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T(off)

월드 오브 탱크 한국서버 - 2017년 3~4월 종료. 아시아 섭으로 통합 이전.

by infantry0 2016. 12. 17.
728x90

:: 워게이밍 코리아 정식 공지 페이지 :: & :: FAQ ::


 워게이밍 코리아가 12월 17일 진행된 '2016 워게이밍 커뮤니티 어워드'에서 서비스 종료와 아시아서버로 통합, 계정이전에 대해 발표했다는군요.


추가 : 2018년 11월 - 흠. 아시아서버가 싱가포르에서 홍콩으로 옮겼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의 게임에 대한 괴상한 제재로 인한 자체 서버라는 악수로 시작했던 월탱 한섭은...

 워코의 한국화ㅡ현물 이벤트, PC방 서비스등ㅡ를 통한 이상한 운영, 초기 정착기의 삽질등 여러가지가 맞물리면서 이미지가 그다지 좋지 못했으며 결과적으로 크게 흥하지 못했습니다.


최근에는 피크타임에도 평일 1,000 주말 2,000 정도를 찍었다고 하네요.

(보통 3천 정도인줄 알았는데... 그 동안 더 떨어졌네요.)

현물 마케팅이야 국내기준으로는 식상한 한국식 마케팅이고, 피방은 나름 신선한 시도긴했던 것 같습니다.


 피방 서비스는 일반 유저들에게 반발도 많았던 물건입니다. PC방에서 골탱을 대여하거나 얻을 수 있는 이벤트까지 나오고 말이죠. 최근에는 PC방이 아닌 일반이벤트로도 아예 뿌리는 수준의 이벤트로 신규유저 유입을 노렸지만 결과는 실패.


 그러고보니 과연 이런저런 이벤트로 유저들에게 뿌린 골탱들도 다 이전할것인지? 이전하면 아시아섭에서 반발은 없을지 궁금해지는군요.


 오늘 발표에 따르면 한국 서버가 종료되고 계정을 아시아섭으로 이전할 꺼라고 하네요.

내년 2017년 3~4월경에 계정이전이 있을 것이며, 최대한 계정 정보를 가져갈꺼라고는 하는데 정확한 내용은 나와봐야알 수 있을 듯합니다.


- 만 19세 이상ㅡ 내년에 만 19세 되는 분들 포함~_~ ㅡ만 이전 대상자가 되며, 19세 이하는 환불 조치 예정.(강제 탈탱으로 부러워 하는 분들도...)


- 북미에서 한섭으로 이전할 때와는 다른 방식이 될 것.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아시아 서버로 이전만 이야기 됩니다. (역시 북미에 남아있던게 신의 한수였어)


- 아시아 서버에 계정이 있어도 병합되거나 하지 않는다. 또한 한섭에 계정이 많아도 통합 이전될 일은 없다.

  즉, 계정이 아시아 서버에 있어도 따로 만들어서 넣어준다고...


- PC방 서비스는 종료된다.

- 기존과 동일한 한국어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다.


더 자세한 사항또는 정확한 공지는 이 사이트들을 참고하세요.

:: 월탱 한국 서버 :: 인벤 월탱 :: 월탱 카페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