888 선수가 패자 부활전부터 4강전까지 무패로 승리를 거두면서 승승장구.


 지코 선수에게 진 부본 선수는 압도적인 BJ듀오 선수에게 진 데스 선수와 3-4위 전에서 승리하면서 3위를 차지.


 BJ듀오 선수와 지코 선수의 결승전은 팽팽하게 흘렀습니다. 압도적인 경기력과 운, 설계력ㅡ컬러,을 보였던 듀오 선수를 상대로 2:2까지 끌고가더군요. 결과는 듀오 선수의 우승이지만 오늘 지코 선수 저력이 돋보였습니다.

 채팅창도 전날과 달리 쿠폰보다 경기 자체에 집중하는 모습이 보기 좋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