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28

[모바일 RPG] 테라M - 신년맞이 파티 스킨, 1월 2일 테라디오 2화 본방사수 :: 테라M 다운로드 링크 :: 모바일 RPG 테라M이 OGN에서 주최한 '2017년 12월 이달의 지랭크(G-rank) 시상식'에서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했습니다. 게임 내에서도 푸시 보상과 함께 이를 알리며 유저들과 기쁨을 나누기도 했습니다. 탱/딜/힐로 구분된 원작을 모바일 버전으로 옮긴 테라M은 여전히 최고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죠. 최근에는 오픈 후 첫 번째 업데이트로 70레벨 이상 유저를 위한 고대던전 레이드 콘텐츠와 여기서 나온 재료로 더 강한 장비로 만드는 '융합'이 추가해 이후 업데이트를 기대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 테라M 공식 카페 :: 공식 카페에서 몇 가지 소소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이벤트가 2018년 1월 3일 종료가 되는 걸 보면 이후에 어떤 이벤트가 .. 2017. 12. 29.
[MMORPG게임] 블레이드앤소울 - 최초의 봉인 블소 업데이트 나류던전 2017년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연말이라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시죠? 블레이드앤소울 최초의 봉인 화룡 업데이트 이후에 30인 레이드를 뛰어보겠다는 꿈을 꿨지만 아무래도 육성이 기초부터 잘못된 플레이어라 교정하기는 힘이 드네요. 지난 포스팅처럼 안정적으로 따라가는 육성을 해왔다면 지금쯤 열심히 던전을 돌고 있었을 텐데 말이죠. 접속하면 천상분지에서 천도나 근근이 모으는 중이지만 블레이드앤소울 열려라 성장판!'에 등장하는 던전이 꽤 궁금하더군요. 그래서 던전 초보에게는 어렵다는 나류 성지를 간단하게 겪어보고 같은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부분들을 올립니다. 물론, 메인 딜과 탱커는 유경험자분들의 몫이니까요. 후훗. 블레이드앤소울 직업 게시판에 올라온 :: 나류 성지 공략 :: 보러 가기 오래된.. 2017. 12. 29.
테라 - 각성 1차 업데이트. 드디어 본섭에서 시작된 각성 퀘스트. :: 테라 홈페이지 :: & :: 각성 프로모션 페이지 :: 블루홀의 대표작 테라(Tera). 드디어 정식 버전에도 각성 시스템이 추가됐습니다. 테라는 지난번 각성을 예고하면서 테스트 서버를 통해서 각성을 체험해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각성은 현재 가지고 있는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주는 각성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단순히 만렙이면 누구나 배우는 스킬이 아니라 특유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각성 퀘스트'를 깨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순한 퀘스트가 아니라 나름 스토리도 갖추고 있고, 난이도는 어려우면서도 조금 더 하면 깰 수 있을 것 같다는 도전욕을 만족시켜줬죠. 사실 테스트 서버에서 각성을 체험해보고 각성 퀘스트가 어렵지만 할만하다고 생각했던 게 화근이었습니다. 본섭에도 각성 캐릭터를 가지.. 2017. 12. 29.
뮤 템페스트 - 웹RPG로 즐기는 인기온라인게임 시리즈 :: 뮤템페스트 홈페이지 :: 뮤 템페스트(MU:Tempest)는 웹젠의 1세대 인기온라인게임 뮤(MU)의 IP 제휴를 통해 제작된 웹RPG 입니다. 타렌 네트워크(Taren network)에서 제작했으며,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나 번거로운 설치가 필요 없는 플래시 기반의 웹게임입니다. 뮤를 새롭게 웹RPG로 제작했으며,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와 공식 서비스 이벤트 등이 진행됐습니다. 웹RPG 특유의 굉장히 빠른 레벨업과 초보자 쿠폰을 비롯한 여러 가지 퍼주는 모습을 보여 혜자스러운 게임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그런 점 때문인지 유저 수는 점점 늘어나는 것 같네요. 제가 시작할 때는 헤라 서버가 신규 서버였는데 어느새 레알 서버 같은 새로운 서버가 추가되고 있더군요. - 원제는 기적중생(MU:奇迹重生). 웹게.. 2017. 12. 28.
천녀유혼 for Kakao - 요재지이 기반 무협MMORPG 사전예약(+ CBT, Team CSL) 2020년 2월 11일 서비스 종료 오늘 소개할 사전예약 게임은 '천녀유혼 for Kakao'라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중화권 무협MMOPRG면서도 삼국지나 김용의 무협 소설이 아닌 기담집 '요재지이'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다소 독특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공개된 CG 영상들에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공을 들이는 모습입니다. 홍보모델로 내세운 인기 가수 '선미'가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사전예약 영상도 그런 분위기를 다잡고 있습니다. 참고로 사전예약과 함께 CBT 사전신청도 함께 진행 중인데요. 그 내용은 아래에서 모아서 적어봅니다. - 천녀유혼(倩女幽魂)의 제작사는 음양사로 유명한 넷이즈(Netease) - 요재지이(聊齋志異)는 짧게 요재 또는 일반적으로 귀호전(鬼狐傳)이라고 불린다는 소설집. .. 2017. 12. 27.
[MMORPG게임] 블레이드앤소울 - 블소 업데이트 후 초심자 육성 성장 동선 블레이드앤소울 업데이트 이후 느긋하게 달리던 에픽 9막을 모두 클리어했습니다. 다 깨고 한참을 멍하니 있었습니다. 이건 참... 뭐라고 해야할 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이번 이야기는 다시 타임 슬립을 해서 돌아가는 전개가 나오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하아. 그래도, 본론으로 들어가야겠죠. 이번 블소 업데이트와 '15세 이상가' 틴버전의 여파로 새롭게 블레이드앤소울을 플레이하는 분들이 많으실 듯합니다. 해서 이번에는 블레이드앤소울 육성 동선을 좀 더 자세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물론, 던전의 공략 같은 세세한 부분까지는 아니지만 처음 블레이드앤소울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또는 겪었던 부분을 이야기해보는 시간. 우선 필요한 것은 캐릭터 생성 후 기초 셋을 맞추는 겁니다. 이번 블소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참여했.. 2017. 12. 22.
니드포스피드엣지 - 드디어 정식 서비스! 차량 대전 온라인 게임 서비스 종료 - 2019년 5월 30일 니드포스피드엣지(NEED FOR SPEED™ EDGE)가 드디어 정식 오픈했습니다. EA의 '스피어헤드' 스튜디오에서 제작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니드포스피드엣지는 지난 12월 14일부터 OBT 딱지를 떼버리고 정식 서비스에 들어갔습니다. 한 판에 3분이면 충분한 빠른 진행과 드라이빙 스피드감을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온라인 게임으로 제작되면서 간단한 조작감과 주로 다른 유저들과 순위 싸움을 통한 대전을 즐기는 재미가 핵심인 작품입니다. 3분 정도로 간단하게 대전할 수 있는 게임이라서 PC방에서도 점심 내기나 커피 내기용으로 적절합니다. 프리 드라이브 화면이 메인 화면으로 여기서 자유롭게 차량을 움직이면서 기초적인 감각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자유롭게 니드포스피드.. 2017. 12. 22.
세븐나이츠 - 실베스타 이후 추가 업데이트 & 세나 크리스마스 이벤트 오늘 신규 다크나이츠 '실베스타' 업데이트 이후 첫 번째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지난번에 실베스타 업데이트와 자동 모험 중 자동 교체를 포함한 편의성 업데이트, 여전히 진행 중인 점핑 이벤트가 있었기에 좀 기간이 지난 이후에 업데이트가 있지 않을까 했었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 빨리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아마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이벤트 추가를 겸해서 그런 듯. 그래서 그런지 추가되는 이벤트 물량이라는 게 말이죠(...) 엄청납니다. 오늘은 추가된 내용 일부와 크리스마스를 비롯해 다양한 세나 이벤트를 요약 정리해봅니다. 크리스마스 이벤트들 :: 세븐나이츠 공식 카페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게임 내 웹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메인 이벤트부터 살펴보죠. '메리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고, 해피 뉴이어 전달하자!'라.. 2017. 12. 21.
[모바일 RPG] 테라M - 첫 업데이트. 고대던전, 융합 (+ 크리스마스 이벤트) :: 테라M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 & :: 테라M 공식 카페 :: 오늘 모바일 RPG '테라M'에서 정식 오픈 후 첫 번째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테라M에 있어서 기념비적인 이번 첫 업데이트에서는 고레벨 유저를 위한 콘텐츠인 '고대던전'과 신화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는 신화 성장 '융합'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에 연말 시즌에 맞춰 추가된 크리스마스 이벤트까지 지금 살펴보도록 하죠. - 오픈 이벤트인 아이템교환, 레벨업 이벤트, 월드이벤트가 12월 31일까지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혹시 잊고 있었다면 지금이라도 가능한 보상에 도전해 보세요. - 복귀 유저 출석 보상 이벤트 오늘 업데이트 기준으로 2주 동안 접속하지 않았던 유저는 '복귀 유저'로 새로운 월간 출석 보상을 받습니다. - 계정 연동 이.. 2017. 12. 20.
카카오배틀그라운드 - 대세게임을 카카오서버로 쾌적하게 즐긴다. :: 카카오배틀그라운드 홈페이지 :: 블루홀에서 내놓은 배틀그라운드는 정말 2017년 올해를 빛낸 국산 게임 중 으뜸인 대작게임입니다. 온라인 게임 위주로 발전한 국내 게임계에서 독특하게도 패키지 형식의 스팀 얼리억세스로 도전했고 엄청난 반응을 끌어낸 작품이죠. 최근에는 카카오와 함께 독자 서버를 내세운 카카오배틀그라운드를 서비스하고 있기도 합니다. - 개발은 블루홀 자회사인 블루홀 지노게임즈에서 했으며, 성과를 보인 후 펍지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하고 독립 법인화 되기도 했습니다. 재미있는 건 아직 정식 출시 버전이 아니라 얼리 억세스 상태라는 거죠. -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 PLAYERUNKNOWN은 브랜든 그린이 모드 제작자로서 사용한 닉네임입니다. 브랜든 그린이.. 2017. 12.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