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블레이드앤소울 - 격사로 시작해 태천왕릉과 택시를 거친 분은 목표 설정을

by infantry0 2017. 7. 14.
728x90

 격사라는 새로운 클래스를 키우며 맞이한 블레이드앤소울 5주년 이벤트도 마무리 단계에 다다랐네요.

 처음에 격사라는 취향을 저격한 캐릭터로 잡고 시작한 블레이드앤소울이었지만 갈수록 게임 자체가 괜찮다고 느낀 시간이었습니다.


귀여운 제자들

 55레벨까지 그야말로 일사천리로 진행되는 빠른 레벨업 중에서도 '스토리'와 '인상적인 '캐릭터성'이 마음에 쏙 들었거든요.

 비록 전반부 스토리를 건너뛰고 시작한 블레이드앤소울이었지만, 각 등장인물이 자신의 목표 또는 목적을 가지고 진행되는 다양한 이야기가 흥미로웠습니다.


니가 참 고생이 많다.

  이건 도중에 추가된 '태천왕릉 외전'도 변함이 없어서 55레벨 이후 이야기가 비극으로 연결되는 전개는 지금도 충격을 느낄 정도였습니다. 맹목적인 사랑이 사람의 눈을 어떻게 가리는지 잘 보여주는 스토리.

 물론, 그 이후 이야기 진행이 추가돼야 해서 To be Continued...(다음 회에 계속...)의 고통을 다시 느껴야 했지만 말이죠.


 그러고 보면 격사 사전등록부터 격사 업데이트, 던전 개편, 월하미인 서버 추가와 월하미인 서버 지원 추가, 태천왕릉 외전과 관련 신규던전 업데이트까지... 많은 업데이트가 진행됐군요.

 이벤트도 격사 관련 이벤트에 총알택시 이벤트, 5주년 기념 이벤트로 그야말로 신규나 복귀 유저 모두 그야말로 꿀 빠는 기간을 함께 해왔습니다.


 그 덕분일까요. 신규 유저와 기존 유저 간의 격차를 줄이면서 유저풀이 늘어났고, 격차가 좀 줄어들면서 입문자분들에 대한 허들도 많이 낮아진 듯합니다.

촛불이 포인트.

- 5주년 이벤트를 통해 주는 케이크 모자는 정말 그 센스에 감탄했었죠. 모든 옷에 어울리는 모자는 아니었지만... 귀여움 수치는 올라가니까요.


21일 차가 끝나면 다시 1일부터해서 몇가지는 두 번 받을 수 있어요.

:: 내 옷장에 비단향 저장 링크 ::


 그리고 얼마 전에는 또 다른 이벤트가 추가됐습니다. 하나는 아래서 추가로 설명할 '무림 고수의 피서법'이고, 다른 하나는 새로운 출석 이벤트인 '내 옷장에 비단향 저장'입니다.


내 옷장에 비단향 저장은 총 21일 출석 이벤트로 8월 9일까지 진행됩니다.

 행운의 비약부터 육각 녹주석, 신룡공방 비급함, 비전 두루마리, 성장수 등이 보상으로 주어지며, 마지막 21일차에는 '비단향'의상이 보상이 들어옵니다.


 요즘에 블레이드앤소울이 참 여러 가지로 유저에게 혜택을 주는군요. 11 일차에는 '무림 고수의 피서법'에 쓰이는 '얼음 상자 5개'도 있으니 출석 필수.


흑룡교 지하감옥은 정말 쉬운 편

 실제 렙업도 빠르고 총알택시에 등장하는 다양한 던전도 보통은 딜력으로 밀어버려서 아주 어려운 던전은 의외로 드물기도 했으니 말이죠.


 그런 걸 보면 참 이번 격사 업데이트. 그 중에도 총알택시 이벤트는 초심자 유저들을 캐리해서 어느 정도 장비를 챙겨주고, 단련시키는 방향으로 잘 짜여 있는 듯합니다.


 밤의 바람평야를 통해 구무악 보패 세트(일명 밤바셋)를 간단하게 얻고, 천상 분지의 독특한 퀘스트와 매혹적인 천도 수집과 교환 시스템도 경험했었죠.

 무엇보다 초심자가 '일반' 던전에서 경험자들의 보살핌(?)을 받으면서 10번씩 플레이할 수 있게 되면서 던전 초보 유저에서 경험자로 거듭날 수 있게 해주는 교육적인 가이드 역할까지도 했다고 하겠습니다.


 총알택시ㅡ:: 총알보다 빠른 성장택시 ::ㅡ의 최대 의의는 역시 던전을 돌면서 이벤트 조건을 맞춰서 초심자가 구하기 어려운 장비인 '영원'과 '맹세'를 쉽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이죠. 기존 유저와 격차를 줄이는데 크게 이바지한 이벤트라는 건 부인할 수 없을 겁니다.

 

 참고로 총알택시 이벤트는 7월 26일까지라서 아직 기한이 남아있습니다. 영원, 맹세를 얻는데 도전해 보세요.

스토리만 했는데 만렙이었다...

 단지 너무나 빠른 레벨업 덕분인지 총알택시 후에 뭘 해야 하나 고민하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스토리 퀘스트도 다 깨고, 태천왕릉을 비롯해 외전도 대부분 진행하셨을 테니 말이죠.


 이럴 때는 빠트린 게 없나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렙업과 스토리에만 빠져있다 보니 홍문 수련에서 놓친 보상을 다시 찾으면서 격사의 기본기를 다시 익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거든요.

 아직도 공중 콤보나 약점 사격, 지면접기 타이밍이 약해서 이걸 좀 보완해야 하려다 보니 역시 다시 찾는 곳은 홍문수련장이더군요.


 그리고, 밤바 보패가 아직 완비가 안 되셨다면 가볍게 일일 퀘스트로 한 번씩 도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실제 밤바 보패 세트는 필수 요소더라고요.

 이후는 총알택시를 끝내신 만큼 다음 장비 / 아이템으로 한 단계 더 강해지는 것을 목표로 잡는 게 어떨까 합니다. 저는 던전 플레이보다는 스토리와 이벤트 위주로 플레이할 예정이라 참고가 안 되지만, 많은 분들이 더 강력한 던전에 도전하려고 장비 교체와 육성에 목표를 두고 계시더군요.


 만약 그렇다면 우선 꾸준히 성운 무기를 강화하세요. 영석, 영단 등 익숙한 던전에서도 충분히 얻을 수 있으니까 말이죠.

 총알택시에서 함께 한 정겨운 던전을 기본으로 플레이하면서 성운 무기를 10~12단계까지 성장시키면 이후에는 '촉마왕의 격골'이라는 아이템을 사용해서 촉마무기로 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 촉마왕의 격골이 나오는 던전은 '검은 마천루'라고 하는 12인 전설 던전로 어렵다고 합니다. 공략 숙지는 기본이고, 어느 정도 스펙이 필요한 곳이죠. 총알택시 이벤트를 하면서 통합 던전을 찾으셨다면 계속 보셨을 이름이기도 합니다.

 이 마천루는 촉마보패도 준다고 하는 곳입니다. 그만큼 어렵지만, 장비 육성 등을 목적지로 삼으셨다면 반드시 가야 할 장소라고 하겠습니다.


 성운무기 강화와 함께 우선은 홍문 레벨부터 올리면서 목적지인 마천루를 향해 진행할 준비를 차근 차근 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일일, 주간 미션으로 던전을 돌며 다양한 보상과 성장 시킬수 있는 전설급 장신구ㅡ맹세와 영원 이외에 추가로ㅡ 를 모아가는 게 먼저니까요. 길~게 보면서 함께 성장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이미 총알택시로 익숙한 흑룡교 지하감옥, 잊혀진 무덤, 지옥의 용광로, 나류 성지도 점차 일반에서 숙련으로 도전 강도를 올려나가는 것도 필요할 겁니다.

 

하지만, 새로운 목표를 찾아서 노력한다고 해도 잊지 말아야 할 점은 게임은 즐겨야 한다는 겁니다.

즐거워야 게임이니까요. :)


역시 월하미인 서버는 격사가 많아

그런 면에서 하루 한 번씩 숨 돌릴 수 있는 이벤트가 이번에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무림 고수의 피서법' 이라는 이름으로 8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인데요. '얼음창고' 던전을 통해 얻은 아이템으로 '수영복' 의상을 얻을 수 있는 교환 방식입니다.


 얼음창고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는 의상은  구 수영복으로 인게임에서 얻을 수 있다는데 큰 의의가 있습니다.


신규 수영복은 신석(캐시)으로 판매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무림 고수의 피서법 페이지 링크 ::

얼음 창고 던전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얼음창고는 보통 하루 한 번만 들어갈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첫 번째 네임드인 '청룡귀'는 큰 문제 없으나 두 번째 네임드인 '뇌점왕'은 백색 구슬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네임드 2마리 매우 간소한 던전으로 보스를 해치우면 얼음 상자를 받을 수 있답니다.

이 얼음 상자를 열어서 '차가운 얼음'을 모아야 수영복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돌 때 보통 2개의 얼음상자를 얻는데요. 이 상자를 열어서 차가운 얼음을 추가로 얼마나 얻느냐가 관건이 되는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자 당 2개는 고정이지만 그외에는 무작위로 얻기에 차가운 얼음 운이 좋다면 남들보다 빨리 교환할 수 있게 되겠죠.


 교환에 들어가는 양을 비룡공상에서 확인해 본 바로는 수영복에는 차가운 얼음 150개, 머리 장식에 60개 정도가 들어갑니다.


린 종족은 특별한 시리즈 수영복을 얻을 수 있더군요.

 차가운 얼음은 얼음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얼음창고의 일일 퀘스트 또는 제작으로도 추가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비단향 이벤트 11일차에 얼음 상자 5개를 줍니다. 이벤트 상태가 너무 좋아.


- 제작 방식은 '녹명촌'에서 철무방, 일미문, 약왕원, 태상문, 성군당 중 하나에서 제작 방식을 선택하고, 습득해야 제작(L키)키가 활성화됩니다.

 바로 얼음 상자 제작은 가능한데요. 재료를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점은 염두에 두세요.

블레이드앤소울은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게임입니다.


 남들처럼 더욱 강해지고, 저는 던전을 모두 공략하는 플레이보다는 스토리나 아직 안했던 던전을 조용히 플레이할 예정입니다. 단, 총알 택시 이벤트로 나왔던 던전은 꼭 해야겠죠.

 태천왕릉이나 신규던전이 어찌 될지 모르지만 스토리 추가는 빨리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서 진행된 다양한 이벤트 만큼 새로운 이벤트와 업데이트가 쭈욱 이루어지기를~


일단은 눈에 보이는 얼음 창고. 하루 한 번 꼭 클리어하시고요.

남은 5주년 이벤트나 총알택시 이벤트도 놓치지 말고 완료 하시길 바래요.


*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노력하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