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블레이드앤소울2 - 사전 캐릭터와 사전 문파 생성, 미니 게임 이벤트

by infantry0 2021. 5. 13.
728x90

:: 블레이드앤소울2 공식 홈페이지 ::

 사전예약이 한창인 블레이드앤소울2에서 사전 캐릭터 생성과 사전 문파 생성이 추가되어 진행 중입니다. 거기다 추가 보상을 교환할 수 있는 미니 게임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가 사전 예약이 어느 정도 진행된 후에 열린 터라 사전예약만 참여한 분이라면 이번에 사전캐릭터 생성과 문파 생성에 참여하고, 추가 미니 게임을 통해 추구 보상을 얻으면 어떨까 합니다. 새로 블소2 사전예약을 하는 분들은 말할 것도 없겠죠.


블소2는 블레이드앤소울의 정식 후속작으로 신작모바일게임으로 개발 중인 작품입니다.
 PC 온라인 게임이였던 전작과 달리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NC에서 만든 전용 앱플레이어 퍼플을 통해 PC와 모바일  환경에 구애되지 않고 즐기실 수 있다고 합니다.

 워낙 유명한 타이틀이니 전작을 즐기셨던 분이라면 이미 사전예약은 다 하셨겠지만, 아직 사전예약을 안 하셨다면 참여해서 사전예약 전용 '약속 의상'과 독초거사의 선물 주머니(초급 회복약 100개, 내력 재생용 용정차 100개, 10만 금)를 받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사전예약을 마쳤다면 사전 캐릭터를 만들고...

 진행 중인 사전 캐릭터 생성은 간단하게 블소2에서 사용할 캐릭터 종족을 선택하고 캐릭터 명을 선점하는 이벤트입니다. 캐릭터 선택은 간략하게 종족과 성별을 정하는 정도며, 가장 중요한 건 자신만의 개성적인 캐릭터 이름 선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전 캐릭터 생성은 plaync 계정을 기반으로 '1 계정 1 캐릭터'로 한정됩니다. 즉, 전 서버에 중복이 없는 유일한 이름/닉네임을 가진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겁니다.

 캐릭터 생성 시에 선택할 수 있는 종족은 린족, 곤족, 진족이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린족의 귀여움을 좋아해서 린족을 선택했죠.

 성별에 따른 기본적인 외형은 '홈페이지-게임 소개-캐릭터 종족 항목'에 있는 캐릭터 선택 동영상을 참고하면 좋습니다.

특정 클래스에 얽매이지 않고, 무기를 자유롭게 변경하면서 모든 클래스의 무공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식.

 캐릭터 선택 시에 무기나 클래스 선택이 없어서 의아할 수도 있는데요. 블레이드앤소울2는 직업 선택 없이 필요에 따라 무기를 바꾸면서 해당 역할을 선택하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자유로운 무기 사용이 가능한 신작모바일게임이 될 블소2

 무기를 장착하면 해당 클래스로 바뀌는 방식이라 필요한 상황에 따라 무기를 바꿔가면서 적응해나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등장 무기는 전작에서 익숙한 '권갑, 검, 기공패, 도끼, 활' 외에 '법종'이라는 힐러계 무기가 추가되어 총 6종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캐릭터 생성은 먼저 플레이할 서버를 선택하고, 뒤이어 종족과 성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캐릭터명을 입력하면 생성 완료. 커스터마이징 등 세부 사항은 정식 서비스가 시작하면 게임 내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캐릭터 생성을 마쳤다면 사전 문파 생성도 참여해봐야겠죠.

...문파 생성 또는 가입도 할 수 있습니다.

사전 문파 생성은 사전 캐릭터처럼 정식 서비스 전에 미리미리 문파를 만들거나 가입하는 이벤트입니다.
 문파는 다른 문파원들과 커뮤니티를 이루고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현재 사전 문파 생성에서는 문파 창설과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문파 창설은 사전 캐릭터 생성이 된 상태에서 별다른 제약 없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문파 창설이 부담스럽다면 이미 만들어진 문파에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문파를 만들 때 원하는 문파의 성향을 넣으면 비슷한 성향의 문파원이 들어올 수 있으니 잘 생각해서 설정해보세요.
문파의 경우 이벤트 종료 시점에 문파원 10명 이상이어야 게임 내에서 반영이 됩니다.

다만, 10명 이하 문파라고 해도 문파 생성이나 가입을 가볍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문파가 게임에 반영되지 않아도 '토모의 기억' 미니게임에 도움이 되니까 말이죠.

- 문파원이 많고 활동이 활발하다면 퍼플 앱플레이어 기능인 '퍼플talk'으로 채팅도 가능합니다.
- '문파와 함께하면 더 즐거운 블레이드앤소울2' 이벤트로 문파를 창설하거나 가입한 모든 유저에게 정식 서비스 시작 때 '특급 선물 상자'를 줄 예정.

:: 우리 문파를 소개합니다(우.문.소) :: 기발한 아이디어의 문파 홍보물을 만들어 꾸준히 홍보하기 이벤트.

'커뮤니티-이벤트 참여/자유게시판-글쓰기'로 작성하면 됩니다. 문파장이나 문파원이 참여할 수 있으며, 동영상, 음원, 웹툰, 소설, 소개서 같은 자유로운 형식으로 올리면 된다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글쓰기 하단에 있는 태그 입력 항목에 '#문파' 태그를 입력해야 한다는 점.
 참여 문파 중 1위 문파/문파원에 구글 기프트 카드 5만 원권, 2위 문파/문파원에 구글 기프트 카드 3만 원권, 참가상으로 무작위 5개 문파/문파원에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을 준다고 합니다.

'토모의 기억' 미니게임은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추가 보상 이벤트입니다. 간단한 미니게임을 통해 인연을 완성하고, 포인트를 모아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미니게임은 '짝맞추기'로 정해진 횟수 안에 모든 짝을 맞추면 보상을 받을 수 있죠. 난이도는 일반과 고급으로 나뉘며, 일반은 8쌍-고급은 12쌍의 카드를 맞춰야 합니다.
 맞추기에 실패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보상으로 받는 '기억' 수량은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고급을 예로 들면 제한 횟수 30회 중 남은 횟수가 9회가 되면 별 2개로 줄어들며 받을 수 있는 보상이 4장에서 -1이 되는 식이죠. 다행히 시간제한이 없기에 기억력이 안 좋다고 해도 메모장 같은 보조 수단을 활용하면 제한 횟수 안에 모두 맞출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기억을 등록해 인연을 완성하면 포인트를 얻게 되며, 이 포인트로 '금화'나 '독초거사의 응급 상자', '용봉탕', '외형 변경권' 등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용봉탕은 전작처럼 전투 경험치 증가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되는 아이템으로 커뮤니티에서도 외형 변경권과 함께 교환 1순위로 거론되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독초거사의 응급 주머니(초급 회복약 100개, 용정차 30개)도 초반에 쓸만해 보이더군요.

기억과 포인트는 미니 게임 외에도 연속출석 보상을 통해 얻을 수도 있습니다.

- 어제(12일)부터 퍼플 이벤트 추가와 함께 미니게임 시즌2가 시작되어 '문파 인연'과 새로운 '기억'이 추가됐습니다. 포인트 샵에서도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이 추가됐으니 기존 미니게임에 참여해서 인연을 다 모은 분들도 다시 둘러보시길.

 인연을 거의 다 완성하면 쓰지 못하고 남는 기억이 많이 모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인연의 실타래'에서 기억을 소모해 상위 기억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추가 보상에 들어가면 기억과 버프툰 연동 이벤트도 있습니다.
  일회성 보상인 사전 문파 창설 또는 가입(기억 1개), 버프툰에서 추천작 보고 얻는 '버프 카드' 10개 얻기(기억 1개).

 매일 문파 출석 체크 시에 기억 1개, 버프툰에서 버프 카드를 하나라도 얻었을 때 하루 1개의 기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앤소울2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조금씩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월드맵을 통해 블소2의 새로운 모습을 보는 것도 재미 요소. 현재 공개된 지역은 전작에서 익숙했던 '수월 평원'과 블소2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해월대륙'이 있습니다.

균열로 인해 변해버린 반달호수와 익숙한 대어방 총타가 눈길을 끕니다. 그런데 신 대어방 총타?

알고 보니 과거 대어방 총타는 대균열로 파괴되어 폐허가 된 상황에서 재건을 위해 새로 새운 대어방 총타라고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세계관' 항목 배경 영상에 등장하는 게 파괴될 당시 상황을 보여주는 것 같더군요.

 지도상에 '보스'와 함께 '균열'도 등장합니다. 블소2의 이야기뿐 아니라 게임 시스템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는 부분입니다. 낙령석과 비옥, 수라와 신수에 대한 이야기도 궁금해지는 대목.

 해월대륙은 블레이드앤소울2에서 원정대가 발견한 신대륙이라고 합니다. 원작에 없던 신규 대륙이라 탐험하며 둘러보는 재미가 기대되는 곳입니다. 지도상으로 예도항을 거쳐 낙원계곡과 비옥대지를 거칠 것으로 예상되는데, 오픈 월드의 크기가 실제 얼마나 될 지 모르겠군요.

 주요 지역으로는 잿빛 밀림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잿빛 밀림에서 발견된 비옥은 앞서 말한 신수와 관련이 있는데 낙령석에 의해 발생한 균열을 닫을 때 사용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비옥의 기운이 사라지면서 원래의 생명, 핵과 빛일 잃어버렸다고 하는데, 이런 이유로 인해 해월대륙에 균열이 발생했지 않나 싶습니다. 자세한건 게임이 출시하면 직접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블래이드앤소울의 자유 액션을 모바일로 옮겨 그대로 구현한다는 점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전작의 액션성을 살리면서 새로운 이야기와 새로운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된다면 즐기는 재미가 쏠쏠하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전작과 이야기가 이어질지 아니면 독초거사 같은 전작에도 등장한 인물이 얼마나 모습을 보일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부분은 여전히 많습니다. 우리가 익숙한 과거인 막내의 이야기는 이 시대에 어떻게 전해지고 있는지 같은 부분 역시 말이죠.

 배경은 원작에서 오랜 시간이 흐른 시대라고 하는데, 독초거사가 등장하는 데다가 블소2의 주인공과 '아랑'의 스승으로 나오더군요. 더구나 이 아랑이라는 캐릭터도 사신수 중 시로의 '윤회자'로 주인공과 함께 비옥을 찾는 모험을 떠난다는 설정입니다. 블레이드앤소울의 미래 시점 이야기만 등장하기보다 사신수나 태초의 이야기가 녹아들어 있을 것 같더군요.

궁금증은 차차 공개되는 정보와 정식 서비스를 통해 알 수 있겠지만... 아직 끝나지 않은 블소의 이야기가 부디 잘 이어지기를 기대해봅니다.
 사전예약과 사전 캐릭터 생성, 사전 문파 창설, 미니 게임으로 미리 초반 아이템 준비를 하면서 정식 출시일 공개를 기다려보면 어떨까 합니다. :)

*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