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의나라 사전예약 사이트 ::
지브리 감성을 보여주는 게임 '니노쿠니'를 모바일 게임으로 재해석한 '제2의나라'가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제2의나라는 넷마블네오에서 제작하는 모바일 대작 게임으로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 합작인 니노쿠니의 세계관을 모바일 RPG로 계승한 작품입니다.
소울 다이버즈라는 가상현실 게임에 베타 테스터로 참여해 모험을 떠나지만, 곧 이 세계가 현실과 같이 존재하는 다른 세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리는 작품.
정식 출시는 올해 6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미리미리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사전예약은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중 하나를 골라 등록할 수 있죠.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기본적으로 '5만 골드, HP 소형 포션 100개, 신남 후냐 게임 이모티콘'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에서 추가로 마켓 사전등록을 하면, 강력해 보이는 이마젠 '우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마젠은 게임에서 전투를 도와주는 동반자이자, 100여 종에 달하는 이마젠을 활용한 수집 요소도 있다고 하니 사전예약을 통해 받아두는 것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사전예약 중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초대 티켓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홈페이지-이벤트 존)에서 친구의 초대 코드를 받아 입력할 수도 있죠.
단, 초대 코드는 휴대폰 번호 1개당 1회만 입력 가능합니다.
:: 주인장의 친구 초대 URL ::처럼 링크를 만들거나 페이스북, 트위터로 공유할 수도 있고, 친구에게 초대코드를 알려줄 수도 있답니다.
친구초대는 나중에 게임이 정식 출시된 이후에 진행되는 게임 미션(우다닥 획득 퀘스트)을 달성하면 서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초대 코드를 받아 사용한 친구'는 미션을 달성하면 코스튬 뽑기권 10장을 얻을 수 있으며, '초대 코드를 준' 사람은 친구 5명이 미션을 달성해야 귀여운 '우다닥 모자'를 얻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우다닥은 제2의나라에 등장하는 탈것 중 하나로 독특한 외모와 달리기 모션으로 벌써 눈길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우다닥 획득 퀘스트가 레벨 15~20 명성 퀘스트 구간이라는 걸 보면 어느 정도 게임 진행이 된 이후에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제2의나라 공식 포럼 :: 제2의나라 공식 커뮤니티 포럼에도 간단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참여해보세요. <제2의 나라: Cross Worlds> 사전등록 인증 이벤트 (~4월 27일 23시 59분까지) 사전예약 후 완료 인증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 이벤트 게시글(링크) ::에 댓글로 등록하면 끝.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3만 원을 기프티콘 형태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당첨 발표 전에 댓글을 삭제하거나 닉네임을 변경하면 당첨돼도 보상 지급이 안 된다고 하니 중간에 포럼 닉네임을 변경하는 일 없도록 주의하세요. <제2의 나라: Cross Worlds>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 (~4월 27일 23시 59분까지) :: 제2의나라 공식 페이스북 :: 에서도 비슷한 사전 등록 인증 이벤트가 있습니다. 페북 사용자라면 참여해보세요. |
제2의나라 홍보모델로 선정된 거장 음악가 '히사이시 조(Hisaishi Joe)'의 지휘 영상도 사전예약과 함께 올라왔습니다.
예고됐던 도쿄 필하모니 교향악단을 지휘해 제2의나라 테마곡을 연주하는 영상입니다. 히사이시 조는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션을 이야기할 때 자연스럽게 나오게 되는 이름이죠. '인생의 회전목마(하울의 움직이는 성)'를 떠올리면 아 그 곡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웅장한 테마곡을 들어보면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계승한 이 게임에 지브리 특유 감성을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느낌입니다. 직접 감상해보세요.
공식 홈페이지 왼쪽 아래 음악을 켜고 끄는 BGM 토글 버튼이 있으니까요. 홈페이지에서도 공개된 정보를 보면서 음악을 들어보세요. |
사전예약이 시작되면서 공식 홈페이지에도 추가로 킹덤 관련 콘텐츠가 공개됐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것은 킹덤 디펜스, 킹덤 침공전, 유물 전장의 3가지가 있습니다.
킹덤 디펜스는 PVE 콘텐츠로 친구들과 함께 몰려드는 마물로부터 킹덤을 방어하는 방식입니다. PVE 모드라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콘텐츠죠.
킹덤 침공전은 다른 유저의 킹덤을 공격하는 대규모 전장 콘텐츠로 상황에 맞게 공방이 조화를 이루는 전략적인 움직임이 요구된다고 하네요. 단단해 보이는 정문과 거대한 대포는 침공전에서 공격과 방어가 어떻게 치러질지 궁금하게 만듭니다.
유물 전장은 강력한 유물을 얻기 위해 다른 킹덤 들과 벌이는 대규모 세력전으로 실시간으로 점령지를 뺏고 빼앗기는 콘텐츠입니다. 여기에는 울타리, 버프, 폭탄 등 활용할 수 있는 오브젝트들이 있어서 이걸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변수로 작용해 승패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 킹덤은 유저들이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길드 콘텐츠로 게임 내 스토리에서 재건하고자 한 '이름 없는 왕국'을 콘텐츠화한 것으로 직접 꾸미며 만들어 가야 할 곳입니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서 전투와 탐험에서 얻은 자원을 투자해 디자인을 바꿀 수 있고, 게임 중 필드에 있는 동물, 식물, 석상 등 소셜 오브제를 킹덤으로 가져와서 배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일부는 서버에 소수만 존재하는 희귀 오브젝트로 이를 발견하고 소유하는 것도 플레이 목적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아직 공개되지 않은 '수도'는 왕위쟁탈전으로 킹덤 간 세계의 수도가 되기 위해 벌이는 전쟁 콘텐츠라고 합니다. 수도 킹덤이라는 명예뿐 아니라 토벌 같은 서버 퀘스트 발행, 서버 이벤트 개최, 서버 정책 선택, 특별 칭호와 코스튬 등 막대한 권한을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킹덤에서 가장 최종적이자 핵심적인 콘텐츠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는 5명(로그, 디스트로이어, 위치, 엔지니어, 소드맨)입니다. 사전예약과 함께 보여준 미디어 쇼케이스에 따르면 각자 다른 개성과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외형은 코스튬(의상)을 통해 개성적이고,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캐릭터들은 기본 스킬 외에 게임 중 얻을 수 있는 스페셜 스킬 장착에 따라 역할을 조금씩 바꿀 수 있습니다. 총 3개의 무기를 장착하고,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도 있어서 전투에서 전략적인 대응과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마젠도 조합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전투에서 다양한 전략적인 조합을 통한 전투 스타일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 같더군요.
그 밖에도 필드에는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소셜 오브제가 있어 상호작용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이마젠 탐험'을 통한 가벼운 전략 게임을 즐기거나 '하늘섬 대난투' 같은 게임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정식 오픈은 6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역대급 대작이라는 이미지처럼 해외 진출에도 신경 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유저들과 소통을 중시하는 포럼과 공식 방송을 통한 연간 플랜 공유나 확률 같은 게임 내 디테일 정보 공개, 전담 조직 운영으로 서비스 운영 면에서도 준비를 많이 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카툰 렌더링으로 그려낸 지브리 풍 그래픽, 수준 높은 컷신, 음악은 기대감을 올리기 충분한 상황입니다. 이제 운영에 신경을 써서 유저들과 소통을 강화해 유저들이 원하는 것을 잘 반영한다면 모바일 대작 게임의 면모를 충분히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작품이니까요.
부디 잘 지켜 출시 후에 꾸준히 사랑받는 게임이 되어있으면 좋겠습니다.
제2의나라를 기다려왔다면 사전예약 미리 하고,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
*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레이드앤소울2 - 사전 캐릭터와 사전 문파 생성, 미니 게임 이벤트 (0) | 2021.05.13 |
---|---|
오늘의스코어 - MLB 그래픽 중계. 다양한 정보 갖춘 문자 무료스포츠중계 앱 (0) | 2021.04.29 |
스매시 레전드 - 모바일과 스팀에서 즐기는 심플한 난투 액션 (0) | 2021.04.15 |
퍼플 앱플레이어 - PC에서 즐기는 모바일 야구게임 프로야구 H3 (0) | 2021.04.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