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퍼플 앱플레이어 - PC에서 즐기는 모바일 야구게임 프로야구 H3

by infantry0 2021. 4. 15.
728x90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3'가 정식 서비스가 시작한 이후 PC에서 플레이를 도와주는 퍼플 앱플레이어를 통해 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퍼플을 써보면 아시겠지만, 쓰면 쓸수록 괜찮다는 느낌입니다.
 엔씨소프트의 게임을 PC에서 즐기게 도와주는 퍼플 앱플레이어라 자체적으로 최적화된 게임을 즐기는 것 외에 그래픽적으로나 보안 면에서 확실히 다른 앱플레이어와는 다르더군요.

 기본적으로 PC에서 앱플레이어를 사용해 모바일 게임을 할 때 얻을 수 있는 자잘한 편의성에 안정성이 더해져 쾌적하죠. 모바일 기기에서도 충분히 잘 돌아가지만, 슬슬 더워지는 날씨에 손에 바로 느껴지는 발열 없이 즐길 수 있고, 큰 화면으로 게임에서 지원하는 세세한 정보를 확인하기도 더 쉬운 편이고 말이죠.


- 퍼플 앱플레이어에는 믿을 수 있는 자체 앱플레이어라는 점 외에도 자리를 비울 때 사용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인 '화면 잠금'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자리 비밀번호를 만들어 계정 안정성을 확보하는 기능이죠.

  참고로 '프로야구 H3'에도 자체적인 기기 보안 설정이 있습니다. 이건 사용하는 기기를 등록하는 건데, 만약 퍼플 앱플레이어를 사용한다면 PC 역시 보안 기기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퍼플 앱플레이어가 가진 최적화와 보안 기능에 더해 게임에 사용 기기 등록으로 더 안전하게 계정을 관리할 수 있으니 퍼플로 프로야구 H3를 오래 즐길 분이라면 보안 설정을 꼭 해두세요.

 PC에서는 퍼플 앱플레이어 창과 실행 게임 창이 함께 뜨기에 커뮤니티나 게임 소식을 함께 확인하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야구게임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부분이 있어도 따로 웹브라우저를 왔다 갔다 해야 하지만, PC에서야 그럴 필요 없이 바로 홈페이지/커뮤니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폰은 게임 내 설정 - 쿠폰 등록

 쿠폰 같은 것도 바로 확인하고 복사해서 쿠폰 입력 창에서 붙여넣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편합니다. 스크린샷 자체 지원처럼 앱플레이어를 사용할 때 편리한 기능 중 하나죠.
 특히, 사전 예약 쿠폰처럼 긴~쿠폰 번호도 Ctrl+C, Ctrl+V로 복사해서 붙여넣기로 사용하면 됩니다.

퍼플 앱플레이어에서 깨짐이나 오류 없는 그래픽으로 즐긴다.

 이제 2번째 시즌을 진행하고 있는데, 어렵사리 '루키'까지 올라왔습니다. 더구나 운이 좋았는지 와일드카드로 한국시리즈까지 진출하고, 결승까지 가는 행운이 있었죠.

 시즌을 겨우 끝마치고 와일드카드 접전 끝에 준플레이오프와 플레이오프까지 승리를 이어갔습니다. 아쉽게 마지막 한국시리즈에서 고배를 마시며 시즌 2위에 만족해야 했지만 플레이하는 재미가 쏠쏠했던 시즌이었습니다.

실제 KBO 리그의 한화는 도깨비 같은 시즌을 보내고 있던데... 내 한화는 투혼의 한화였다.

 그중에서도 중요한 몇몇 경기에 대한 뉴스는 몰입도를 한층 올려주더군요. 현실 야구 같은 뉴스를 보는 맛이 쏠쏠했습니다. 이걸 모바일의 작은 화면이 아닌 PC의 큰 화면으로 보는 건 쾌적하더군요.

구단 경영, 선수 성장, 전술 설정 등 매니지먼트 콘텐츠를 PC 퍼플을 통해 더욱 사실적으로

 경기 후 또는 시즌 결산 시에 나오는 각종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분석해주기에 전술을 짜는 데 도움이 되는 기능 역시 시원한 화면에서 보여줘 눈이 편하더군요.

  퍼플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면서 더 리얼하고 편하게 볼 수 있었던 부분.

 이런 부분은 경기 후에 할 수 있는 팀 관리에서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하기에 작은 버튼을 누르기에 더 편한 점이나 이런 요소가 있는 스태미나, 부상 관리 같은 부분 말이죠.
 태생이 매니지먼트 게임인 만큼 전략 전술을 빠르게 반영해야하기에 퍼플을 통한 PC 플레이를 하면 더욱 수월하고 재미있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선수들이 시즌 중에 성장하면서 선수 스킬 블록이 열리거나 특수능력 개방, 시즌 선수 업적으로 추가되는 칭호 같은 기능 역시 PC에서 더 사실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콜업 같은 프로야구 H3의 스카우트 시스템도 모바일에 비해서 작은 아이콘들이 시각적으로 한눈에 들어옵니다.

- 프로야구 H3는 선수 육성이나 팀 운영뿐 아니라 구단 경영까지 함께 진행합니다.
  특히, 구단 경영은 자주 접속해 안건을 확인하고 필요한 안건에 결재까지 이루어져야 합니다. 안건은 그때그때 처리해야 구단 SNS의 반응을 좋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선수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인 이적시장은 선수를 사거나 팔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적 시장 역시 신문 1면 기사처럼 현재 트레이드 된 선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퍼플 앱플레이어로 PC의 큰 모니터 화면에서 보면 실시간 뉴스를 보는 듯한 퀄리티를 보여주죠.

향후 업데이트 될 기능인 ‘이적시장 알림’ 기능을 통하면, 선수 판매 완료, 위시리스트 아이템 등록처럼 이적시장 매물과 이적시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푸시 알림으로 더 쉽게 이적 시장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두시길.

추가로 추후 업데이트 예정인 퍼플on 기능도 기대됩니다. PC와 모바일의 경계를 한층 더 허무는 기능으로, 업데이트 이후에는 언제 어디서나 프로야구 H3를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듯 하군요.

- 퍼플on은 PC 퍼플 앱플레이어에서 실행 중인 게임을 퍼플 모바일이 설치된 기기에서 끊김 없이 플레이할 수 있게 도와주는 크로스 플랫폼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PC에서 모바일로 자연스럽게 이어서 플레이하는 것 뿐 아니라 모바일 퍼플에서 원격으로 PC 퍼플의 프로야구 H3를 실행하는 기능도 있다고 하니 편의성 증가를 기대해보시길. 빠르고 간편하게 게임 접속과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니까요.

 아. 그리고, 이전에 들어가지 못했던 '이사회'에도 들어갔습니다. 이사회는 판타지 게임에서 길드 같은 역할을 하는 것으로 다른 유저들 또는 친구들과 함께 꾸려나가는 곳입니다. 공동 미션도 있고, 이사회 출석 등으로 이사회 랭킹을 올리고, 이사회 상점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활발한 커뮤니티를 원한다면 이 이사회에 참가해 퍼플 앱플레이어에서 지원하는 퍼플talk 기능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퍼플talk은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팅을 지원하고, 이사회 회원들과는 보이스 채널을 통해 고품질 음성 채팅을 지원합니다.

 따로 보이스 채팅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없이 이사회나 친구 그룹과 음성 채팅을 할 수 있으니 기억해두세요.

:: PC 퍼플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 ::
PC에서 프로야구 H3를 즐길 수 있는 퍼플 앱플레이어.

*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에서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