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MMORPG게임] 블레이드앤소울 - 블소 업데이트 후 초심자 육성 성장 동선

by infantry0 2017. 12. 22.
728x90

블레이드앤소울 업데이트 이후 느긋하게 달리던 에픽 9막을 모두 클리어했습니다.

 다 깨고 한참을 멍하니 있었습니다. 이건 참... 뭐라고 해야할 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이번 이야기는 다시 타임 슬립을 해서 돌아가는 전개가 나오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하아.


그래도, 본론으로 들어가야겠죠.


 이번 블소 업데이트와 '15세 이상가' 틴버전의 여파로 새롭게 블레이드앤소울을 플레이하는 분들이 많으실 듯합니다.


 해서 이번에는 블레이드앤소울 육성 동선을 좀 더 자세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물론, 던전의 공략 같은 세세한 부분까지는 아니지만 처음 블레이드앤소울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또는 겪었던 부분을 이야기해보는 시간.


 우선 필요한 것은 캐릭터 생성 후 기초 셋을 맞추는 겁니다. 이번 블소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참여했다면 좀 더 좋은 장비를 안고 시작하겠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50레벨 점핑 캐릭터를 만들고 나서 진행하는 에픽퀘스트 8막을 진행하면서 얻는 서락 장비템만으로도 렙업과 스토리 진행은 크게 어렵지 않거든요.

 서락템이 기본이 됩니다. 저처럼 스토리 위주로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에픽퀘스트를 깨는데 이 정도면 충분합니다.


ㅠ _ ㅠ

 이번에 클리어한 에픽 9막 역시 전투의 어려움보다는 독특한 잠입형 진행 방식이 어렵더군요.

레벨업 자체는 에픽 퀘스트 진행만으로 만렙 달성이 쉽습니다.


다만, 이럴 경우 공격력이나 방어력 등 스펙이 '던전'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못 미칠 수 있습니다.

 던전 플레이를 즐긴다면 역시 장비를 더 좋은 장비로 바꾸거나 강화 육성해야 합니다. 블레이드앤소울에서 능력의 차이가 큰 것은 레벨보다 장비에서 차이가 나니까요.


 사용 중인 성운 무기는 보통 6단계까지는 쉽게 육성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업그레이드 재료를 수급하는 것이죠.

 8막 스토리와 서브 퀘스트, 외전 퀘스트를 일부 깨면 만렙이 될 테고, 이후 재료를 얻기에 좋은 곳은 천상분지라는 곳입니다.


 천상분지는 건원성도 지역 오른쪽 아래 있는 곳입니다. 일일 도전 등에도 등장하기에 바로 가기 같은 기능으로 찾아갈 수도 있지만, 혹시 모르겠다면 여기를 찾아가면 됩니다.


 천상 분지에서는 천도를 모아야 합니다. 천상분지는 지역에 발을 들여놓는 동시에 기존 퀘스트와는 다른 퀘스트가 생깁니다

 퀘스트는 보상으로 '천도'를 주며, 이게 천상 분지 안에서 쓰이는 재화가 됩니다.


 천상분지 퀘스트는 3번 클리어하면 다시 모두 바뀌는 방식으로 '천도'가 많은 퀘스트나 소모하는 시간 대비 효율이 좋은 퀘스트 위주로 선택해 진행해야 합니다.


천도를 아이템으로 교환하려면 상당히 많은 양이 필요해서, 많은 유저들이 천상분지에서 장기간 보내는데요. 이렇게 퀘스트를 깨면서 천도를 모으는 걸 일명 천도작이라고 합니다.


 천상분지에서 천도를 모으다 보면 반지, 귀걸이, 목걸이, 허리띠의 장신구를 서락에서 전설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천상 분지를 돌면서 밤바 보패 역시 맞춥니다.

 던전을 미리 돌기보다는 일단 천상분지에서 장비를 맞추고 나서 던전에 도전하는 방향으로 가는 게 좋을 듯합니다.


 밤바보패. 정식명칭 구무악보패는 원래 백청산맥 - 강류시 - 태상문지구에 있는 밤의 바람평야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저도 여기를 돌아서 구우악보패를 모았었는데요. 지금은 천상분지를 통해서 구무악 보패를 간단하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천상분지에서는 때때로 타임 어택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일정 시간안에 보스 잡기 같은 것으로 오랜 천도 파밍 중에도 지루하지 않게 해줍니다.


천상분지의 몹들은 가끔 '무광 보화상자'를 떨구기도 합니다. 이는 진화 재료인 영석/영단/월석/선단 등이 들어있어서 소량이지만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 블소 업데이트 이후 중요한 것으로 '열려라 성장판'이벤트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얻기 힘든 아이템들이 많아서 성장을 원한다면 열심히 참여해야 하는 이벤트입니다.


 진화 재료인 성장수도 이벤트에서 충분히 모아야 합니다. 화룡령과 화룡 수호석도 업그레이드해야겠죠.



 :: 열려라 성장판 바로 가기 ::


맹호/용천 팔찌

 에픽 퀘스트 9막 클리어(성장수 1개), 나류성지의 불청객 10회(성장수 2개), 바람을 가르는 소리 10회 완료(성장수 3개) 모두 완료 시 팔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팔찌는 나류 성지를 돌아야 겨우 얻을 수 있을 정도로 구하기 힘든 편이니 이번 이벤트로 받는 게 좋습니다.


용문 팔각 금강석

 일일 '도전 보상 획득' 5회 완료(성장수 2개), '외통수' 10회 완료(성장수 3개), 혹한의 협곡 10회(성장수 4개) 모두 완료하면 홍문 팔각 금강석을 줍니다. 무기에 장착하는 보석으로 공격력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성장 재료의 보고

* 주간 도전은 보통 주에 한 번 진입해 클리어하면 다음 주까지 기다려야 하는 던전입니다.


 열려라 성장판을 클리어하면서 꾸준히 일일 / 주간 도전에서 성장 재료를 모아서 무기를 10~12단계까지 업그레이드합니다.


 하급 영웅 던전을 돌면서 꾸준히 재료 아이템을 파밍 해서 무기를 강화합니다. 천상분지는 꾸준히 돌아주는 게 좋다고 하더군요.


추가로 '수월평원'에 있는 무신의 탑을 돌면서 신공패를 얻어 강화하는 것도 괜찮다고 합니다.

전설 장신구를 교환한 이후에는 신공패 / 비공패를 교환하면서 능력을 계속 올려야 합니다.

 저처럼 스토리 진행을 위주로 하고 강해지는 것에 별 신경을 안 썼다면 하급 던전도 생각보다 만만하지 않습니다. 던전은 역시 꾸준한 강화와 업그레이드가 필수죠.


물론 하급 던전들이 보통 딜링으로 녹여버리는 편이긴 하지만 말이죠.


던전은 F8을 눌러서 나오는 통합 던전 시스템으로 좀 더 쉽게 원하는 던전을 찾고 다른 유저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를 맞췄다면 드디어 검은 마천루에 입성하게 됩니다. 12단계 무기를 촉마무기 또는 공허무기로 업그레이드하고, 보패 역시 촉마보패로 바꾸게 됩니다.

 장비는 속성 방지와 귀걸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천상분지에서 반지와 귀걸이는 교환하지 않거나 교환했어도 강화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여기까지 왔다면 이미 초보자 딱지는 뗐다고 해야겠죠.


대략적인 육성하는 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육성 방식은

:: 인벤의 놓치지 말아야할 포인트는?! 신규/복귀자를 위한 블소 정착 가이드 총집편 ::

기사를 참고하세요.


 정성 들인 기사로 문파부터 던전까지 육성과 관련된 요소가 거의 모두 들어 있습니다.


몇 가지만 요약해보면

- 천도작 목표 장비 : 맹세목걸이, 폭주혼, 창천/현천신공패, 구악/무악/파천/마천비공패, 영원허리띠, 보석(자수정, 홍옥), 보석(금강석, 남옥-이벤트 또는 구매)

- 보유한 천도의 수량이 많을수록 퀘스트 완료에 필요수량과 보상으로 받는 천도가 늘어난다.

- 문파에는 용과, 천도 등의 수집 버프가 있다.

- 운명 반지와 불멸 귀걸이는 굳이 교환하지 말고 속성 장신구로 갈아타자.

- 하위 던전은 잊혀진 무덤 -> 나류 성지 순으로 진행하고, 좀 더 상위인 법기 연구소는 충분히 준비하라.


초보 유저들이 진행하게 되는 잘 알려진 성장 동선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아무래도 육성에 큰 힘을 쏟지 않았던 게 여기서 드러나네요. 다양한 성장 동선을 보다 보니 천성분지는 많이 돌았어야 하는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단순히 에픽퀘스트만 깨는 정도로 키우다 보니 부족한 장비와 장신구도 눈에 보입니다.


 만약 블레이드앤소울을 새롭게 플레이하고 있거나 플레이하려고 하신다면 기본적인 동선은 따라가면서도 상황에 맞춰서 움직이시는 걸 권합니다.

  결론적으로 어떻게 키우시든 딱 마천루 정도만 도셔도 블소 업데이트 이후 시작해 열심히 키웠다고 할 수 있지만, 게임은 그저 따라 하기보다는 자신의 재미를 찾는 것이 1순위니까요.


개인적으로는

 에픽 퀘스트 -> 천상분지 -> 하위 던전 & 열려라 성장판 -> 외전 클리어 & 마천루 도전

루트가 괜찮아 보입니다.

뿔과 코에서 빛이 난다.

아. 그리고, 지금 진행 중인 이벤트 중에 '열려라 성장판' 외에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있습니다.

 그 중 :: 백곰 산타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 에서 반짝이는 사슴코와 반짝이는 사슴뿔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월 20일부터 12월 27일까지 해당 페이지에서 반짝이는 사슴세트를 받으시면 됩니다. :)


*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