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MMORPG] 마비노기 쇼케이스 파멸의 부름 - 신규재능 체인 슬래시

by infantry0 2017. 7. 14.
728x90


MMORPG 마비노기에 또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나 봅니다.


얼마 전에 '2017 마비노기 쇼케이스 파멸의 부름'이라는 쇼케이스가 열렸었죠.

 지방에 사는 유저라 오프라인 참여는 포기하고 있었는데, 다른 분들 말씀 들어보니 쇼케이스 입장권이 1분ㅡ들리는 말이 따르면 10초ㅡ만에 매진이 떴다고 하더라고요. 역시 마비노기 팬들이란...


 커뮤니티에서도 언급이 꽤 되는 사항이라 부랴부랴 어떤 업데이트가 진행되나 싶어서 찾아봤습니다. 새로운 재능이 포함된 '파멸의 고리' 패치와 여름 프리시즌까지 공개된 알찬 시간이었던 모양이더군요.


 가까웠으면 오프라인답게 다양한 행사도 함께 할 테고, 같이 즐겼을텐데 부러워요. ㅠ_ ㅠ


 관련된 기사를 살펴보다 보니 신규 재능인 '체인 슬래시'가 7월 10일 이미 테스트서버에 올라왔다는 내용이 보였습니다.


이 맛이 테섭.

체인 슬래시는 이번 쇼케이스에서 메인이 된 내용으로 새롭게 추가될 재능입니다.

 7월 20일 추가되는 '파멸의 고리' 패치에서 신규 재능으로 등장한다는데요. 지난 10일부터 테스트서버에 추가되어서 체험할 수 있는 상태죠.


 저도 잠깐 해봤는데...

사거리가 길다?!무기 포즈가 멋있다.

 개인적으로 이 녀석 마음에 드네요. 전용 무기인 '체인 블레이드'ㅡ보통 사복검, 채찍검이라고도 불리는 녀석ㅡ를 사용하면서 제법 긴 사정거리와 화려한 액션이 말이죠.

신규 재능인 체인 슬래시는 솜씨와 행운을 바탕으로 하는 재능.

 체인 블레이드를 사용해서 적을 공격하거나 끌어당기고, 또는 땅에 검을 던져 꽂아서 근거리 이동기까지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체인 슬래시 전용으로 도르카 시스템이라는 게 있었는데요.


 적을 공격하거나 도르카 스킬을 사용해서 도르카라는 에너지 흡수를 해야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자원 소모는 없는 대신에 도르카를 지속해서 모아야 스킬 사용이 원활할 것 같더군요.


혼자 테섭을 하다 보니 파티 플레이는 체험해보지 못했는데요.


쇼케이스 영상을 보니까 파티 피버 시스템으로 '투아림 시스템'이라는 것도 있더군요.

 파티원들과 함께 전투할 때 발동한다는 버프인데, 체인 슬래시 스킬도 강화되지만, 모든 파티원의 스킬 쿨타임 초기화(!), 모든 파티원의 생명력, 마나 등의 스텟이 전부 회복(!!)된다고 하더군요.


 체인슬래시 스킬이 강화된다는 게 도르카를 흡수하는 속도가 향상되어서 거의 무한 스킬 사용을 할 수 있게 되는 것과 필살기인 투아림 익스플로젼이 사용 가능해지게 됩니다.


 체인 슬래시를 해보면 대부분 스킬이 꺼져있습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처음에는 이게 뭔가 했었는데 이게 도르카 흡수 후에 활성화되더라고요. 그 상태에서도 비활성화된 스킬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필살기였다는 사실.



 체인 슬래시라는 재능이 재미있는 게 딱딱했던 마비노기 전투가 굉장히 화려하고, 멋있어졌다는 겁니다. 격투 액션 게임을 하는 게 아닐까 하는 정도로 말이죠. 테스트로 곰을 잡으러 가봤는데 곰이 하늘로 붕 떴다가 뚝 떨어지고 그걸 또 때리는 모습이 화끈했습니다.


아직 테스트 서버에만 나온 터라 자잘한 방향성이나 스킬의 세부적인 부분은 바뀔 수도 있습니다만 워낙 스킬들이 좋더라고요,


 근거리, 원거리 전투 뭐 하나 떨어지는 게 없고, 1 : 1 상황뿐 아니라 다수와 전투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파티용 시스템으로 거기다 모든 쿨타임 초기화, 전 스탯 회복이라는 건 정말 엄청난 재능이라고 밖에 할 말이 없겠죠.

 그리고, 솜씨에 페널티가 있는 자이언트 유저분들은 걱정 안 하셔도 될 듯합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자이언트는 마이트 오브 라데카를 통해 추가 데미지 버프를 추가하도록 체인 슬래시 강화 개편을 하겠다고 했으니 말이죠. 단시간에 극딜을 넣는 누커형이 될 듯.


 파멸의 고리 패치는 한 번에 끝나는 게 아니라 파멸의 고리 2차 업데이트(8월 3일ㅡ견습 기사와 함께하는 벨테인 조 신규 미션), 파멸의 고리 3차 업데이트(8월 17일ㅡ벨테인 조 엘리트 난이도)로 이루어진다죠. 키워왔던 벨테인 기사 조원들과 함께하는 미션이라...

벨테인 특별조

에아렌의 이야기 : 잊혀진 제로 영웅

 두 번째 시나리오 업데이트로 잊혀진 영웅 에아렌 이야기가 추가됩니다. 체인 슬래시인 에아렌의 과거를 다룰 예정이라더군요.  나머지 제로 영웅 5명도 등장한다고 합니다. 스토리를 즐기는 분들에게 희소식.


G21은 겨울에...

- 마비노기 스토리의 메인스트림을 다루는 신규 제너레이션. G21 전쟁은 올해 겨울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나오지 않을까 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겨울에는 나온다는 언급ㅡ웅팀장님 공인?!ㅡ이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많은 마비인들이 다양한 예상 시나리오를 내놓는 기대 업데이트 중 하나인데, 올해 안에는 나온다니 다행이네요.


그 외에도 하반기에 추가 업데이트가 있을 거라고 하니 기대 기대

역시 온라인게임은 이벤트가 많아야...

쇼케이스 영상을 보니 마지막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것을 예고하면서 훈훈하게 마무리되더군요.


 8월 31일까지 여름 방학 동안에는 2017 썸머 프리시즌(링크 참조)이 진행되던데, 이것 역시 보상이 괜찮아 보였습니다. 프리미엄 플러스 팩이 기간 동안 무료로 주차에 따라 AP, 수련치, 경험치 등이 2배인 데다가 외형 변경 무료, 일부 재능 환생도 무료더군요. 커뮤니티에서도 보상이 호평.


 7월 20일 파멸의 고리 패치를 대비하며 함께 즐기면 괜찮을 것 같군요. 이번 패치는 아마도 연어를 불러모으는 마비노기 패치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 파멸의 고리 사전 등록 이벤트 ::


 7월 16일까지 사전 등록 이벤트가 있습니다. 보상은 파멸의 고리 패치 이후인 7월 20일~7월 27일까지 게임 안에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상이... 보상이 말이죠. 넥슨 캐시랍니다. 1억 5천만 원을 준비해서 1인 최대 100만 원 넥슨 캐시가 당첨될 수 있다는 빵빵함(;;)


 보상 획득 기간에 '체인 슬래시 넥슨 캐시 박스'가 들어오면 그걸 열어서 보상을 확인하는 방식. 당첨 캐시는 8월 3일 지급 된다니 참고하세요.


사전 등록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하는 것만 있는 건 아닙니다. 게임 안에서도 미리 대표 캐릭터를 등록해두면 '환생 물약'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