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닌자 머스트 다이 - 러닝액션 신규모바일게임 사전예약 중

by infantry0 2022. 12. 7.
728x90

하반기 기대할만한 런닝게임

:: 닌자 머스트 다이 사전예약 사이트 ::

 

오늘 소개할 사전예약 게임은 러닝액션 게임인 '닌자 머스트 다이(Ninja Must Die)'입니다.

 판다다게임즈(Pandada Games)에서 출시 예정인 신규모바일게임으로 해외에서는 이미 인지도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라고 하더군요. 베타 테스트 후기를 찾아보니 완성도가 높아서 기대할만한 작품이라는 평. 초창기 모바일 게임부터 플레이했다면 너무나 익숙한 장르 중 하나인 런게임 또는 러닝액션 장르에 RPG와 탄막슈팅 요소를 더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현재 사전예약 사이트와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사전예약 사이트에서는 간단한 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보상도 당연히 있답니다.

사전예약을 하면 다양한 아이템과 한정판 S급 아이템을 준다.

 사전예약 보상은 사전 예약자 수에 따라 보상이 추가되는 방식입니다. 이미 사전 예약 150만 명을 달성해서 스패너 3개 / 1만 은화 / 황금 열쇠 5개 / 불 원소석 5개 / SR급 무기 열화 / 3만 은화까지 보상이 확보됐습니다.

 200만 명 달성 시에는 황금 열쇠 5개와 불 원소석 10개를... 250만 명을 달성하면 한정 S급 보물과 각성석 3개가 추가됩니다.

 현재 알려진 출시일은 12월 14일로 아직 사전예약에 참여하지 않은 분이라면 빨리 참여해 보상을 늘려보는 게 어떨까 싶네요.

- 보상은 출시 후 90일(약 3개월)이라는 기간 안에 게임 로그인하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각종 요소를 접합해 새롭게 해석한 러닝액션

닌자 머스트 다이는 고전적인 런게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장애물을 피하는 방식의 가벼운 런닝액션에 더해서 적을 공격하거나 적의 무자비한 탄막 공격을 피하는 방식을 통해 긴장감을 더했다고 합니다. 오토가 아닌 수동 조작 중심의 플레이를 통한 손맛의 재미도 기대할 수 있는 장르기도 하고요.

 

 이런 액션성을 더해서인지 플레이어 캐릭터도 체력바를 가지고 있으며, 조금 실수해도 바로 죽지 않고 계속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다만, 스테이지를 진행할수록 점차 어려워진다고 하니 조작은 간단하나 쉽지만은 않은 난이도가 기다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인공 쿠로. 캐릭터별 성우 기용으로 컷신에 일본어 풀 더빙을 지원한다.

 유저와 함께 뛰어다닐 캐릭터는 주인공인 쿠로를 비롯해 린, 리키, 창아까지 4명의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각 캐릭터는 전용 스킬이라고 할 수 있는 '인술'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 중 적을 처치하거나 필드에 있는 은화를 모아서 인술 게이지를 채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캐릭터들은 기본 성능이 쿠로보다 높다고 하며, 린처럼 체공 시간이 길다던가 창아처럼 무기를 날려 뒤로 당기는 2번 연속 공격이 가능한 인술을 가지는 등 서로 다른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캐릭터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각성하게 되면 캐릭터 외형뿐 아니라 스킬에도 변화가 생긴다고 하네요.

- 300년 전 오니들이 대륙을 침입하자 '닌자의 신'과 '사무라이 다이묘'는 이에 대항했고, 결국 오니 왕을 닌신산에 봉인한다. 대전이 끝난 후 세상에 평화가 찾아오고, 닌자의 신과 사무라이 다이묘는 '와노쿠니'라는 나라를 세웠다.
 사무라이가 나라의 최고 통치자가 되었고, 닌자의 신은 기꺼이 사람들이 모르는 어둠 속에 숨어 나라를 지키고자 했다.

 하지만, 300년이라는 긴 시간 지나 국가와 부족 간 관계가 변한다. 통치자인 사무라이가 부패하고 약화하자 여전히 강력한 닌자들을 은근히 두려워하며 둘 사이에 충돌이 발생한다. 오니들의 잔당들이 집합해 다시 이 나라에 올 것이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닌계의 평화가 깨지기 시작하는 것이 기본 세계관.

- 제목이나 스토리에서 알 수 있듯이 일본 느낌이 나지만, 수묵화풍 그래픽에서는 범위가 넓은 동양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불, 번개, 물, 바람의 4가지 속성이 있으며, 각각 공격하거나 보호막을 씌우는 등 무기 고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에는 쿨타임이 있으니 사용법과 타이밍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익숙해져야겠죠.

 이런 무기는 플레이 중 얻을 수 있는 재화를 모아서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런 성장 기능 덕분에 상위 캐릭터에 대한 의존도는 낮을 것이라고 합니다.

- 인술은 모으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무기 스킬보다 지속시간이 더 길고 강력하기에 위험한 순간 필살기처럼 쓸 수 있습니다.
- 캐릭터와 무기는 뽑는 방식이라고 하는데, 20회 정도 뽑기에 쓸만한 캐릭터나 전설 등급 이상 무기를 얻을 수 있는 천장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단순하면서도 절제된 그래픽으로  캐주얼함과 스피디한 액션을!

 게임은 기본적인 러닝 게임인 '무한 질주 모드'가 있습니다. 혼자 플레이하지만 같은 스테이지에서 얻은 점수를 통해 유저 간 점수 대결을 벌이는 방식. 러닝 게임을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필드에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먹고 빠르게 도착하는 게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시나 절벽처럼 길을 방해하는 장애물 외에 링을 통과하면 속도가 증가해 빠르게 넘어갈 수 있는 포탈이나 번개처럼 질주할 수 있는 아이템 같은 다양한 요소와 기믹이 있어 스테이지 공략하는 쏠쏠한 재미가 예상됩니다.

 

 더구나 여타 러닝액션 게임과 달리 빨리 달리고, 단순히 장애물을 피하는 것뿐 아니라 액션 RPG같이 스킬을 사용해 적을 공격해 없애거나 장애물을 파괴할 수 있으며, 탄막을 피해 상, 하 라인 회피까지 있어서 간단하지만 확실한 조작 실력이 필요할 것을 보입니다.

 다행이라면 스피디한 액션 중에도 동시에 쓰는 키가 최대 2개 정도로 조작이 케주얼 해서 그렇게 어렵거나 복잡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보스는 체력 게이지가 있으며, 캐릭터가 가진 인술과 무기 스킬 등을 활용해 제거해야 한다.

 닌자 머스트 다이는 스토리에 맞춰 기본적인 러닝 구간 외에 적에게 도망가는 등 플레이 방식이 조금씩 다르게 스테이지가 구성되며, 스테이지 구간 중에는 여러 강력한 보스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보스의 다양한 공격을 피하면서 필드에 나타나는 표창 같은 아이템을 입수해 역공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강렬한 탄막과 다양한 기믹으로 무장한 보스를 공략하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모드죠.

 

 게임 모드 중에는 특정 플레이를 연습할 수 있는 '연습장'이나 보스전만 진행할 수 있는 '닌자 시련' 콘텐츠가 있다고 하니 보스전 위주로 공략하고 싶은 유저는 연습과 집중적인 플레이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3:3

또한, 단순히 달리는 것이 아닌 다른 유저들과 대결을 벌일 수 있는 '배틀모드 닌자 대전'과 '보스 배틀 모드'도 있습니다.

특히, 배틀모드 닌자 대전은 카드 선택을 통해 추가 전투 스킬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을 보이며, 상대 팀보다 더 빨리 도달하는 방식의 대전 모드입니다.

실시간 경주에 탄막 보스전까지

 공개된 영상을 보면 팀원 각자가 결승점까지 빨리 달려 보스전까지 하는 전술대항전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게임 방식은 출시 후에 직접 플레이해봐야 하겠지만 3대3으로 나뉘어 대전하는 게임이라 경쟁전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즐거운 모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대결이 아닌 협동으로 다른 유저와 파티를 맺고 진행하는 '현상수배 퀘스트'도 있어서 대결보다 협동/협력형 플레이를 좋아하는 유저를 위한 콘텐츠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런 온라인 요소에 걸맞은 소통 시스템인 '가문 시스템'도 있다고 하네요.

귀여운 지원닌자들(왼쪽부터 구두, 철갑, 사요, 잠보, 차차, 무버그&라이덴, 멍사장, 미나미)
과연 어떤 역할을 할까?

 사실 아직 많은 부분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지원닌자나 뿔피리를 입수해 부를 수 있는 소환수(탑승하면 날아가며 적을 소멸시킨다고 합니다) 같은 존재들과 게임 내 NPC들이 있는데요. 이름과 일부 일러스트만 공개된 상황입니다. 게임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할지는 정식 출시돼야 알 수 있을 듯하네요.

 런게임과 액션 RPG, 탄막 슈팅이 합쳐진 모습은 영상만으로도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속도감은 꽤 괜찮은 수준이며, 단순하면서도 볼만한 그래픽과 배경이 실 게임에서 분위기에 일조할 것 같은 타이틀입니다.

 러닝 액션답게 플레이 시간도 짧은 편이라고 하니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 예정일인 12월 14일에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과 영어권 국가에서 동시 출시 예정이니 관심이 가신다면 미리 사전예약해두세요. 신규모바일게임을 찾아서 즐기는 분이라면 러닝액션 닌자 머스트 다이를 체크체크!!

 :: 닌자 머스트 다이 공식 게임 라운지 ::

 아. 네이버에서 운영 중인 게임 커뮤니티인 게임 라운지에 닌자 머스트 다이 공식 라운지가 열렸습니다.
닌자 머스트 다이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최신 소식을 간단하게 모아서 볼 수 있는 곳이니 한 번쯤 방문해보세요. 벌써 가문원 모으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간단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참여해 보세요.

*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