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라플라스M - 귀여운 캐릭터. 힐링형 모바일게임출시예정 사전예약 중

by infantry0 2019. 7. 10.
728x90


장마 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름맞이에 돌입한 7월.

 뒤늦게 모바일게임출시예정 사전 예약 중인 신작 게임 소식을 접했습니다. 바로 '라플라스M'이라는 게임입니다.


 라플라스M(Laplace M)은 고전 명작 SRPG를 모바일로 부활시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랑그릿사 모바일'을 제작한 지롱게임(Zlong games)에서 내놓는 신작 모바일MMORPG입니다.

 해외인 중국, 동남아, 일본 등에서는 이미 서비스 중인 인기 게임이기도 합니다.


로맨틱 판타지 어드벤처 MMORPG

국내에서는 지난 7월 2일 ~ 7월 5일에는 CBT를 진행하면서 본격적인 눈도장을 찍기도 했습니다.

 소식을 듣고 CBT 때 잠깐 즐겨봤는데 귀여운 캐릭터와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아기자기한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나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추천할만한 그래픽이기도 하고요.


 라플라스M 사전예약은 한창 진행 중으로 사전예약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어 40만을 돌파했다고 하더군요. 현재는 사전 예약자 50만을 넘어 80만 보상을 남겨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전예약자 보상은 장착 시 능력치와 스킬에 도움이 되는 '모험구리 카드'를 비롯해 황금상자 5개, 에픽 별가루 5개, 달 다이아 10개, 행운 보석 3개를 확보한 상태라는 말씀.


 남은 건 한정판 모험구리 펫입니다. 80만 금방 도달하겠죠?


- 사전예약 후에는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스토어 내 사전 예약에도 참여하세요.


:: 라플라스M 공식 카페 링크 ::


 카페 가입 이벤트도 있습니다. 가입 유저가 2만 명 이상 달성하면 추가 스페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버스타 30만 개나 별 다이아 25개, 마나 1만 개 모두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재료들이니 사전 예약 후에는 공식 카페에도 가입해 달성 보상도 노려보시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라플라스M에 대해 가볍게 살펴보자면...

 일단 중세 판타지 형식의 게임으로 '라플라스 대륙'에서 살라지아의 공격을 막는 영웅이 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현재 공개된 직업은 4가지로 전사, 마법사, 성직자, 도적으로 직업마다 전직 시 개성적인 방향으로 선택해 성장할 수 있더군요.


- 캐릭터 선택 시 전직 방향 버튼을 눌러 각 전직 타입을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생성 중에는 성별 선택과 간단한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합니다.

게임 내 캐릭터들은 유명 성우를 기용해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스토리 상 주요 캐릭터인 라이언 역을 맡은 김영선 성우(원피스 상디, 데스노트의 라이토, 나루토의 사스케, 원펀맨 사이타마)가 대표적이죠.


 공개된 것을 보면 성우진은 김영선 성우를 비롯해 정혜원(기적의 분식집 - 필리아), 박요한(원피스 - 바질 호킨스), 김하루(미래의 미라이 - 미라이), 이상헌(가면라이더 덴오 - 덴오) 성우 등이 참여했습니다.


 CBT를 플레이하면서 들었던 플레이어 여성 캐릭터 음성 역시 유명 성우의 음성인데 따로 공개되지는 않았네요. 테스트 버전이라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뭐, 어쨌든 현재 성우진만으로도 기대를 하게 하는 건 사실입니다.

전체적인 그래픽은 카툰풍 그래픽을 사용해 귀엽고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최근 출시하는 MMORPG 들이 사실적인 그래픽과 화려함을 강조하는 것과는 달리 아기자기한 비주얼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말랑말랑하다고 해야 하나? 케이크 같은 모습으로 그만큼 가볍고 즐거운 마음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하겠습니다.
츄카뚱의 묘한 매력도배된 카츄뚱의 인기

 특히 사전예약 페이지를 비롯해 게임 전체에 사용된 일러스트나 캐릭터들이 귀여운 것이 많아서 이런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취향 저격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런 귀여운 캐릭터들은 펫 또는 탈것으로도 활용됐습니다. 게임 중에 안 귀여운 게 없을 정도죠.

 이번 사전예약 보상으로 주는 것 역시 '모험구리'라는 펫이던데 따라다니는 모습이 엄청 귀여울 듯하네요.


 아. 그리고, 보상 중에는 '모험구리 카드'도 있는데, 라플라스에서는 카드를 장착해 사용하는 색다른 시스템이 들어있습니다.

 게임 중 얻는 카드를 무기나 장비 슬롯에 끼워 사용하는 것으로 단순히 능력치만 올리는 것이 아니라 카드가 가진 스킬로 바꿔서 다양한 스킬 활용이 가능했습니다.


공식 카페에서 볼 수 있는 변신 움짤

 변신 스킬도 있어서 변신 후 해당 캐릭터의 자체 스킬을 통해 강력한 공격도 가능합니다. 다만, 이런 카드 스킬은 강력함 때문인지 쿨타임이 긴 편입니다.


- 레벨이 오를수록 장비에 소켓이 추가돼서 더 많은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육성 기반이 되는 장비의 파밍도 필요합니다.


 게임 콘텐츠도 메인 스토리 퀘스트 외에 다양한 미니게임이나 매일 진행되는 이벤트 퀘스트, 레벨에 따라 찾을 수 있는 서브 퀘스트, 숨겨진 히든 퀘스트등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런 콘텐츠들 중에는 파티 플레이로 즐겨야하는 경우도 많은데, 파티 매칭이 편하게 만들어져 있더군요. 탈퇴하는 방법도 간단하고 말이죠.


간편한 파티. 힐링 MMORPG

 파티 콘텐츠나 많은 유저가 함께 싸우는 콘텐츠도 많지만, 파티가 부담스럽지 않아서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정원 시스템을 통해 자신만의 정원을 꾸미는 기능도 있습니다.

 농작물을 심거나 동물을 키우고 직접 요리도 가능한 곳 입니다. 자신이 정원에 친구가 방문하면 맛있는 요리를 판매 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함께 참여하는 왕국 이벤트.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 외에 로맨틱 판타지 어드벤처 모바일 MMORPG 다운 '결혼 시스템'이나 좋아하는 친구를 팔로우하거나 댓글과 좋아요를 남긴다거나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 시스템 역시 재미의 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게임 음악은 '사쿠라바 모토이'가 참여했다고 합니다. 사쿠라바 모토이는 테일즈 오브 시리즈와 발키리 프로파일 시리즈, 다크소울 시리즈 등에서 음악을 맡았던 작곡가라고 하죠.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에 동화 같은 라플라스M 그래픽에 맞춰 즐겁고 밝은 경쾌한 멜로디 위주로 제작했다고 하더군요. 물론, 던전이나 어두운 곳에서는 그에 맞는 음악으로 표현하는 등 게임에 맞는 음악 조합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관련 기사에서 '휴대폰에서는 저음이 상대적으로 더 낮게 들려서 콘솔게임과 달리 고음과 저음, 더빙 파트 베이스 부분에 신중을 기했다'고 하는 걸 보면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많이 쓴 듯합니다.


 아. 깜빡했는데 다양한 코스튬을 활용하는 아바타 시스템을 통해서 외형을 바꾸면서 개성적으로 키울 수 있는 재미도 있습니다.

 7월 16일 정식 출시한다고 하니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와 펫들이 등장하고, 외형을 꾸밀 수 있는 가벼운 MMORPG를 찾는다면 사전예약 한 번 해보세요. :)


* 본 포스팅은 ZLONGAME 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