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삼국지략 - 모바일 사전예약 중인 삼국지SLG

by infantry0 2019. 8. 5.
728x90


오늘 소개할 모바일 사전예약 게임은 '삼국지:략(三國志:略)'이라는 작품입니다.


 신작 삼국지SLG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삼국지를 기반으로 하는 여러 게임과 달리 전략에 조금 더 무게감을 두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삼국지SLG인 만큼 기본적인 내정이나 장수의 육성 시스템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하더군요.


 장수나 군주의 강력함보다 전략 위주의 모바일 삼국지를 기다리신 분이라면 우선 사전예약에 참여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유주게임즈코리아에서 서비스하는 '삼국지략'의 원제는 삼십육계'三十六计'로 삼십육계가 본 게임에서 중점적으로 사용되는 만큼 직설적인 제목을 지은 듯. 다만, 핵심만 설명해 삼국지가 너무 희석되는 모습이라 국내 제목이 조금 더 나은 것 같더군요.


 참고로 삼십육계는 손자병법, 육도와 삼략, 오자병법 등 병법서와 분리되어 있습니다. 간혹 손자병법 36계로 붙여넣는 경우도 있는데 전혀 다른 책입니다.

삼국지략은 성동격서, 연환계를 비롯해 미인계, 주위상등 36계를 활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는 작품입니다.

 사전예약 트레일러에 나오는 장면 역시 36계 중 11계책인 이대도강(李代桃畺)으로 작은 패배로 적을 끌여들여 커다란 승리를 이루는 내용을 그리고 있죠. 소규모 인원으로 적을 끌어들여 포위 섬멸하는 모습은 언제봐도 뭔가 주먹을 불끈 쥐게 하는 맛이 있습니다.


 장수의 강력함보다 병법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에 중점을 둔 모습을 보여주는 적절한 트레일러가 아닐까 싶네요.


 삼국지략이라는 제목처럼 장수 위주의 삼국지 게임과 차별화해 다양한 병법과 책략이 장수보다 승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삼국지 게임이라고 하면 '삼국지연의'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들과 캐릭터성을 갖춘 장수 위주로 펼쳐지는 경우가 많고, 장수만으로 일당백으로 무쌍을 찍는 일도 흔합니다.

 다만, 중요한 순간마다 독자들이 감탄하는 계책이나 전략이 나오는 만큼 장수보다 계책과 전략이 중심이 된다면 삼국지:략만의 확실한 차별점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십육계를 전부 알지 못해도 자주 들었던 차도살인의 계라던가 성동격서, 적벽대전에서 보았던 연환계와 고육계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게임 내에서 적용될지 아직 자세한 내용은 아직 알 수 없지만요.


 소교, 대교, 초선이나 견씨 같은 미녀들을 사용하는 미인계가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장수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 같습니다.

 

공성계. 삼국지연의에서 제갈량이 사마의에게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36계는 6가지 상황에 맞춘 6계책이 들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간략하게 명칭만 표기하니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에서 검색하시거나 게임이 출시되면 관련 설명을 참조하면 좋을 듯합니다.


승전계(勝戰計) 제1계~제6계

만천과해, 위위구조, 차도살인, 이일대로, 진화타겁, 성동격서


적전계(敵戰計) 제7계~제12계
무중생유, 암도진창, 견안관화, 소리장도, 이대도강, 순수견양


공전계(攻戰計) 제13계~제18계

타초경사, 차시환혼, 조호리산, 욕금고종, 포전인옥, 금적금왕


혼전계(混戰計) 제19계~제24계

부저추신, 혼수모어, 금선탈각, 관문착적, 원교근공, 가도벌괵


병전계(幷戰計) 제25계~제30계
투량환주, 지상매괴, 가치부전, 상옥추제, 수상개화, 반객위주

패전계(敗戰計) 제31계~제36계
미인계, 공성계, 반간계, 고육계, 연환계, 주위상

* 36계 줄행랑이라고 주로 말하는데, 이게 36번째 계책인 주위상(走爲上)이다. 패색이 짙거나 누가 봐도 적이 강대할 때 안전하게 도망쳐 후일을 도모한다는 계책.

 새로운 삼국지SLG라고는 해도 기본적인 자원 관리와 내정 그리고, 장수들의 성장 요소가 빠지지는 않았기에 모바일SLG를 즐겨하는 입장에서는 적응하는 것은 쉬울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인 자원 관리나 건설 등을 통해 내정 관리하는 재미뿐 아니라 마음에 드는 무장을 육성하고 더 좋은 장비를 줘가며 키우는 기본적인 콘텐츠 말이죠.


36계를 활용해 불리한 전세를 역전시키는 전략 전쟁

또한, 매일 저녁 진행된다고 하는 '국가전'과 모든 서버의 유저들이 모여 벌이는 '전 서버 제패 전쟁' 같은 콘텐츠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해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유저 간 전투뿐 아니라 강력한 소속감 속에 다른 유저들과 함께하는 재미도 쏠쏠한 편이죠.


 초반 안전하게 클 수 있을 때 열심히 내정과 장수 육성에 집중해 국가전과 전 서버 제패 전쟁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걸 꿈꾸는 분들도 많을 듯하군요.

 장수가 아닌 국가 단위로 전략이 있다면 유저들과의 눈치 싸움도 볼만할 것 같습니다.


 현재 공식 카페도감에 올라온 조조, 유비, 손권의 내용을 보면 병종과 스킬 유형(기법과 물리) 등 개별적인 스킬과 유형에 대한 힌트를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작품에서 노숙이나 주유, 육손 같은 인물들이 좀 더 유용하게 나왔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은근히 오나라 책사들이 제갈량에 눌려 사는 모습이니까요.

 특히, 제갈량 때문에 바보 같이 그려지는 우리 불쌍한 노숙 아저씨는 버프 됐으면 합니다.

삼국지:략 사전예약은 위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추첨에 자동 응모가 되며, 삼국지 피규어(사마의 또는 주유 / 3명), 황석영 삼국지 세트(전 10권 / 10명) 같은 삼국지 상품부터 BHC 맛초킹 세트(1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30명), 배스킨라빈스 31 싱글킹(30명), 인 게임 쿠폰(30명)까지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황석영 삼국지 세트'가 참 탐이 납니다. 삼국지 소설을 예전에 중구난방으로 읽은 통에 제대로 된 세트 버전으로 봤으면 싶거든요. :)


 추첨 외에 사전 예약 기본 보상으로 3성 조운 조각 170개, 전법 랜덤 패키지 30개, 500 금화, 100만 자원 패키지를 받을 수 있으니 삼국지:략을 즐기려는 분이라면 사전예약을 해서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자원을 받고 시작하면 좋을 것 같네요.


:: 삼국지:략 구글 사전예약 페이지 ::에서 추가 사전예약하는 것도 잊지 마시길.


:: 삼국지:략 공식 카페 ::에서도 다양한 이벤트와 카페 내 사전예약도 진행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공식 카페에서 재미있는 것은 이벤트라는 표기 대신 '연회'로 적고 있다는 점입니다. 공식 카페에서 이벤트 항목을 찾으시려면 '三國志:略 연회'로 찾아가세요.


우선 '출사표' 이벤트가 있습니다.

 사전예약을 마치고 삼국지략 공식 카페에 가입한 후 [출사표] 게시판에 사전예약 중 또는 사전예약 후 다시 찍은 인증 스크린샷을 올리고 기대평을 함께 올리면 됩니다.


예약 완료 후 화면을 찍으면 되지만 저처럼 늦게 이벤트를 알게 된 분이라면 다시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등록을 시도해서 '이미 등록되었다'는 팝업을 찍어 올려도 인증이 됩니다.

 이렇게 기대평과 인증을 하고 나면 출시 후 3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준다고 합니다.

인증한 카페 아이디로 추첨해 네이버 쪽지로 보상이 올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공식 카페에서는 삼국 정립 위, 촉, 오 선호 국가 투표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삼국지에 등장하는 국가 중에 자신이 선호하는 곳에 투표하고 해당 게시물에 댓글로 그 이유를 적으면 되는 이벤트.

 현재 순위는 대부분 예상하시는 촉 - 위 - 오 순입니다.


 순위와 상관없이 출시 후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서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 금화'와 '자색 계책 조각(20개)' 쿠폰을 네이버 쪽지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투표 후 해당 국가를 선택한 이유를 댓글로 남겨야만 참여로 본다는 점 주의하세요.


아. 그리고 '수어지교[水魚之交]'라는 공식 카페 인원 달성 이벤트도 있으니 사전예약을 하셨다면 되도록 공식 카페에 가입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사전예약 기간 공식 카페 목표 달성 시 모든 유저에게 공용 쿠폰을 주고, 추첨으로 문화상품권을 덤으로 줄 예정.


1000명 (100 금화 + 자원 4종 은화-식량-목재-철광 100만 / 문화상품권 1만 원 5장 추첨)
2000명 (300 금화 + 파군 장비 세트 투구-갑옷-장검-전화 / 문화상품권 1만 원 10장 추첨)
3000명 (500 금화 + 조운 조각(40), 승성석(360), 장혼(3600) / 문화상품권 1만 원 15장 추첨)


해당 이벤트 외에 추가 이벤트가 있을 수 있으니 공식 카페를 자주 찾아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더불어 공식카페에서 사전예약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삼국지략은 모바일 사전예약중인 새로운 삼국지SLG게임입니다.

 SLG 장르의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나 전략 위주 추천 삼국지게임을 찾는다면 출시를 기다려보면 어떨까 합니다.

 자세한 전투 요소나 방식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전략적 요소로 병법 '36계'를 주요 소재로 삼은 만큼 단순 삼국지 게임이 아닌 진중한 ‘전략’이 가미된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삼국지:략에 관심이 있으시면 사전예약을 통해 초반 자원 꼭 받고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유주게임즈코리아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