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MMORPG 마비노기 - 신규재능 체인슬래시 정식 서버로

by infantry0 2017. 7. 26.
728x90

::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 ::


지난번에 소개했던 MMORPG 마비노기의 신규재능 체인슬래시가 정식 서버에 추가됐습니다.

 체인슬래시는 채찍형 검인 '체인 블레이드'를 사용해 근거리, 원거리 모두 빠르고 화끈한 액션을 펼칠 수 있는 신규재능이라고 설명해 드렸었죠.

 특히, 쿨타임이나 시전시간 등 조금 답답한 느낌을 주던 요소가 사라지면서 마비노기 전투의 새 시대를 열었다는 느낌이 들 정도죠. 예전의 액션을 기억하신다면 신규재능 하나만으로 전혀 다른 게임이 아닌가 착각이 드실 겁니다.


- 단, 체인슬래시 재능은 쉬운 조작법과 빠른 플레이로 초심자에게 적절하지만... 완전한 초보자 재능은 아닙니다. 누적 레벨(누렙) 25 이상인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거든요.


천원이네

- 지난번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하셨다면 상자가 왔을 겁니다. 넥슨 캐시를 받으려면 이 상자에서 나온 교환권을 8월 3일까지 가방 안에 고이 모셔두셔야 합니다.

 파멸의 고리 업데이트로 추가된 체인슬래시는 마을 무기점에서 체인 블레이드를 구입해야 체인슬래시 재능이 활성화되고, 본격적인 재능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신규 재능 이벤트로 바로 재능 스킬과 무기가 주어질 거라 생각했던 저로서는 제법 당황했었습니다.


 일단 체인 블레이드는 퍼거슨을 비롯한 어지간한 마을에 있는 무기점에서는 모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안보이시면 상점 무기항목에서 첫 페이지가 아니라 마지막 페이지까지 돌리셔야 보입니다. 이제 이 체인 블레이드를 사시면 체인슬래시를 시작할 준비는 OK.


 단, 복귀 유저라면 :: 돌아온 밀레시안 혜택 :: 을 받아서 1만 골드를 아끼고 기간제 무기를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귀하신 밀레시안이라면 일단 던바튼부터 가서 복귀 혜택을 받고 시작하세요.


 아. 그리고 초심자든 아니든 사람이 바글바글한 던바튼에 가보면 이벤트 도우미 '캐러반 조'가 있는데요. 이번에 진행 중인 '휴즈 럭키 피니쉬'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꼭 먼저 캐릭터 등록을 해야 합니다.


화면상 오른쪽 아래 있는 체인 블레이드 화살표를 누르면 나오는 이벤트 진행도.

:: 휴즈 럭키 피니쉬 페이지 ::


 이 이벤트는 게임을 즐기면서 체인슬래시를 육성하면서 얻는 체인(포인트)을 모아서 경품에 응모하는 방식의 이벤트랍니다. 당첨 결과가 바로바로 나오니 어느 정도 체인을 모으셨다면 경품에 도전해 봅시다.


전 DSLR, 미니벨로 자전거를 노리고 있는데 다음 기회만 뜨네요 ㅠ_ ㅠ


 이벤트 포인트는 출석, 접속 유지, 미션 퀘스트 같은 일일 퀘스트와 체인슬래시 재능 육성 도전과제로 점수가 나뉩니다.

 일일 퀘스트에는 나중에 '벨테인 미션'이 업데이트되면 해당 미션 클리어도 점수로 포함될 예정.


8월 24일까지 2차에 걸쳐 진행된다고 하니까요. 가장 원하는 선물을 집중적으로 공략해봅시다.

일단 체인 블레이드를 착용하면 '체인슬래시'가 활성화되고, 재능 시나리오도 열리게 됩니다.


 이번 '파멸의 고리' 업데이트에는 체인슬래시 이외에도 자연스러운 재능습득을 도와주고, 제로 영웅들을 다시 만날 수 있는 '에아렌의 이야기 : 잊혀진 제로 영웅' 재능 시나리오도 추가됐습니다.


역시 시작은 던컨. 후후후 던전에는 전용 탭에 아이템을 던지자.

 스토리는 조금 어두운 느낌이 들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더구나 신규재능을 스토리를 풀어나가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되어있어 개인적으로는 대만족이었습니다.


- 재능 퀘스트 진행 아이템이 전용에 들어간다는 걸 깜빡하고 알비 던전을 돌고 나서 느낀 허탈함이라... 오랜만에 플레이하신다면 꼭 가방 전용창에서 제단에 바치는 물건을 떨어뜨립시다.OTL


- 지역 이동도 잦은 편이니 초심자는 반드시 '문 게이트' 사용법과 위치를 알아두세요.


체인슬래시 재능 시나리오의 주인공인 에아렌은 외형이나 시원시원한 성격이 참 마음에 드는 캐릭터. 오드 아이ㅡODD EYE, 좌우 눈 색깔이 다른 것ㅡ에 누님 계열의 분위기를 담고 있습니다.


선배나 보호자 역할에 뭔가 포근한 동료애를 보여주는 제로 영웅들

 재능 퀘스트에는 제로 영웅 중 한 명이었던 에아렌을 등장시켜서 어째서 그런 상태가 되었고, 체인슬래시가 가진 힘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적절한 배경 설명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제로 영웅인 멀린, 디바, 프로페서J가 등장하면서 에아렌과의 관계도 흥미롭게 그려놓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재능 퀘스트 자체가 체인 슬래시의 기본을 탄탄하게 키워주는 튜토리얼을 겸하고 있어서 기능성에서 만족스러운 퀘스트.


 출시 이전에 테스트서버에서 할 때는 모두 직접 사용해보고 스킬에 대한 다양한 설정 등을 예상해야 했었는데 이번에는 퀘스트를 통해 자세한 성향이나 설정, 부가효과 등을 잘 설명해주더군요.


'환경설정 - 게임 - 기타' 에서 도르카 게이지를 고정 시킬 수 있다.

 특히, 도르카나 투아림에 대한 설명이나 체인슬래시가 가진 힘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주고 있었습니다.


체인 슬래시는 신규재능이면서도 확연히 기존 재능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늘었다 줄었다 하는 체인 블레이드를 통해 근접, 원거리 전투 모두 대응할 수 있으며, 스킬 사용 시에는 답답했던 시전시간이나 쿨티임이 없어서 액션 게임과 비슷한 감각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습니다. 마나, 스테미너 소모도 없죠.


 대신 도르카 게이지를 소모해서 스킬을 사용하는 형태라서 일반 공격으로 도르카를 꾸준히 모으고, 스킬을 사용하면서 남아 있는 도르카 관리에 신경을 써줘야 하긴 합니다.

 가끔 투아림 부스터 효과가 발동하면 도르카 게이지가 꽉 차면서 한동안 도르카 걱정 없이 무한 스킬도 사용할 수 있죠. 이게 없어도 전투 시 편리함과 편의성은 특별한 편.


 참고로 투아림 시스템은 파티 플레이 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파티원의 쿨타임 초기화, 회복, 도르카 고속 획득을 한다고 하죠. 필살기인 투아림 익스플로전은 투아림 활성화가 되어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재능 퀘스트 완료시 이벤트용 체인도 함께 들어온다.

 재능 퀘스트는 하나씩 클리어할 때마다 재능 스킬을 유저가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는 방식을 써서 유저가 스토리와 스킬 하나하나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처음에는 도르카 스내치라는 기본 공격 스킬부터 점차 도르카 마스터리, 체인 임페일, 체인 크러시 등으로 추가가 되더군요. 테스트 서버에서 다 써본 입장에서는 조금 답답하긴 하지만 워낙 강력하고 좋은 캐릭터다 보니 이 정도 패널티는 있어도 된다고 봅니다.


 퀘스트 자체는 그렇게 어려운 게 아니라서 복귀 유저든 초심자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난이도였습니다. 다만, 마지막 전투가 은근히 방심하면 아픕니다. 물약을 좀 준비하시길...


재능 퀘스트 클리어!슬픈 느낌의 일지

아. 그리고, 재능 퀘스트 - 에아렌 스토리를 모두 클리어해도 스킬이 전부 해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문 게이트 활용은 필수.

도르카 컨버전, 스피닝 슬래시, 데스마커는 추가 퀘스트를 진행해야만 사용할 수 있게 해놨더군요.

 이런 스킬을 추가하는 퀘스트를 얻는 방법은 바로...


 요구 스킬 랭크를 A로 만드는 겁니다. 예를 들어 도르카 컨버전은 '체인 크러시' 스킬을 A 랭크까지 올려야 추가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초반에 받은 재능 상자에서 '체인 슬래시 스킬 수련치 2배 포션'이라는 10분 동안 스킬 수련치를 추가로 2배 완료시켜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이건 아껴뒀다가 필요할 때 쓰면 좀 더 편하게 스킬 수련을 올릴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그럼에도 A 랭크는 역시 꾸준히 플레이하는 수밖에 없겠죠. 실제 많은 분이 늑대라던가 몹이 많이 몰리는 지역에서 랭크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기에서 가장 A 만들기 힘들다고 생각되는 스킬은 단연... 앵커러쉬.


 스킬 랭크를 올려보면 아시겠지만, 초반부터 차오르는 숙련도가 굉장히 짠 편입니다. 다른 건 공격을 통해서 지루하지 않게 어떻게든 올린다고 보지만 가장 도전하기 전부터 암담한 느낌이 들게 하는 스킬이죠.

 공격받는 도중에도 사용이 가능한 회피 및 이동기라고 하지만 도르카를 모으고 단순히 이동만 해야 한다는 점에서 심리적으로 랭크 올리기 가장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이지 액션이 굉장히 화려한 신규재능입니다.

 기존 마비노기의 액션을 뒤엎었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과감한 재능. 빠르고, 강력하다는 점뿐 아니라 점프 공격의 화려함, 잡아 끌고 오거나 땅에 체인을 박고 일정 거리를 회피 이동하는 등 다양한 액션을 마비노기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신선한 신규재능으로 확 달라진 마비노기를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일부 스킬을 위해서 랭크 A를 만들려면 꾸준히 사냥을 해줘야 하는데, 이럴 때는 탈틴과 타라에 있는 '그림자 미션' 일일 퀘스트를 활용하는게 레벨업과 랭크 업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 2017 프리시즌 이벤트 ::같은 게임에 도움이 되는 이벤트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겠죠.


*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