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1

로스트아크(LostArk) - 대작 온라인MMORPG OBT 트레일러(+ 사전 생성) :: 로스트아크(LostArk) 홈페이지 :: 오랫동안 기다려온 로스트아크의 출시일이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미 사전 다운로드가 시작되었고, 어제부터는 캐릭터 사전 생성이 시작돼서 첫 번째 캐릭터를 미리 만들어놓을 수 있게 됐죠. 오픈 베타 테스트(OBT)라고는 하지만 그대로 정식 서비스로 이어지기에는 선출시 또는 정식 출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OBT 사전예약은 11월 5일까지 진행되고, 11월 7일부터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될 예정. 로스트아크는 발표 초기부터 강렬한 타격감과 화끈한 지형 파괴 및 변형을 포함하는 고퀄리티의 그래픽, 효과적인 스토리텔링 등 차세대 MMORPG의 모습을 보여 줬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초기 트레일러를 통해 보여준 몬스터를 호쾌하게 날려버리는 타격감과 생동감 넘치는 상호작용을.. 2018. 10. 30.
HOMM:에라오브카오스 - 히어로즈오브마이트앤매직 모바일 수집형 전략게임 사전예약을 진행했던 'HOMM:에라오브카오스'가 정식 출시됐습니다. HOMM : 에라오브카오스(HOMM:EOC)는 히어로즈오브마이트앤매직 3(Heroes of Might and Magic III / HOMM3)의 세계관과 이야기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전략게임입니다. 다만, 원작과 같은 넓은 맵에서 모험과 전투를 펼쳐지는 턴제 전략 게임을 모바일로 그대로 옮긴 작품을 기대했던 분들은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원작과는 달리 스테이지 방식의 모바일 수집형 RPG 형식을 띄고 있는 작품이기 때문. 하지만, 동일 세계관과 캐릭터를 기반으로 만든 '외전형' 모바일 게임이라는 관점에서 바라보면 조금 더 재미있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유비 소프트의 정식 라이센스로 제작된 작품. - 히어로즈 오브 .. 2018. 10. 27.
뮤오리진2 - 성도사 업데이트 후 빨라진 레벨업(+ 이벤트, 1차 서버 통합) 웹젠의 뮤오리진2.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된 성도사를 느긋하게 키우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거 레벨업이 엄청 빠르네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월드 경험치 버프 시스템 덕분인 듯합니다만 그래도 너무 빠릅니다. 성장 시간을 계산해 본다면 본캐였던 흑기사를 조만간 추월하게 되는 게 아닌가 싶을 정도. 월드 경험치 버프가 서버에서 서버 레벨 상한에 맞춰 경험치 버프를 주는 시스템인데, 레벨 160이 후에 열리고 적용되기에 차이가 크게 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했었거든요. 한데 직접 경험해보니 굉장한 차이가 나더군요. 뮤오리진2는 성도사 업데이트 후 꾸준히 모바일게임순위 최고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더군요. 최고 매출 앱 쪽은 아무래도 모바일 신작들이 범접하기 힘든 철옹성이죠. 그냥 메인 퀘스트 좀 뛰어주.. 2018. 10. 25.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 에라 오브 카오스 - (1)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 에라 오브 카오스. 정식 명칭은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 에라 오브 카오스(Might and Magic Heroes : Era of Chaos) 히마매3를 기반으로 히마매 시리즈를 수집형 전략 게임으로 바꾼 모바일RPG다.제작은 킹오파98 UM을 만들었던 그 회사로 국내에서도 동일한 퍼블리셔가 서비스 중이다. 유비(Ubi) 소프트가 중국 공략을 위해 텐센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공동 개발한 작품으로 중국에서만 서비스되는 것으로 알려졌었다. 그게 풀린건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건지 어쨌든 국내에서도 출시되었다. 주인공은 캐서린 여왕으로 캐슬로만 플레이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초기 덱과 영웅만 그렇고 진행하면서 다른 영웅과 병종을 얻거나 이벤트 플레이로 다른 진영.. 2018. 10. 25.
할로우 나이트(Hollow Knight) - (2) 두번째 지역은 황량하고 어두운 잊혀진 교차로와 달리 초록빛 식물들이 우거진 '녹색거리'. 색감 뿐 아니라 등장하는 몬스터와 배경음악까지 달라져서 분위기가 많이 바뀐다. 시야가 확 트이는 느낌마저든다. 푸르스름한 배경이 매우 아름답지만... 줄을 끊어 발판을 만들어야하는 지역은 빙 돌아가야하는 곳이 많다. 메인화면의 메뉴 배결 화면도 설정에서 메뉴 스타일을 바꿔볼 수 있다. 또한, 바닥에 흐르는 산성 액체와 가시 나무 같은 것 때문에 이동 중 안정감은 좀 떨어진다. 점프에 약한 사람은 조금 부담되는 수준. 그리고 일부 구간은 의자(세이브 포인트)와 거리가 꽤 길다. 이 지역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적으로 폭발하는 이끼족(Volatile Mosskin)이 있다. 주인공이 가까이 오면 힘을 모아 기체를 폭발적으.. 2018. 10. 19.
할로우 나이트(Hollow Knight) - (1) 며칠 전부터 '할로우 나이트(Hollow Knight)'라는 게임을 조금씩 플레이하고 있다. 귀여운 캐릭터와 달린 음울한 분위기를 보여주는 메트로배니아 형식의 게임인데. 이제야 두 번째 보스까지만 진행해서 아직도 모르는 것 투성이인 게임. 인디 개발사인 팀체리(teamcherry)에서 제작했으며, 보통 메트로배니아에 다크 소울을 섞었다는 평가가 있다. 다만, 내가 다크소울을 해보지를 않았으니(...) 정확히 어느 정도인지는 알 수 없는 평가. 메트로배니아는 악마성 드라큘라(=캐슬배니아)시리즈 중에서 단순 횡스크롤이 아닌 지역을 탐험하는 방식의 게임을 말한다. 악마성 드라큘라의 스토리와 액션에 탐험이 있는 메트로이드 시리즈를 섞은 '월하의 야상곡'이 시초. 횡스크롤 액션 게임의 재미와 던전 탐험을 통한 다.. 2018. 10. 15.
뮤오리진2 - 신규 클래스 성도사 출시. 웹젠 모바일 MMORPG 게임 :: 뮤오리진2 공식 카페 :: 최근 웹젠의 모바일 MMORPG 게임인 '뮤오리진2'에서 신규 캐릭터와 함께 추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직업/클래스는 '성도사'라는 이름으로 다른 '뮤(MU)' 게임들에서 지금까지 등장한 적이 없는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 오직 뮤오리진2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더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성도사'를 중심으로 업데이트로 추가된 다양한 콘텐츠와 월드 경험치, 최고 레벨 상승 등에 대해 가볍게 소개해볼까 합니다. 성도사 업데이트와 함께 초기 서버 선택 화면과 캐릭터 선택 화면이 확 달라졌습니다. 그중에서도 캐릭터 선택 화면 더 화려하고 생동감 있게 바뀌었더군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요정도 더 매혹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2018. 10. 12.
글라스 마스커레이드(Glass Masquerade - Origins) :: 홈페이지 :: 글라스 마스커레이드(Glass Masquerade)는 OnyxLute가 제작한 퍼즐게임이다. 스팀 소개 항목에 적힌 '20세기 스테인드글라스 장인에게서 영감을 얻어 제작되었다...'는 말처럼 다양하게ㅡ그리고 제법 악독하게ㅡ나눠진 스테인드글라스 조각을 맞춰서 퍼즐을 풀어나가는 작품. 퍼즐 게임이라서 텍스트가 많은 건 아니지만 일단 공식 한글화가 되어있다. - 글라스 마스커레이드는 직역하면 유리 가면(가장)무도회. - 스테인드 글라스는 주로 서양의 교회나 성당에서 볼 수 있는 색유리를 조합해 만든 창이다. 색유리를 통해 빛이 들어오면서 알록달록한 색으로 내부를 비출 뿐 아니라 색유리 조합으로 성인이나 사건을 묘사하는 그림이 묘사되어 있기도하다. 10~12세기 경부터 유럽에서 쓰이기 시작했.. 2018. 10. 9.
브레이브 랜드(Braveland) - (2) 드디어 브레이브 랜드의 모든 스테이지를 깼습니다. 브레이브 랜드가 한글화가 안되었고, 모바일 게임 같은 느낌이라 하루 한 두판 정도 플레이하는 식으로 진행하다보니 마지막까지 꽤 오래걸렸네요. 초반에 걱정했던 골드 수급은 중반 이후에 보상금 수준이 많이 올라가면서 큰 문제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남아돌만큼 넉넉한 건 아니라서 이전에 구입한 일부 장비를 팔아서 유닛 구입이나 장비 구입에 사용해야 했습니다. 중후반부터는 유닛 구성이 달라집니다. 궁수의 상위 병종인 아발레스터(Arbalester)와 힐러가 후방에 전방에는 농부와 패스파인더, 풋맨으로 진행했죠. 아발레스터는 석궁병(Crossbowmen)으로 1턴을 소모해 다음 턴에 한 번에 3발의 화살을 쏘는 연사 스킬이 있습니다. 1턴을 그냥 쉬.. 2018. 10. 7.
워라밸M - 전투와 일상의 밸런스. 방치형RPG 모바일게임사전예약 :: 워라밸M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 바로가기 :: & :: 사전예약 페이지(추가됨) :: 서비스 종료 - 2019년 6월 30일 오늘 소개할 게임은 '워라밸M'이라는 브라비게임즈(BRAVIGAMES)에서 내놓을 신작모바일게임입니다. 사전예약에 들어간 상태인데 일반적인 모바일게임사전예약과 달리 지금은 구글 사전예약을 먼저 시작하고 있더군요. 제목이 좀 독특합니다. 저처럼 워라밸이라니 무슨 이름이야?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워라밸은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Work and Life Balance)ㅡ일과 삶(일상)의 균형을 뜻하는 말의 우리식 줄임말입니다. 생소하게 들리는 분들도 있겠지만 반대로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직장계 신조어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이 게임의 제목에서 쓰이는 워라밸은 '워 앤 .. 2018. 10.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