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마비노기 - 사전예약까지 진행한 메멘토 업데이트(+ 프리시즌)

by infantry0 2016. 12. 21.
728x90


:: 마비노기 메멘토 업데이트(링크) ::


 MMORPG게임 마비노기 신규 업데이트가 내일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메멘토라는 이름으로 신비로운 이미지의 '기억을 잃은 소녀'를 도와주는 밀레시안들의 모험을 그리내는 흥미로운 스토리가 예상되는 콘텐츠죠.


 특히, 12월 20일까지 마비노기 사전예약 '메멘토'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기본 보상

메멘토 사전예약을 하신 분은 빠르게 접속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 염색 앰플 상자는 모두 받을 수 있지만, 아래 보상들은 보상수령 시간 내 접속 시 선착순으로 보상이 주어지니까요.


선착순이다! 맛난거...

먼저 선착순 5만 명은 넥슨 캐시 5천원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선착순 1만 명까지는 베스킨라빈스 싱귤레귤러 기프티콘도 덤으로 주니 업데이트가 끝나면 꼭 빠르게 접속해보세요. :)


마비노기 MEMENTO

기억에 잠긴 던전.


기억을 잃은 소녀가 당신에게 요청합니다.


"나를 찾아줘"


 메멘토는 기억 아래 잠긴 / 물에 잠긴 신규 던전 '시드 파나하'를 배경으로 이루어지는 시나리오 스토리가 주요 콘텐츠가 될 전망입니다. 아직 공개된 정보가 적은 상황입니다.


 여러 기사를 찾아봤지만... 밝혀진 건 신비한 소녀의 이름은 '엔(enn)'이며, 기억을 찾기 위해 밀레시안들이 열심히 도와줄 대상이라 점 정도.


 개인적으로는 '나를 찾아줘'라는 메시지가 단순히 기억을 찾아달라는 것인지 아니면 또다른 무언가 다른 뜻을 담고 있을지 매우 궁금합니다.

 여러 가지 상상이 가능하다보니 어떤 이야기와 재미를 들려줄지 상상해보는 것도 직접 게임 업데이트 전까지 소소한 재미가 될 듯합니다.


 참고로 이 궁금증은 22일부터 마비노기 게임을 즐기는 것뿐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밝혀질 예정입니다.


 바로 메멘토 릴레이 웹툰이라는 형태로 말이죠.


메멘토 릴레이 웹툰

 메멘토 웹툰은 현재 프롤로그까지 공개됐습니다. 메멘토 업데이트에 맞춰 '메멘토 스토리'를 웹툰으로 풀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


 12월 22일 메멘토 업데이트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차례차례 선보이며, 5명의 웹툰 작가가 순차적으로 이어받아 그리는 릴레이 형식으로 연재가 된다고 하네요.


- 참여 작가는 윤현석, 추혜연, 김선희, 반지, 억수씨. 5인. 이 중 윤현석, 김선희 작가는 메멘토 사전예약자 중 두 명을 추첨해 직접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이벤트에도 참여한다고하죠.

 결과는 2017년 1월 2일 공지된다고 하니 사전등록 참여하신 분들은 체크.


메멘토 프리시즌 이벤트


:: 메멘토 프리시즌 페이지 ::


 메멘토와 연관된 이벤트 중에는 사전예약부터 업데이트 이후까지 연계되는 긴~ 프리시즌 이벤트도 있습니다.

 주목할 것은 이 프리시즌이 플레이 편의성을 위해 여러 가지 신경 쓴 부분이 많다는 점이죠.

프리시즌 기간2016년 12월 15일 점검 후 ~ 2017년 02월 09일 점검 전까지.

위처럼 이벤트 일정표가 있긴 한데 좀 헷갈리게 구성되어 있네요.

이해하기 쉽게 요약해봅니다. 주차 변경 시간은 매주 목요일 점검시간 기준.


주말피버는 해당 주에 포함된 토/일요일이며, 저녁 5시~10시 핫타임과 상시 혜택 있음.


주차마다 적혀 있는 내용은 주말피버 핫타임 내용입니다.


1~4주차 등록 수수료 무료

1주차 12월 15일 - 22일 : 주말피버 - 전투 경험치 2배 / 연금술 성공률 10% 추가

2주차 12월 22일 - 29일 : 아이템 드랍률 2배 / 던전 경험치 2배

3주차 12월 29일 - 2017년 1월 5일 : 동물 캐릭터 경험치 2배 / 장비 숙련도 2배

4주차 01월 05일 - 01월 12일 : 그림자 미션 경험치 2배 /  인챈트 성공률 10% 증가

 * 1~4주차의 모든 날짜에 경매장 등록 수수료가 무료

 ** 1~4주차 주말피버간 상시 추가 혜택은 모든 수리 확률 100%

 *** 접속 특별 보상

     1~2주차 : 의장 슬롯 이용권(30일) - 아이디 당 1회만 수령.

     3~4주차 : 캐릭터 외형 변경 무료

        환생/드레스룸을 통한 외형ㅡ 그중 폰으로 구매할 수 있는 외형ㅡ변경이 모두 무료.


5~8주차 에 좌절하는 퍼거슨. 수리확률 100%란 말인가?!

5주차 01월 12일 - 01월 19일 : (주말 피버 핫타임) 1주차와 동일

6주차 01월 19일 - 01월 26일 : 2주차와 동일

7주차 01월 26일 - 02월 02일 : 3주차와 동일

8주차 02월 02일 - 02월 09일 : 4주차와 동일

 * 5~8주차의 모든 날짜에 모든 수리 확률 100%

 ** 5~8주차 주말피버 토/일 상시 혜택은 모든 스킬 수련치 2배.

5~8주차에 해당하는 주말(토/일요일)은 스킬 수련치 2배입니다. 재능뿐 아니라 모든 스킬 수련치 2배라는 게 포인트. 스킬수련을 하기에 적합한 주말피버네요.


 다만, 샤인 오브 이웨카를 포함한 '~오브 라데카' 신규 스킬들은 레벨에 따른 숙련도라 이번 이벤트와는 상관이 없군요.

적합한 방식을 골라 1AP를 소모하고 수련치를 올리는 AP 수련.

 지난번 업데이트 때 소개했었지만, 신규 스킬과 함께 스킬수련 경험치 부스트가 추가된 상태입니다. 현렙 100 이상부터 경험치 부스터 효과가 붙고, AP를 소모해 수련할 수 있는 AP스킬 수련이 추가된 개선 업데이트였죠.


일상 RPG추천작이던 마비노기가 메멘토 업데이트와 프리시즌으로 복귀 유저 공략 중.

마비노기를 오래 쉬었던 분이 복귀한다면 쉽고 빨라진 스킬숙련 방식에 놀랄지도 모르겠습니다.


 몽환적이고 신비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던전 티저까지 공개된 메멘토. 이제 남은 건 직접 플레이해보는 것뿐입니다.

 꼭꼭 숨겨 두었던 이야기는 어떤 모습일까요?  기억을 찾는 소녀 그 스토리는 어떻게 전개될까요?


강력한 지원병 프리시즌과 함께 그 이야기를 플레이 해보세요.  :)


홈페이지 캡처

참고로 12월 28일까지 넥슨 플레이 어플 이벤트로 넥슨 플레이 3,000P로 마비노기 크리스마스 의자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있더군요. 모바일 어플인 넥슨플레이 사용하시고 포인트가 넉넉하시다면 고민해 보시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