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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히 업데이트 하는구나...
* 새비지1,2는 국내서버가 없습니다. 덕분에 북미나 일본섭에서 플레이하는데...핑차이가 커 밀리전은 엄두도 못내죠. 플레이 해보시려는 분들은 이점 참고하세요.
인터페이스가 |
새롭게 바뀌었다. |
새비지는 RTS와 FPS를 적당히 버무려놓은 게임으로 개인적으로 상당히 즐겨했던 녀석입니다.
이녀석은 제작사에서 무료로 배포하면서 잠깐 국내에서도 서버가 생기기도 했었지만 재미를 위한 룰보다 빨리빨리를 외치는 국내 게이머 성향 덕분에ㅡ초반 러쉬에 비매너들로 얼룩지면서ㅡ 별다른 호응을 못얻고 끝나버렸었습니다.
제일 눈에 띄는건 가운데 원
거기다 새비지2가 무료화(관련포스트 링크)되면서 새비지1 인구가 새비지2쪽으로 쏠려서 그나마 있던 외국서버 찾기도 힘들었고 말이죠.
결국 새비지2로 갈아타보기도 했지만 새비지2 만의 맛은 있었지만 전작의 시스템이나 게임성이 더 좋게 느껴지더군요.
그렇게 한동안 새비지와는 멀리 떨어져지냈군요.
오랜만이구나! 포탈!
멀티코어에서 구동되며 그래픽이나 인터페이스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자동 업그레이드도 지원합니다.
(무료배포후 모드 제작팀이 만들어 내놓는듯한데 이런 꾸준함이 게임의 수명을 늘려주는 원동력인 듯. 아니 반대로 꾸준히 찾는 유저가 많기에 이런걸 제작하는 팀도 있는건가?)
SCV가 되어보자!
기본적인 전투 시스템이나 커맨더 시스템도 그대로군요.
사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HUD 인터페이스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 바에서 '새비지'로 검색해보시면 과거 스샷을 보실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그래픽이 리뉴얼되었고 위치도 변경 되었습니다.
그리고 눈에 좀 거슬리지만 중앙의 원 모양 시스템이 제일 두드러지죠.
색으로 보면 아시겠지만 위쪽이 탄약(호드는 마나)바 입니다. 왼쪽이 스테미너바, 오른쪽이 에너지입니다. 아마도 알게모르게 추가된 옵션 메뉴에 이걸 켜고 끄고 하는 버튼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추가로 게임이 끝나고 나오는 어워드 화면역시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건물을 지어라!
유저들이 협력해 또다른 유저인 지휘관(커맨더)의 명령을 받아 자원을 캐고 몇몇은 자발적으로 정찰을 하고 건물이나 방어타워을 만드면서 전투를 계속해나가는 형태 말이죠.
COH와 새비지의 결합이라던가...CNC와 새비지의 결합같은...
적 본진 앞까지 밀고 들어왔다.
적진앞에 건물짓기
베헤모스 돌입!
필자는 멀리서 저격~
우회 공격진
어택!! 공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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