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기록]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복구용 업데이트

by infantry0 2019. 5. 4.
728x90

 어제 새벽 또는 오늘 아침부터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부가 기능(애드온)이 인증 문제로 사용 불가가 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다양한 해결책이 레딧을 비롯한 커뮤니티에서 나왔는데...


 가장 확실한 방법은 :: 파이어폭스 66.0.4 (바로가기) :: 업데이트를 하면 된다. 일부 스킨 부가 기능은 다시 활성화 해야하니 주의.

 무슨 이유인지 현재 파일이 지워져있다.


추가>> 5월 6일자로 PC는 공식 66.0.4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해당 부가기능 문제를 해결한 버전이며, 시작 시 자동으로 버전업이 이루어진다.

 버전 확인은 파폭 사용자는 상단에 있느 메뉴에서 '도움말 -> Firefox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바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주인장 역시 Firefox Setup 66.0.4.exe 버전을 다운받아 기존 설치 버전을 업데이트하고 나서야 부가기능이 모두 제자리로 돌아왔다.

 잠시 크롬으로 대피했거나 옵션 설정을 만졌던 사람은 해당 기능을 다시 되돌리고 이걸 설치하도록.


* 지금 당장은 도움말 - 파폭 정보에 있는 업데이트로 뜨지 않지만 조금만 기다리면 해당 버전 또는 추가 업데이트 된 버전으로 업데이트 될 수 있다.

 그 전에는 저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고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 일단 해당 문제는 해결된 것으로 보인다. 급하지 않다면 기다려보는 것도 괜찮을 듯.

5월 5일 오전 11시 >> 안드로이드 버전 같은 모바일 기기는 아직도 해결이 안된다.

 https://storage.googleapis.com/moz-fx-normandy-prod-addons/extensions/hotfix-update-xpi-intermediate%40mozilla.com-1.0.2-signed.xpi

라는 임시 픽스 XPI를 통해 모바일기기도 해결은 가능한데, 공식인지는 불명확.

파폭에서 위 xpi 주소를 복사해 주소창에서 실행하고 해당 픽스를 설치.

파폭을 종료했다가 재실행하면 된다.


필자는 일단 모바일 기기에서 이걸로 해결해놓은 상태다. 안전한 해결방법은 더 기다려야할 듯.


 출처는 IT뉴스 사이트인 해커뉴스(https://news.ycombinator.com/item?id=19826903)라고 한다. 소셜 뉴스 사이트.


5월 6일 저녁 쯤 모바일 버전 업그레이드도 됐다. 업그레이드 한 이후 임시로 설치한 XPI를 지워주자.

또다른 해결책은 :: 파폭 애드온 블로그 about:studies 해결법 ::


 1. 파폭에서 새창으로 about:studies를 연다.

 2. 여기 있는 '옵션수정' 버튼
   또는 파폭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을 눌러 Firefox 데이터 수집과 사용

   으로 들어가서 백로그 충돌 보고서를 제외한 3개를 활성화.

 3. 다시 about:studies를 확인한다.

 이 스크린샷처럼 활성화가 뜨면 된다. 진행중인 연구에 아무것도 안뜨는 경우


 1. about:config에 들어간다.

 2. app.normandy.enabled 하고app.normandy.first_run 값을 true로 바꾼다.

 3. 파폭을 재시작하고 about:studies를 재확인 할 것.


그 외 참고용 링크

:: 파폭 애드온 트워터 :: 파폭 레딧 커뮤니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