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모바일 RPG] 권력 - 걸그룹 에이핑크의 권력 쟁탈. CBT 시작.

by infantry0 2017. 7. 23.
728x90

권력 : THE RULERS

모바일 RPG '권력'이 클로즈베타 테스트(CBT)에 들어갔습니다.


 :: 사전예약 ::을 진행하고 있는 권력은 악인 4인방과 걸그룹 에이핑크라는 독특한 구도를 보여주는 특이한 홍보로 눈길을 끌었죠. 다만, 게임의 시스템이나 플레이 방식 등에 대해서는 정보가 거의 나오지 않았었는데요.


이번 CBT를 통해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됐습니다.


 당연하지만 조폭 게임은 아니라는 것. 그리스 신화를 모티브로 하고 있지만 꽤 비틀어져 있다는 것 정도는 기본으로 알아둬야겠죠.


우선 이번 CBT는 7월 18일 낮 12:00 ~ 7월 24일 낮 12:00까지 진행됩니다.

 또한, 오픈형 클베(CBT)라서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누구나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CBT에 참여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 권력 CBT 다운로드 페이지 ::


- 테스트를 시작한 18일 당일. 권력을 즐기려는 유저들이 몰리면서 서버 대기열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CBT에서 대기열 이라니 흥행 액땜을 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이런 사태에 대해서 대박 예고 아니 전조가 아닌가 하는 소리도 들려옵니다.


 권력은 '워리어, 아쳐, 나이트, 위자드' 4개의 캐릭터 중 하나를 골라 게임을 시작할 수 있으며, 선택 화면에서 성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언제나 가장 먼저 선택하는 건 원거리 딜러라서 이번에도 아쳐로 시작했습니다.

전직은 40레벨에 진행됩니다. 아쳐는 헌트리스와 원드러너 둘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답니다.

직업 이름은 헌트리스가 마음에 드는데... 스킬을 보면 윈드러너가 끌리네요.


 다만, 캐릭터 생성 시에 주의할 점이라면 바로 오른쪽 캐릭터 스킬 위에 있는 국가 마크도 있다는 점입니다.


 처음에 캐릭터를 만들면서 당연히 국가는 따로 선택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크게 신경 쓰지 않았는데... 캐릭터 선택 창에 국가 선택을 하는 곳이 있을 줄이야!!

 결국, 초기 설정된 국가로 배정이 돼버렸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은 캐릭터 생성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국가를 고르 시길 바래요.


 이미 L 국가를 선택했지만, 과연 어떤 국가들이 있나 궁금해 살펴봤습니다. 권력에는 총 6개의 국가가 등장한다고 했었는데요.


 국가 명칭이 너무나 익숙한... 이름들이더군요. 해외 축구를 많이 보신다면 특히나 확 와 닿으실 국가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속한 L국은 풀네임이 리버풀이더군요. 아마 국가명을 아시게 되면 맨체스터와 토트넘을 고르는 분들도 많을 듯합니다.

권력은 거대한 권력 전쟁을 다루는 작품으로 6개 국가 간 전쟁이 끝이 아닙니다.

 각 서버에 6개 국가가 경쟁하는 국가전 이 외에도 서버 vs 서버. 서버 간 대결을 통해 영토를 뺏고 빼앗기는 '영토쟁탈전' 즉, 서버전도 있죠.


 국가전도 크다고 생각하는데 서버 간 영토 쟁탈전이라는 건 대체 얼마나 큰 규모일지...

게임에 처음 들어가게 되면 튜토리얼이 진행되는데 여기서 반가운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에이핑크 '손나은'. 홍보모델인 에이핑크가 단순한 홍보모델이 아닌 게임 내에서도 등장하더군요.


 카드로 등장한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가이드 부분에 등장할 줄은 생각하지 못했었는데 말이죠.

아리따운 가이드 분이라면 언제나 환영.

보통 모바일 RPG에서는 일러스트로 된 가이드 캐릭터가 주로 등장했었는데, 이렇게 걸그룹 에이핑크가 튜토리얼을 진행해주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있었습니다.


 걸그룹 에이핑크 카드는 그럼 어디에 등장하냐 하면, 게임 내 시스템 중 하나인 '신전'에서 활성화해 능력치를 추가하는 카드로 나옵니다.


 신전 시스템은 게임 중 얻는 카드로 능력치를 활성화하는 시스템으로 수집형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주로 신화 속에 등장하는 신들이 등장하지만,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에이핑크만이 따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전 시스템 누르고 제일 오른쪽 카드 탭이 바로 에이핑크 노트 전용 칸.

  Apink 항목에는 에이핑크의 김남주, 오하영, 손나은, 박초롱, 정은지, 윤보미 모두 들어있으며, 각 카드를 얻으면 추가 능력치가 활성화됩니다.


에이핑크 카드는 공용 쿠폰 배포로 CBT 기간 동안 이벤트로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 내 매일 17시(오후 5시)에 게임 내 공지사항을 통해서 '공용쿠폰'이 배포가 되는데요.

이를 입력해서 카드로 교환하면 됩니다.

 에이핑크 멤버 중 랜덤으로 지급이 되는 이벤트로 CBT 기간만 즐길 수 있는 특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해당 공용 쿠폰은 당일 사용이었지만, 지금은 CBT 기간 내 사용 가능으로 변경되었기에 1 일차부터 전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공용 쿠폰 사용은 '하단 메뉴 - 설정 - (오른쪽 책갈피 모양) 시스템 - 상단 교환 칸'에 적어 넣으시면 됩니다.


* 공용 쿠폰은 에이핑크 카드 이외에도 CBT 이벤트 코드도 있습니다.


:: 권력 네이버 공식카페 ::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CBT 기간 더 쉽고 빠른 게임 진행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권력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정보도 공개되고 있으니 일단 가입하고 쿠폰을 겟.


  CBT 기념 공용 코드 : ACYPAMH  - 아폴로의 날개, 에픽 경험물약 5개, 소울윙 50개


0) :: 에이핑크 공용쿠폰 :: 앞서 설명한 쿠폰. CBT 참여하시면 무조건 받고 시작합시다.

1) :: 출석 보상 공용쿠폰 :: CBT 기간 매일 오후 5시에 나오는 쿠폰입니다. 이 쿠폰은 당일만 사용 가능하니 주의.

2) :: 누적 출석 체크 쿠폰 :: CBT 기간 동안 [출석체크 게시판]에 출석 게시물을 남긴 유저 수를 누적 계산해 일정 숫자에 도달하면 오후 6시에 쿠폰이 공개됩니다.

실제 CBT에 참여해 게임을 플레이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레벨업이 굉장히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 퀘스트를 따라가기만 해도 금방 30레벨 이상 넘어가는 정도로 진행이 빠른 편이죠. 레벨링에 대한 부담감은 적은 편이라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본격적인 전쟁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는 레벨대인 35레벨부터는 조금 느려질 수 있지만, 여타 게임에 비하면 금방 지나가는 단계에 가깝습니다.

 단, 전장 콘텐츠는 오후 8시에 몰려 있으니 당일 참여하시려면 일찍부터 키우기 시작하시길 권장합니다.

 손쉬운 건 장비 관리도 마찬가지로 장비 레벨업은 '전체 레벨업'으로 그때그때 레벨업 해주면 됩니다. 스킬도 마찬가지.


 방대한 오픈 필드를 둘러보는 정겨운 탈것 이벤트도 등장하지만, 그래픽이 나쁘지 않아서 색다른 느낌이 듭니다. 모바일 RPG이면서도 지나갈 때 풀꽃이 흔들리는 구현도 해 놨고, 360도 자유로운 화면 시점 조정도 적용해서 자유롭게 필드와 전투 장면을 조절해 볼 수 있더군요.


그 밖에도 콘텐츠들이 너무 많아서 CBT를 통해 직접 즐겨 보시라는 말씀 밖에는 못 드릴 것 같습니다. 저걸 다 체험하고 적었다가는 포스팅 하나로는 감당이 불가능...


아. 그래도 특이하다고 생각한 콘텐츠는 하나 소개 해야겠네요. 바로 라디오 방송 DJ.

 게임 중 다른 유저의 방송을 들으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상당히 독특한 콘텐츠로 예전 윈앰프로 즐기던 세이클럽 음악방송이 연상돼서 반가운 기분마저 느꼈었습니다.


혹시 CBT 기간 동안 방송에 관심 있으시면 :: 여기를 :: 참조해보세요. :)

하지만, 권력의 핵심 콘텐츠는 스케일이 큰 전장 시스템들인 것은 잊지 말아야겠죠.

 최대 2,000명까지 동시에 전투 가능한 대형 파티 던전 전투부터 국가 단위의 전장, 서버 단위의 전장은 소위 탈 모바일 급 규모라고들 하더군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전장 게임이 새롭게 나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도 괜찮고, 전장 시스템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에이핑크 VS 악역 배우'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사전 등록을 진행 중 인건 기억하시죠?

물론, 각각 테마는 달라도 중복 사전예약을 할 수 있으니 CBT 참여를 해보시고 즐길만 하다는 판단이 서시면 일단 바로 사전 등록에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