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게임

[신작웹게임] 우주웹게임 은하대전 몇가지 짤막한 보충

by infantry0 2012. 4. 23.
728x90

함대간 전투를 볼 수 있는 SF 웹게임

 :: 홈페이지 ::
 :: 이전 포스팅 ::

 지난번 소개해 드린 은하대전은 일본 엔터크루즈의 SF웹게임으로 브라우저 은하대전(ブラウザ銀河大戦)이라는 제목으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서비스 되고 있는 게임으로 현재까지 꾸준히 유지되는 것을 보면 해외에서 검증 받은 게임으로 봐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엔터크루즈의 은하대전 관련 기사를 4gamers에서 찾아보면 제작진의 일본내 자국 브라우저 게임의 개발과 소개에 꽤나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듯하더군요.
2012년 11월 30일 운영 종료

- 과거 오게임과 비슷하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물론 그래픽은 이 쪽이 월등히 좋습니다.

필자의 느긋한 레벨링

은하대전의 스토리라인

 서기 2755년 태양계의 모든 자원이 고갈되자 인류 연방은 이를 타파하기 위해 우주로 영역을 넓히기 위한 연구에 착수한다. 인류는 세계 전략 기금을 RUSDA(루스다)에 투자한다.
 우주 개발 기구 루스다는 '포톤 드라이브'라는 물질 현상을 발견해 우주에서의 이동 속도와 이동 거리를 극대화한 혁신적인 동력 기관을 개발. 인류는 초항거리항해 기술을 바탕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하게 된다.

 그로부터 100년 뒤, 인류는 루스다가 창조한 인공 생명체 ‘드바스’의 도움으로 안드로이드, 세리아 그라드, 에레자, 그레디아 등 다양한 종족을 정복해 은하제국을 설립하고 각 별을 통치하는 자를 ‘마스터’로 임명한다.
 하지만 은하제국은 루스다와 드바스의 세력을 견제한 나머지 일방적인 학살을 자행한다. 루스다와 드바스는 손을 잡고 은하제국을 상대하나, 드바스는 루스다를 배신하고 은하제국과 루스다를 전멸시킨다.
드바스는 자원 행성에서 거대 행성에 이르기까지 전우주를 발 밑에 두고, 독재를 시작한다.

 하지만 제1차 대 우주 전쟁에서 살아남은 마스터가 속속들이 나타나, 드바스에 저항하기 시작하는데...
(일본 홈페이지의 경우 스토리 배경에 은하 정부의 이권 투쟁과 파벌 항쟁,스텔라 마스터간 희소자원을 목적으로한 침략전쟁으로 약화되고 이 때 드바스의 반인류 봉기로 정부가 와해된 시대로 그리고 있다. 안정된 기반이 무너진 시대로. 인류의 통일과 우주 제패를 위해 스텔라 마스터로서 군웅할거의 시대를 맞는다는 기술.)
행성 내 건설행성보기성계 보기
구역. 행성과 행성 링크.
 은하대전의 기본은 바로 자신의 모성과 모성계의 개념파악입니다.
우선 위 스샷 처럼 모성/이주 행성에서 보는 화면은 건설과 내정을 하는 화면.
바로 상위 '행성 보기'는 자원 플랜트 + 자원 위성 관리.
 그다음 '성계보기'는 모성계 화면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성계 화면 상태에서는 확률적으로 우주 해적이 나타나며 이 해적을 섬멸하면 함선 강화용 부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내 마음대로 바꿔보자화면이 작은게 흠
각 행성은 '프로필'을 통해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필자처럼 자신이 지은 이름을 각 행성에 붙여 줄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
 성계 보기 다음에 이루어지는 것이 월드 맵으로 이웃에 링크(연결)된 행성을 점령 하기위해 꼭 보게 되는 화면이죠.
은하 대전의 특징

- 행성마다 환경(건설 가능지,자원 플랜트의 갯수와 종류, 자원행성, 소행성등)차이가 있다.
   이주 행성에 따라 6개~그 이상의 건설지가 있습니다.
- 각각 자원이나 군사용으로 정책 수립 가능하며, 이는 사령관으로 좀 더 보강할 수 있다.

소행성은 내구력과 방어 함대가 상당히 탄탄하다.

- 소유 가능 행성은 전 지역으로 타유저 또는 타연합의 행성계를 제압하고 세력을 확대.
- 세력 강화를 위해서는 연합을 형성하는게 좋다.
- 전함, 거대 요새등 게임내 전함 종류가 약 99종.
- 전함 강화는 주포,부포,장갑,엔진의 부위 강화 가능하며 부품을 사용한다.
- 부품은 퀘스트, 급습/해적소탕등으로 얻을 수 있다.
- 선호하는 전함 생산과 강화, 사령관의 능력에 따른 다양한 포메이션(진형)이 주요 컨텐츠
- 사령관의 능력,기술,포메이션 코스트가 다르며, 이에 따른 전략적인 사용이 요구됩니다.
사령관은 많으면 많을 수록 좋습니다. 대부분은 레벨 합성이나 스킬 합성에 쓰이겠죠. 합성에 드는 캡슐은 일일 퀘스트 로그인으로도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전투는 S형, M형, L형의 함선으로 마치 가위,바위,보와 같은 상성이 있고 포메이션과 사령관 속성에 따라서도 전투 결과가 달라집니다.
코스트가 낮아도 스킬과 내정이 높은 사령관을...드물게 R이나 SR의 고급 사령관이 뜨기도 한다.
이미 소개했듯이 은하대전은 네오위즈의 피망을 통해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피망 스타터 설치부분이 조금 아쉽지만 피망을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편리하게 접속과 사용이 간단한 웹게임 특성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은하대전은  네오위즈에서 완성도 높은 녀석으로 잘 물고 왔다고 평가되는 게임입니다.
 삼국지나 판타지가 아닌 우주를 배경으로하는 SF웹게임이라는 점. 중국이나 북미/유럽이 아닌 가깝고 먼 이웃 바로  일본에서 제작됐다는 점도 신선한 게임으로 평가 받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은하영웅전설이 생각나는데?

전투화면은 로그화면으로 볼 수 있는데, 이를 통해 NPC를 상대로 상성에 따른 함선 배치를 충분히 연구할 수 있는데요. 이런 전략적인 요소, 다양한 내정 체계와 함선, 사령관들. SF웹게임이자 우주를 배경으로하는 우주게임으로는 높은 퀄리티에 속하는 웹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이 연합입니다. 타 연합에 들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자신에게 투자하세요.

  이상으로 지난 포스팅에서 놓친 몇가지를 살펴봤습니다. 더불어 스토리를 알면 좀 더 은하대전의 종족이나 어째서 이런 우주에서의 행성 점령전이 되는지 알 수 있어 추가로 적어보았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처음 하시는 분은 건설 센터와 자원을 초보 때는 우선적으로 배분해주세요.
자원이 넉넉해야 '전투적이냐 내정 우선이냐'라는 자신의 취향에 따른 발전을 할 수 있습니다 :)

- 20레벨이 넘어가면서 연구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이주 위주보다는 연구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내정 사령관을 모행성에 위치시키는 게 좋을 듯하더군요.

*  피망의 오랜 노하우가 있으니 운영의 안정화는 괜찮아 보이더군요. 은하대전은 여타 웹게임에 비해 캐쉬로 인한 유저간 격차가 그다지 크지 않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해상도와 피망 스타터라는게 개인적으로 제일 거슬리는 부분. 이것만 어떻게 해결된다면 좀 더 많은 유저가 유입될 듯한데...

이벤트 - 이번에는 캐쉬 이벤트네요.

  은하대전 과금은 10G 코인이 1,000원이군요. 지금 하고 있는 이벤트는 10G 코인을 샀을 때 메탈,가스,에너지,우주화폐에 각 1,000의 자원을 더해주는 이벤트. 50G = 5,000원 = 각 5,000자원 덤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