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118

삼국블레이드 사전등록 - 호쾌함이 기대되는 액션RPG 삼국지게임 오늘 소개할 게임은 최근 사전등록에 들어간 삼국블레이드(三國 BLADE)입니다. 삼국블레이드는 액션스퀘어(Action Square)에서 제작하고 네시삼십삼분(4:33)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액션RPG. 액션스퀘어는 '블레이드 for Kakao'를 제작했던 바로 그 제작사로 삼국블레이드를 통해 블레이드 for Kakao의 액션성과 삼국지게임의 조합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 삼국블레이드 사전등록 페이지 :: 삼국블레이드는 12월 출시를 목표로 사전등록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모두 지원 중인데요. 여타 사전등록 같이 단순히 전화번호만 등록하는게 아니라 인증번호도 받아야하니 주의. 이번 사전등록 보상으로 게임 출시시 주어지는 스페셜 패키지에는 '견희' 캐릭터가 보상으로 주어질 .. 2016. 11. 30.
MMORPG게임 마비노기 업데이트 - 빠른 스킬수련, 포인트 미션 업데이트 :: 마비노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 일상 판타지 MMORPG게임 마비노기에서 스킬 수련 관련 개선과 포인트 미션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 소식을 듣고 오랜만에 접속해 새롭게 플레이해봤는데요. 마비노기에서 필수적인 스킬 수련이 스킬 개선을 통해 레벨에 따라서는 최대 2배 이상의 효율을 보여주는 방향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AP를 사용해 수련하는 기능도 추가! 빠른 스킬수련이 가능해지면서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나 복귀하는 분들에겐 상당히 유용한 업데이트가 아닐까 싶네요. - 마비노기 로그인 및 게임 실행이 클라이언트에서 홈페이지 실행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마비노기 칭송받는자 : 거짓의 가면 콜라보 - 콜라보 1탄이 시작됐더군요. 일본판 마비노기에서 진행했었다고 들은 것 같은데 한국에서도 하는군요. 생.. 2016. 11. 29.
[기록] msvcr120_clr0400.dll 에러 해결 얼마 전부터 프로그램을 실행하다보면 msvcr120_clr0400.dll 에러가 튀어나왔습니다.(이 오류 발생이 아르피엘을 삭제한 이후 부터였던걸 보면 당시에 뭔가가 있었던 듯) 그래도 필수적인 프로그램들에서는 오류가 없어서 그럭저럭 쓰고 있었죠.하지만, 이번에 그래픽카드를 설치하고 3Dmark나 돌려보려고 시도한게 화근이었습니다. 으으. 설치 단계에서부터 발목을 잡는 msvcr120_clr0400.dll 에러...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봤습니다. 처음에는 여러 블로그에 나온대로 dll 파일 복사로 해결하려 해봤죠. 하지만 해결도 안될뿐 더러 바이러스나 변조된 것이 아닐까하는 불안감 때문에 포기했습니다.(온라인 백신 사이트등에서 검사해보는 시간이 더들고 ㅠ _ ㅠ 왜 그런걸 소개하는 블로그들은 다 색안경을.. 2016. 11. 29.
[기록] 그래픽카드 교체 완료 11월 25~26일 있었던 11st(11번가) 쇼킹딜을 통해서 구입한 갤럭시 GTX 1060 6G 지천명(299,000원)이 오늘 도착했다. 갤럭시 1060의 백플레이트를 포함한 외관 자체는 마음에 든다. 쓸데없는 LED도 없고 심플한 맛. 정말 긴 시간동안 써왔던 HD7750을 떼어내고 사용중. 메인보드는 ASUS P8Z77-v STCOM이라 호환이 되려나 싶기도 했었지만 장착한 상태는 별 문제는 없는 상황. 6핀 보조 전원을 꼽아주고 설치만해주니 OK. 단지 카드 길이가 길다보니 쿨러와 메인보드의 Z77 히트싱크 부분과 만나는 부위가 있어서 조금 걱정이 된다. 휴. 요즘 그래픽 카드는 왜이리 긴건지. 다른 상품은 거의 30cm 짜리도 있던데 샀다면 대략 난감한 상황에 빠지지 않았을까 싶을정도. 다행히.. 2016. 11. 28.
UBI 30주년 기념 무료 배포 - 30일간의 이벤트?! :: UBI30 - 이벤트 달력 페이지 바로가기 :: UBI가 30일 동안 벌인다는 피의 축제 아니 이벤트.오늘은 레이맨 클래식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을 뿌리고 있는 중이라고 하네요. 어쨌든 UBI 계정이 필요하며 게임을 위해서는 Uplay를 다운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UBI 30주년 기념 무료 배포 12월차분과 함께 하는 듯. 근데 어쌔신 크리드3라니...? 어크1 줄것으로 생각했는데 유비가 대체?!:: UBI 클럽 페이지 :: & :: Uplay 다운로드 페이지 :: 일단 현재 알려진ㅡ나돌고 있는ㅡ일정이 이렇습니다. 하나하나 체크해보시고 이벤트에 참여해보시길. 개인적으로 신경쓰이는 녀석들은 보기 쉽도록 조정 해봤습니다. Day 01 (11월 24일) : Rayman Classic on Mobile:.. 2016. 11. 25.
김태곤의 신규모바일게임 오션앤엠파이어 공략 - 사냥과 보물, 자잘한 팁 :: 오션 앤 엠파이어 브랜드 홈 :: & :: 공식 카페 :: 충무공전, 임진록, 거상, 영웅의 군단등 역사가 가미된 작품을 개발한 김태곤 PD의 신규모바일게임 오션앤엠파이어. 열심히 자원을 모으고 주변 바다를 공략하면서 레벨을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감사하게도 주변에 약탈하는 분들이 없어서 순항하는 중이죠. 남들보다는 느리지만 그래도 꾸준히 말입니다. 오늘은 그렇게 느긋하게 키워가면서 배우고 느낀 점 중 같은 초보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부분들을 적어볼까 합니다. 사냥과 관련된 부분과 보물 효과 그리고 플레이하면서 가장 답답하달까? 개인적으로 필요로 했던 부분들을 팁으로 넣고 말이죠. 사냥을 살펴보기전에 우선 볼 부분은 영주가 가지고 있는 게이지입니다. 영주창을 열면 아래 보이기도 하고, 게임 인터페.. 2016. 11. 23.
[기록] 게임페스티벌365 - 출금 신청 (+ 완료) 지난 게임페스티벌365 플레이로 상금이 얼마간 적립됐다. 깐깐한 검수 때문인지 상금이 적립되는데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는데, 지금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마음을 비우고 기다리는걸 권한다. 상위권 유저들에 비하면 많은 돈은 아니지만 어쨌든 겟. 더구나 양쪽 다 5만원이상이 아니다보니 공제가 없었다. 일단 상금 출금을 하려면 기입해야하는 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입금받을 은행과 계좌번호.착실하게 입력했다면 신청은 바로 완료된다. 문제라고 한다면 신청 후 바로 입금이 되는게 아니라는 점이다. 게임페스티벌365 공지를 보면 알 수 있는데 상금을 출금해서 받는 시간은 대략 2주 약 15일 정도 걸리는 모양새. 주인장도 11월 11일날 출금을 신청한 상태지만 아직까지 처리중. 조금 더 기다려봐야할 듯. 게임 페.. 2016. 11. 22.
MMORPG 아덴(ADEN) - 구글 매출 2위 달성 모바일대작게임 :: 아덴 브랜드 페이지 :: 넷마블에서 내놓은 모바일MMORPG 아덴(ADEN)이 소리없이 조용~히 상위권에서 암약하고 있었네요. 최근 레이드 업데이트를 내놓기도 한 아덴은 올드게이머의 향수를 자극하는 신작모바일게임으로 출시.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과 육성 그리고 하드코어한 강화 시스템을 자랑하는 작품이죠. 이런 아덴이 구글 플레이에서 '구글 매출 2위'를 달성했습니다. 이번 지스타 넷마블 부스에 아덴은 나오지 않았었다던데, 오히려 이렇게 실전에서 어려운 도전과제를 달성하다니... -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는 시일이 많이 지났지만, 아직 11월 21일 사파이어 1,000개 보상이 남아있습니다. 지금 해보려는 분이라면 놓치지 마시길... 또한, 섬멸 주화를 하루 300개씩 우편으로 주는 이벤트가 11월 23.. 2016. 11. 20.
오션앤엠파이어 공략 초반 자원 운용 - 김태곤의 신규모바일게임 :: 오션 앤 엠파이어 브랜드 홈 :: & :: 공식 카페 :: 오션앤엠파이어(Oceans & Empires)는 엔드림(NDream)에서 제작하고 조이시티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전략게임이다. '김태곤의 전쟁게임'처럼 김태곤 사단의 신작 게임이라는 이유만으로도 이름을 알리고 있는 작품. 16~18세기 대항해시대를 배경으로 영지를 발전시키고, 선박과 병력을 육성해나가는게 게임의 주를 이룬다. 여기에 강력한 연맹 시스템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함께 강해지며 다른 연맹에 대항해 주변을 평정하는 것 역시 메인. 보통 내정위주로 진행되는 비슷한 장르의 게임보다 몬스터를 잡거나 자원섬을 공략하는 등 좀 더 능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 때문에 진행할 수록 영지보다는 바다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게 특징. 임진록, 영.. 2016. 11. 17.
레이븐 2.0 - 대규모 공성전 길드세력전(+ 임창정 해바라기 패러디) :: 레이븐 브랜드페이지 :: & :: 공식 카페 :: 레이븐이 릴리스와 대규모 공성전이 포함된 2.0 업데이트 이후 굉장한 힘을 발휘하고 있네요. 임창정 콜라보 영상들로 인한 입소문도 대단한 듯. 구글 플레이 스토어 10위 진입 기념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을 정도니까요. 아무래도 레이븐 초기 전성기라고 할 수 있는 시절은 지난 상황이었지만 이를 만회하는 대규모 업데이트와 신캐릭터가 유저들을 한껏 품은 모양새네요. 다시 10위권에 진입하는 저력이 놀랍습니다. 아. 참고로 10위권 진입 이벤트는 그날그날 아이템을 주고 있습니다. 11월 18일까지 진행되니 빨리 접속을... 공식 카페 이벤트 - 도와주세요~ 초보! 복귀 영웅 님을 위한 노하우 전달 이벤트 11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초보및 복귀 유저를 .. 2016. 11.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