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닌자 머스트 다이 런칭 - 초보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러닝액션

by infantry0 2023. 1. 2.
728x90

닌자 머스트 다이 런칭

:: 닌자 머스트 다이 -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링크 ::

 

러닝액션 게임 닌자 머스트 다이가 지난 14일 정식 오픈했습니다.

 신규모바일게임 닌자 머스트 다이는 닌자 쿠로를 주인공으로 하는 러닝 게임으로 닌자와 사무라이에게 봉인된 오니들의 위험이 증가하는 가운데, 오랜 기간 권력을 잡은 사무라이가 닌자를 향해 칼을 세우며 벌어지는 일을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

 2022년 마지막을 장식하는 신규모바일게임 기대작이라 그런지 출시 후에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에서 무료 다운로드 랭킹 1위를 달성하는 모습도 보여주더군요. 러닝액션 장르면서도 스토리 보는 재미가 제법 쏠쏠한 게임으로 오늘은 짧게나마 플레이한 경험과 기본적인 콘텐츠를 소개해봅니다.

조작법은 연습을 통해 조금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닌자 머스트 다이는 러닝 게임입니다. 단순한 조작으로 A에서 시작해 B까지 도달하면 되는 간단한 규칙을 가진 장르죠.

 하지만, 기본적인 달리기와 점프뿐 아니라 공격이나 무기 스킬 등 다양한 액션이 추가되면서 색다른 재미를 추가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땅 위에서는 대시였던 버튼이 줄 위를 달릴 때는 아래 라인으로 내려가는 방식으로 라인을 추가하는 것이나 무기 스킬이나 인술을 사용해 적을 잡을 수 있는 것 같은 모습들 말이죠.

- 버튼은 다운(대시) - 무기 스킬 - 업(점프)
- 점프 중에는 다운 버튼이 즉시 바닥으로 내려가기가 됩니다. 줄 위에서는 점프 중 낙하 후 아래 라인으로 내려가죠.
  문제라면 이게 평지에서 낙사 구간과 만날 때입니다. 대쉬 - 점프 또는 대쉬 - 대쉬를 연타하다가 실수로 공중에서 대쉬 버튼을 눌러서 바로 낙사하는 일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쪽은 필자처럼 순간 반응/판단력이 느린 분이라면 그냥 위험한 구간을 외워서 조금 연습해서 지나가는 게 좋습니다.

단순한 그래픽이지만 부드러운 모션과 수묵화 느낌이 동양적 분위기를 잘 표현했다.

 다행이라면 스토리 모드가 고정된 구간이라서 실수해도 반복 플레이를 통해 새로운 장애물과 기믹에 대응할 수 있는 연습 공간과 충분한 시간을 제공해준다는 점입니다.

 또한, 일본 유명 성우들이 각 캐릭터 목소리를 연기해서 스토리 모드 자체의 몰입도도 꽤 올려주기에 지루하지 않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는 '쿠로'뿐입니다. 스토리 모드를 클리어하면 '리키'를 얻을 수 있지만, 그전까지는 주인공인 쿠로가 유일한 플레이어블 캐릭터죠.

 쿠로는 화염 속성을 가진 캐릭터로 캐릭터 레벨을 올리며 '특성' 육성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각 캐릭터마다 자기 속성에 맞는 무기를 사용하면 추가 보너스를 받습니다.


 다만, 처음 얻는 SSR 무기가 쿠로와 속성이 다를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일단 SSR 무기를 그냥 육성하면서 쓰는 게 좋습니다. 무기 자체의 등급 차이는 무시할 수 없으니까요.

- 특성을 올리면 마지막에는 각성을 할 수 있습니다. 각성은 강력한 능력뿐 아니라 캐릭터 외형도 바꿔줍니다.

- 각 캐릭터 기본 속성, 특징 및 인술
쿠로 : 불 속성. 인술 화룡 화염탄(화염탄을 쏘고 화염 돌풍을 날린다)
리키 : 뇌 속성. 인술 천둥 번개구(느리게 날아가는 거대 번개구를 날린다)
린 : 얼음 속성. 2단 점프 후에 잠깐 떠다닐 수 있다. 인술 죽음의 서리(눈보라를 소환한다)
창아 : 바람 속성. 3단 점프 가능. 인술 악마의 수리검(수리검은 시전 시간 동안 던지거나 회수 가능)

게임에는 '초보자 성장 지원' 이벤트가 있습니다.

 초보자 7일 누적 로그인 보상인 '견습 닌자 출석'과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하나씩 완성하며 아이템 보상을 얻는 '초보 닌자 순례'가 그것입니다.

 둘 다 초심자를 위해서 기간도 넉넉하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여타 게임에서는 초보 이벤트도 아주 빡빡하게 설계되어 하루라도 놓치면 꽝인 경우가 많았는데, 닌자 머스트 다이에서는 깜빡하고 며칠 넘어가도 충분히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을 정도거든요.

중간에 SSR을 얻으면 종료되며, 못 얻는 경우는 마지막에 100%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초심자 한정 뽑기를 통해 SSR 무기와 린 또는 청아 같은 작전 닌자도 얻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초반에 안정적인 플레이도 가능하게 도와줬습니다.

 보통 여기서 먼저 SSR 무기를 얻게 됩니다.

- 23년 1월 11일까지만 진행되는 '정식 오픈 기념 출첵'도 받을 수 있다면 받는 게 좋습니다. 게임 내 뽑기에 사용되는 '결연부적'과 '황금열쇠'를 얻을 수 있는데, 이게 초반에 초보자 한정 뽑기 이벤트와 함께 시너지가 좋습니다.

- 작전 닌자는 직접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 지원 닌자는 추가 능력을 올려주는 보조 역할.

 게임 모드는 스토리 - 현상 수배 - 무한 질주 - 3vs3 경기로 간단하게 나눌 수 있습니다. 플레이 중에 하나씩 해금되는 방식. 모드별로 가이드가 잘되어 있어서 즐기다 보면 하나씩 배울 수 있답니다.
 추가로 적을 게 많지 않지만, 플레이 중에 놓칠 수 있는 부분만 조금 적어봅니다.

 먼저 스토리 모드는 각 스테이지 마다 3개의 도전 과제가 있습니다. 이 과제를 해결해야 3성 클리어가 가능하죠. '보스를 몇 초안에 잡아라', '적을 몇 마리 이상 제거' 같은 임무.

 보스는 어느 정도 딜로 찍어 누를 수 있지만... 특정 적을 제거하는 도전 과제는 언제쯤 적이 많이 나오고, 무기 스킬 쿨타임이 차는지를 알고 있어야 하기에 살짝 까다롭습니다. 당연하지만, 나중에 열리는 '정예 스테이지'는 더 어렵지만요.

 

스토리 모드 선택 화면에는 '훈련소'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기본적인 이동법이나 게임 내 장애물을 피하는 법을 배울 수 있고, 훈련을 마치면 '곡옥'을 주니 시간 나면 틈틈이 깨서 곡옥을 모아보시길.

- 스테이지 진행 도중에 일시 정지를 누르면 도전 과제 달성 여부와 몇 마리나 잡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탈것을 타고 비행하는 조작감은 여타 게임과 완전히 다르니 주의. 디지털 패드로 움직인다기보다는 내 손가락이 터치한 위치로 캐릭터가 따라간다는 느낌이거든요.

닌자 시련과 현상 수배는 사실상 '보스전' 콘텐츠입니다.

 닌자 시련은 혼자 보스를 깰 수 있고, 잡은 보스는 언제든 소탕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원소석이나 망치, 은화 등 얻을 게 많은 곳이죠. 주먹밥은 친구하고 우정 포인트처럼 주고받을 수 있으니 친구 등록해 두세요.

 현상수배는 협동형 보스전입니다. 현상 수배를 활성화하고, 친구나 다른 유저를 모집해 함께 보스를 잡는 콘텐츠. 닌자 시련보다 좋은 점은 함께 하는 유저가 강하면 무임 승차(?)할 수 있다는 점이지만, 그만큼 닌자 시련보다 보스가 강합니다.

 초심자는 D급이 잡기 적당하고, C급부터는 컨트롤이 필요해지는 수준입니다. 닌자와 무기 육성을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무한 질주는 예전에 플레이해봤던 러너 게임들과 가장 비슷하고, 익숙한 게임 모드입니다.

 갈 수 있는 한 가장 멀리까지 도달하면 되는 자유로운 달리기 모드죠. 물론, 게임 방식은 닌자 머스트 다이의 다양한 기믹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장애물, 보스전, 탈것을 통한 공중전 등 모든 것이 합쳐져 있습니다.

 

 그리고, 도달한 거리와 점수에 따라서 순위판에 게시되며, 이를 토대로 고양이 코인으로 보상받게 됩니다. 여기서 얻는 고양이 코인은 무한 질주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바꿔주는 방식.

- 전투 준비에서 무료 랜덤 축복 외에 가장 효율이 좋은 건 아무래도 '부활인형'입니다. 죽어도 다시 이어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아이템이죠. 하지만...곡옥이 필요합니다. 가끔 신비 상점에서 은화로 팔기도 하니 그럴 때는 필구.
- 작전 닌자가 하나 더 추가되면 역시 곡옥으로 이어 달리기가 가능합니다.

- 클래식 모드 외에 닌자 등급이 올라가면 '질풍 모드'가 열립니다. 이쪽은 장애물 회피 컨트롤 싸움입니다.

전장 효과와 카드 선택이 중요해 보이는 게임 모드.

3 vs 3 경기는 팀 경쟁 모드입니다. 처음에는 절차가 좀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 해보면 간단합니다.

 먼저 경기 중에 사야 할 카드 덱을 4개 골라야 합니다. 선택한 카드 덱은 게임 중 얻는 금어 코인(... 아무리 봐도 붕어빵)을 지불해 '활성화'하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전략적으로 미리 어떤 것을 사용할지 골라두는 곳이랄까요?

팀 대전 요소에 더해서 개인의 실력이 필요한 콘텐츠.

 본격적인 경기에 들어가면 긴장감 넘치는 달리기가 시작됩니다. 열심히 달리는 도중에 금어 코인을 모으고, 상점 타임에 카드를 활성화해 자기 캐릭터를 강화하거나 적 유저를 방해하면서 보스전을 치르는 방식입니다.

 초보자 랭크에서야 그냥 끝까지 도달하는 게 중요하지만, 상위 랭크에 가면 이런 카드 선택을 통한 전략적 요소가 비중 있게 사용될 것으로 보이더군요.

- 현재 3대3 모드만 있지만, 나중에 다른 모드가 추가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지원하는 맵은 3개.

유저들과 가문에 모여 함께 즐길 수도 있다.

:: 닌자 머스트 다이 - 공식 커뮤니티 라운지 ::

 

 공식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 라운지에는 다양한 정보와 최신 소식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닌자 머스트 다이를 플레이 중이라면 라운지에 가입해 보시길~. 아래는 최근 추가된 이벤트들입니다.

 

닌계 무기 공략전 이벤트(~2023년 1월 15일까지)

 :: 라운지 이벤트 페이지 ::에 댓글로 '자신이 가장 만족하는 무기'에 관련된 공략을 남기면 됩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무기 뽑기에 사용되는 '황금 열쇠 10개(3명)', '황금 열쇠 3개(20명)'를 준다고 합니다.

새해 기원 이벤트(~2023년 1월 11일 정오까지)

 일일 임무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기원 방울로 무기 / 보물 / 캐릭터 기원을 올려 보상을 얻는 간단한 이벤트. '해피 뉴 이어' 이벤트의 하나로 다른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니 참여해 보세요.


 닌자 머스트 다이 런칭 소식에 간단한 게임 방식, 플레이하면서 생각난 부분에 마지막으로 진행 중인 이벤트까지 적어봤습니다.

 게임이 가볍게 한 판씩 즐기기에 나쁘지 않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레이하다 손이 좀 꼬이는 구간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액션성이 강한 러너 게임이더군요. 무기와 보물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하고, 특성을 올리는 등 육성 요소도 다분해서 단순한 달리기보다는 건드릴 부분이 많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특히, 대항전이나 경쟁 콘텐츠가 있는 러닝액션게임을 원하셨다면 직접 플레이해보시는 걸 권해봅니다.

- 공개된 쿠폰 코드 'MERRYCHRISTMAS' , 'NINJA777'
  메인 화면 오른쪽 위 톱니 아이콘 - 계정 및 기타 - 교환 코드에서 쿠폰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 입력될지는 모르겠네요.

*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