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44

Intravenous 2 무료 프롤로그 - 쫄깃한 탑뷰 잠입 액션 데모 버전 인트라비너스(Intravenous, 정맥 내의/정맥 주사). Explosive Squat Games(Roman Glebenkov, 리투아니아)에서 제작한 탑뷰 시점의 잠입 액션 게임이다. 1편은 번들 묶음으로 자주 나왔었다. 하지만, 굉장히 어렵다는 평이 많기도 하고, 묶여있는 게임들이 아무리 싸도 손이 가기를 주저하게 만드는 것들이 섞여있어서 구입은 미뤄뒀던 타이틀.  그러던 중 후속작인 인트라비너스2 프롤로그 버전이 스팀에서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을 발견해서 즐겨볼 수 있었다. 일종의 데모 버전으로 스팀에서 바로 즐길 수 있으며, 한글화도 잘 되어 있다.  결론만 말하면 더럽게 어렵지만, 취향이 맞는다면 타임머신을 탄 듯이 시간을 맛있게 죽일 수 있기도 한 타이틀이었다.기본적으로.. 2024. 4. 26.
House of 1000 Doors: Family Secrets - 평범한 캐주얼 포인트앤클릭 최근 엔딩을 본 게임 중에 'House of 1000 Doors: Family Secrets'라는 게임이 있다. 포인트 앤 클릭(point and click) 방식의 퍼즐 어드벤처다. 주인공 케이트 리드가 초대받은 랭커스터 가문의 저택에 들어가 다양한 유령들과 만나며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는 이야기. 아쉽게도 한글화가 안되어 있다. 중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스팀키가 갈려있어서 구버전은 현재 상점 페이지가 없어졌으며, 알라와(Alawar Casual) 배급 버전으로 상점 페이지는 열려 있다. 게임은 숨은 그림 찾기나 포인트 앤 클릭 식의 캐주얼게임을 주로 만드는 우크라이나 'Five-BN'게임즈에서 제작했으며, 하우스 오브 1000 도어즈는 4개의 타이틀이 나와있다고... Family Secrets(201.. 2024. 4. 19.
[개인적 찜목록] 슬레이 더 스파이어 2(Slay the Spire 2) 메가 크리트(Mega Crit Games)에서 제작한 덱빌딩 게임. 슬레이 더 스파이어의 후속작인 '슬레이 더 스파이어 2(Slay the Spire 2)'가 인디 게임 중심의 디지털 쇼케이스 트리플-i 이니시에이티브(The Triple-i Initiative 2024)에 공개됐다. 슬레이 더 스파이어 또는 슬더스는 카드로 즐기는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매번 어떤 길을 선택하고, 어떤 카드를 모으느냐에 따라 전투 상황과 공략이 달라진다. 덱을 차근차근 모아 강해지면서도 운이라는 요소가 자연스럽게 녹아들어서 항상 다른 전개로 즐길 수 있는 작품. 인디 게임 성공작이자 로그라이크 덱빌딩 게임 중에서는 게임성과 인지도 모두 최상위권을 달리지만 2017년에 나온 작품치고는 후속작은 꼭 나온다는 생각은 해보지 않았다.. 2024. 4. 12.
[기록] 2024년 4월 험블초이스 유출 관련 작은 사건 험블번들의 월간 구독 번들인 험블초이스(Humble Choice)는 매월 첫 번째 화요일(우리 시간으로는 매월 첫 번째 수요일 새벽)에 갱신된다. 하지만, 다음 달 번들이 뭔지 미리 알고 싶어 하는 사람은 언제나 많았고, 어느새 이를 충족시켜줄 프로 유출러들에 의해서 마지막 주말 혹은 월요일쯤 이를 미리 공개되는 게 어느 정도 패턴화 되어있었다. 사실 이를 가속화한 것은 험블초이스 평가가 나락에 갈 때마다 선보였던 IGN과 험블번들의 메일로 '다음달 초이스 게임 미리 공개하기'였던 것 같지만 어쨌든... 이번 4월 번들도 유출(leak)이 있었다. 기존 유출에 비하면 공개 일자가 상당히 빠른 유출이었으며, 유출 목록은 유저들의 기대감을 한껏 부풀리기에 충분했다. 물론, 너무 좋은 타이틀 목록이었기에 반신.. 2024. 4.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