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14

R2 - 장수게임의 클레이모어 콜라보레이션(+ 클레어 서버 오픈 이벤트) :: R2 홈페이지 ::얼마 전 웹젠의 장수게임 R2에 클레이모어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11주년 이벤트 'R2spect Festival'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콜라보레이션과 새로운 서버인 클레어 서버의 오픈이 함께 진행됐죠. 클레이모어 콜라보레이션은 R2 최초로 다른 브랜드 IP와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이며, 만화나 애니메이션을 즐겨 보는 분이라면 대부분 알만한 추억 속 '클레이모어'의 주요 캐릭터를 게임 내에서 만나볼 기회로 여겨졌었는데요. 이번에 추가된 게임 내 캐릭터들을 보면 기대만큼 상당히 잘 나온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R2를 시작한다면 :: 신병 훈련소 :: 를 참고하는 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1세대 게임이나 예전에는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다녀야 해서 번거롭고 어려웠지만, 최근에는 게임 .. 2017. 11. 29.
드래곤스피어 사전예약 - 혜성같이 나타난 횡스크롤 액션RPG 액션 RPG '드래곤스피어 : 악몽의주인' 오늘 소개해드릴 사전예약 게임은 드래곤 스피어(DRAGON SPEAR)입니다. 국내 개발사인 게임투게더(Game2gather)에서 제작하고, 엔터메이트에서 퍼블리싱하는 횡스크롤 액션RPG이죠. 대작 네임드들에 눈이 돌아간 사이 혜성처럼 나타난 고퀄리티의 횡스크롤 게임으로 정식 출시는 12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사전예약 게임이지만 이미 동남아 5개국(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에 선출시해서 좋은 평가를 받는 작품이기도 하답니다. 드래곤 스피어는 기본 공격만으로도 손쉽게 화려한 콤보 액션을 보여주는 작품이라고 합니다.물론, 여기에 직업별 스킬을 더하면 더욱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벌일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만큼 손맛이 기대되는 .. 2017. 11. 28.
테라M - 넷마블 모바일기대작 출시임박. 사전예약 마지막 찬스 넷마블의 모바일기대작 '테라M'이 출시임박!! 모바일기대작 테라M(TERA M)이 11월 28일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테라M은 블루홀스콜에서 제작 중인 테라의 모바일 버전이죠. 사전예약 초기 막연히 11월이었던 출시일은 이달 초 11월 28일로 확정 공개됐습니다. 거기다 사전예약 이벤트에는 추가로 '아이샤의 마음을 사로잡아라!'가 추가되기도 했는데요. 출시가 임박한 테라M 사전예약 막바지 준비와 알아둘 내용이 있나 살펴보죠. :: 테라M 사전예약 페이지 :: 테라M은 출시 임박한 현재 사전예약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사전예약은 11월 27일 낮 12시에 종료가 되며, 바로 사전다운로드가 시작된다고 하니까요. 사전예약 인원은 이미 200만 명을 넘겼더군요. 하지만, 아직도 사전예약을 하고 있는지.. 2017. 11. 24.
삼국지라이브 - 아스카 키라라를 홍보모델로 사전예약. 모바일 삼국지 게임 :: 삼국지 라이브 사전예약 페이지 ::요즘 사전예약 중인 새로운 모바일 게임이 이슈가 되고 있네요. 모바일 RTS '삼국지라이브(三國志 LIVE)'라는 작품으로 홍보모델로 무려 '아스카키라라(明日花キララ)'가 등판했기 때문입니다. 아스카키라라는 남성분들이라면 알만한 사람이라면 아는... 이름은 몰라도 얼굴은 안다는 일본 AV 배우 그분. 맞습니다. 글래머러스한 몸매와 완성형 미모로 이름 높은 성인 비디오 여배우가 게임 홍보모델이라니?! 의외의 상황에 처음 소식을 들었을 때는 살짝 당황했었습니다만, 이후 올라오는 화보를 보면서 제대로 된 캐스팅이라고 고개를 끄덕이고 있습니다. 확실히 눈길을 사로잡고 있죠. :) - 아스카 키라라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만 85만 명 이상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습.. 2017. 11. 24.
리니지2 레볼루션 - 1주년 이벤트 & 코난 오브라이언 모델로 북미 공략 어느새 두툼한 외투ㅡ요즘에는 롱패딩이 대세라죠ㅡ와 털장갑이 필요한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쓰고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도 작년 겨울에 정식 출시했었죠. 정말이지 어느새 1년이라는 세월이 지나갔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은 언리얼 엔진4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RPG로 '2016년 12월 14일' 출시되면서 모바일 게임 판도를 바꿨죠. 유명한 IP를 성공적으로 모바일에서 되살려내면서 많은 인기와 매출을 기록 했습니다. 현재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출시 1주년에 맞춰 '1주년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12월에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소식도 들리고 있습니다. 또한, 북미와 유럽을 포함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는 바쁜 연말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리니지2 레볼루션.. 2017. 11. 22.
[험블번들] 브루탈 레전드 한정기간 무료배포 :: 험블 번들 - 브루탈 레전드 :: 험블 번들에서 새로운 게임을 무료 배포 중입니다.'브루탈 레전드(Brütal Legend)'라는 작품으로 사이코너츠를 제작했던 더블 파인에서 제작한 게임입니다. 2009년 콘솔로 나오고 2013년 PC로 출시. 음악 장르인 메탈을 소재로한 게임에 액션과 어드벤처, RTS(실시간 전략)이 혼합된 게임이라고 하더군요. 가을 세일(Fall sale) 홍보용 무료 배포인 것으로 보입니다. 언어는 영어로 아쉽게도 한글 패치는 없는 것 같더군요. 참고로 잭 블랙이 주인공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고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그 이유 때문인지는 몰라도 이번 무료 배포는 ZD넷 코리아, 게임메카, 케이벤치 등에서 기사로 뜨더군요. 험블 번들이 기사화 되서 나오는 건 몇 번 봤지.. 2017. 11. 21.
[파폭] 파이어폭스 퀀텀 업데이트 & X-notifier 업데이트(돌아온 지메일!) 얼마전 파이어폭스(파폭)가 57버전. 파이어폭스 퀀텀(Firefox Quantum)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지난 55버전부터 속도 향상을 어느정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퀀텀에 와서는 그보다 더 빨라졌더군요. 사실 이전부터 57버전은 엄청날 것이라는 이야기를 접하긴했지만, 이 정도일 줄은 생각도 못했죠. 실제 체감 속도가 굉장합니다. 예전에 파폭을 사용했던 분이라면 설치해보시면 바로 아실 듯. 다만, 아쉽게도 이번 버전부터는 (Legacy가 붙은) 구형 부가기능은 더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됐습니다. 속도는 빨라졌지만 새로운 API를 사용하면서 이전에 제작된 부가기능은 쓸 수 없게 변경됐습니다. 제가 즐겨사용하던 부가기능의 반이 제작자가 새로운 파폭에 맞춰 제작하지 않으면서 기본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게 됐습니.. 2017. 11. 20.
데드 라이트(Deadlight) - (3) 데드라이트는 스토리 평가는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 스토리는 나쁘지 않지만 조금 진부하고, 무엇보다 짧은 게 아쉽다는 평가나, 무조건 스토리가 좋다는 평, 스토리가 별로다 라는 평이 혼재해 있다. 개인적으로는 구성이 지나치게 듬성듬성 되어있고, 스토리에서 중요한 부분을 플레이어에게 전달하는 부분이 아쉽다. 중간에 들어가는 삽화가 이야기 흐름을 끊는 경우도 있고, 인게임 영상으로 처리해도 충분한 부분을 삽화가 들어간 컷씬으로 하고, 특별히 연출이 좋은 것도 아니라 진행면에서 인상적인 부분이 적었다. 하지만, 유저 멘탈을 파괴하는 진 엔딩(얼터너티브 엔딩)을 찾아보면 대체 무슨 생각으로 게임을 만들었나 싶기도... 기본 엔딩 자체도 좀 황당했는데 그보다 더 하고 멘탈까지 부수는... 3지역은 이런 상황에 안.. 2017. 11. 16.
데드 라이트(Deadlight) - (2) 데드라이트 2지역은 가장 길게 플레이한 곳이다. 점점 스토리도 진행되고, 위기도 많은 지역.물론 실상을 보면 게임이 유저한테 '충격과 공포다 거지 깽깽이들아!'를 외치고 있을 뿐 이지만... ACT는 '극의 막'을 뜻하기에 실제로는 2막이지만 편하게 2지역으로 표기 시작부터 랫맨(RAT MAN)이라는 양반이 속을 긁는다. 구해준 건 고맙지만 그동안 모은 무기를 다 빼앗아 가버리는데다가 함정으로 도배 된 곳이라 이동하는 자체가 고역.(더구나 빼앗아간 무기는 돌려주지도 않는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도구도 고작 함정 해제용으로 쓰는 새총(...)이며, 그마저도 아무런 공격력이 없다. 새총(Sling shot)을 좀비에게 쏴보면 돌맹이(탄환?)가 몸에 맞고 힘없이 통통 튕겨나와서 헛웃음이 나온다. 퍼.. 2017. 11. 14.
데드 라이트(Deadlight) - (1) 최근 엔딩을 본 데드라이트(DEADLIGHT)는 테킬라웍스(tequilaworks)에서 제작한 횡크스롤 게임이다.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개인적으로는 화끈한 횡스크롤 액션 게임을 기대했었다. 하지만 그런 작품은 아니었고, 스토리를 중시한 간단한 퍼즐과 액션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포머 게임. 첫 무기인 도끼를 찾았을 때만 해도 도끼로 무쌍을 찍을 수 있을 줄 알았다. 하지만, 좀비와 싸우는 장소가 의외로 적은데다가 대부분은 도망 다녀야한다. 그리고, 2지역에서는...(읍읍) 또한, 이 작품에는 스테미너가 있어서 좀비들을 상대로 도끼질 몇 번하면 주인공이 헉헉 거려 도망다닐 수 밖에 없어진다. 심지어 안전지대라고 할 수있는 사다리위에 올라가 있어도 스테미너가 닳아버린다. 아마 좀 더 액션성.. 2017. 11.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