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뮤 아크엔젤2 - 사전예약. 하반기 출시예정 신작게임.

by infantry0 2021. 8. 2.
728x90

쿤둔과의 길고 긴 싸움이 돌아왔다.

:: 뮤 아크엔젤2 브랜드 홈페이지 :: & :: 뮤 아크엔젤2 사전예약 페이지 ::


신작게임 '뮤 아크엔젤2(MU Archangel 2)' 사전예약 소식이 있습니다.
 작년에 출시된 뮤 아크엔젤의 정식 후속작으로 현재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뮤 IP 게임들은 비슷한 게임 플레이 감각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타이틀마다 특징적인 요소나 개선점 같은 차별점을 가지고 있어서 취향에 맞는 게임을 선택해 즐길 수 있는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뮤 아크엔젤은 기존 뮤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게임 분위기나 콘텐츠에 변화를 줬던 타이틀이었죠. 이번 뮤 아크엔젤2에서는 3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하며 전투를 할 수 있는 집단 육성 시스템과 성장, 사냥에 필수적인 파밍 시스템 개선, 편의성에서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 뮤 IP를 활용해 꾸준히 신작을 내놓고 있는걸 보면 뮤의 게임 인지도는 확실히 대단한 것 같네요. 이번 사전예약도 5일 만에 사전예약 참여자가 100만 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사전예약은 뮤 아크엔젤2 정식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휴대폰 인증 방식으로 진행 중입니다.
 정식 출시 일자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하반기 출시예정을 목표를 잡고 있고 사전예약 참여 시 CBT에 자동 응모되니 이 포스팅을 보고 있다면 미리 사전예약에 참여해두는 게 좋겠죠. 나중에 잊어버릴 수 있으니까 말이죠.
 뮤 시리즈를 해보셨다면 초반에 사전예약 보상이 꽤 도움이 된다는 걸 아실 겁니다. 이젠 신작게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 사전예약 쿠폰/보상이기도 하고요.

 정식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축복의 보석(10개), 영혼의 보석(5개), 생명의 보석(2개), 황금 선택 상자+4(2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과 카카오게임즈를 통한 사전예약과 추가 보상도 잊지 마세요.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 시 '로랜시아 수호자' 전용 호칭과 축복의 보석(10개), 영혼의 보석(5개), 생명의 보석(2개)를...

 카카오게임즈 사전예약 시 카카오 룰렛 이벤트 참여 기회와 웹젠 프렌즈 카카오 이모티콘, 생명의 보석(4개), 세계의 샘(2개), 1급 보석 상자(1개)를 추가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웹젠 프렌즈

 :: 웹젠 프렌즈 홈페이지 ::

- 카카오 계정으로 카카오게임즈 사전예약을 하면 '웹젠 프렌즈 이모티콘'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긴 한데, 익숙한 듯 낯선 캐릭터에 웹젠 프렌즈가 대체 뭔가 했었는데요. 사전예약 페이지 제일 아래로 가보면 관련 링크가 있더군요.

 해당 사이트에서는 웹젠 프렌즈 이모티콘 팬키트를 받아서 다른 커뮤니티나 메신저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GIF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웹젠의 자체 캐릭터를 뮤 아크엔젤2 사전예약에서 홍보용으로 사용하는 게 꽤 재미있더군요.
 사전예약 TV CF에서 그 귀여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총 2만 명이 참여하는 클로즈베타 테스트(CBT)에 자동으로 응모됩니다.

 주의할 점은 CBT 자동 응모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신청한 유저만 대상으로 한다는 것과 안드로이드 기기에 한정된다는 부분입니다. 사전예약 자체는 AOS(안드로이드)와 iOS(애플) 모두 가능하지만, CBT 참여는 AOS만 대상이더군요.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정식 서비스 때 사용할 수 있는 '뮤대륙 선발대' 호칭과 CBT 참여 경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을 완료한 분들에게 클베 참여 행운이 함께 하기를...

사전예약 이벤트 -  :: 뮤 아크엔젤2 공식 커뮤니티(링크) ::

 사전예약 SNS 공유(~런칭 전까지) : 사전예약 페이지를 SNS에 공유하고 [공식 커뮤니티-SNS 사전예약 공유인증 게시판]에 '게시글의 URL과 스크린샷'을 올려 인증하면 총 100명ㅡ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70명), 웹젠 프렌즈 크롭 페이스 게이밍 장패드(30명)ㅡ을 추첨해 보상을 준다고 합니다.
 SNS 공유 시 #뮤아크엔젤2, #사전예약 해시테크를 걸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공식 커뮤니티 가입 인증 이벤트(~런칭 전까지) : 공식 커뮤니티 가입 후 [커뮤니티 가입인증] 게시판에 인증글을 적으면 됩니다. 가입 후 프로필 설정을 완료한 후 '내 정보'를 눌러 프로필이 잘 보이게 스크린샷을 찍어서 올리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30명), 웹젠 프렌즈 크롭 페이스 게이밍 장패드(20명)를 선물로 준다고 하네요.

 뮤 아크엔젤2의 공개된 정보를 보면 뮤 아크엔젤까지 뮤 시리즈를 아우르는 쿤둔에 대항하는 세계관과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의 3가지 클래스처럼 익숙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에 '집단 육성 시스템'이라는 새로운 요소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을 동시에 조작하면서 전투에 임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이 부분은 CBT가 진행되면 확실해질 것으로 보입니다만, 현재로서는 3개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 육성할 수 있다는 정도로 기억해두면 좋을 듯합니다.
 캐릭터 3개를 생성해 '파티'를 이뤄 집단 육성 시스템으로 키워내기에 예전처럼 어떤 캐릭터로 먼저 시작할까 고민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 근접 흑기사(Dark Knight) - 기사 왕국 로랜시아의 후예.
  • 원거리 흑마법사(Dark Wizard) - 마법사 왕국 아르카의 후예.
  • 원거리 마법 요정(Fairy Elf) - 요정 왕국 노리아의 일원.

알려진 내용 중에 재미있는 점은 3개의 캐릭터를 모두 다르게 생성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3개의 캐릭터는 클래스에 상관없이 중복으로 구성할 수 있고, 캐릭터당 2개로 나뉘는 특성까지 있어 총 50여 가지가 넘는 조합으로 나만의 파티를 만들 수 있다고 하니까 말이죠.
 요정 3인의 원거리 파티나 반대로 흑기사 3인의 파워풀한 근거리 구성도 예상해볼 수 있겠죠.
 정말 3개 캐릭터가 한자리에서 활용하는 건지 조합의 자유로움은 어느 정도인지... 실제 집단 육성 시스템 활용법을 빨리 확인해봤으면 싶네요.

 집단 육성 시스템의 캐릭터 조합은 다양한 상성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하며, 보스 사냥이나 유저간 대결, 공성전 같은 부분에서 기존 작품과 차별화된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기본적인 부분에서는 전작의 감성을 가져간다고 하더군요. 보스전을 통한 장비나 강화재료, 보석 파밍도 여전하며, 악마의 땅, 별자리 같은 기존 시스템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던전 콘텐츠에 퇴마의 길, 시공의 미로 같은 새로운 던전이 추가되어 볼륨은 더 커진 느낌이 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냥에서는 '파밍' 시스템을 더 효율적으로 개선했다고 하는데, 3개 캐릭터를 함께 키우는 만큼 파밍 자체의 재미도 색다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캐릭터가 성장하면서 장비 슬롯이 증가하는데, 집단 육성 시스템에서 어떤 모습이 될지 궁금하네요. 뮤 시리즈가 파밍을 통해 장비를 하나둘 올리는 재미가 쏠쏠한 작품이니 말이죠.
 또한, 사냥 중에 관문 보스와 전투가 끊임없이 벌어질 것이라고 하는데요. 관문 통과 시 대량의 다이아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아!

 참고로 길드 콘텐츠에서는 스케일이 더 커진 공성전과 협동 보상, 대량의 다이아를 얻을 수 있으며, 길드원과 함께 하는 고대전장 보스에 칼리마 신전 보스의 경우 신급 아이템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더 편해진다고?

 공개된 정보 중에는 'MU 도우미'라는 것도 있습니다. MU도우미 기능 추가로 MU 역사상 가장 편안한 사냥(?!)을 지원한다고 홍보하는 걸 보면 그만큼 신경 쓴 시스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각종 콘텐츠에서 자동으로 사냥을 하거나 추가 입장, 반복 도전 횟수 등을 설정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하는데, 이 기능이 어느 정도까지 지원될지 궁금하긴 합니다.

 최근에 나온 뮤 시리즈 자체가 편의성에서 꾸준히 발전해와서 여기서 더 추가될 것이 있나 싶을 정도니까요. 비접속 경험치 획득이나 부분 자동 진행 등의 개선 역시 CBT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뮤 아크엔젤2에서는 메이킹 영상을 통해 게임에 참여한 김나율 성우(원피스-알비다, 반요 야사히메-세츠나)와 신경선 성우(변신자동차 또봇-또봇, 권리모)도 공개했습니다.

 모바일 뮤 게임들 플레이할 때는 항상 참여 성우분들이 궁금했는데 영상으로 풀어주는 모습이 정말 좋더군요. 칭찬합니다.

 

 사전예약 중인 '뮤 아크엔젤2'는 하반기 출시예정인 신작게임입니다. 기존 뮤 시리즈의 감성을 이어가면서도 뮤 아크엔젤2만의 차별화를 품고 있는 작품.

 아직은 관련 기사와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내용으로 그 모습을 추정할 수밖에 없지만, CBT가 진행되면 더 확실한 게임 콘텐츠와 게임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클베. CBT는 공식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바로 추첨에 응모된다고 했었죠? 뮤 아크엔젤2를 기대하고 있다면 사전예약을 완료하고 CBT 당첨을 기다려보는 건 어떨까 합니다.

 3명의 영웅을 선택할 필요 없이 모두 육성할 수 있다니 정말 어떤 시스템일지 궁금하면서 기대되거든요. CBT 일정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 본 포스팅은 웹젠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