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 소환사 업데이트 공략 도와주는 지원 이벤트

by infantry0 2019. 8. 10.
728x90

모바일 -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서 새로운 직업 '소환사'가 추가됐습니다.

 그동안 진족, 건족, 곤족, 린족의 4 종족과 권사, 검사, 기공사, 역사, 암살자의 직업을 지원했었죠.

 이번 소환사는 린족 직업군으로 소환수와 함께 전투를 펼치는 원거리 딜러이자 힐러를 겸하는 캐릭터더군요.


 소환사와 함께 신규 서버가 새로 생겼으며. 이계 1막 스토리가 추가됐습니다. 오늘은 소환사 통해 처음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을 플레이하는 분들을 위한 필수 요소 공략 겸 소식을 올려봅니다.


'기공사'만 지원하던 린족의 신규 직업. 소환사는 고양이 소환수와 함께 전투를 벌입니다.

 그 때문인지 귀여운 소환사 커스터마이징 이후에 소환수 고양이도 간단한 외형 선택을 할 수 있는 소소한 재미가 있더군요.


 새롭게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을 시작하려는 분 또는 소환사만 새로 키우려는 분이라면 이번 신규 서버에서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처음부터 비슷한 선상에서 시작한다는 점과 신규 서버용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공략 포인트.




소환사를 키우면...

 이벤트 기간(~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에 신규 서버를 포함해 전 서버 대상으로 소환사를 키울 때 '소환사로 홍문 레벨 달성'하기를 완료하면 1,000명을 추첨해 '영웅 무기 상자(1개)'를 준다고 합니다.

신규 서버 이벤트.

 이번에 추가된 무릉도원 서버와 신검합일4 서버가 대상으로 :: 문화상품권 이벤트 ::도 진행 중입니다.

  무릉도원 서버에서는 최고 종합 공격력과 최고 종합 방어력을 가진 유저 각 10명씩 선정해 흑신석 2,000개를 주며, 7일 이상 출석자 중 100명 추첨해 영웅 장비 상자 1개, 14일 이상 출석 시 해피머니 온라인 문화 상품권  5만원권(10명), 4막 수행 퀘스트 완료 시 해피머니 온라인 문화 상품권 1만 원권(20명)을 준다고 하네요.


 신검합일4 서버의 경우에는 7일 이상 출석 시 영웅 장비 상자 1개(100명 추첨), 4막 수행퀘스트 완료 시 해피머니 온라인 문화 상품권 1만 원권(20명)을 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무릉도원, 신검합일 서버 관련 이벤트는 모두 중복 당첨이 가능!!

* 기존 서버에서 복귀해 소환사를 플레이하는 경우 신규 서버 이벤트 참여는 안 되지만 소환사 홍문레벨 달성 이벤트를 포함한 소환사 이벤트는 대부분 참여 가능 합니다. 추가로 복귀 유저 출석 체크나 복귀 유저 버프도 추가로 받을 수 있더군요.

 신규 클래스 '소환사'는 원거리 딜러입니다. 직접 키워보면 아시겠지만 고양이 소환수가 근접 공격과 몬스터의 시선을 끌어 어느 정도 탱킹도 담당합니다.
 덕분에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스킬을 활용해 적을 묶고, 고양이 소환수를 붙여 소환사에게는 큰 피해 없이 전투/사냥을 즐길 수 있다는 말씀.


근접전은 소환수 고양이가 담당한다.

소환수는 기본적으로 소환사의 스탯과 이로운 버프를 공유받습니다. 근접전을 위해서인지 일부 스탯은 소환사보다 조금 더 높다고 하더군요. 또한, 항상 10초마다 일정량의 생명력을 회복해서 어지간한 전투로는 데미지를 입는지 모를 정도랍니다.


윽. 너무 귀여운 스킬 아이콘.

다만, 초반에는 소환수의 귀여움과 강력함에 빠지지만 아무래도 게임을 진행하면서 필드 보스나 강력한 몬스터가 많은 던전 전투에서는 소환수도 전투 불능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환수가 죽으면 소환수를 활용하는 관련 공격 스킬은 사용이 안되는데요. 다행히 소환수는 일정 시간(약 10초) 후에 부활해 다시 전투에 참여할 수 있으니 이때까지 소환사 공격 스킬로 시간을 좀 끌어야 합니다.


 소환사는 원거리 딜러면서 파티원을 치료하는 힐러 스킬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힐과 서포팅이 가능한 원거리 캐릭터죠.

 자체 힐이 가능한 스킬도 있어서 초심자도 충분히 키워볼 만한 캐릭터입니다.

기본적인 회피 스킬 사용법과 연계기.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합격기 시스템 정도는 튜토리얼을 넘기지 말고 꼭 배워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초반부 플레이하면서 합격기에 실수하는 분들이 좀 있더군요.


 이번에 소환사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초반 적응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특히 신규 캐릭터는 200레벨 이전까지 경험치 획득량이 200% 증가하는 '특별한 성장의 축복' 버프를 받아 빠른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복귀 유저라면 조금만 플레이해 보시면 빠른 성장 레벨업 속도를 확실히 체험할 수 있을 겁니다.


성장의 물약이나 경험의 부적 같은 경험치 지원 아이템도 잘 활용하면 더 빠른 렙업이 가능.


또한, 신규 캐릭터 14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서 처음 시작부터 +7 빛나는 희귀 무기를 받고 시작할 수 있으며, 매일 장비템과 7일 차에 영웅 장신구 상자를 얻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


'2nd 레볼루션 10일 출석'이벤트에서는 10일 차 출석 보상으로 '빛나는 영웅 장신구 상자'를 주고, 10일 동안 매일 출석 보상으로 '소환사의 행운상자'도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는 미션으로 구성된 고속 레벨업 이벤트, 장비 성장 이벤트, 보패성장 이벤트도 있는데요.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화중의 보패 8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순 출석과 미션 해결만으로도 꽤 좋은 장비와 아이템 수급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할까요?


 거기에 더해서 성장 지원 상자를 통한 지원도 하면서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암살자 때보다 훨씬 많은 영웅템들로 시작할 수 있다는 소리도 있을 정도죠.


 무과금 또는 소과금 유저도 아주 빠르게 육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을 즐기려고 생각 중이라면 지금이 플레이하기 딱 좋은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공식 커뮤니티 - 진행 중인 이벤트 ::

 진행 중인 이벤트가 상당히 많습니다. 가볍게 도전 가능한 이벤트 위주로 짧게 요약할테니 다른 이벤트 혹은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와 인 게임 이벤트를 꼭 참고하세요.


> 파워 성장 지원 프로젝트 이벤트 : 위에 소개한 14일 출석 이벤트와 블소 모험 가이드, 신규/복귀 유저 지원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
> 블레이드&소울 2nd 레볼루션 10일 출석 : 위에 소개한 빛나는 영웅 장신구 10일 출석 이벤트.


> 사형님의 여름 바캉스 계획은?!(~8월 20일까지)

  공식 커뮤니티 [여름 바캉스 계획] 게시판에 여름휴가, 바캉스 계획을 남기면 100명을 추첨해 흑신석 100개.


> 5주간의 성장 지원 프로젝트 : 주간 접속 보상과 핫타임. 그리고, 매주 일요일 점심 이후 접속 시 받을 수 있는 '영웅 장신구 보상'이 있습니다. 일요일 잊지마세요.


> 소환사의 Evolution Project! : 일부 보상이나 생활 미션을 통해 고양이의 메달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메달은 색상별로 모을 경우. 이벤트 제작을 통해서 '소환사의 행운 상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공략을 시작하려는 초심자라면 초반에 신경 써서 플레이할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우선 공헌도. 대나무 해안부터 챙겨야 편한 능력치 보상을 가진 콘텐츠로 지역별로 사냥과 희귀 몬스터 처치, 아이템 수집을 통해 등급을 올리는 시스템입니다.

 간단하지만 빠른 레벨업을 신경 쓰다 놓치는 부분으로 초반에 확실히 달성하고 지나가는 게 좋습니다.


또한, 자잘한 요소로 공헌도 퀘스트나 메인 퀘스트 중 일정 숫자의 몬스터를 잡으려는데 같은 퀘스트를 하는 플레이어가 너무 많을 경우. 강력한 필드 보스를 사냥할 때 주변에 유저가 없을 경우에 사용할 기능이 있습니다.

신서버는 역시 소환사 플레이어가 굉장히 많다.

채널 변경. 오른쪽 퀘스트 목록 위에 있는 채널 표시를 터치해서 변경할 수 있으니 너무 사람이 많거나 적을 때 활용이 필수랍니다.

-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컨디션 시스템이 있습니다. 컨디션이 충분하면 추가 효과가 더해지는 식으로 마을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회복됩니다. 가방을 잘보면 편안한 기운의 향로가 있는데 이를 사용하면 자신을 포함해 누구나 향로와 상호작용으로 더 빠른 컨디션 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 가방 안에는 무공의 정수(파란색)와 내력의 정수(초록색)가 있습니다. 이걸 사용해야 스킬 레벨과 내공 레벨업에 필요한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꼭 사용하세요.


 저도 빠른 레벨업을 체험하며 소환사라는 신규 직업을 키우고 있습니다. 하루도 안 되어서 50레벨을 찍는 걸 보면서 정말 레벨업 빨라졌다는 걸 느끼고 있죠.
 참고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계 1막' 새로운 스토리 추가와 함께 '에르나'라는 새로운 악역 캐릭터가 나온다고 합니다.

 '낯선 세계로의 도전'이라는 문구처럼 원작과 다른 독자적인 진행으로 새로운 지역과 새로운 빌런이 등장하는 모습입니다. 이제 막 키우기 시작한 소환사지만 '이계'를 통해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만의 독특한 스토리와 역사가 어떻게 흘러갈지 살펴보고 싶어지네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 보여줄 새로운 스토리 공략을 보고 싶다면 이번 소환사를 키워 직접 체험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남은 여름 더위에 건강 조심하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올립니다. :)


 *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