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세인트세이야:각성 - 세인트세이야 모바일 수집형 액션RPG 사전예약

by infantry0 2019. 9. 30.
728x90


 성투사 성시! 세인트 세이야를 다루는 새로운 게임이 나올 예정입니다. 지난 9월 27일부터 공식 사전예약이 시작된 신작 모바일 게임이죠.

 세인트 세이야는 1980~90년대에 인기를 끌었던 만화/애니메이션입니다. 당시에 국내에서도 비디오 더빙 버전을 비롯해 해적판 만화책로도 나왔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못 봤지만 이후에는 케이블 애니메이션 채널에서 방영한 적도 있다고 하더군요.
최근에도 콘솔이나 모바일로 세인트 세이야라는 이름으로 꾸준히 게임이 나오고 있는 타이틀이죠.

 이번에 사전예약 중인 '세인트세이야:각성(Awakening)'은 이를 기반으로 중국 텐센트(Tencent)에서 제작한 작품으로 국내에서는 유주게임즈에서 현지화를 거쳐 서비스합니다.

- 세인트 세이야는 '쿠루마다 마사미'가 그린 그리스 신화와 별자리를 소재로 하는 소년만화가 원작으로 세인트세이야:각성은 원작자 '공식 인증 애니 RPG'라고 합니다.

- 출시일은 확실히 정해지지 않았으나 대략 10월 3~4주 정도를 출시 예정 기간으로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세인트세이야:각성'은 원작 세계관과 이야기를 모바일 액션 RPG로 풀어냈다고 합니다.
 원작의 '갤럭시안 워즈'부터 '명왕 하데스'편까지 게임 콘텐츠로 즐길 수 있어서 팬들에게는 추억을 다시금 떠올리며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예정.

 또한, 세인트세이야를 처음 접하는 유저는 원작의 스토리를 게임을 통해 진행할 수 있어 원작을 몰라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 수집형 액션RPG 요소를 가지고 있어서 세이야를 비롯해 슌, 효가, 시류, 잇키 같은 다양한 청동&별자리 성투사 캐릭터 / 배틀슈트(크로스)를 수집할 수 있을 예정.

 주요 캐릭터들의 일러스트와 간단한 캐릭터 설명, 스킬 영상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게임에서는 일러스트부터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3D 애니메이션, 전투 시 화려한 필살기까지 게임의 깔끔한 그래픽으로 원작을 제대로 구현했다고 하더군요.

 물론, 주요 캐릭터 외형을 새로 디자인하거나 화려한 코스튬 디자인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게임 만의 차별화에도 신경 썼다고 합니다. 익숙함 속에 새로움이랄까요?


국내에서는 출시 전이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서비스 중인 작품입니다.

 미리 플레이해 본 팬/유저들의 반응을 보면, 그래픽과 원작재현도가 정말 좋다는 평가를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평가는 직접 플레이해 봐야겠지만 팬들은 더 깐깐한 편이라 이런 반응은 꽤 기대를 하게 하는 부분입니다.


사전예약 페이지에 있는 스킬 영상을 보면 세이야의 페가수스 유성권, 시류의 여산승룡패를 비롯해 원작 속 필살기가 각성기로 구현되어 있어 원작 재현과 시원한 전투 그래픽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전투는 '턴제 롤플레잉 게임'으로 동료나 적에게 턴이 돌아가면 행동을 선택해 전투를 벌이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침묵, 속도제어, 디스펠, 스턴 같은 다양한 스킬을 지원하고, 최대 6명으로 구성된 세인트 조합으로 전략적인 전투를 벌일 수 있다고 하더군요.

 또한, 던전별 최적화된 파티 추적 시스템, 길드 콘텐츠 같은 강화된 커뮤니티를 지원한다는 걸 보면 다른 유저들과의 소통도 신경 쓴 것으로 보입니다.


세인트 세이야 : 각성의 사전예약은 iOS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양대 마켓 모두 지원하며, 사전예약 보상으로는 '고급 성석 4개', 'S급 코스모 3개', '세인트 경험치(EXP) 20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사전예약을 하면 12궁의 기사단 랜덤 뽑기권도 준다고 합니다.


공식 사전예약 외에 ::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 ::세인트세이야:각성 공식 카페 사전예약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특히, 공식 카페 예약은 '특별 프레임 1개, 고급 성석 1개, 20만 금화'을 추가로 줍니다. 함께 예약하면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공식 카페 가입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함께 공식 카페 가입과 공식 카페 사전예약도 참여하세요.


 공식 카페 가입 이벤트도 있습니다. 간단히 회원 가입 후 '가입 인사'를 남기면 됩니다. 어차피 세인트세이야가 출시하거나 추가되는 공식 카페 이벤트를 확인하려면 가입을 필수니까요.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노트 10+ 5G(1명), 신세계 상품권 5만 원권(5명), 반다이 세인트 세이야 대전집 피규어(10명), 도미노 피자 기프티콘(20명), 문화상품권 1만 원권(50명)'을 준다고 합니다.


가입 인사 게시물을 기반으로 추첨을 진행하니 가입 후 가입 인사 꼭 잊지 마세요.

전쟁의 여신 아테나와 여신을 지키는 전사들

집결! 세인트 세이야! 이벤트(~ 출시 전까지)

 공식 카페 전용 이벤트로 가입자가 특정 인원을 달성하면 그에 따라 공용 쿠폰을 공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2000명 : 다이아 주머니 1개, 체력 30, 성석 3개
4000명 : 다이아 주머니 1개, 성석 2개, 고급성석 2개
8000명 : 고급 성석 3개, 10만 경험치 포션, 10만 금화


 공개된 쿠폰은 계정당 1번 사용할 수 있어서 공식 카페 인원이 많으면 모두 다양한 보상을 받고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같은 게임사의 '삼국지:략'을 플레이하면서 공용 쿠폰의 쏠쏠한 맛을 보고 있는 입장에서 인원 달성하고 공용 쿠폰은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 소년이여, 무기를 입어라 세인트세이야 :각성 ::(~출시 전까지)

 이건 공식 카페 이벤트로 간단한 '투표'와 투표 후 세인트세이야에 대한 '감명 깊었던 부분 / 기대평 / 첫인상'을 댓글로 남기면 됩니다.
 투표수 100개가 넘으면 출시 이후 인 게임 공용 쿠폰을 공개하고,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보상으로 준다고 하니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해보세요.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나의 별자리에 어울리는 배틀슈트는? 이벤트'는 SNS 공유 이벤트입니다.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자신의 별자리가 나오면 이걸 캡처해 SNS에 공유하면 되죠.
 공유 가능 SNS는 카카오 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외에도 카카오톡 톡방,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처럼 다양한 SNS에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공유한 SNS 주소를 공식 카페 내 [배틀슈트 공유] 게시판에 올리면 끝.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세인트 세이야 각인 순금 골드바(1명), 에어팟2 무선(3명), 세이야 또는 아리에스 무우 피규어(4명), 반다이 세인트 세이야 대전집 피규어(30명), 문화상품권 1만 원권(50명)'을 줍니다.

 결과물로 나오는 배틀슈트 이미지는 점성술 별자리 운세와 선정된 별자리에 해당하는 성투사가 나옵니다. 소소한 볼거리가 있는 이벤트.


- 참고로 성의는 사전 예약에서는 세인트 세이야를 잘 모르는 유저들을 고려해 홍보 시 배틀 슈트라고 썼지만 게임 내에서는 크로스로 제대로 번역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캐릭터와 배틀 슈트가 등장할 것으로 보이는 세인트세이야:각성. 세인트세이야 게임에 관심이 있다면 사전예약을 미리 하고,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다이아몬드 더스트!

 자세한 캐릭터 육성 방법이나 수집 방식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사전예약으로 받는 인 게임 아이템은 초반 육성에 큰 도움이 될 테니까요. 사전예약 보상이 초반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건 다양한 사전예약 게임을 해보셨다면 잘 아시겠죠. :)


공식 카페에 올라오는 내용을 보면 현지화도 속도를 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에 관심이 있으시면 공식 카페에 올라오는 새로운 소식이나 현지화 관련 소식을 보면서 '세인트세이야:각성'의 빠른 출시를 기대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본 포스팅은 유주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