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나선영웅전 - 신작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 춘향 캐릭터, 이벤트)

by infantry0 2019. 9. 11.
728x90

:: 나선영웅전 사전예약 페이지 :: - 2020년 4월 29일 서비스 종료


나선영웅전 : 헬릭스 사가(Helix Saga)가 9월 18일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웹젠의 하반기 기대작이죠. 이 신작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기간은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는 9월 18일 전까지니까요. 미소녀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수집형 SRPG를 찾거나 기대한다면 한번 살펴보면 어떨까 합니다.

-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동시 출시된다고 하더군요.
 또한, iOS와 안드로이드 서버를 별도로 운영할 예정으로 쿠폰 배포 등에서 iOS 버전 유저들이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일이 없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추가 > 원제는 나선 영웅담(螺旋英雄谭)으로 중국 루나라 게임즈(LUNARA Games)가 개발한 영웅수집형 턴제 SRPG입니다. 중국에서는 큰 주목을 받지 못한 작품이지만 웹젠에서 발굴해 국내와 대만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하더군요. 현지화를 통해 국내 영웅들이 추가될 예정이기도 한 작품.

 중국에서는 큰 주목을 받지 못한 작품이지만 웹젠에서 발굴해 국내와 대만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하더군요. 현지화를 통해 국내 영웅들이 추가될 예정이기도 한 작품.

출처: https://infantry0.tistory.com/1945 [악마의 실]

사전 예약은 해놨는데... 갤럭시 노트10의 행운이 오려나?

 사전예약 보상으로는 UR 캐릭터 '춘향', 500 다이아 (소환 2회 가능), AP 100 회복 포션, 성장석 묶음을 주며, 추첨을 통해서 갤럭시 노트 10(1명), 3,000 다이아(100명)를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 원스토어 사전예약을 함께해두면 '원스토어 아이템 10% 할인쿠폰 1장', '500 다이아'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공식 카페 사전 예약까지 하면 '300다이아'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도 가능한데 다른 게임들과 달리 구글 플레이 사전등록 보상이 사전예약 페이지와 똑같다고 합니다.

 사전예약 보상은 중복 사용이 안 되니 이 중 하나를 사전예약을 했다면 나머지는 따로 할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 다만, 보상이 쿠폰일 경우 친구에게도 줄 수 있으니 이걸 고려하면 둘 다 해놓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사전예약 인증 이벤트

 사전예약 후 뜨는 팝업 창이나 사전 예약 참여 확인 스크린샷을 찍은 후.
 공식 카페 :: 사전예약 인증 이벤트 :: 게시판에 올리면 됩니다. 참여자 중 50명을 추천해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을 준다고 합니다.
 올리기 전에 개인정보인 전화번호는 지우고 올리세요.

사전예약 한정 캐릭터 춘향(UR)

 사전예약 보상인 춘향은 국내 영웅 캐릭터입니다. UR급으로 일반적인 수집형 게임들을 보면 최고등급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국내 발매 버전에서는 국산 영웅들이 추가될 예정이며, 성우도 국내 성우를 기용한다고 합니다.


- 한국 캐릭터는 현재 3개가 준비 중으로 '춘향', '황진이', '도깨비'가 나올 예정.
- 대만에서도 출시할 때는 대만 캐릭터를 추가한다고 하는데, 현지화 캐릭터는 서로 교차 활용하지 않을까요?

 최근 중국에서 나온 수집형 RPG가 대부분 그렇듯 나선영웅전 역시 일본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들과 유명 성우들이 대거 참여했다고 하더군요.
 티저 영상을 통해 애니메이션 같은 그래픽과 캐릭터들의 외형을 엿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지화에서 기존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더빙으로 대체하지는 않고, 춘향 같은 추가되는 한국 캐릭터만 국내 성우를 기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사전예약 페이지에서는 판젤의 경비대장 알렌과 중원의 계진, 유우토 세력의 캐릭터들 같은 기존 캐릭터들이 공개되어있습니다.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나올 영웅 캐릭터는 78종으로 아마도 한국 캐릭터 포함으로 보입니다.
관련 기사를 보면 차후에 웹젠 IP나 외부 IP와 콜라보한 캐릭터 출시도 고려 중이라고 하더군요.

- 모든 종족이 함께 어울려 사는 중립국 '판젤'의 경비대가 되어 세계에 혼란을 퍼트리고 있는 '검은 가루'의 비밀을 파헤친다는 스토리
- 많은 캐릭터만큼 다양한 세력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춘향도 세계관을 고려해서인지 '중원' 세력으로 설정되어 있고, 의상도 조금 다릅니다.

 일본 디자인의 캐릭터들도 많이 등장하는데, 아무래도 요즘 한일관계가 있다 보니 너무 왜색이 짙은 경우 적당히 수정ㅡ일러스트 일부 재작업 또는 리터칭ㅡ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공개된 캐릭터들을 봐도 일러스트 자체는 예쁘게 잘 나온 편이고 딱히 문양이나 시대적인 문제가 없다면 크게 수정할 부분이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 논란 자체를 없애려는 노력으로 보입니다.


 일단 나와봐야 알겠지만, 현재로서는 한국형 한정 영웅인 춘향이를 기대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은장도의 검기를 사용한다는데 저도 싸우는 춘향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거든요.
 빨리 인 게임 플레이를 보고 싶어집니다.

사전예약 이벤트(출시 전까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는 3가지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의외로 이벤트가 하나만 있는 줄 아는 분들이 있더군요. 잘 보면 이벤트 하나, 둘, 셋으로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요약해서 소개하니 자세한 내용은 사전예약 사이트와 공식 카페를 참고하세요.

티저 영상 공유 이벤트
 
사전 예약을 완료한 유저만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 사전예약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Facebook 영상 공유하기'를 눌러 영상을 페북에 공유하면 100명을 추첨해 원스토어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을 줍니다.
 해시태그는 #나선영웅전 #사전예약 #SRPG #HELIX_SAGA #웹젠


우리집 댕댕이를 소개합니다!

먼저 사전예약 페이지 또는 :: 공식 카페 이벤트 게시물 ::에서 배경 이미지를 다운로드합니다.
 공개된 이미지는 2가지로 이 이미지에 '반려동물' 사진을 자유롭게 배치 / 합성(!)하고 해당 이미지를 SNS에 올리면 됩니다.
 필수 해시 태그 #나선영웅전 #사전예약 #SRPG #HELIX_SAGA 가 포함되어야 하니 주의.

이후 SNS 공유 인증샷과 게시글 URL을 공식 카페 내 [우리집 댕댕이 게시판]에 올리면 됩니다.
 정식 오픈 후에 50명을 추첨해서 원스토어 기프트 카드 5만 원권을 준다고 하니 자신 있는 분들은 도전해보세요.



정식 오픈 전까지 공식 카페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들도 있습니다.
 각 이벤트는 카페 내 이벤트 게시판에서 등록해야 하는 데다가 출시 전 또는 후에 새로운 이벤트가 추가될 수 있으니 참여하려는 분은 공카에 가입해서 자주 들러보세요.

사전예약 축하 이벤트
 공식 카페 내 [사전예약 축하 이벤트 게시판]에서 '참신하고 재밌는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됩니다. 참여한 유저 중 2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카드 만 원권을 보상으로 줄 예정.

공식카페 출석체크 이벤트
 정식 오픈 전까지 [출석체크 이벤트 게시판]에서 간단한 메시지를 적고 '출석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일반 출석 체크를 이벤트로 활용했더군요. 오래 출석하면 그만큼 유리합니다만 추첨이라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보상은 구글 기프트카드 만 원권. 30명 추첨이라고 하네요.

나선영웅전을 응원해주세요
 :: 이벤트 페이지 ::에 댓글로 '나선영웅전 파이팅'이라고 적으면 되는 매우 간단한 이벤트.

댓글이 많으면 출시 후 보상이 늘어나는 방식입니다. 중복 참여를 해도 1회로 계산되니 1번씩만 참여해야겠죠.
 댓글 100개 일 때 다이아 50개, 댓글 150개는 다이아 100개. 댓글 200개가 되면 다이아 150개로 최종 댓글 수에 따라 도달 보상을 모든 유저가 받을 수 있습니다.
 나선영웅전 FIGHTING, 나선영웅전 화이팅처럼 유사 댓글 인정한다고 하네요. 다만, 나선영웅전 외 다른 응원은 제외된다고 합니다. 대댓글도 제외되니 주의.


나선영웅전으로 오행시를 지어보자
 [오행시 백일장 이벤트] 게시판에서 '나선영웅전'으로 오행시를 작성하면 20명을 선정해 다이아 500개를 준다고 합니다. 게시물에 붙은 좋아요 수, 조회 수, 내용을 보고 선정한다고 하니 필력 좋거나 센스 있는 분들이 도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게임 내용은 아직 공개된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캐릭터가 예쁜 것도 중요하지만 정통 SRPG의 전략적인 재미가 더 중요하다."는 인터뷰 내용을 보면 SRPG라는 장르 특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해당 기사에 따르면 SRPG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 유저들도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이고 쉬울 것이라고 하며, 육성 난이도도 많이 완화되었다더군요.
 협공 시스템으로 최대 5명의 영웅이 함께 적을 공격해 적 하나를 집중 공략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SRPG 난이도에 어느 정도 완급 조절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다양한 영웅 캐릭터 수집과 지형과 캐릭터 스킬에 전략적인 움직임을 가져가야 하는 턴제 SRPG의 조합. 그 결과물은 9월 18일 정식 런칭 때 확인할 수 있겠죠.

관심이 가신다면 미리 사전예약해 정식 서비스를 기다려보세요. :)


- 유튜브 방송이나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운영과 유저 소통에도 기대를 좀 해봐도 되겠죠?


* 본 포스팅은 웹젠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