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소드아트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라이징스틸(SAO ARS) - 사전예약 중

by infantry0 2019. 9. 18.
728x90


Sword Art Online : Alicization Rising Steel.


 소드아트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라이징스틸(SAO ARS)은 반다이남코에서 직접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게임입니다. 글로벌 출시를 확정하고 사전등록 중인 모바일 턴제 RPG.

 일본의 유명 라이트노벨 시리즈인 소드아트온라인(Sword Art Oline, 소아온)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분량이 많은 4부 '소드 아트 온라인 : 앨리시제이션'의 언더월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고 합니다.


- 카와하라 레키가 쓴 소아온 시리즈는 가상현실 게임 / VRMMORPG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작품. 소위 게임 판타지물입니다. 애니메이션화 되었으며, 다양한 게임 시리즈도 출시되고 있죠.

- 전 세계 동시 출시 예정입니다. 관련 기사를 찾다 보니 글로벌판은 Alicization Rising Steel, 일본판 제목은 Alicization Blading으로 제목에 조금 차이가 있더군요.


지난 주말에 있었던 도쿄게임쇼 2019에서는 관련 정보가 추가 공개되면서 팬들의 기대치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우선 소아온 시리즈의 애니화를 담당한 'A-1 Pictures'에서 제작한 소드아트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라이징스틸 '오프닝 애니메이션 영상'부터 감상해보세요.
 오프닝 애니메이션은 현재 조회수가 200만을 넘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영상 속 테마곡도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애니판 테마곡을 담당했던 ASCA(오오쿠라 아스카)가 불렀더군요. 테마곡 이름은 'SELFRONTIER'라고 하네요.


이전에 티저 영상을 보신 분에게는 음성만 나왔던 신규 캐릭터 '이디스 신서시스 텐'의 일러스트와 담당 성우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성우는 '하나자와 카나'.
 개인적으로는 엔젤 비트의 '타치바나 카나데' 역할로 인상 깊이 남은 성우로 게임 내에서 목소리를 기대할 수밖에 없더군요.

이디스 신서시스 텐
 이디스는 게임 내 10번째 정합기사로 동쪽 경계 부근을 통솔지로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 정합기사가 되기 전에는 여동생과 사이가 좋았기에 그 영향으로 앨리스를 귀여워한다.
 솔직한 성격으로 베르쿨리와 마음이 잘 맞는다. 신성술과 검기를 조합해 싸우는 전투 스타일로 실력은 정합기사 중에서도 상위권.


 무기 : 칼      /     완전 지배술: 암참검


 칼을 검게 물들여 검과 갑옷을 무시한 공격을 펼쳐 아무리 튼튼한 갑옷을 입어도 관통시킨다.


정확한 출시일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현재 사전 예약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사전 예약 페이지를 따로 운영하고 있으니 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서 사전예약을 해두세요.

사전 예약 방식은 여타 모바일 게임과 똑같습니다. 플레이할 기기(안드로이드 또는 iOS)와 전화번호 인증으로 OK.

 다만, 사전 예약 일정이 조금 독특한데... 소아온 앨리시제이션 라이징스틸(SAO ARS) 사전예약 페이지에서는 출시 당일 자정 전까지ㅡ밤 11시 59분 59초까지ㅡ 예약 할 수 있거든요. 물론, 가장 좋은 건 미리미리 해놓는 거지만요.

또한, 같은 일정으로 사전 예약 초대하기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예약 페이지에 있는 '초대 URL' 생성하기로 초대 URL을 받고, 해당 URL을 보내 친구를 초대하면 됩니다. 초대받은 친구가 초대 링크를 통해 사전예약을 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이더군요.

 SAO 굿즈(유지오 피규어, 20명) 또는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100명)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가스 시더 챌린지

사전 예약 보상은 일정 사전예약자를 달성하면 보상이 추가되는 방식.
 현재 사전예약자는 10만 명이 넘어 다이아 큐브(25개)는 확보한 상황입니다. 20만 명을 넘으면 2성 무기 : 수검학원의 수련용 목검을 30만 명을 넘으면 2성 방어구인 남성 초등연사복과 여성 초등연사복을 추가로 얻을 수 있죠.

앨리스...앨리스 신서시스 서티

마지막 40만 명을 돌파하면 위 보상에 더해서 4성 '결의의 기사' 앨리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소아온 앨리시제이션 라이징 스틸(SAO ARS) 공식 카페 ::

 카페 회원 수 달성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정식 출시일 전까지 공식 카페 가입 인원 달성 시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을 보상으로 준다고 합니다.

 3,000명 달성 시 10명 추첨. 6,000명 20명, 10,000명 달성 시 30명을 추첨해 보상을 줄 예정.

 공식 카페 인원이 많아질수록 당첨 인원이 늘어납니다. 사전 예약하셨다면 공식 카페에도 가입해보세요.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다른 이벤트 또는 소아온 앨리시제이션 라이징스틸에 대한 정보가 올라올 수 있으니 미리미리 가입해 두시길.

 소드아트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라이징스틸(SAO ARS)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소아온 앨리시제이션 원작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입니다.
 공개된 내용을 보면 기존 앨리시제이션 스토리를 게임에 맞는 새로운 시점으로 즐길 수 있고, 원작자인 '카와하라 레키'가 직접 철저히 감수한 원작과 이어지는 오리지널 스토리가 있다고 하더군요.

  주인공인 키리토와 유지오, 앨리스를 비롯해 원작 속 매력 넘치는 캐릭터가 그대로 등장하고 대부분 이야기가 원작 소설 또는 애니메이션과 유사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게임 만의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와 신선한 원작 묘사를 즐길 수 있다는 것 또한 기대되는 부분.

 원작을 즐겨보는 분이라면 더더욱 신규 캐릭터인 정합기사 : 이디스 신서시스 텐과 연계된 오리지널 스토리를 보는 재미를 기대할 수 있을 듯하네요.


 게임은 턴제 RPG로 소드 스킬 어썰트(Assault), 브레이크(Break), 차지(Charge) 3종 스킬을 적절히 사용하면서 전략적으로 전투에 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 심의를 모으면 강력한 심의 기술을 사용해 큰 피해를 줄 수 있고, 스위치 콤비네이션과 파이널 어택 같은 공격 방식도 있다고 합니다.


강력한 심의 스킬의 경우는 사용 시 화려한 애니메이션 연출이 등장합니다.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옮겼다는 글도 보이는 걸 보면 재현도가 충실한 듯. 공식 카페에 개발 중인 스킬 연출 애니메이션 영상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이번 10월에는 애니메이션 3기 3쿨째인 '소드아트온라인 앨리시제이션 : 언더월드 전쟁(War of Underworld)'이 방영된다고 하더군요.

 팬이라면 출시 후 게임 내 연출이나 스토리와 애니메이션을 비교하며 원작재현도나 다른 점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소드아트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라이징스틸(SAO ARS)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공식 카페에서 추가로 공개될 정보나 이벤트를 기다려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


* 본 포스팅은 반다이남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