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18

파이널판타지14 - 운명의 톱니바퀴 업데이트(+ 오케스트리온) :: 파이널판타지14 홈페이지 :: 귀염둥이 라라펠의 게임. 파이널판타지14가 이달 초 ' V3.2 - 운명의 톱니바퀴' 업데이트를 진행했더군요. 작년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던 파판14는 올해 7월경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 확장팩으로 버전 업하면서 안정적인 서비스 진척도를 보여줬죠. 운명의 톱니바퀴는 '빛과 어둠의 경계' 패치의 뒤를 잇는 용시전쟁 메인시나리오를 추가했으며, 이와 관련된 퀘스트를 더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 역시 이루어졌습니다. 추가된 콘텐츠는 인스턴스 던전 거꾸로 선 탑, 마신 세피로트 토벌전, 레이드 콘텐츠 '기공성 알렉산더 : 율동'편, 게임내 BGM을 들을 수 있는 오케스트리온등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파이널판타지 14는 .. 2016. 12. 30.
더 디비전 플레이 - 01 처음 디비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기지. 메인 기지로 MMORPG에서 튜토리얼을 끝나면 만나는 마을이나 성과 같은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곳이더군요. 가장 기초적인 목표는 만렙인 30레벨을 찍으면서 이 기지 진척도를 100% 만드는 것. 참고로 뉴욕시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실제로 존재하는 건물들이 등장한다. 게임을 하면서 비교해보면 재미있을 듯. 디비전은 재미있는 지역 탐험과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는 재미가 상당히 쏠쏠한 게임입니다. 각 지역별로 몇가지 보조 미션과 메인미션, 핸드폰이나 ECHO(에코)같은 정보 취득. 독특한 세기말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이죠. 그 중 게임 중 보게 되는 에코 영상은 스토리와 설정을 보완해주는 요소로 충실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에코는 CCTV 같은 여러가지 소스로 당시 상황을 증.. 2016. 12. 28.
디비전 - 도미님 스샷 아래는 2015년에 찍었던 도미님의 마영전 스샷 2016. 12. 25.
더 디비전 - 플레이 시작 요즘 디비전을 자주 플레이하고 있다. 워게이가 초심을 잃고 이상한 이벤트만 하고 있어서 플레이하는게 별로 즐겁지 않다보니 버려두고 있는 중. 그동안 하드디스크 부족ㅡ대체 하드에 뭐가 그리 많이 들었는지...ㅡ과 그래픽 카드를 HD 7750을 쓰고 있어서 신작 게임이건 무료 배포로 받은 게임이건 별로 건들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연말 세일로 눈독 들였던 갤럭시 GTX 1060 6GB 지천명을 겟하면서 최신 게임에 살짝 눈이 돌아가는 최악의 사태를 맞이한 것이다.(인간의 욕심이란 끝이 없지) 여기다가 디비전이 이번 패치로 쓸만해졌다는 소리를 듣고 지름신이 강림. 마지막 걸림돌이었던 하드부족을 외장 하드 트랜센드 StoreJet 25H3P을 구입하면서 해결해 버렸고...(돈도 없는데 지름이라니 ㅠ_ ㅠ) 결.. 2016. 12. 25.
[종료] 험블번들 - 그리드 한정 기간 무료 배포 :: 험블번들 스토어 그리드 배포페이지 :: 험블번들이 그리드(GRID)를 무료 배포하네요. 저번에는 더트3도 뿌리더니...코드마스터(Codemasters)에서 제작한 레이싱 게임으로 명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입니다. 세밀한 차량 파손 효과와 아케이드와 시뮬레이션의 절묘한 조화를 이룬 게임이라고 하더군요. 이번 배포는 험블 코드마스터 세일과 연동된 배포로 보입니다. 무료 배포 기간은 25일 새벽 3시까지입니다.당연히 게임을 받기 위한 험블번들 계정이 필요하며, 스팀으로 게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개인적으로는 고전 게임중 콜린 맥레이 랠리가 배포 됐으면 했는데... - 게임을 받으셨으면 바로 스팀 계정에 게임을 등록하세요. 게임키를 등록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짧은편입니다. 2016. 12. 23.
프렌즈팝콘 - 산타 라이언? 루돌프 라이언! 크리스마스 업데이트 귀여운 카카오프렌즈가 등장하는 퍼즐게임 프렌즈팝콘. 111 레벨 이후부터 점점 난이도가 올라가는 게 느껴지는군요. 최근 프렌즈팝콘은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챕터인 241~252레벨 추가와 함께 연말시즌에 맞춘 다양한 그래픽 추가를 진행했었습니다. 현재 인게임 배경음악이 캐럴로 바뀌고, 스테이지 선택화면에서는 시즌에 맞춰 눈꽃 송이가 하늘하늘 내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게 바로 요번 업데이트 덕분이죠. 거기다 크리스마스 시즌 인게임 이벤트, 페이스북 이벤트 등을 연달아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며칠 남지 않았지만 참여할만한 녀석들을 위주로 소개를 해보는 시간. 참고로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양대마켓 퍼즐게임 1등 기념 이벤트. 잊지 않으셨죠? 1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기간 내 24레벨과 111레.. 2016. 12. 21.
마비노기 - 사전예약까지 진행한 메멘토 업데이트(+ 프리시즌) :: 마비노기 메멘토 업데이트(링크) :: MMORPG게임 마비노기 신규 업데이트가 내일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메멘토라는 이름으로 신비로운 이미지의 '기억을 잃은 소녀'를 도와주는 밀레시안들의 모험을 그리내는 흥미로운 스토리가 예상되는 콘텐츠죠. 특히, 12월 20일까지 마비노기 사전예약 '메멘토'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메멘토 사전예약을 하신 분은 빠르게 접속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 염색 앰플 상자는 모두 받을 수 있지만, 아래 보상들은 보상수령 시간 내 접속 시 선착순으로 보상이 주어지니까요. 먼저 선착순 5만 명은 넥슨 캐시 5천원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선착순 1만 명까지는 베스킨라빈스 싱귤레귤러 기프티콘도 덤으로 주니 업데이트가 끝나면 .. 2016. 12. 21.
모바일 SNG게임 마이펫빌리지 - 해피크리스마스 이벤트(+ 경영, 여성향게임) :: 마이펫빌리지 공식카페 :: & :: 페이스북 :: 마이펫빌리지(My Pet Village)는 국내 개발사인 피벗게임즈(pivotgames) 에서 제작한 모바일 경영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현재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해피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한창 진행중이기도 하죠. 해피크리스마스 이벤트(Happy Christmas Event!)는 12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랍니다. 해피크리스마스 이벤트는 크게 세부분으로 나눠지는데요. 미션, 포인트, 랭킹입니다. '미션'은 과제를 달성하면 그에 따른 보상을 주는 퀘스트. 특히나 미션은 보상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대량의 이벤트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이벤트 미션을 모두 클리어하면.. 2016. 12. 20.
[수정] 매스 이펙트2 스탠다드 에디션 무료 배포 12월 20일 저녁 6시 현재 무료 배포가 종료됐습니다. 추가>> 2017년 1월 6일 :: 오리진의 선물 :: 로 돌아 왔습니다. 이번에는 장기간 뿌려질게 분명하니 받아두시길 :) :: 오리진 - 매스이펙트2 링크 :: 오리진에서 매스 이펙트2를 무료로 풀고 있네요. 바이오웨어 제작한 액션RPG 게임으로 시리즈 자체가 명작으로 칭송받는 작품. 물론 취향에 맞아야 재미가 있을테니 직접 플레이해보는게 중요하겠죠. 무료 배포는 DLC는 포함되지 않은 스탠다드 에디션만 해당됩니다. 언제까지 무료로 푸는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오리진의 선물'로 풀린게 아니라서ㅡ오리진의 선물도 딱히 일정이 정해진건 아니지만 =_ =;;;ㅡ일단 빨리 받아두시는게 좋을 듯. 오리진(EA) 계정이 필요하며, 실행을 위해서는 오리진.. 2016. 12. 20.
월드 오브 탱크 한국서버 - 2017년 3~4월 종료. 아시아 섭으로 통합 이전. :: 워게이밍 코리아 정식 공지 페이지 :: & :: FAQ :: 워게이밍 코리아가 12월 17일 진행된 '2016 워게이밍 커뮤니티 어워드'에서 서비스 종료와 아시아서버로 통합, 계정이전에 대해 발표했다는군요. 추가 : 2018년 11월 - 흠. 아시아서버가 싱가포르에서 홍콩으로 옮겼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의 게임에 대한 괴상한 제재로 인한 자체 서버라는 악수로 시작했던 월탱 한섭은... 워코의 한국화ㅡ현물 이벤트, PC방 서비스등ㅡ를 통한 이상한 운영, 초기 정착기의 삽질등 여러가지가 맞물리면서 이미지가 그다지 좋지 못했으며 결과적으로 크게 흥하지 못했습니다. 최근에는 피크타임에도 평일 1,000 주말 2,000 정도를 찍었다고 하네요. (보통 3천 정도인줄 알았는데... 그 동안 더 떨어졌네요.) 현.. 2016. 12.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