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뮤 템페스트 - 웹RPG로 즐기는 인기온라인게임 시리즈

by infantry0 2017. 12. 28.
728x90


  뮤 템페스트(MU:Tempest)는 웹젠의 1세대 인기온라인게임 뮤(MU)의 IP 제휴를 통해 제작된 웹RPG 입니다. 타렌 네트워크(Taren network)에서 제작했으며,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나 번거로운 설치가 필요 없는 플래시 기반의 웹게임입니다.


 뮤를 새롭게 웹RPG로 제작했으며,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와 공식 서비스 이벤트 등이 진행됐습니다. 웹RPG 특유의 굉장히 빠른 레벨업과 초보자 쿠폰을 비롯한 여러 가지 퍼주는 모습을 보여 혜자스러운 게임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그런 점 때문인지 유저 수는 점점 늘어나는 것 같네요. 제가 시작할 때는 헤라 서버가 신규 서버였는데 어느새 레알 서버 같은 새로운 서버가 추가되고 있더군요.


- 원제는 기적중생(MU:奇迹重生). 웹게임이 모바일에 밀려 사라지는 게 아닌가 했지만, 여전히 일하면서 가볍게 게임을 병행하려는 분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 경매장 시스템을 통한 용돈 벌이가 된다는 소리도 있던데,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귀가 솔깃한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 뮤템페스트 공식 카페 ::


 인게임 이벤트와 더불어 공식 카페 이벤트가 있습니다. 뮤템페스트 공식 카페를 통한 이벤트도 가볍게 정리해봅니다. 기본적인 출석체크 같은 걸 제외하고 말이죠.

 전반적으로 간단한 참여방식에 비해 보상이 좋은 '꿀 이벤트'들이 많은 편입니다.


 돌아온 출석 체크 : 2018년 1월 3일까지. 공식 카페에 방문해서 출석 체크를 하면 추첨을 통해 매주 20명에게 문화상품권 5,000원 권을 줍니다. 매주 금요일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 Hello 2018! 새해 다짐 이벤트 :: 2018년 1월 3일까지. 링크에 있는 공식카페 이벤트 페이지로 가서 '새해 다짐'을 남기면 추첨으로 20명을 뽑아 문화상품권 10,000원 권을 준다고 합니다.


 레벨 보상 이벤트 : 30, 60, 90, 120 등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보상이 바로 들어옵니다. 장비나 경험치 물약, 젠카드 등 다양하게 퍼주는 편.

 다양한 이벤트 - 7일 매일보상 : 처음 게임을 시작하고 7일간 접속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 항목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수령' 버튼을 눌러야하니 주의.

 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에서는 글자 교환이나 보물교환 같은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일정을 확인은 필수.


랭킹 달성 이벤트 : 다양한 부문이 준비되어 있더군요. 탈것, 레벨, 신기, 도감, 강화.

 뮤 템페스트는 흑기사(검), 흑마법사(마법), 요정(활), 소환술사(소환)의 4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시작하게 됩니다.

 뮤를 해보셨다면 익숙한 캐릭터들이죠. 저는 온라인 또는 모바일 게임을 하면 주로 궁수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소환사로 플레이해 봤습니다.


 뮤템페스트에서는 캐릭터의 시작 마을이 조금씩 틀립니다. 가령 소환사는 엘베란드에서 시작하지만 검사는 로랜시아에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기본적인 게임 방식은 웹게임 하면 떠오르는 자동 진행입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PC만 있다면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쉽게 게임을 할 수 있고, 다른 일을 하면서 켜두면 알아서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레벨업을 합니다. 이런 점 때문에 웹게임을 찾는 분들도 꽤 있죠.


 그래픽은 웹게임이면서도 줌 인/ 줌 아웃을 지원하며, 3D 그래픽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의외로 사운드쪽은 예상을 뛰어넘는 수준이라 놀랐습니다. 성우분들의 연기ㅡ잘 들어보면 베테랑의 목소리가...ㅡ도 괜찮더군요.


- 웹게임이 모바일 게임보다 나은 점이라면 배터리에 구애 받지 않고, 비교적 낮은 PC사양에서 원활하게 돌아간다는 점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만 있으면 특별한 설치 없이 로그인만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죠.

 흥미로운 건 이런 웹게임이 PC방 전용버프도 있다는 점입니다.


- 자동 사냥은 뮤 도우미가 도와줍니다. 설정은 자동으로 되지만 기본 설정에서는 젠이나 물약은 줍지 않게 설정되어 있더군요.

기본적인 콘텐츠는 우리가 그동안 봐왔던 뮤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블러드 캐슬, 악마의 광장'도 그대로 등장하기에 뮤 온라인부터 뮤 오리진 같은 다양한 시리즈를 접했던 분이라면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죠,


 뮤템페스트에는 잃어버린 땅 콘텐츠도 있습니다. 하나의 정해진 구역을 선택해 20분 동안 사냥하는 장소로 도감 작업용 아이템과 스킬북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뮤 템페스트 초보자 쿠폰 ::


 뮤템페스트는 웹게임이라 간단하게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보다 편리한 부분 중 하나죠. 초보자 쿠폰은 우선 플레이 중인 서버 확인을 하고 이어서 쿠폰이 나타납니다.


 이걸 바로 복사해서 게임 내 '혜택센터' 안에 있는 쿠폰 입력란에 붙여넣으면 바로 보상이 들어옵니다. 여러 가지 퍼주는 모습.

 뮤템페스트에는 다양한 육성 콘텐츠가 있습니다. 성장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열릭 참여하게 되는데요. 120레벨 정도부터는 레벨이 부족해서 다음 단계로 진행하지 못하는 구간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럴 때는 일일 퀘스트와 악마의 광장, 블러드캐슬 같은 콘텐츠에 참여해야 합니다. 물론, 자동 사냥을 걸어두고 퀘스트 진행을 하면서 받는 경험치 1.5배나 2배 물약을 마시고 참여하는 건 필수죠.


 그리고, 자동으로 키우더라도 중간중간 '온라인 선물'을 받는 건 잊지 마세요. 일정 시간 후 받을 수 있는데, 경험치 물약이나 귀속 보석 같은 아이템을 주니까요.


엑설런트 3등급 이상부터!

 마지막으로 게임 중 얻는 엑설런트 장비는 주력으로 사용하는 장비 이외에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코스튬 수집에 장비를 등록하면 인벤토리도 비우고, 능력치도 올릴 수 있으니 이것도 꼭 확인하고 사용해보세요.


뮤템페스트는 웹RPG로 간편한 게임 방식이 매력인 작품입니다.


 일하면서 또는 다른 게임을 즐기면서 한쪽에서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죠. 특히 요즘에 찾기 힘든 웹게임을 찾고 계시면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초보자 쿠폰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보상도 얻을 수 있으니 이벤트도 참고하시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