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게임

무협오리진 - 문파, 무림 대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가진 무협웹게임 사전예약

by infantry0 2019. 5. 14.
728x90


무협오리진은 노블게임즈에서 서비스 예정인 무협웹게임입니다.


 웹게임. 클라이언트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 한때 큰 붐을 일으켰던 웹게임은 요즘 보기 힘든 게 사실입니다. 당시에 주로 쓰던 플래시는 보안 문제가 발생했고 2020년에는 아예 퇴출 예정인 상황이기도 하죠.


하지만 중국을 비롯해 해외에서는 여전히 다양한 웹게임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웹게임은 플래시 대신 'HTML5'를 활용해 제작되고 있죠. 이런 HTML5 게임은 국내에서는 여전히 다소 마이너한 영역이지만요.


 무협오리진은 올해 1월 중국에서 진행된 2018 GOLDEN PLUME AWARD(金翎奖)ㅡ중국 게임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행사ㅡ에서 유저들이 생각하는 가장 뛰어나고 좋아하는 웹게임 1위에 오른 작품입니다.


 지난해 HTML5 부분 1위였던 '대천사지검 H5'을 비롯해 쟁쟁한 500개 이상의 경쟁작을 물리치고, 최고의 게임 인기상을 받은 타이틀인 만큼 괜히 14억이 선택한 무협RPG라고 하는 건 아니죠.


홈페이지에 공개된 일러스트

- 해당 시상식 :: 관련 기사(중국어) ::를 볼 수도 있습니다.

- 원제는 태극굴기(太极崛起, The rise of tai chi)이며, 국내에서 지난 2013년 개봉했던 스팀펑크 무협 영화 타이치2 히어로(太极2:英雄崛起, Taichi Hero)를 원작으로 하는 무협액션 RPG. 중국을 비롯해 대만과 베트남에서도 큰 인기를 끈 게임.

 

 현재 진행 중인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수 / 광무 / 서동 / 영수 / 흔적 진급단과 '독고천하'라는 특별칭호를 보상으로 얻게 됩니다.


 사전 예약 시에 게임 플레이에 사용할 계정을 먼저 만들고 사전 등록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계정 생성 후에는 홈페이지로 넘어가니 다시 돌아와서 사전 등록을 마치면 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때 만드는 계정은 단순한 사전 예약 이벤트용이 아니라 정식 출시 후에 게임으로 접속할 수 있는 실제 계정입니다.


 기존 노블게임즈, 구글,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연동해 만들 수 있고, 아니면 그냥 아이디와 비번을 직접 입력해 자체 계정으로 바로 회원가입도 할 수 있습니다.


 자체 계정은 처음에는 요구하는 개인 정보가 없지만, 나중에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려면 전화번호와 이메일 정도는 적어야 합니다.

무협오리진은 계정 당 1 서버 1 캐릭터가 원칙이라고 합니다. 캐릭터는 남·여 중 하나를 선택.


사전예약 이벤트로는 SNS 홍보 이벤트(링크 추가)도 진행 중입니다.

 정식 오픈 전까지 무협오리진 사전예약 링크(http://mhorigin.noblegames.kr/event/prev_event/)를 복사해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로 홍보하고 해당 글을 캡처해서 인증 게시판에 올리면 되는 이벤트.


다만, 무협오리진 홈페이지는 열린 상태지만 준비 단계라 아직 인증 게시판이 열리지 않았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실 분은 캡처만 일단 확보해 놓고 인증 게시판이 열릴 때까지 기다리셔야 할 듯.


 보상으로 홍보 BEST 10명을 추첨해 문화 상품권 10,000원권을 주며,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5,000원권을 준다고 합니다.


:: 무협오리진 홈페이지 :: 는 이제 막 생긴 상태입니다.


 그래도, 홈페이지 내에서 진행되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벤트나 게임 관련 내용이 추가로 나올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꾸준히 들어가 보시면 좋겠군요. 홈페이지를 통한 커뮤니티 활성화도 기대되네요.


- 가입인사 이벤트 : 홈페이지 자유 게시판에 가볍게 '가입인사' 게시글을 올리면 됩니다. 참여자 중 50명에게 각 진급단 5개씩 준다고 하네요.

 사전 등록 보상도 그렇고 진급단이 게임에서 여러모로 필요한 아이템인 듯.


- 쿠폰북 이벤트 : CBT 쿠폰북과 OBT 쿠폰북이 있습니다. '쿠폰신청' 버튼을 눌러 참여하세요.

 CBT는 진행 여부가 아직은 불확실한 듯하네요. 5월 출시라 빠듯한 느낌도 있으니까요.

 일단 CBT가 확정되면 해당 아이템이 있는 쿠폰을 주고, 만약 CBT가 없으면 OBT 쿠폰에 추가 쿠폰이 더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중화권에서 유저들의 극찬을 받으며, 2018~2019 인기게임 1위 수상을 한 작품으로 14억 명이 선택한 무협 액션 RPG입니다. 영화 원작을 기반으로 하는 탄탄한 스토리와 다양한 콘텐츠가 매력이라고 하더군요.


홈페이지에 공개된 인터페이스 스샷

무협웹게임에 익숙한 2.5D 그래픽으로서 섬세하고 화려한 그래픽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아직 정식으로 공개된 게임 스크린샷이 많지 않아 그래픽의 퀄리티는 출시 이후를 봐야겠지만 화려한 초식 이펙트와 펄럭거리는 망토의 모양까지 재현하는 높은 퀄리티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네요.


수십 가지의 PVP와 PVE콘텐츠가 준비된 무협오리진

 게임은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무협액션 RPG 스토리 같은 PVE 콘텐츠 외에 다른 유저들과 파티를 맺고 진행할 수 있는 미션, 세계 보스, 서버 보스 등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무협 하면 떠오르는 문파. 자신이 속한 문파를 최고의 명문세가로 만들기 위해 통해 다른 유저들과 협력할 수 있는 시스템도 당연히 존재하며, 문파원들과 파티를 맺어 진행할 수 있는 문파 보스나 던전도 있다고 하더군요.


 문파 내에서는 깃발이나 고유 스킬을 강화할 수 있으며. 문파 간 전쟁. 문파전 PVP 콘텐츠를 통해 다른 문파와 경쟁도 볼만할 듯.


 무림쟁패를 위해 처절한 대결을 벌이는 PVP 모드에는 1:1 대전 모드부터 다인전 모드까지 잘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대일 대전에는 실시간으로 직접 컨트롤해서 싸우는 무림대회, 격투장이 들어있다고 하고, 다인 PVP의 경우 10 대 10으로 다수 유저가 특정한 지역을 두고 점령 쟁탈하는 식으로 진행된다는 군요.


 특히나 이런 다인전은 수많은 유저가 초식을 쏟아내는 장관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굉장히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무협 소설이나 무협 드라마에서 다양한 캐릭터가 집단전을 벌일 때 벌어지는 광경을 게임에서도 체험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변신 일러스트를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변신이나 펫 시스템도 소개하고 있더군요.

 변신은 약 30여 가지 변신 스킨을 가지고 있고, 여기에 상위 10여 종의 또 다른 변신 스킨도 있다고 합니다.

 이들 변신 스킨은 전투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던데, 룩과 능력치를 선택하는 고민에 빠지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원하는 모습과 능력치까지 얻는다면 딱 좋을 텐데 말이죠.


 펫 시스템의 경우 무려 11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애완동물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캐릭터화보다는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으로 표현되는 듯. 변신 시스템처럼 펫 마다 다른 속성치가 있어 애완동물을 키우면서 유저도 함께 강해지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 거래소 시스템 역시 지원합니다.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에서 얻는 금화를 통해 거래소 이용과 이를 활용한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것은 출시 돼봐야 알 수 있을 듯.

- 다양한 탈것 역시 등장할 예정.


무협오리진은 다른 게임 또는 사전 예약들과 달리 좀 독특한 공약(?)도 밝히고 있습니다.

바로 GM의 약속이라는 것인데요.


GM이 유저들에게 하는 3가지 약속이 주된 내용입니다.


첫 번째 약속 - 점검 완료 시, 긴급 점검 시, 점검 연장 시.

 그러니까 점검 시마다 특별 보상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긴급/연장 점검은 더 나은 보상을 준다고 하네요. 일단 보상은 GM의 선물상자.


두 번째 약속 - 기발한 아이디어 제안을 포함한 건의 사항 또는 게임 중 불편 사항을 언제든 1:1 문의 사항으로 남겨달라는 내용. 거기에 더해 각종 버그나 악성 유저 신고 등을 하면 채택된 유저들에게 GM의 선물상자를 준다고 합니다.


세 번째 약속 - 언제나 소통하며, 어려운 부분은 돕고 부족한 부분은 채우는 GM이 되겠다는 다짐.


 전체적으로 유저들과의 소통을 통해 믿음과 신뢰를 줄 수 있는 게임 서비스를 약속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 과거 웹게임이나 일부 중화권 게임 수입 업체들이 보인 행태로 인해 이러한 게임들에 대한 불신의 눈이 많은 것도 사실이니까요.


 다만, 이 무협오리진 같은 경우 14억 유저가 선택한 게임이라는 자신감에 더해 중국 게임임을 당당하게 밝히고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만큼 유저를 속이는 게임과는 거리가 있어 보입니다.

 또한, 최대한 점검을 피하고, 유저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겠다는 이런 약속을 처음부터 내놓는 것도 앞으로의 게임 운영에 긍정적인 모습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랜만에 눈길을 끄는 무협웹게임 사전 등록입니다. 웹게임(웹브라우저 게임)은 여전히 무설치라는 강점을 가지고 있죠. 거기다 HTML5게임이라 웹이 가능한 기기면 어디서나 플레이할 수 있다는 발전된 모습도 보입니다.


 무협오리진. 사전 예약 후 GM의 약속을 확인할 수 있는 정식 출시를 기다려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단, 이벤트 종료 후 6월 1일 캐릭터 생성한 유저에게만 우편 지급.

홈페이지에 추가된 이벤트로 GM의 약속 쿠폰이 있습니다. 앞에 말한 무협 오리진 운영과 관련한 공약을 꼭 지키겠다는 약속의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고 약속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을 보상으로 주며, 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가 많을수록 추가로 진급 재료 상자 보상도 얻을 수 있더군요.


사전 등록하셨다면 홈페이지 이벤트 꼭 참여하세요. :)


*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