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세븐나이츠2 사전등록 - 대대적 모바일 게임 광고로 유저 공략 중

by infantry0 2020. 10. 19.
728x90


 넷마블의 대표작 중 하나인 '세븐나이츠(세나)'의 정식 후속작인 '세븐나이츠2'가 지난 10월 7일부터 사전등록에 들어갔습니다.

 제작사는 세나와 같은 '넷마블넥서스'.

 넷마블 대표작이자 2020년을 마무리할 대작인 만큼 대대적인 모바일 게임 광고도 함께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저처럼 지방에 사는 유저는 직접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공개된 :: 코엑스 광고 유튜브 영상 ::으로도 얼마나 공을 들이고 있는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영상만으로도 어마어마한 스케일을 느낄 수 있는 세나2 광고 현장은 코엑스(K-pop 스퀘어, 파르나스 타워, 현대백화점 외벽)외에도 강남역에서 옥외 광고도 진행 중이라 하니 정말 엄청난 수준.


:: 도심 속 멋진 영웅들과의 만남! (~10월 30일까지) ::
  이런저런 정보를 찾다 보니 공식 포럼에 세나2 모바일 게임 광고 관련해서 페이스북 공유 이벤트가 있더군요.
 위 링크 페이지에서 '페이스북 이벤트 바로 가기'를 눌러서 해당 페이스북 영상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3만 원권(10명)을주는 이벤트.

 페북 계정이 있다면 바로 참여해보세요 :)

 참고로 :: 페이스북 팔로우 이벤트 ::도 있습니다. 세나2 페북 페이지에 팔로우하고, 10월 7일 10시 30분 업로드된 게시글에 기대감 가득한 댓글을 달면 끝.

 이 이벤트는 정식 출시까지 진행되며 2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1만 원권)를 준다고 하네요.

세븐나이츠2는 세븐나이츠 '강림의 날'에서 20년 후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전등록 페이지에 있는 프롤로그 줄거리를 보면 용병 단장이 된 '아일린'과 악의 무리를 이끌고 나타난 '세인'이 격돌하고, 아일린이 자신의 딸 '렌'에게 마지막 세븐나이츠 '루디'를 찾게 하는 것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공개된 TVCF 루디편을 통해 이 프롤로그 내용을 뒷받침하는 장면을 담아냈더군요.

 은둔해 살아가는 루디와 그를 찾던 렌이 본 루디에 대한 반응으로 어두운 세계관과 심각한 상황을 실제 배우를 통해 그려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성우와 배우들의 연기가 꽤 마음에 드는데, 이런 분위기를 실제 게임 안에서는 어떻게 그려냈을지 궁금해지는 부분.

 그 밖에도 어째서 세인이 네스트라의 화신에 지배당해 아일린과 격돌하게 되는지, 20년이 지난 후 1편의 캐릭터들은 어떻게 되었는지 등 궁금한 점은 많지만 자세한 정보는 거의 없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전체적인 윤곽이나 스토리는 정식 출시가 되어야 알 수 있겠죠.

- 세인은 그 궁금증을 다른 방법으로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세븐나이츠 사전등록과 함께 열린 :: 카카오 페이지 - 세븐나이츠2 특별관 ::에서 '다크서번트'라는 부제로 연재 중인 웹툰이 시작됐는데, 이 작품 주인공이 바로 세인이거든요.
 1~2화는 세인의 가족과 관련된 비극을 그려내는 모습.

그나마 루디는 TVCF 외에 몇 가지 영상을 통해 20년 후의 루디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시점의 루디는 최후의 결전 이후에 희망을 잃고 자신의 선택에 의문을 품으며 은둔자의 삶을 사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세븐나이츠TV 유튜브 채널에 있는 세나2 영상 중 '성우들의 떡밥 SHOW! 들어보세나 1화'에서 이에 대해서 흑화한 것 아니냐는 '흑화설' 언급이 있기도 한데... 흑화보다는 자신의 신념과 의지에 대해 자포자기한 듯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영상을 보면 왼팔이 없거나 숨기고 있는 것으로도 보이는데 이에 대한 이야기도 세나2에서 빨리 풀어주면 좋겠네요.
 떡밥 SHOW!는 정식 서비스 전까지 성우분들과 함께 이런저런 세나2 관련 떡밥을 풀 것으로 보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씩 영상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세븐나이츠2는 전작의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그래픽을 버리고, 사실적인 그래픽을 채용했더군요.

 루디 TVC 영상에서도 느낄 수 있지만 무겁고 진중한 전개가 기대되는 만큼 퀄리티만 잘 유지된다면 이런 실사풍 그래픽 전환은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그래픽에 모션 캡처를 더한 고퀄리티 시네마틱 연출을 볼 수 있으며, 스토리 진행 중 나오는 컷씬 뿐 아니라 필드에서 나오는 대사까지도 풀보이스 더빙이 이루어져 보는 맛에 듣는 맛도 신경 썼다고 하네요.

스토리상 중요해 보이는 캐릭터 '렌'

기본적인 부분은 수집형RPG로 다양한 영웅이 등장하는 부분은 동일한 것으로 보입니다.
 영웅들이 각각 강한 콘텐츠에 맞춰 덱을 짜는 것 역시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  팀 구성은 4명의 영웅 + 1종의 펫이라고 하더군요.

 영웅은 5가지 포지션(공격형, 방어형, 사수형, 지원형, 만능형)의 46종의 영웅이 등장하며, 전작의 영웅 뿐아니라 세븐나이츠2 오리지널 영웅 역시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전투 부분은 고정된 화면에서 싸우는 수집형RPG 였던 세븐나이츠와 달리 풀3D그래픽 MMORPG 같은 자유로운 시점에서 전투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전등록 페이지에 있는 영웅 소개에 공개된 영상을 보면 각 스킬을 탑 뷰와 사이드 뷰에서 화려한 전투 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원시원한 액션을 표현하기에는 SD형 캐릭터보다는 역시 이런 모델링과 그래픽이 좋다는 점도 관련 영상을 보면서 확인할 수 있죠.


- 사전등록 사이트 내 '영웅소개' 페이지에서는 스킬 영상 외에 각 영웅에 대한 간단한 소개 글과 성우, 그들이 속한 그룹 이름도 확인 가능.

 세븐나이츠 / 여명 용병단 / 엘더크루프 / ??? / (구)사황 / 파멸군단 / 해결사 길드 / 잊혀진 영웅 / 성녀회 / 그 밖의 영웅들 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영웅은 직접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살펴보세요.

게임 진행은 스테이지 방식으로 보이지만, 오픈 필드 구성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등장하는 배경은 테라 왕국, 대사막, 얼음성, 카르니아, 환상숲 등으로 다양한 자연환경과 건축물을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했더군요.


 오픈 필드에서 거대한 몬스터와의 전투도 준비되어 있던데... 끊임없는 전투와 미션을 해결할 수 있는 방치형 오픈 필드라는 부분이 정확히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굉장한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강력하고, 다양한 레이드 보스

그 밖에도 4인, 8인 레이드가 지원되는 걸 보면 MMORPG로 재해석된 세븐나이츠2의 콘텐츠도 알차게 준비된 것으로 보입니다.

- 채널 넷마블 게시글을 보면 보스전은 시나리오 보스와 레이드 보스가 있다고 합니다.

- 레이드는 싱글과 파티로 나뉜다고 하네요.

 싱글 레이드는 자신이 가진 캐릭터로 팀으로 만들어 참여하고, 파티 레이드는 대표 영웅을 하나 정하고, 다른 유저와 파티를 이루는 방식.


- PVP 콘텐츠인 ' 결투장'도 등장하며, '일반전'과 '경쟁전'이 있다고 합니다. 결투장을 통해 '토파즈'를 얻을 수 있고, 이를 사용해 다양한 아이템 수급이 가능.

 세븐나이츠2는 정말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기본적인 그래픽부터 게임 시스템, 장르의 변화 등등 정식 출시 전까지 예상하기 힘든 부분이 더 많은 신작 모바일 게임.

 아쉽다면 대부분의 콘텐츠와 스토리가 베일에 싸여 있다는 점. 그 때문에 기대하게 되는 부분도 있긴 하지만 말이죠.


 올해 하반기 대작 게임 세븐나이츠2. 아기자기함에서 묵직한 실사형 그래픽으로의 변화. 그리고, 수집형 MMO 장르가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기대되는데요.
 세나2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바로 사전등록에 참여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아. 사전등록 설명을 안 했군요. :)

세나2를 기다린 분들에게는 올해 최고의 기대작.

사전등록은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중 하나를 선택해 간단하게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세븐나이츠 사전등록 페이지 외에 마켓 사전등록에도 추가 보상이 있으니 꼭 사전 등록 후에 마켓 사전등록도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절대 수호자 푸키?

사전등록 보상으로는 '한정판 고급펫과 5만 골드'를 양대 마켓 사전등록에서는 마켓전용 '한정판 장비+ 10만 골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븐나이츠에 애정이 있고, 세나2 플레이를 대비 중이라면 사전등록을 통해 보상을 받고 시작하는 걸 권장합니다. :)


퀴즈 정답 수 + SNS 공유하기 참여 시 이벤트 응모됩니다. 주의.

또한,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로그인이 가능해지고, 사전등록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는 퀴즈를 맞히고, 퀴즈 메뉴 아래쪽에 있는 공유 버튼으로 이벤트를 공유하면 이벤트에 바로 참여!
 퀴즈는 지금 참여해도 첫 퀴즈인 10월 7일 자부터 풀 수 있어서 늦게 사전등록을 한다고 해도 불이익은 없더군요.

 이벤트 보상으로 7만 골드(1 정답 + SNS 공유 / 참여자 모두),  바나나맛 우유(5 정답 + SNS 공유 / 1만 명 추첨), 아이패드 에어 64GB(15 정답 + SNS 공유 / 10명 추첨)의 행운도 노려볼 수 있으니 사전등록에 참여했다면 잊지 말고 참여하세요.


 그 외에 공식 카페라고 할 수 있는 :: 세븐나이츠2 공식 커뮤니티/포럼 ::을 통해서 앞서 언급한 페북 이벤트처럼 포럼 자체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포럼 내 이벤트 게시물을 참고해서 정식 서비스 전에도 다양한 이벤트 보상을 노려보시기를...


*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