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제2의나라 - 신서버 추가 이어 킹덤 침공전 업데이트(+ PC 버전 베타)

by infantry0 2021. 7. 23.
728x90

:: 제2의나라 공식 포럼 ::

제2의나라 : 크로스월드에서 핵심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킹덤 침공전'을 업데이트했습니다.

 킹덤. 즉, 길드 간 벌어지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로 최고의 킹덤이 되기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고 하겠습니다.
 최근 신서버 '머큐리'를 추가한 제2의나라는 출시 이후 국내 2분기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최상위권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기 모바일 MMORPG로 이번 업데이트는 '전설의 고대 마인' 신규 에피소드와 킹덤 던전에 이은 빠른 업데이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울트라 와이드 화면을 꽉 채우는 PC 베타 버전

:: 제2의나라 PC 베타 페이지 ::

제2의나라 PC 클라이언트 베타 서비스도 추가됐습니다. 물론 베타 딱지를 달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때는 덮어쓰기로 오류가 생기는 현상도 있었다고 하더군요. PC 클라이언트 버전이 210714인 경우 새로 설치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PC 모니터를 통해 시원한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앱플레이어와 달리 제2의나라에 최적화되어 차원이 다른 쾌적함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장점이 확실하고, 유저들의 반응 역시 좋더군요.
 직접 플레이해보니 확실히 큰 화면에서 더 깔끔한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고, 키보드와 마우스에도 최적화되어 있었습니다.
새로 시작한다면 PC 베타 버전으로 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참고로 PC 버전은 '이메일' 연동이 필요합니다. 먼저 모바일 버전에서 설정-'이메일로 로그인'으로 연동 및 인증ㅡ이메일 주소와 제2의나라에서 사용할 비밀번호 생성, 복구용 추가 이메일ㅡ한 다음, 해당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PC 클라이언트에서 로그인하는 방식입니다.

가장 중요한 왕국의 심장

킹덤 침공전은 참가를 신청한 킹덤(=길드) 간 매칭을 통해 킹덤 대 킹덤 전투를 벌이는 대결 콘텐츠입니다.

 매칭된 킹덤과 1:1 대결을 벌여서 먼저 상대 킹덤 영지에 있는 '왕국의 심장'을 각인하는 쪽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경기 시간은 최대 15분으로 킹덤 단위 전투다 보니 킹덤 내 유저들의 협력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가는 킹덤 10레벨 이상(킹덤 인원 10명 이상)이어야 하며, 킹덤 마스터 또는 부마스터, 엘리트 멤버가 '화요일 새벽 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참가비는 2,000 킹덤 프리즘.

 참가 신청이 완료되면 당일 저녁 9시 30분에 시스템 매칭으로 상대가 배정됩니다.
최초 침공전에는 킹덤 전투력을 기준으로 매칭되고, 이후는 최근 3번의 경기 결과와 참가 신청 시점 전투력을 기준으로 매칭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신청한 킹덤 총합이 홀수일 때는 가장 하위 킹덤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물론, 매칭에서 제외되면 참가비는 돌려주는 방식이라는군요.

- 첫 킹덤 침공전 참가 신청은 7월 27일 시작될 예정.
  주의할 점은 킹덤 침공전 최초 참여 후에 연속 3회 이상 참여하지 않으면 전적이 초기화된다는 것.

-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7월 25일 밤 11시 59분)
 필드 보스, 하늘섬 대난투, 각 클래스에 대한 유저들의 생각과 의견을 듣는 설문이 진행 중입니다. 설문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1,000 다이아를 준다고 합니다. 간단한 설문이니 참여해서 각 질문을 채워보세요.

킹덤 대 킹덤. 공격과 수비 편성이나 방어 타워 배치, 운용 같은 전략적인 플레이가 기대되는 콘텐츠.

킹덤 대 킹덤. 공격과 수비 편성이나 방어 타워 배치, 운용 같은 전략적인 플레이가 기대되는 콘텐츠.

킹덤 침공전 본 게임은 수요일 저녁 9시 30분~45분까지 최대 15분간 진행 됩니다.
 침공전이 시작되면 메인 화면 오른쪽에 관련 버튼이 떠서 여기를 통해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는 킹덤 침공전 시작 10분 전부터 사전 입장이 가능하며, 중간에 나가도 침공전 종료 때까지 입장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킹덤 침공전 중에는 획득한 개인 점수ㅡ킬 / 어시스트, 방어 건물 파괴 시 획득ㅡ에 따라 계급이 부여되며, 침공전 월드 안에서 계급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 점수에서 가장 많은 점수를 주는 건 방어 건물 파괴하고 하네요.
 보상은 킹덤 침공전에 참여한 유저에게 주어집니다. 승리 시 100길더 + 2,000 옵시디언 / 패배 시 50길더와 1,000 옵시디언을 받을 수 있으며, MVP 1명에게는 추가로 50,000골드가 주어집니다.

'황금 수염의 보물을 찾아라!' 이벤트(~8월 13일 새벽 3시 59분까지)

 킹덤 침공전 업데이트로 추가된 이벤트로 일종의 빙고 방식 이벤트입니다. 먼저 받고 싶은 '최종 보물'을 선택하면, 25개 보상 중 하나로 섞여 아무도 모르게 숨겨지며, 이걸 나침반을 사용해 한 칸씩 열면서 보물을 찾는 겁니다.


 최종 보물은 '장비 / 이마젠 / 코스튬 소환 쿠폰'과 '하급 / 중급 장비 강화석 선택 상자', '젤리 보틀' 6개로 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종 보물을 찾으면 해당 스테이지를 건너뛰어서 바로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할 수 있더군요.
 스테이지는 총 30개로 10, 20, 30번째 스테이지는 스페셜 스테이지로 최종 보물 보상 수량도 늘어납니다.

 보물찾기용 나침반은 기본 5개가 지급되며, 제비 상회 의뢰 해결 3회라던가, 이마젠 탐험 1회 참여 같은 정해진 미션을 완료하면 그에 따라 나침반이 우편으로 들어옵니다. 이벤트 미션은 1일 1회만 보상받을 수 있으니 위에 스크린샷을 참고해서 매일  받을 수 있는 모든 나침반을 찾아 참여하는 걸 권장합니다.

주 1회 진행할 수 있지만, 킹덤 부마스터 이상만 열 수 있습니다.

제2의 나라에는 킹덤 침공전에 앞서 '킹덤 던전'과 신규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 마인'이 업데이트되기도 했습니다.
 킹덤 던전은 킹덤원과 함께 거대 보스를 공략하는 콘텐츠로 킹덤 레벨 3 이상에 열리며, 유저는 '잊혀진 고대 사원' 퀘스트를 완료해야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킹덤 승리 보상, 기여도 보상 같은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건 '타 킹덤의 킹덤 던전'에도 참여할 수 있고, 타 킹덤원이 이쪽 킹덤 던전에 찾아와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때는 타 킹덤원 전용 보상만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전설의 고대 마인 에피소드는 32레벨 정도에 받을 수 있는 '하늘섬 후냐 대모집!!' 명성 퀘스트를 클리어한 후 진행할 수 있는 에피소드로 8월 12일 새벽 3시 59분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 던전은 도전 모드가 가능한 '1인 던전'과 '5인 던전'으로 나뉘며, '고대 마인 던전 티켓'을 소모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던전에 따라 에피소드 경험치부터 콩깍지, 황혼의 마인 영혼석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에피소드 경험치는 고대 마인의 램프를 성장시키는 경험치라고 하며 고대 마인의 램프가 성장하면 에피소드 스킬을 얻을 수 있다는군요. 고대 마인의 램프로 얻은 스킬은 에피소드 공략에 도움을 주며, 전투력에도 반영됩니다.

 물론, 에피소드 종료 시 스킬과 전투력은 사라지지만, '모험 기록 - 에피소드'에서 고대 마인의 램프 스킬 달성도에 따라 전투력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 고대 마인 던전 티켓은 '상점 - 증표 상점'에서 하루 기본 2장 살 수 있습니다. 그 이후는 다이아 소모.
  에피소드 던전 '황혼의 마인' 1인 던전(타임 어택 - 도전 모드)와 5인 던전(어려움 모드)는 7월 5주 차에 오픈될 예정입니다.
- 에피소드 경험치 누적으로 램프 등급이 오르면 스킬 포인트를 얻어 스킬을 활성화하고, 레벨업 하는 방식.

 이 신규 에피소드와 함께 세계 곳곳에 숨어있는 '황혼의 연구회'가 추가됐습니다. 제2의나라 곳곳에 다양한 모습으로 변장해 숨어있다는 녀석들로 에피소드에 참여하지 못해도 마을 안에서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장 발견하기 쉬운 건 수상한 변장 계열. 마을 안이나 필드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지만, 주의 깊게 살피지 않으면 그냥 지나칠 수 있습니다. 이런 NPC 모습 외에 에스타바니아 속 동물로 변장하거나 필드 & 카오스 마물 처치 또는 항아리나 나무 상자 같은 소셜 오브젝트 파괴 시에 확률적으로 등장할 수 있으며, 정체를 밝혀 처치하면 '황혼의 연구회 징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도중에 이런 수상한 녀석들을 발견하면 잠시 퀘스트를 멈추고 제거한 후 어디에 또 숨어있나 찾는 재미가 제법 쏠쏠합니다. 한번 물어보고 바로 전투에 들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모른 척 시치미 뗄 때도 있어 잔재미가 있죠.
 레벨을 올려 조금 참여해 봤는데, 신규 에피소드 자체 퀘스트 이야기나 등장하는 캐릭터가 마음에 들더군요.

- 고대 마인의 침공 이벤트(8월 12일 새벽 3시 59분까지)
 이벤트 기간 내 저녁 8시 ~ 저녁 8시 20분 사이에 열리며, 이벤트 필드 내 루파카로 변장한 황혼의 연구회를 찾아 처치하면 됩니다. 협동 겸 경쟁형 이벤트로 숨어있는 두발로 뛰어다니는 누가 봐도 수상한 루파카를 잡아 '황혼의 연구회 간부'를 처치 시에는 추가 라운드에 진입합니다. 최고 5라운드까지 진행되며, 라운드 완료 상황 단계에 따라 1~3성 콩알, 이마젠 강화 재료인 '젤리', 황혼의 전리품 등을 얻게 됩니다.

- 전설의 고대 마인 Ep.01 이벤트
 이벤트 기간은 동일합니다. 에피소드를 시작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이벤트-전설의 고대마인 탭을 통해 나오는 미션들을 해결하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텝1부터 스텝3까지 모든 미션을 해결하면 최종 보상으로 '사막 전통 모자 상자' 코스튬을 얻게 되는 이벤트.

 현재 이벤트로 에피소드 기념 7일 출석이 진행 중입니다. 7월 29일 새벽 3시 59분까지 첫 접속 시 시작하는 7일 출석 이벤트로 출석 시작일부터 14일. 그중 7일 출석만 하면 됩니다.

 출석만으로 3성 장난감 상자, 20만 골드, 중급 공용 무기 강화석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여기에 신규 유저 환영 이벤트인 '환영! 에스타바니아 출석부'도 7일 출석 이벤트인데 이게 보상이 정말 좋습니다.
 무려 속성별 4성 이마젠을 줍니다. 6월 23일 이후 제2의나라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한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로 역시 접속 후 14일의 이벤트 기간을 주며, 이 중 7일만 출석하면 됩니다.

신서버 머큐리에서는 이벤트 4성 이마젠을 쉽게 볼 수 있다.

 만약 처음 제2의나라를 플레이하거나 신서버에서 새로 시작하려는 분이라면 지금 이 두 가지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제2의나라를 새롭게 플레이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회입니다. 초반부터 4성 이마젠으로 시작할 수 있다니...
 앞서 언급한 것처럼 더 깔끔한 그래픽과 시원한 뷰로 쾌적하게 PC로 플레이할 수 있는 PC 클라이언트 베타를 내놓기도 했으니 아직 제2의나라를 즐겨보지 못했다면 신규 유저 환영 출석 같은 걸출한 이벤트가 진행 중인 지금 진입하는 게 딱 좋거든요.

 아. 그리고, 제2의나라 공식방송 제2TV쇼를 통해 새로운 이마젠이나 시원한 수영복 같은 여름 시즌용 업데이트가 준비 중인 것이 공개됐습니다. 새로운 요소를 기다린다면 참고해보세요.

*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