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

[종료] 프리스페이스2 무료 배포

by infantry0 2019. 9. 27.
728x90

:: GOG 홈페이지 :: - 종료

GOG에서 프리스페이스2를 무료 배포 중이다. 오늘 저녁 10시에 종료 예정.
 이미 25일 저녁 10시부터 시작된 무료 배포로 유명한 작품이라 많이 올라왔을 줄 알았더니 무료 배포하는지 모르는 사람도 있어서 올리는 글이다.

 프리스페이스2는 볼리션(Volition)이 1999년 내놓은 우주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평가가 좋은 작품이다. 다만, 한글 패치가 없으며, 비행 시뮬용 조이스틱이 있어야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듯.

 오래된 게임이지만 팬층이 두터운지 :: FreeSpace Source Code Project ::라는 사이트에서 게임 엔진의 유지관리와 향상시키는 프로젝트가 진행 중. 해당 사이트에서 fs2 open(현재 버전 3.8.0)을 사용하면 더 좋은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한다.

 과거에 프리스페이스2를 해봤다면 남은 시간 안에 받고 추억의 게임을 소장해보기를~


- GOG 계정 필요. 편의성을 위해 GOG 갤럭시라는 런처를 받으면 편리하다.

 GOG는 스팀과는 별개의 게임 플랫폼으로 게임을 구입하면 DRM-free 인스톨러나 zip파일을 다운 받으면 언제든 설치할 수 있으며, 인터넷 연결 없이도 계속 즐길 수 있다.
 물론, GOG 계정 라이브러리에 계속 남아있어 스팀처럼 언제든 다시 받을 수 있다.

 주로 고전 게임을 현세대 PC에서 구동 가능하게 만들어 판매하지만 최신 작품이나 인디게임으로도 발을 넓힌 상황.

- 'CD PROJEKT RED'의 자회사라 자사의 위쳐3, 쓰론 브레이커를 판매하며, 사이버펑크 2077를 예판 중이다. 요즘 에픽에서 한창 떠드는 수수료 30%를 생각하면 CDPR 게임은 GOG에서 사면 수익이 전액 개발자에게 가기 때문에 관련 CDPR 게임을 사려고 한다면 GOG가 제일 좋은 선택.

 현재 GOG에서 진행 중인 세일들도 살펴볼만하다. 디아블로1(+헬파이어)과 워크래프트 1+2 합본 세일 중.

 인터스텔라 세일이라고해서 SF 계열 게임(둠, 홈월드, 스텔라리스 등...) 또는 우주 비행 시뮬레이션(대표적으로 윙커맨더 시리즈, 웡커맨더 프로퍼시 골드 에디션)도 있으니 관심있으면 둘러보는 것도 좋은 기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