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샷 모음

스텔라리스 첫 플레이 - (7)

by infantry0 2021. 5. 25.
728x90

 완전히 언비든에 대항할 세팅으로 함대를 꾸리고 나니 겁날 게 없는 상황이 됐다. 이제 우주 전역으로 흩어진 언비든을 하나씩 사냥하기 시작했다.
 언비든은 자신들의 사냥터라 생각하고 마구잡이로 학살하면서 함대를 분산하고 웜홀을 이용해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영역을 넓혔지만 오히려 그게 독이 된 격.

겸사겸사 칸의 후예에게 잃었던 땅도 되찾고, 이제 반으로 쪼그라든 기계 제국 성계도 슬쩍 가져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것도 제약이 있었던 것이 부족해지기 시작한 '영향력' 덕분에 아무리 많은 성계가 비어있어도 먹을 수 있는 곳은 제한적이었다. ...내가 일은 다했는데, 숨죽이던 다른 제국들이 슬금슬금 성계를 가져가는 꼴을 보고 있으면 혈압이 팍. 네메시스는 은하 제국이 될 수 있다는데 큽.

 언비든이 차지한 성계를 공격해 야금야금 먹었지만, 언비든은 자신들이 타고온 포털을 공격하면 돌아오는 습성이 있어서 이를 활용해 각계 격파하는 방법도 있다. 난이도가 쉬운 편이라 그런지 엄청난 수의 적이 등장하지는 않아서 쏠쏠하게 먹어치웠다.
 차례차례 오는 딱 잡아먹기 좋게 포장된 적을 전용 무기로 세팅한 함대가 지워나가니 이 아니 좋을까?

기계 반란은 중반 위기라면서요? 이게 왜 지금와요????

...후반 위기도 왔으니 별거 있겠어? 하고 위험한 연구로 분류된 선택지를 고르면서 기술도 발전시키기 시작했다.

 어쨌든 언비든이 차지한 성계를 하나하나 제거하면서 나아가다 변방에서 '차원닻'을 발견했다. 차원닻은 일종의 보호막으로 차원닻을 파괴하지 않으면 언비든이 타고 온 포털이 무적 상태가 되서 닫을 수 없게 된다.

 그래서, 함대를 언비든 수색 섬멸과 포털 주둔 함대로 나눠 놓고 공격에 들어갔는데...

 

 일반 언비든 함대와는 차원이 달랐다. 대 언비든용 무기를 달았음에도 차원닻과 전투는 벽을 상대하는 느낌을 받았을 정도. 제거가 가능한가 할 정도로 튼튼하고, 공격력도 상당하다.
 그래도 언비든용 세팅이라 그런지 공격이 박히기 시작하면서 결국은 차원닻을 깨부쉈고, 포털...차원문도 박살을 내면서 언비든 침공도 막아냈다.
 소모한 자원과 시간은 돌이킬 수 없지만, 더 넓은 국경선과 자원을 얻...

었는데, 없었습니다.
 기계 반란이 시작됐다. 기계들은 영혼을 가졌으며, 겨우 평화로운 우주를 만들었더니 내 국경선 안에서 반란으로 전복된 성계가 몇개나 생겨나버렸다. 아 왜!

 불안도가 증가하면서 지구 국제 연합에 속한 민중의 심리도 요동치기 시작했고, 가뜩이나 실업자 문제로 안좋은 불만이 다른 쪽으로 터지려고 하고 있었다.

 결국 부랴부랴 상륙 부대를 꾸려서 순회 공연하면서 반란에 참여한 성계를 시작으로 본거지를 강습해 반란을 진압했다.

 결국 기계 반란은 순식간에 종료됐지만, 기계 놈들이 반란을 일으킨 곳은 그동안 열심히 만들어 놓은 기초 시설이 다 바뀌거나 파괴된 상태여서 자원이나 소비재 부족을 야기해버렸다.

시민 불만도가 어떻든 뭐, 할만큼 했다. 지구 국제 연합은 살아남았고, 승리 판정 시점인 2500년이 눈앞에 왔다.
 애써 언비든을 없애고 얻은 땅이 독재정 인류 연합 놈들이 슬금슬금 들어와서 먹고 있는 꼴이 뿅뿅 같지만 이제 조금만 있으면 끝인 것을...

 그 와중에도 자신의 자리에서 본분을 다하는 지구 국제 연합의 시민 여러분도 있었으니... 힘든 와중에 이런 모습을 보면 꽤 감동적이다. 훈장이나 특별 지역 선정 같은거 못하는가? 너무 아쉽구만.

피날레를 기념할 겸 모든 함대를 가져와서 자동화 된 드래드노트를 파괴했다.

무력화는 좋은데... 왜 게임이 끝나지 않니?! 드레드노트를 수리할 때까지 끝난다는 소리가 없다.

... 아무래도 어디선가 트리거가 꼬였는지 상황 기록 갱신이 안되고 있었다. 다 부쉈다고!!!!!

 바닐라 상태(모드를 사용하지 않은 순정 상태)에서 나온 어처구니 없는 버그로 인해 결국 콘솔 명령으로 게임을 끝내야만했다.
 끝이 좀 씁쓸하지만 그 전까지는 게임하는 순간순간이 SF, 우주뽕에 빠지게 만든 게임이었다.

그 뽕맛 덕분에 네메시스와 네크로이드 종족 팩을 빼고 추가로 사버린거지만... 쿨럭.
빨리 컴을 교체하고, 네메시스까지 사서 더 넓은 스텔라리스를 즐기고 싶어진다. 빨리 망하라고 코인 채굴!

 

반응형

'스샷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베이그란트 - (1)  (0) 2021.06.24
스텔라리스 첫 플레이 - (6)  (0) 2021.05.18
스텔라리스 첫 플레이 - (5)  (0) 2021.05.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