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모바일 MMORPG] 블소 레볼루션 - 소환사 육성/이벤트 공략. 그리고 낚시

by infantry0 2019. 8. 17.
728x90

손 맛 좋은 낚시

지난 업데이트 이후 꾸준히 플레이 중인 모바일 MMORPG '블소 레볼루션'입니다.

 소환사 업데이트와 함께 200%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 있어서 레벨업에 큰 문제가 없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것저것 다른 요소도 신경 써 볼 수 있더군요. 플레이가 아주 여유로운 느낌이랄까요?

 오늘은 재미있게 키우고 있는 소환사를 플레이하면서 느낌 점과 신경 쓸 부분, 이벤트, 그리고 낚시 콘텐츠에 대해서 적어봅니다.


-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서는 지난 13일에 무릉도원3 서버가 오픈했습니다. 새롭게 시작한다면 신규 서버가 제일 좋은 만큼 지금 키우려는 분에게 딱 맞는 서버.
 다만, 첫 지역 점령전은 신청이 8월 26일부터 시작하고, 점령전 자체는 9월 1일 시작된다는 점은 기억해두세요.

 참고로 무릉도원 서버는 :: 신규 서버 출석 및 레벨 달성 이벤트 ::가 있습니다!

:: 5주간의 성장 지원 프로젝트 :: 이벤트 중 2주 차 보상이 공개됐습니다.


  일단 1주 차 희귀 무공패 석판 이벤트는 오늘까지 진행됩니다. 그리고, 18일(내일) 일요일에는 영웅 귀걸이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점심부터 자정 전까지 게임에 접속해 영웅 장신구를 꼭 챙겨가시길.

 2주 차(8월 19일~25일까지)에는 점심(12시)~자정까지 접속 시 '소환사의 행운 상자 1개', 저녁 8시~자정까지 접속 시 '입장권 조각 상자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점심 보상은 일요일에는 영웅 장신구 함이라는 점 주의. 저녁 7시~9시 사이에는 역시 핫타임이 발동됩니다. 참고하세요.


 단순히 이벤트 시간에 출석하면 받을 수 있고 보상 자체도 괜찮습니다. 전투력과 초반 장비 맞춤에 큰 도움이 되는 이벤트.

소환사는 지난번에 이야기했듯이 고양이 소환수와 함께 전투를 벌이는 신규 클래스입니다.

 기공사처럼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캐릭터면서 힐과 서포트 스킬을 함께 가지고 있어서 파티플레이에 있어서 윤활류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 장미 스킬은 체력 흡수도 겸한다.

 또한, 전체적으로 단일 무공 위주지만 일부 범위기도 함께 있어서 어느 정도 균형 잡힌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본 스킬은 크게 4가지로 첫 번째로 고양이 소환수를 회수하는 스킬, 두 번째로 소환사가 직접 사용하는 보조형 공격스킬, 세 번째는 소환사와 소환수의 연계 스킬, 네 번째는 소환수 공격 스킬이죠.


 소환수는 체력을 가지고 있어서 강력한 보스전에서는 전투 불능이 되기도 하며, 이때는 10초 동안 소환수 관련 스킬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력한 적이나 보스를 상대하는 중이라면 보스의 범위기 공격이 있을 때 소환수를 회수하면서 공격을 막을 수 있는 '강아지풀'을 사용하거나 일반 공격 버튼 아래 있는 회피기(뒤로 회피, 상대방 뒤로 회피)를 사용해야 하죠.

 회피기를 쓰면 소환사가 적의 공격 범위를 벗어나는 동시에 1초 정도 무적이 되며, 소환수 고양이는 방어막을 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초반에는 고양이 소환수를 사용해 공격을 붙여 놓으면 몬스터들이 주로 소환수만 공격하지만 점점 선공 몹이 많아지면서 적절하게 강아지풀로 소환수를 회수하거나 회피키를 사용해 위험을 벗어나는 조작이 필요합니다.


- 모든 무공은 5레벨에 초식을 배울 수 있기에 5레벨까지는 올려야 합니다.

- 무공과 내공 물약은 상점에서 은화로 팝니다. 주간 단위로 판매하며 은화가 충분하다면 꾸준히 구매해 스킬과 내공 레벨을 올려주는 게 필요합니다.

 버프를 통해서 200%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만큼 레벨업이 확실히 빠릅니다. '투지 경험치' 버프도 추가로 있어서 전투 경험치는 확실히 많이 받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플레이는 역시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로 진행하면 됩니다.

 또한, 지역별로 토벌 임무가 있는데, 지역이 바뀌면 꼭 이 토벌 임무를 받고 나서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사냥하는 몬스터가 토벌 임무에 함께 적립되기에 퀘스트와 병행하면 편하니까 말이죠.


 토벌 임무의 경우 기본 100%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계속 사냥을 통해 300%로 만든 후 완료하면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버프나 장비 지원은 :: 신규 복귀 유저 파워 성장 지원 프로젝트 :: 이벤트를 참고하세요.
 해당 이벤트는 플레이 중 출석이나 플레이 중에 가볍게 참여할 수 있으며, +7 강화된 공격형 희귀 장비를 비롯해 빛나는 장신구와 영웅 장신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소과금으로도 충분히 빠른 육성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벤트라 신규 캐릭터를 키우면서 블소 레볼루션에 적응하기 딱 좋은 타이밍.

 14일 출석 장비와 10일 출석 시 영웅 장신구 상자도 있어서 영웅템도 어느 정도 확보하고 시작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이렇게 토벌로 사냥하는 것은 '공헌도'라는 콘텐츠와도 연결되죠.

 공헌도는 각 지역에 따라 특정 숫자의 몬스터를 잡거나 공헌도 아이템을 얻으면 수치가 상승하고 이를 채우면 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 간략하게 적었지만, 공헌도에서 챙길 수 있는 능력치가 상당하기 때문에 저는 되도록 해당 지역에서 토벌과 함께 진행하면서 등급을 꽉 채우고 넘어가고 있습니다.


 다소 진행이 더딜 수 있지만, 점점 강해지는 몬스터와 보스를 상대하려면 필요하죠. 또한, 대사막부터는 필드 보스도 공헌도 대상이기에 잡을 수 있을 때 잡아주는 게 좋습니다.

 초심자들이 채팅창에 물어보는 것 중 하나로 공헌도에 있는 희귀 몬스터가 뭐냐는 것이 있습니다. 이건 화면에 있는 미니맵을 터치해 지구본 모양 아이콘을 눌러보면 나오는 상세 지역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 오른쪽 목록을 보면 '몬스터' 항목이 보일 겁니다.

 이게 일반 몬스터가 아닌 네임드 몬스터와 필드 보스를 표시하는 것으로 희귀 몬스터 처치는 이 항목에서 선택해 찾아가면 더 쉽고 빠르게 희귀 몬스터/네임드 몬스터를 잡을 수 있죠.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제대로 못 살폈던 '소환수의 생성가게'라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낚시를 알아야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인데, 이벤트 참여보다 낚시 시스템을 공략하는 게 더 재미있다는 게 함정.


플레이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레벨업을 하다 보면 낚시 시스템을 모르고 지나치는 게 사실이거든요.

낚시 자체는 낚싯대를 장착하고, 물가에 있으면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역에 따라 요구하는 낚시 기술 포인트에 차이가 있어서 처음부터 흑음림 같은 곳에서 낚시를 시작하면 거의 실패만 하게 됩니다.

낚시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나무 해안부터 차근차근 낚시 레벨을 올려야 한답니다.

낚시는 또한 '낚시 일지'라는 낚시용 공헌도와 '낚시 도감'이라는 수집 요소를 지원합니다.

 이 시스템은 일반적인 공헌도처럼 능력치 보상이 있으니 낚시를 한다면 꾸준히 올려주는 게 좋습니다.

 특히, 낚시 일지는 낚시 기술도 올려주기에 필수죠.

고양이 커엽

낚시는 낚시터뿐 아니라 물가에서 활성화된 낚시 버튼을 누르면 시작됩니다.

 왔다 갔다 하는 찌를 보며 정확한 타이밍에 맞춰 터치하면 '퍼펙트, 그레이드, 굿, 배드' 같은 리듬 게임 비슷한 효과가 나면서 생선의 체력이 깎여 나갑니다.


 단, 지역에서 요구하는 낚시 기술보다 심하게 낮은 경우에는 이 체력 게이지 감소가 적어서 퍼펙트 3연타를 해도 낚시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 낚시에서 중요한 것은 낚시 기술 포인트로 더 좋은 '낚싯대', 낚시로 올릴 수 있는 '낚시 레벨' 등으로도 올릴 수 있습니다.

  자동 낚시도 지원하지만, 실제 해보면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다만, 자신의 낚시 기술보다 낮은 낚시 기술을 요구하는 지역에서는 자동 낚시를 켜두면 생각보다 잘 잡아 올리더군요.


 낚시 관련 메뉴는 공헌도와 달리 밖으로 나와 있지 않다 보니 찾기가 좀 힘듭니다. 대표적인 메뉴가 나와 있다면 좋을 텐데 말이죠.
 캐릭터 - 낚시, 아이템 - 낚시 도감, 도전 - 낚시 일지. 낚시에 관심 있다면 체크.

 저는 소환사를 키우면서 레벨업이 빠르다 보니 여유롭게 자잘한 능력치 챙기는데 신경을 쓰는 중입니다. 그중에 낚시의 재미에 빠졌습니다. 은근히 숨겨진 콘텐츠 같은 느낌도 좋고요.


 마을에는 낚시 상인도 있습니다. 낚시 기술이 낮은 경우에 이 낚시 상인에게 살 수 있는 떡밥이나 지렁이, 작은 물고기를 사용해 격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요구 낚시 기술이 높은 상위 낚시터에서 낚시할 때는 필수 아이템.
 낚시 기술을 높게 요구하는 낚시터는 경험치가 좋으니 미끼를 사서 한 단계 높은 낚시터를 공략하는 방법도 있겠죠.


 그리고, 낚시 상인에게 낚싯대 도안을 사서 더 좋은 낚싯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저는 진행 중인 출석 이벤트 중에 9일 출석 시 주는 '낚시 도구 상자'에서 똑같은 낚싯대 도안이 나오더군요. OTL.

 낚시는 레벨업 도중에 한숨 돌리기 좋은 콘텐츠입니다. 대나무 해안부터 차근차근 낚시 레벨을 올리면서 낚시 일지를 채우고, 떡밥 같은 아이템 사용하면서 낚시 기술을 보완하면 빠른 레벨업을 하면서 자잘한 손맛도 함께 할 수 있으니까요. :)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메인 퀘스트의 원작 스토리에서 탈피해 이계라는 독자적인 스토리와 '에르나'라는 새로운 악당을 내놨습니다. 블소 레볼루션만의 스토리를 즐기려면 기본적인 스토리 퀘스트를 꾸준히 진행해야겠죠.

 게임 내 이벤트뿐 아니라 ::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 이벤트 게시판 :: 에서도 커뮤니티 전용 참여 이벤트들이 진행 중입니다.

 인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도 있고, 커뮤니티에서 다른 유저들과 의견이나 공략 정보 공유도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소 레볼루션을 체험하려면 빠른 레벨업과 장비 이벤트 지원이 지금이 딱 좋습니다. 저처럼 다시 복귀하려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