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파이널판타지14 - 운명의 톱니바퀴 업데이트(+ 오케스트리온)

by infantry0 2016. 12. 30.
728x90

:: 파이널판타지14 홈페이지 ::


 귀염둥이 라라펠의 게임. 파이널판타지14가 이달 초 ' V3.2 - 운명의 톱니바퀴' 업데이트를 진행했더군요.

 작년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던 파판14는 올해 7월경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 확장팩으로 버전 업하면서 안정적인 서비스 진척도를 보여줬죠.


 운명의 톱니바퀴는 '빛과 어둠의 경계' 패치의 뒤를 잇는 용시전쟁 메인시나리오를 추가했으며, 이와 관련된 퀘스트를 더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 역시 이루어졌습니다.

 추가된 콘텐츠는 인스턴스 던전 거꾸로 선 탑, 마신 세피로트 토벌전, 레이드 콘텐츠 '기공성 알렉산더 : 율동'편, 게임내 BGM을 들을 수 있는 오케스트리온등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파이널판타지 14는 유료 정액제 게임입니다.


 하지만 무료로 게임 스타일과 맞는지 아닌지 직접 파판14를 플레이해 볼 수있는 코스도 제공하고있습니다. 2017년 1월 2일 자정까지 진행되는 '신규유저 14일 무료이용권'이 대표적.


이번 14일 이벤트는 2주동안 아무런 제한 없이 캐릭터를 직접 키워볼 수 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 파판의 온라인 버전, 패드에 최적화된 MMO.

파판14가 어떤게임인지 궁금하시면 지금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  1월 3일이 되면 기존의 제한적인 무료 혜택 이벤트로 바뀌니 그 전에 '14일 무료 이용권'을 받고 즐기시면 됩니다.


 기존 이벤트인 '35레벨 키우기'는 상시이벤트로 신규유저 이벤트처럼 2주동안 키우기가 가능하지만...

  모든 클래스를 35레벨까지만 키울 수 있고, 소지금 제한 30만길, 장터 게시판, 거래,모그레터, 집사, 자유부대, 링크셸(LS)생성, 파티생성, 귓속말, 외치기, 떠들기 등 제한이 많았습니다.


 한정기간인 신규 유저 이벤트는 그런 제한이 없으니 어느쪽이 더 좋은지는 고민할 필요없겠죠.


- 만약 복귀 유저시라면

 :: 운명의 톱니바퀴 업데이트 이벤트(2017년 1월 16일) :: 도 참고해보세요.

오케스트리온 - BGM을 감상하자

딱히 집이 없어도 대도시 여관에 비치된 오케스트리온을 활용할 수 있다.

이런 다양한 업데이트 중. 조용히 골수 유저들을 자극한 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오케스트리온이라는 물건이죠.


 오케스트리온은 하우징 아이템으로 파판14의 BGM을 임의로 재생할 수 있는 가구랍니다. 파판14에서 들을 수 있는 다양한 배경음악(BGM)을 골라 재생할 수 있는 자동연주 상자.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는 아름다운 BGM으로 이름 높습니다.

 파판 14 음악 역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유저별로 심금을 울리는ㅡ어찌보면 취향에 맞는ㅡ음악 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파이널판타지14 공식 혹은 관련 커뮤니티 게시판을 보면 어느 지역에 나오는 배경음악이 뭐냐? 곡 제목을 알려달라는 등의 요청이 많은 게임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해당 지역을 방문하거나 스토리 진행시 음악을 들을 수 있긴해도 직접 선곡해서 듣지는 못한다는 아쉬운 부분이었는데요.

 이런 음악에 대한 유저들의 요구를 반영한건지 BGM을 들을 수 있는 일종의 오디오 기기가 추가된 것이 바로 이 녀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동중에는 이렇게 빛을 낸다.

운명의 톱니바퀴에서 업데이트 된 오케스트리온은 하우징 아이템이라고 말씀 드렸죠?


그 중에서도 유저들이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가구에 속합니다.

 오케스트리온를 제작하려면 '목수의 비전서 제4권'을 필요로 하며, 목수레벨 60 이상 목수전문장인만이 제작할 수있습니다.


 제작하면 원하는 곳에 넣을 수 있지만 요구사항이 낮은편이 아닙니다. 또한 하우스가 없다면 굳이 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파판14의 대도시 여관에 가면 잘 설치되어있으니 여관만 가셔도 OK.


하지만, 오케스트리온은 음악을 거저 주지 않습니다(...)


 파이널판타지14의 매력적인 BGM들을 오케스트리온에서 듣기 위해서는 악보라는 물건을 필요로 합니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오케스트리온을 켜도 뜨는건 ??? (물음표) 뿐.


새로 키울 때 5,000겔은 큰돈이지 ㅠ_ ㅠ

 오케스트리온 악보는 지역 상점에서 구입ㅡ5,000겔ㅡ하는 방법부터 제작하거나 골든 소서에서 교환하는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얻을 수 있으며, 이를 많이 모을수록 다양한 배경음악을 악보를 바꿔가면서 들을 수 있습니다.


* 악보 제작은 미션에서 얻은 낡은 악보를 재료로 합니다.

우선 목수가 백지 악보를 제작하고 연금술사가 낡은 악보등 재료를 사용해 악보를 만듭니다.

가내수공업 파판14


:: 인벤 오케스트리온 악보 항목 ::을 참고하시면 원하는 악보를 제작하거나 구입 또는 제작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골수 유저들이 좋아할 파고들기 요소 가득한 악보

 이 악보를 모아서 악보집에 등록해놓으면 이렇게 오케스트리온을 켜면 가지고 있는 악보들이 반영되어 재생가능한 음악이 표시됩니다.


이제 활성화된 곡을 선택해 미리듣기나 재생을 해두고 음악 감상을 할 수 있게 된겁니다.


- 오케스트리온은 말하자면 오디오기기이고 악보는 유저가 가진 (음악이 든) USB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우스에 만들어놓은 오케스트리온이던 여관에 있는 오케스트리온이던 자유롭게 자기가 가진 악보집을 사용해 음악을 들을 수 있으니까 말이죠.


- 단순한 BGM 재생기가 아닌 '오케스트리온'과 관련한 거대한 도전과제 콘텐츠가 주어졌다고 생각하신다면... 네. 게이머이 편집증적인 빈칸 채우기가 시작됩니다. :)

운명의 톱니바퀴 추가된 던전들

  운명의 톱니바퀴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60레벨 던전들. 도입부에 언급한 다양한 던전과 레이드, 토벌전 콘텐츠가 추가됐습니다. 이 항목들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해당 콘텐츠에 대해 요약해봅시다.


우선 인스턴스 던전이 2개 추가됐습니다. '거꾸로 선 탑'과 '옛 암다포르 시가지(어려움)'죠.

 거꾸로 선 탑은 현자들이 별의 운명을 연구하기 위해 건설한 마법시설로 재능 있는 자가 사용하면 행성 하이델린의 '별의 바다' 밑바닥까지 볼 수 있다고 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샬레이안 대이동 후 방치되어 사역마들의 소굴로 변해버린 공간이 되버렸다네요.


등장 보스는 가수왕 즈로 록고(...), 휘돌이, 칼카브리나( 괴담에 나올법한...구체 관절인형)


주요 퀘스트 '별이 부르는 소리'를 진행하며 개방할 수 있는 곳으로 최대 4인 던전입니다.

투사/마법사 레벨 60 (평균 아이템 레벨 180 이상)이며, 제한시간은 90분.


옛 암다포르 시가지(어려움)
 요마 "디아볼로스" 를 물리친 이후 평온을 되찾아가던 옛 암다포르 시가지에 나타난 강대한 마력을 지닌 존재.

등장 보스는 아카모트, 날개사자, 쿠리브


'창천의 이슈가르드' 부가 퀘스트인 '썩어 문드러진 마법 도시'를 모두 클리어한 이후에 그리다니아 구시가지 '스미 얀' 으로부터 받는 퀘스트로 진행및 입장 할 수 있는 던전.

 역시 4인 던전. 투사/마법사 레벨 60 (평균 아이템 레벨 180 이상)이며, 제한시간은 90분.


인스턴스 던전 이외에 마신 세피로트 토벌전도 추가됐습니다.

세피로트 토벌전은 '빛과 어둠의 경계'와 연대기 퀘스트 '고대의 신'을 클리어 한 후, 돌의 집 NPC '우누칼하이'에게 받는 '어두운 잠결에서 깨어나는 시간' 연대기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열립니다.


 60분 제한 8인 콘텐츠ㅡ방어 2 ,회복 2,공격 4ㅡ로 투사/마법사 레벨 60 (평균 아이템 레벨190 이상)


 여기에 보다 어려운 토벌전으로 '극 마신 세피로트 토벌전'도 추가됐습니다. 하드코어랄까요.


 '어두운 잠결에서 깨어나는 시간'을 클리어 하고나서 다시 우누칼하이에게 '궁극의 마신 세피로트'를 받아 진행하게됩니다.

 기본적인 마신 세피로트와 동일하지만 평균 아이템 레벨 205 이상이며, 한명이라도 실수하면 클리어를 장담 못하는 난이도.


레이드 콘텐츠 기공성 알렉산더 : 율동편

 이전의 기공성 알렉산더 : 기동편에 나오던 애들도 그대로 출현하는 레이드.


연대기 퀘스트인'그녀의 보물' 을 완료한 후, 저지 드라바니아의 '라운드록스' 에게 '작은 세계의 큰 사건' 퀘스트를 받아 진행하면 열리게 됩니다. 8인 레이드라서 기본적인 난이도로는 역시 최고.


90분 제한 시간의 8인ㅡ방어2, 회복2, 공격4ㅡ레이드 던전.

투사/마법사 레벨 60에 평균 아이템 레벨 200 이상 이 필요합니다.


오케스트리온을 시작으로 운명의 톱니바퀴의 추가 던전 요소를 요약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악보를 모으는 오케스트리온은 전투보다 다른 것에 파고드는 유저 분들에게 제법 근사한 콘텐츠가 아닐까 싶습니다. 음악도 듣고 악보를 채워가는 뿌듯함.


 아참. 그리고, 추가 콘텐츠로 2017년 1월 10일에 시즌제 PVP인 The FEAST (더 피스트) V3.21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두 팀으로 나눠 상대방 팀원이 보유한 메달을 서로 빼앗는 대전 게임 콘텐츠로서 PVP 콘텐츠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이걸 기대해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마지막으로


새해가 얼마 안남았습니다.


좋은 2016년 연말 + 2017년 새해 맞이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