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트라하 - 2019년 기대작 사전예약 300만 달성(+ 3월 21일 이벤트)

by infantry0 2019. 3. 20.
728x90


 3월 18일 모아이 게임즈(MOAIgames)에서 제작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2019년 기대작 트라하가 사전예약자 3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대작은 대작이네요.


 트라하는 지난번에 사전예약 소식을 올렸었죠. 특히, 3월 21일부터는 캐릭터 사전 생성과 서버 선점 이벤트가 추가될 예정인 상황에서 사전등록 300만 명 달성은 여전히 2019년 기대작임을 증명한다고 하겠습니다.


 오늘은 3월 21일 캐릭터 사전 생성 및 서버 선점 관련 공개된 내용과 지난 사전예약 포스팅 이후에 추가된 정보를 함께 적어봅니다.


- 정식 출시일은 4월 18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 트라하는 토르 시리즈 및 개봉 예정인 어벤져스4 까지 토르 역을 맡은 햄식이. 크리스 헴스워스를 홍보모델로 한 CF를 내놓으면서 시선을 끌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사전 생성 시작일인 3월 21일에 헴스워스의 새로운 영상이 추가로 공개될 것이라고 하네요.

3월 21일부터 4월 14일까지

캐릭터 사전 생성과 서버 선점은 3월 21일 낮 12시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얼마 안 남았네요.


 먼저 캐릭터 사전 생성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예약을 미리 완료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사전예약과 달리 '로그인' 기능이 있어서 비번 설정까지 완료해야 하니까요.


 이런 로그인 기능은 기존의 레다의 선택뿐 아니라 선점 이벤트나 포인트 이벤트를 위해 필수.


 캐릭터 사전 생성과 서버 선점 이벤트에서는 서버와 진영 선택 그리고 캐릭터명 선점을 함께 진행합니다.


 처음에 '서버'를 선택하고, 그다음은 몸담을 '진영'을 그리고 자신이 쓸 유니크한 '캐릭터 명'을 입력해 캐릭터명 선점까지 한꺼번에 완료하는 방식.


- 하나의 서버에 하나의 진영만 고를 수 있고, 로그인 계정 당 1개만 가능합니다.

 또한, 사전 생성한 서버, 진영, 캐릭터명은 변경이나 삭제할 수 없지만 공식 론칭 이후 3개월 안에 로그인하지 않은 사전 생성 캐릭터는 자동으로 삭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친구와 함께 트라하를 플레이할 예정이라면 서버명을 잘 의논해서 선점을 진행해야 하더군요.

 서버 선택 중에는 동일한 서버명을 가지고 있어도 뒤에 숫자가 다르면 다른 서버기 때문에 선택을 확실히 해야 합니다.


서버 선택 후 진영 선택도 미리 친구와 어느 진영으로 갈지 정해두는 게 좋겠죠.


- 3월 21일 트라하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캐릭터 사전 생성' 페이지가 오픈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버 선택 - 진영 선택 - 캐릭터명을 적은 후에는 반드시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캐릭터 사전 생성이 완료되는 것도 기억해두세요.


트라하에 등장하는 진영은 볼칸과 나이아드가 있습니다.

 불을 숭배하는 강인한 전사들의 국가 볼칸과 이에 대항하는 4개 왕국이 모인 물의 연합 나이아드로 트라하는 이들의 대립을 그리는 내용이라고 하더군요.

지난번에 올렸던 :: 할머니의 이야기( 유튜브 영상) :: 도 참고하세요.

 불칸은 리스타니아 대륙 서쪽에 위치해 척박한 대지가 배경이며 전체적으로 붉은색을 테마로 하는 진영.


나이아드는 푸른 자연과 풍부한 물을 가진 곳으로 파란색을 테마로 하는 진영입니다.


 어째서 이들이 대립하게 되었는가는 :: 불칸 진영 소개 :: 와 :: 나이아드 진영 소개 :: 페이지에서 자세한 이야기를 참고하세요.

 아이템 사전 제작트라하 교역소도 3월 21일 함께 열릴 예정입니다. 이벤트 기간도 사전 생성과 동일하게 3월 21일(낮 12시)~4월 14일(오후 11시 59분)까지더군요.

 우선 아이템 사전제작이 열리면 '아이템 제작 체험 페이지'에서 재료를 채집하고 레시피에 따라 완성품을 제작합니다.

 현재 나온 내용을 보면 교환 및 응모에 쓰이는 포인트는 공예/요리 두 가지를 대상으로 하는 것 같네요.


 재료는 '장인, 아이템 사전 제작하라 페이지'에서 '채집하기'로 재료를 획득하는데 하루 5회만 채집이 가능합니다. 채집 1회 1개의 재료를 랜덤으로 수집하며, 채집 횟수는 매일 자정 0시에 초기화됩니다.


  재료가 부족한 경우 '재료 교환 게시판'에서 필요한 재료를 요청해 교환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나뭇가지 1개 갖고 있는데, 버터 1개로 바꿔주실 트라하님 구합니다."라는 식으로 말이죠.

 그럼 관련 아이템이 남는 유저가 '재료 양도하기'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단, 캐릭터 사전 생성을 통해 선택한 '서버'와'진영'이 같은 유저끼리만 교환이 가능하며, '재료 양도하기'는 채집하기와 마찬가지로 하루 5번으로 사용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사전예약 신청과 캐릭터명 선점을 완료한 이후 로그인 후 '아이템 제작 이벤트' 참여하는 순서로 진행하면 되겠죠.

 이렇게 얻은 재료로 '전문 기술'을 활용 완성품을 제작하면 공예/요리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문 기술 - 공예 : 간이 모닥불(3P), 평범한 낚싯대(8P), 가죽 의상(10P)
전문 기술 - 요리 : 버터 쿠키(3P), 등심 스테이크(8P), 숭어 레몬 구이(10P)

아이템 사전 제작은 트라하에 등장하는 전문 기술을 체험하는 방식의 이벤트입니다.

 실제 트라하에는 총 8종의 전문 기술이 등장하며, 크게는 4개의 묶음(공예, 요리, 대장, 고고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채집과 제작으로 말이죠.

 원예로 재료를 얻어 공예로 의상이나 장신구를 제작하거나, 낚시로 요리 재료를 얻고 그걸로 맛있는 요리를 제작하는 식.

루아나와 아자크가 땡긴다.

이 포인트를 모아 '트라하 교역소'에서 응모와 교환을 통해 보상 선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선 응모는 공예 또는 요리 20P를 소모해 원하는 아이템에 응모하는 이벤트입니다.


 희귀 탈것 상자, 영웅 앙증맞은 펫 상자, 영웅 소환수 상자, 영웅 귀여운 펫 상자 4가지로 각 선물 별로 응모자 중 100명씩 총 400명을 선정해 선물을 준다고 합니다.


응모보다 확실한 아이템 교환을 원하면 이것.

 응모보다는 착실히 원하는 물품을 얻고 싶다면 역시 포인트를 모아서 정해진 품목에서 선택 교환할 수 있습니다.

 역시 공예 또는 요리 포인트냐에 따라 물품이 다르니 미리 선물을 참조해서 채집과 제작을 해야겠죠.


공예 - 고급 정령 카드 상자(30P), 일반 포션 상자(20P), 다이아 50개 상자(10P)

요리 - 고급 정령 카드 상자(30P), 일반 음식 상자(20P), 다이아 50개 상자(10P)


각 아이템은 정해진 횟수만큼 교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하는 교환 아이템을 노리거나 응모에 집중하거나 이벤트가 열리면 취향에 맞춰 도전해보세요.


4월 18일 정식 출시까지 이제 한 달 정도 남았네요

 모바일게임 출시 예정 작품인 트라하는 불칸과 나이아드라는 세력 간 대립을 거대한 오픈 필드에서 펼쳐낼 것으로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사전예약 한 달 정도되는 기간에 사전등록자 300만 명을 달성한 대작 모바일 게임 '트라하'.

  한번 해볼까? 싶다면 지금 사전예약해서 하고 21일부터 시작될 사전 생성과 아이템 사전제작도 참여해보세요.


 3월 21일 이벤트 말고도 여전히 진행 중인 '레다의 선택'과 인벤 공식 트라하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레다의 인증' 이벤트에도 참여해서 추가 보상도 받아보시길.


 저는 지난번 포스팅 때부터 거의 매일 도전한 끝에 지난 주말에 '[고급] 레다의 아주 특별한 선물상자'에 안착했습니다. 다른 분들 보면 얼마 안 돼서 바로 떴다고 하던데 말이죠. OTL.


* 본 포스팅은 '넥슨' 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