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11

세인트세이야:각성 - 모바일 액션 RPG 플레이 후기 :: 세인트 세이야 : 각성 공식 카페 :: 지난 10월 15일 정식 출시된 '세인트세이야:각성'은 성투사 성시(=세인트 세이야)를 기반으로 하는 신작 모바일게임입니다.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각 인물의 배경, 필살기, 스토리 같은 원작 구현에 신경 쓴 모바일 액션 RPG죠. 원작 만화책이나 애니메이션을 기억하는 유저들에게는 추억을 떠올리게 할 수 있고, 저처럼 이름만 알고 원작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르는 사람도 대략적인 전개와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세인트세이야:각성을 플레이하면서 느낀 점과 기본적인 기능, 초심자에게 도움이 될만한 부분에 대해 적어봅니다. 자세한 리세마라 같은 정보나 공략은 '공식 카페'를 통해서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전 예약 쿠폰이나 공식.. 2019. 10. 30.
블러디 헌팅 월드 초반 게임 스샷 블러디 헌팅 월드는 8월 30일자로 서비스가 종료된 중국산 모바일 게임이다. 올해 1월 15일 출시했던 게임으로 종료 시점이 빠른 편. 블러디의 원제는 狩游世界(hunting world)이며 영어 버전 Glorious Town으로도 나왔다. 제작사는 狩游网络科技(ShouYou Network Technology)출시되고 클레릭으로 잠깐 해봤었는데... 아직도 스샷이 남아있을 줄이야;; 다만, 이 클레릭이라는 게 어디서 많이 본 느낌이었다. 테X의 마스코트 엘린의 날림 버전정도? 그 게임의 여신님이 생각나는 NPC(...)디자인은 와우 비슷하지만 나름 독특한 느낌을 줬던 필드 플레이. 11레벨 정도까지 키운 게 전부라 이후 게임을 논할 수 없지만, 초반 문제는 지나치게 조악한 게임 그래픽 구성과 타 게임 소.. 2019. 10. 28.
트라하 - 트라하 낫 신규 무기 클래스 공략 + 신규 서버 추가(+ 이벤트 정리) :: 트라하(TRAHA) 공식 카페 :: 넥슨의 모바일MMORPG '트라하'에서 최근 신규 무기 클래스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트라하는 하나의 캐릭터로 다양한 무기 클래스를 교체하면서 키우고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MMORPG입니다. 덕분에 예전에 트라하를 즐겼던 분이라면 지금 다시 시작해도 캐릭터 변동 없이 신규 무기 클래스만 추가로 키울 수 있습니다. 최대 무기 클래스 레벨이 55레벨로 확장되기도 했고, 챕터3 신규 지역 '그윈델의 성소'와 PVE 지역 필드 보스 '케이론', 신규 솔로 던전 같은 새로운 콘텐츠도 추가되어서 기존 유저 또는 복귀 유저는 육성의 재미가 있을 듯합니다. 아니면 이번에 추가된 신규 서버 '루세나'에서 처음부터 새롭게 다시 시작하는 것도 선택지에 들어갑니다. 새롭게 추가된 무기.. 2019. 10. 24.
마메 0.214 - 게임 앤 워치, 타이거 게임 지원(아트워크 필요) 오랜만에 마메(MAME) 게임들이 하고 있습니다. PC용/스팀판 KOF 13, KOF 2002UM 을 사서 즐겨봤지만 이식 때문인지 조작감이 떨어지고 콘솔용 기반이라 잡다한 기능이 붙어 있어 번잡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역시 고전 오락실 게임은 마메만한 프로그램이 없다는 결론에 도달했고, 다시 하드에 마메가 자리 잡았습니다. 버전은 최신 버전인 0.214. 처음에는 몰랐지만 하나하나 게임을 즐기다보니 마메 0.214 버전에서는 추억의 타이거 액정 게임(Tiger LCD Handhelds)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순정 상태에서는 액정 게임기 다운 느낌은 안나고 하얀 바탕 화면에 검은 색 그림만 움직이는 수준이라 맛이 떨어지더군요. 알고보니 제대로 즐기려면 관련 아트워크 파일을 찾아서 다운로드하고 이걸.. 2019. 10. 21.
[기록] 반디집 7.0부터 무료 버전 광고 추가 + 온라인 설치만 지원 예정 과거 트집-술집에서 이어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국산 압축 프로그램. :: 반디집(BANDIZIP) ::이 7.0부터 무료 버전에 광고가 추가되고, 개인 및 기업 유료 버전으로 분화될 예정이다. 현재 버전은 6.25(2019/8/27 버전)로 7.0 베타도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볼 수 있다. * 2020년 1월 23일 - 버그 픽스 버전인 6.26 버전이 업데이트 됐다. 7.0부터는 광고가 포함된 무료버전 스탠더드(개인/기업 상업적 사용 가능), 유료 버전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페셔널(개인버전)과 엔터프라이즈(기업용)로 나뉜다고 한다. 좀 더 추가 기능을 사용하려면 라이센스 구입이 필요하고, 기존처럼 무료버전 사용도 가능한 상황이긴하지만 광고가 추가된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오프라인.. 2019. 10. 21.
DX : 신세기의전쟁 (디엑스) CBT - 21일까지 진행 (+ 트와이스 화보, 이벤트) 지난 15일 DX : 신세기의전쟁 (디엑스) CBT가 시작됐습니다. 한창 진행 중인 이번 CBT는 지난번 말씀드렸다시피 10월 21일 11시까지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미리 신작모바일게임을 즐겨보고 싶은 분은 잠깐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저도 오픈 때나 플레이할까 하다가 잠깐 맛만 보자고 시작해봤는데 레벨업이 너무 빨라 몇 시간 만에 금방 40레벨을 찍었습니다. 실제 오픈 때도 이 정도 속도일지는 모르겠지만 오픈 전에 게임 그래픽이나 캐릭터 스킬, 전투 시 손맛을 체험해보기에는 딱 좋은 정도더군요. 이번 CBT는 안드로이드 기종에서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기기 중에도 일부 호환 여부가 갈릴 수 있으니 공식 카페 :: 공식 카페 CBT 주의사항 게시물 ::을 참고해보세요. 이 게.. 2019. 10. 18.
배틀필드1 멀티 스샷 예전 5천필드할 때 사뒀던 배필1을 가끔 플레이하는 중이다. 어차피 멀티보다는 싱글이나 하려고 사뒀던 게임이기도하고 워낙 고인물들만 남았을거라 생각했었는데... 지금도 즐기기에는 나쁘지 않은 편. 멀티 인원이 많지는 않지만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수준으로 풀방이 잡히고 있다. 다만, 국내에서 할만한 서버는 일본 서버고, 새벽 시간대에는 200ms 정도면 해외 서버도 무난히 즐길만하다. 싱글도 안하고 멀티를 시작해서 킬보다 데스가 더 많지만 하나하나 배워나가는 재미가 쏠쏠한 편. 공식 서버에는 핵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여전히 있어서 한 게임 끝나면 서버 인원이 줄고 다른 서버로 넘어가는 형태가 많았다. 사용되는 맵도 다양하지 않아서 거의 보던 맵만 보는 게 단점. 공식 서버가 아닌 일반 서버에서는 일부 장비나.. 2019. 10. 18.
DX : 신세기의전쟁 (디엑스) - 홍보모델 트와이스. 사전예약 신작모바일게임 :: DX : 신세기의전쟁 (디엑스) 사전예약 페이지 :: 오늘 살펴볼 사전예약 게임은 얼마 전 인기 걸그룹 '트와이스'를 홍보 모델로 공개하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신작모바일게임인 'DX : 신세기의전쟁 (디엑스)'입니다. DX는 'Dragon Xeneration'의 약자로 원제는 '용족환상(龙族幻想)'이라고 합니다. 이펀(Efun)컴퍼니가 현지화를 통해 서비스하며, 이미 다양한 게임으로 익숙한 로옹엔터테인먼트(Loong)에서 개발한 작품. -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는 10월 15일 11시 ~ 21일 11시까지 진행됩니다. 안드로이드 유저 대상으로만 진행되며, 클베 특성상 플레이 내용은 지워집니다. DX : 신세기의전쟁 (디엑스)의 홍보모델이 된 트와이스(TWICE)는 최근 8번째 미니 앨범 필 .. 2019. 10. 14.
더 플랜(The Plan) The Plan은 작은 파리가 되어 자연 속에서 목적지를 찾아 상승/이동하는 모험/체험 게임이다. 스크린샷에 나온게 거의 전부로 특별한 조작 능력이 거의 필요없다. 단지 이동하면서 자연과 우주에 속한 듯한 사운드 효과와 특유의 분위기를 체감하는 그 자체로 의미가 있다. 게임은 :: 크릴바이트 홈페이지 ::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스팀에서도 무료로 플레이해볼 수 있다. 배경 음악은 페르 귄트 모음곡 1번 오제의 죽음(peer gynt suite no.1 death of ase)이라고 하며, 분위기를 잘 잡아준다. 참고로 제작사는 크릴바이트(Krillbite) 스튜디오로 이후 어몽 더 슬립(Among the Sleep)이라는 공포 게임을 제작했다. 현재는 모자이크라는 신작을 준비 중이라는 듯. 대자연 속.. 2019. 10. 12.
삼국지:략 떠나며 남기는 스샷 한달 조금 넘게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삼국지:략. 접으면서 남기는 스샷 모음. 과금이 필수는 아니라서 즐기는데 큰 부담은 없어서 명장 침입과 국전 위주로 플레이하며 나름 느긋하게 플레이했던 작품. 삼국지에 등장하는 장수들을 미려한 일러스트와 자연스러운 Live2D로 구현해 보는 맛도 좋았는데...개인적으로는 성우들의 연기가 너무 인상적이었던 작품이었다. 중국산 삼국지 게임들에서 느껴지던 싸구려 같은 느낌이 적고, 그동안 플레이했던 삼국지 관련 모바일 게임 중에는 최고 등급이 아닐까 싶다. 물론, 발로 만든 오프닝은 안좋았지만... 이 게임의 주요 콘텐츠는 크게 2가지. 점심 시간 명장 침입과 저녁에 진행되는 국전이다. 이런 점 때문에 콘텐츠가 없어서 접는다는 사람들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 2019. 10.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