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펜타스톰 - 랭킹전 시즌2 진행 중!(+ 아서왕 지급, 정성호 CF, 신규 영웅 조커)

by infantry0 2017. 8. 4.
728x90


 모바일 MOBA게임. 모바일 버전 롤. 펜타스톰(PENTA STORM)이 랭킹전 시즌2에 돌입했습니다.

이 랭킹전 시즌2 외에도 펜타스톰에는 여러 가지 소식들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아서왕부터 신규 영웅 조커, 정성호 CF, PSPL까지 최신 이슈를 가볍게 살펴보는 시간.


 우선 펜타스톰 S2 시즌으로 불리는 이번 랭킹전은 S1 시즌이 끝나자마자 바로 뒤를 이어 시작했습니다.

 브론즈 / 실버 / 골드 / 플래티넘 / 다이아 각 랭크 별 영웅 등급을 달성한 마스터 선착순 10명을 선정해 보상을 주는 이벤트(~ 8월 6일)도 함께 진행 중이라 더욱 활활 타오르는 모습.


:: 펜타스톰 사생대회 1차 이벤트 바로가기 :: (~8월 8일)


 팬아트 게시판에 [사생대회] 말머리를 달고 자기가 좋아하는 영웅을 직접 그려 올려놓으면 되는 팬아트 이벤트입니다. 8월 8일까지니까요. 서두릅시다.


 다양한 이벤트가 짧게 짧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일 위에 있는 홈페이지나 :: 공식 카페 ::를 통해서 이벤트를 바로바로 알 수 있습니다. 체크 필수.


 랭킹전 S1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기간 동안 발생한 다양한 정보를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한 게시물이 나오기도 했더군요.


S1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영웅은 '버터플라이'고, 뜻밖에 반헬싱이 2위를 기록했더군요.


 개인적으로 재미있었던 기록은 이겁니다. 가장 짧은 게임은 2분 4초, 가장 긴~ 게임은 114분 57초를 기록했다는 부분. 대체 어떻게 플레이했던 걸까요? 114분은????????

 보통 10~20분 정도 걸리는 스피드게임을 하는 펜타스톰인데 말이죠.


초심자에게도 쉬운 AOS 게임의 효과?

 이것 역시 재미있는 부분인데 처치한 영웅 수보다 다크슬레이어는 굉장히 적게 잡혔다는 점입니다. 펜타스톰이 막타라던가 무조건적인 라인 유지 같은 부분이 적어서 전투가 빠른데, 그게 역으로 버프 사냥은 크게 신경 안 쓰게 만든 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여기 있는 인포 그래픽은 전체가 아니라 개인적으로 눈여겨볼 부분만 잘라온 겁니다.

나머지는 :: S1 시즌 총결산 90일간의 기록 ::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는 특정 영웅을 가장 많이 사용한 유저, 가장 빨리 영웅 등급에 도달한 유저들의 이름이 올라와 있기도 합니다. 명예의 전당 느낌이랄까요.


 저기 올라가면 네임드야! 싶은 느낌을 주더군요. S2에서도 기록은 쓰여질테니 열심히 플레이해서 이름을 남겨보세요 :)


베라 e스포츠 이벤트 스킨 백의의 연인8월 6일 진행되는 PSPL

펜타스톰 정규리그 PSPL SUMMER 2017

 PSPL이 4강 진출팀을 가리는 본선 3주차 경기가 8월 6일 일요일 진행될 예정입니다.

직관 유저에게는 전원 한정판 베라 스킨을 주고, 추가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한정판 버터플라이 스킨을 쿠폰을 지급한다고 하니까요.


 가까운 곳에 사시거나 펜타스톰을 즐겨 하신다면 :: 티켓예매 :: 를 하고 찾아보시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기왕 가시는 거라면 :: 베스트 드레서 & 응원왕 :: 이벤트도 도전해 보시길...


 개인적으로는 베라 캐릭터를 주력으로 사용하는데(...) 지방이라 못 가는 게 아쉽네요.

참고로 9월 3일까지 :: 승부예측 이벤트 :: 도 함께 하고 있으니까요. 가지 못하신다면 참여해보세요.


S2 시즌 오픈 기념으로 100% 지급된 아서왕

  랭킹전 시즌1(S1)이 끝나고 S2가 시작 된 7월 26일. S2 시즌 기념으로 아서왕 캐릭터가 지급됐습니다. 레벨 2 이상 모든 유저에게 지급된 '신규 영웅'으로 펜타스톰을 쉬고 계신 분들은 접속해서 영웅을 확인해 보시면 아서왕을 볼 수 있습니다.


아서왕은 새로 추가된 영웅임에도 이렇게 이벤트로 무료 지급됐다는 게 좀 놀랍습니다.


 지금까지 평가를 보면 무료로 배포한 캐릭터로 딜탱으로 나름 강력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실제 게임에서 만나본 아서왕도 강력하고 화려하더군요.


참고로 S2시즌 이후에 펜타스톰을 시작한 신규유저들은 튜토리얼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정성호의 묻지도 따지지도 않... 아니 고르고! 싸우고! 부수고! 패러디 CF

 S2에 맞춰 이뤄지고 있는 다양한 행보 중에는 펜타스톰 광고도 있더군요. '인간 복사기' 정성호가 모 보험광고를 패러디한 광고인데... 역시 명불허전입니다. 손석희, 이순재, 조용필, 타짜 아귀, 한석규까지 적재적소에 등장하는 캐릭터 패러디도 볼거리.

 깨알 같은 추억의 배트맨까지~ (맹구를 알고 배트맨도 알면 당신은 아재...고로 전 아재 ㅠ_ ㅠ)

 

 단순히 웃긴 광고만이 아니라 펜타스톰의 쉬운 플레이 방식. 짧은 플레이 타임 같은 핵심적인 요소를 잘 표현했더군요.


 (영웅을) 고르고, (적과) 싸우고, (타워를) 부수고... 이 ‘쓰리고’만 알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새롭게 반헬싱 신규 스킨도 공개됐습니다. 이번 스킨은 공학도(공돌이)를 갈아 넣은 듯 기계적 슈트에 성기사 같은 멋스러운 모습이 특징. 사운드 역시 기계음이 섞여서 특이한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반헬싱을 플레이하는 분이라면 한 번 살펴보세요.


 펜타스톰과 관련해서 최근에 놀랐던 부분은 DC의 간판 캐릭터 중 하나인 배트맨과 조커를 신규 영웅으로 등장시킨 부분이었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이 깜짝 놀랐을 듯한 라인업. 펜타스톰에 DC 캐릭터가 등장할 것이라고는 생각지도 못한 상태에서 충격을 받았었죠.


 처음에는 배트맨만 추가됐나 싶었지만, 뒤이어 조커도 릴리즈 됐습니다. 더구나 조커의 궁극기는 '웃음가스'라더군요.


배트맨과 조커는 한국어 더빙 없이 영어 음성입니다. DC에서 온 신규 캐릭터의 위엄.

물론, 답은 모두 다 아는 서유리.

:: 신규영웅 루미야! 그녀의 목소리를 맞춰라 이벤트 ::


 내일(8월 5일) 공개되는 신규 영웅인 루미야도 있습니다. 아서왕에 조커 나온 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 새로운 신규 영웅인가 싶을 정도로 빠른 영웅 릴리즈 타이밍을 보여주네요.

 오늘 8월 4일까지만 진행되는 이벤트니까요. 놓치지 말고 참여하세요.


요즘 너무 덥네요. 게임도 좋지만 더운날 물 많이 드시면서 더위 안드시게 조심하세요.

후우. 여기까지 랭킹전 시즌2를 시작한 펜타스톰과 관련된 이모저모를 알아봤습니다.

쉬고 계신 분이라면 이번에 지급된 아서왕은 꼭 플레이해보세요. 궁극기가 타격감이 꽤 찰집니다.


 그리고, 집이 가까우시거나 하면 더위를 피할 겸 일요일 펜타스톰 프리미어 리그 직관 한 번 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베라 스킨 너무 부러워요 ㅠ_ ㅠ


*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