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다섯왕국이야기 - 고퀄리티 그래픽에 고급 전략 시스템을 갖춘 비주얼 RPG

by infantry0 2017. 8. 11.
728x90


다섯왕국이야기는 너울(NEOUL)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하고 네시삼십삼분(4:33)에서 서비스하는 비주얼 RPG 게임입니다.

 여러 영웅을 모으고 육성해나가는 '수집형 RPG' 게임 스타일에 콘솔급이라고 할 정도로 완성도 높은 그래픽을 버무린 작품. 턴제가 아닌 실시간 전투와 고급 전략이라는 색다른 조작법을 통해 차별화를 시도하기도 했습니다.


 올해 여름은 폭염이 계속되는 상황이라 모바일 게임도 오래 잡고 있으면 손이 뜨거워 피하게 만들 정도죠. 다섯왕국이야기는 그래픽에 비해서 발열이 적은 편이라 타 게임보다는 플레이하기 수월하더군요. 최적화가 제법 잘 된 느낌.

다섯왕국이야기는 마법의 크리스탈이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아카인 왕국', '우르크 왕국', '젠 왕국', '타나토스', '헤스티아' 5개국을 넘나드는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각 왕국은 5개의 크리스탈 아래 세워진 국가들로 중세 판타지 배경, 동양적 배경, 엘프, 수인 등 개성적인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게임 중 모험모드에서 찾게 되는 국가별 스테이지 배경이 달라지는 것도 이 때문.


기본 스토리는 토미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모험 모드로 플레이하면 자연스럽게 조금씩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전체적인 스토리를 이해하기에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요.

 이전에 나왔던 인터뷰를 보면 의도적으로 단편적인 스토리를 보여주고 나중에 스토리모드를 통해서 전체적인 구성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쉬움-보통-에픽 난이도에 따라서 세부 이야기가 달라진다고 하니 모험모드를 통해 단편적인 이야기를 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하네요. 인물 간 얽힌 다양한 이야기와 국가 간의 동맹과 견제 등 볼륨감 있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고 하더군요.

일단 게임을 플레이하시게 된다면 초반에 주목하실 부분이 있습니다.

 '달성상점'과 '다섯왕국의 축복' 이죠. 이 두 개는 초반에 루비를 얻으시면 투자하면 이득인 물건입니다.


90루비 주고 2일차에 100루비?매우 좋은 패키지.

달성 상점은 일반적인 캐시 상점이지만 여기에는 여타 게임들과 다른 패키지가 등장합니다.

 바로 게임 중 얻는 루비로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는 7일 접속 패키지가 들어있거든요. 일반 캐시 패키지와는 달리 무과금 유저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요소!


 초반에 다양한 경로로 얻을 수 있는 '550루비'를 투자하면 7일 동안 '총 1500루비 + 4만 골드 + 70다이아'에 3성 선택권도 얻을 수 있습니다.

 550루비가 아직 버겁다는 분은 '다섯왕국의 축복'을 먼저 사셔도 좋습니다. 90루비로 살 수 있는 물품으로 7일 간 20만 골드, 100루비, 500명예, 영웅 소환권 같은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이런 방식으로 얻은 루비는 본격적으로 영웅 또는 장비를 뽑거나 기간제 영웅 구매 후 영웅 기간해제권으로 무기한 4성 영웅을 확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인게임 이벤트로 위에서 언급한 '다섯왕국의 축복'이나 '달성 상점' 이외에도 다양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게 출석 이벤트죠. 출석이벤트에는 '영웅 기간해제권'도 들어있어서 기간제 영웅을 무기한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공식 카페에서 '이 주의 영웅'이라는 타이틀로 매주 기간제 4성 영웅을 선정하고 게임에서 특정 일자에 주고 있으니 마음에 드는 영웅을 발견하면 영웅 기간해제권이 필수.

그 외에도 수집 이벤트(~8월 17일), 접속 이벤트(~8월 13일)도 있습니다.

 수집 이벤트는 게임 중 모험을 하거나 레이드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행동으로 얻는 '다섯왕의 증표'로 아이템을 직접 교환하는 방식.

 접속 이벤트는 5분, 20분, 30분 접속 시간 경과 시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다만, 접속 이벤트는 남은 일자가 얼마 없는 데다가 시간을 알 수 있는 알림 등이 없으므로 직접 '이벤트' 버튼을 눌러서 받으셔야 한다는 점 주의하시길.


 원정대 이벤트는 8월 25일까지 진행되며, 게임 내 고정 이벤트인 '모험 학교'와 함께 달성해 나가면 좋은 도전과제형 이벤트입니다.


- 버닝타임 이벤트 : 토요일, 일요일. 주말 정오인 12시~ 2시, 오후 6시~8시 두 차례 모험모드에서 영웅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이 10% 상승하게 됩니다.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화려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다섯왕국이야기는 기본적으로 자동 전투를 기반으로 플레이를 즐기게 됩니다.

비주얼 RPG 라는 명칭답게 수려한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은 확실히 보는 맛이 있는 게임이더군요. 플레이 내내 다양한 영웅들의 개성적인 스킬을 보는 재미가 꽤 좋았습니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Full 3D의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연출이 화면을 한가득 채우더군요.

하지만, 단순히 보는 맛만 좋은 게임은 아니었는데요.

 고급 전략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전투 중 상황에 맞춰 '이동', '스킬 사용', ' 표적 변경', '멈춤' 등 다양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만약 앞에 서 있는 탱커 또는 전사가 체력이 많이 떨어졌다면, 고급 전략을 통해 후방으로 빼는 것이 가능한 것이죠. 무조건 자동 사냥으로 놔두기보다는 전략적인 움직임이 필요할 때 유용한 시스템 입니다.


- 당연하지만 진형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가지고 있는 영웅 그리고, 개개인의 성향에 따라서 좋아하는 타입의 진형을 설정하시면 OK.

 다만, 다섯왕국이야기는 속성이나 방어력에 따른 변수가 크게 작용하는 편이라 영웅 각각의 성향을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영웅은 상점을 통한 뽑기나 스테이지 진행 중 드랍 등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토미, 에리카, 리나, 클로이처럼 스테이지(또는 스토리) 진행 보상으로 얻는 영웅들도 있죠. 영웅들은 지역이나 일정 구성에 맞춰 영웅을 모으면 '컬렉션'을 통해 루비 보상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 에바참치님의 영웅 등급표 :: 라는 물건이 공식 카페에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플레이하시면서 영웅이 궁금하시면 참고해보세요. :)


- 59종의 영웅을 포함해 총 115종 캐릭터가 등장하나 이걸 수집하고 컬렉션 모으는 분들에게는 도전욕을 자극할 듯합니다. 더구나 진화나 각성 시 캐릭터 외형도 바뀐다더군요.


- 환생. 30레벨 +5강인 영웅은 '일반 환생'으로 한 단계 높은 등급의 영웅ㅡ단, 무작위 선택됩니다.ㅡ으로 다시 태어나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 계정 레벨이 오른다면 그냥 놔두시면 안 됩니다. 계정 레벨에 따라 계정 스킬이 열리기 때문이죠. 계정 레벨에 도달했다면 왼쪽 위에 있는 초상화를 터치해서 계정 스킬을 습득해줍시다.

 '다섯왕국이야기'는 단순한 턴제 방식이 아닌 실시간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지루함 없는 전투와 화려한 궁극기 연출 화면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괜히 비주얼 RPG가 아니더군요.

 고급 전략을 통한 전략적 플레이로 단순히 보는 게임이 아니라 자동전투 중에도 전략적인 관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괜찮았습니다.


 새로운 수집형 RPG를 찾으시거나 그래픽 좋은 모바일 게임을 찾으신다면 점검해 보실만한 작품.



:: 다섯왕국이야기 공식카페 ::


게임뿐 아니라 다섯왕국이야기 공식 카페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간단한 참여 방식에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보상이더군요. 공식카페에서만 볼 수 있는 전용 이벤트들에 참여하려면 카페 가입은 필수.


:: 공식 카페와 게임 닉네임 매칭 이벤트 :: (~8월 24일)

  게임 내 닉네임과 공식 카페에서 사용하는 닉네임을 일치시켜 주고, 해당 게시물에 있는 설문항목을 작성하면 됩니다. 보상은 참여 유저 모두 금괴 1개.


:: 공식 카페 즐겨찾기 설정 이벤트 :: (~8월 24일)

  다섯왕국이야기 공식카페를 즐겨찾기 등록하고, 즐겨찾기 별 표시가 나온 화면(모바일 또는 PC화면)을 캡처. 그리고, 'ㄴ즐겨찾기 인증!' 게시판에 올려 인증하면 됩니다. 보상은 참여 유저 모두 수정 100개.


:: 다왕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계신가요? 이벤트 :: (~8월 24일)

 해당 공지에 '댓글로' 다섯왕국이야기 플레이를 하면서 가장 즐겁게 즐기고 있는 컨텐츠와 그 이유를 적는 이벤트. '닉네임/ 내용'으로 댓글을 적으시면 됩니다. 보상은 참여 유저 모두 10만 골드.


:: 내가 공략왕 이벤트 :: 처럼 공략을 작성하는 이벤트나 :: 공식 페이스북 구독(~8월 13일) :: 페이스북 좋아요 + 팔로잉(~8월 25일) :: 이벤트 등도 있으니 참여해 초반 쓸만한 아이템 수급을 해주시기를...


* 본 포스팅은 네시삼십삼분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