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테일즈위버 - 아나이스 시크릿챕터 후기(+ 서핑보드, 해적의상 이벤트)

by infantry0 2017. 8. 4.
728x90


 여전한 인기게임 테일즈위버가 지난번 이스핀 시크릿챕터에 뒤이은 새로운 시크릿챕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스핀 편이 끝나고, 다음 아나이스 시크릿챕터가 나올 때까지 시간이 꽤 있겠거니 했었는데... 생각보다 더 빨리 추가된 느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서핑보드' 탈것과 '큐티 해적 세트' 의상 등을 받을 수 있는 핫썸머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더군요. 가벼운 마음으로 시크릿챕터를 즐기면서 서핑보드와 의상을 모아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 8월 3일 패치에서 이벤트가 추가됐습니다. 지난번 이스핀 때와 마찬가지로 켈티카 광장의 길버트를 통해 진행되는 추첨 이벤트로 8월 16일까지 진행됩니다.

 (매일) 6시 이후에 길버트에게 말을 걸어 등록하면 끝. 오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하루 10번 추첨이 진행되며, 꽁꽁 얼음주머니 1만 개 또는 넥슨캐시 1천 원 권(1만 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복 당첨도 가능하니 무조건 응모하는 게 꿀이겠네요.


- 이번 패치에서는 펫 인벤토리가 확장됐습니다. 특히. 기존에 펫에 따라서 다르던 인벤토리(가방)크기가 64(확장시 88)로 같아졌다는데 의의가 있겠네요.

 이와 함께 자동 줍기 펫스킬에 필터가 추가돼서 원하는 레벨 또는 등급의 아이템만 주울 수 있게 됐습니다. 편의성이 올라갔다고 할까요?


- :: 테일즈위크 이벤트 :: 도 다시 진행 중입니다. 금~일요일 참여는 필수.


이번에 추가된 시크릿챕터의 주인공은 '아나이스 델 카릴'.

 이중인격이라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매력적인 배경설정을 가진 캐릭터지만, 워낙 임팩트 강한 캐릭터성ㅡ변덕이 심하고, 안하무인, 세상 물정 모르는 꼬마 아가씨ㅡ때문에 캐릭터 그 자체로 호불호가 갈리는 캐릭터입니다.

물론, 귀엽다는 것에는 모두가 동의하고 있죠.

 

 저는 이번에 시크릿챕터를 하려고 아나이스를 새로 키웠습니다. 이미 이스핀을 키운 경험이 있어서 역시 빠르게 키울 수 있더군요.

 아나이스는 마법 인형, 파괴 정령, 비호 정령 3가지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곰나이스(곰+아나이스)가 되었다.

 제가 이번에 고른 스타일은 마법인형으로 곰인형을 소환해서 싸우는 스타일입니다. 커뮤니티를 좀 둘러보니 예전에는 비호정령을 많이 선택했다고 하고, 요즘에는 파괴정령이 좋다고 하는 식으로 적힌 곳이 많더군요. 초반에는 마법인형에서 파괴정령으로 가라는 글도 꽤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 오직 곰돌이 하나만 보고 선택했습니다. 최근에 즐겁게 읽었던 어떤 책에 등장하는 도서관 지킴이 '슈밀' 인형도 살아 움직이는 거대 인형이었는데, 그게 상당히 마음에 들었었거든요.


전투 스타일은 곰돌이를 소환해서 자동으로 사냥하는 게 아니라, 직접 스킬을 사용해 줘야 합니다.

 아나이스가 곰인형에게 명령을 내려서 몬스터와 전투를 한다는 점을 잘 표현했다고 할만합니다.


- 저는 주로 사용하는 스킬을 Shift + X , Shift + C 로 등록해놓고 사용하는데, 보통은 미카 베어의 광역 스킬 위주로 돌리게 됩니다.


 조금 레벨업 한 이후에 추가되는 루시 베어는 미카 베어와 반대로 단일 적에게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몰이 사냥은 미카, 보스 사냥은 루시 이렇게 생각하면 OK.


- 곰인형 아나이스로 플레이하신다면 먼저 미카 베어 사용 방법에 익숙해지는 게 필수.

 또한 그림자 탑에서 레벨업을 하실 때, 초반에는 레벨업이 느린 편이지만 광역 스킬 두 가지 모두 얻으면 200렙까지는 쾌속 질주하실 수 있습니다.


- 왼쪽 하단에는 인형 관리 창이 있으니 여기서 지속적으로 곰인형 스킬 레벨업을 해줘야합니다. 일반 스킬처럼 곰인형 스킬도 플레이어 경험치에서 차감됩니다.

 아나이스 시크릿챕터 Sweet Place 역시 OST가 공개됐습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꼬마 악동 아나이스의 발랄함이 느껴지는 곡. 게임 음악 하면 어디 내놔도 빠지지 않는 테일즈위버인 것은 사실이지만... 시크릿챕터마다 이렇게 새로운 곡이 나오다니 좀 신기합니다.


아나이스 시크릿챕터는 전체적으로 이스핀 편보다는 긴 이야기를 그리고 있지만, 난이도는 낮은 편이더군요.

 레벨에 상관없이 진행을 할 수 있고, 낮은 레벨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수준. 하지만, 시크릿챕터 클리어 보상인 코스튬을 무제한으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200레벨까지는 키우시는 걸 권장합니다.


 처음에는 새로 오픈한 아이스크림 카페에 열을 올리는 티치엘의 연설(?)로 시작하는 화기애애한 시크릿챕터입니다.


하지만...

천진난만의 아나이스어디서 많이 들은 대사가...

 이는 바로 잠자는 막시민을 건드린 대가로 산산조각이 나고... 막시민의 막나가는 공격을 받는 아나이스. 하지만, 막시민의 대응에 오히려 아나이스가 화를 내면서 가출을 하게 됩니다.


 초반에는 아나이스의 이런 부분이 유저들도 화나게 하는 편이죠. 그래도 이후 진행되는 이야기를 통해 쓸쓸하고 안스러운 아나이스, 변해가는 모습과 귀엽고 발랄한 성격으로 치유 받는 모습 등이 펼쳐집니다.


시크릿챕터에 등장하는 아나이스와 만나는 인물인 유르젠과의 이야기는 '순정만화'나 '로맨스 소설'을 연상시키는 장면이 꽤 많습니다. 아마도 오리지널 순정만화였다면 둘이 장래까지 약속하지 않았을지(...)


 시크릿챕터는 분명 유르젠과 아나이스가 중심이지만, 중간중간 친구들이라던가 과거 이야기도 있어서 볼륨감이 제법 큽니다. 천천히 즐기시길 권장합니다.

아. 참고로 아나이스 시크릿챕터를 진행하다 보면 길을 찾아야 하는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우선, 라이디아에서는 순서대로 방문해야 하는데, 이름이 헷갈린다면 M으로 맵을 켜고, 맵 위쪽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확대한 다음 마우스를 올려서 각각 이름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블루 코럴을 찾아갈 때 아직 가보지 못한 분이라면 '카울'로 가서 9000 seed를 주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후반부에 나오는 동아리방 옆은 여기(...). 그리고 피넛 교수는 네냐플 부활 지점 아시죠? 맵에서 제일 왼쪽입니다.

피넛 교수는 핫썸머 이벤트(8월 17일까지)로 '썸머 부스터'를 주고 있습니다.

 룬 계정당 한 번 받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30분 동안 경험치 획득량 3배 또는 레어 드랍율 3배 증가 버프를 사용할 수 있으니 꼭 받으세요.


참고로 이 썸머 부스터를 받은 사람 중 추첨으로 100명에게 '테일즈위버 시계와 캐릭터 자석'의 행운이 있을 예정입니다. 굿즈 캐릭터 시계... 탐나네요.

잊지 마세요. 200레벨, 의상을 모두 장비하고, 대화 하기로 들어가야 교환이 가능.

 아나이스 시크릿챕터를 진행하는 캐릭터를 꼭 200레벨로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시크릿챕터를 완료하고 받는 30일 기간제 '판타지아 선캡'과 '판타지아 유니폼'을 무기한 의상으로 바꾸려면 반드시 200레벨 이상 만들어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 무기한 의상 교환 이벤트는 8월 17일까지 진행하니까요. 시크릿챕터를 진행하셔서 의상을 받으셨다면 꼭 무기한 의상으로 교환하시길 바랍니다 :)

버프는 서핑보드에 타고 각 섬을 돌아주면 된다. 섬마다 1개씩 하루 3번 버프를 얻을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핫썸머 이벤트'라는 게 있습니다. 8월 17일까지 진행 중인 이벤트인데요.

썸머 코인이라는 물건을 모아서 서핑보드나 큐티 해적 의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난이도가 매우 매우 쉬워서 그야말로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죠. 무엇보다 의상과 탈것을 간편하게 얻을 수 있는 게 백미.

해적 금화

'모아니'와 '골디'가 주는 사냥과 아이템 수집 퀘스트는 한꺼번에 진행 가능하면서도 난이도는 낮은 편입니다. 몬스터 100마리 사냥과 해적 금화 10개 수집은 레벨 차이가 20레벨 이하로 나는 몬스터를 사냥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몰이 사냥에 특화된 테일즈위버인지라 조금만 플레이하면 완료되더군요.


그리고 모아니와 골디에게 가서 퀘스트를 해결하면 하루 2개의 코인이 완성.

 서핑보드는 1개 10 썸머 코인, 큐티 해적 의상은 각각 5개 코인이 들어갑니다. 깔끔하게 하루 썸머 코인 2개라서 5일 진행하면 10개가 모입니다.
 남은 기간을 생각해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하세요. :)

서핑보드는 구입하기 전에 외관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안 든다면 '아니'를 선택하시고 다른 서핑보드를 구입하세요.

 사실 아나이스 업데이트 이외에도 게임 시스템과 편의성도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동안 레어 아이템 드랍율을 높어주는 버프나 아이템은 보스 몬스터에게 적용이 안 됐었지만, 이번에 드랍 개편으로 보스 몬스터도 상자가 아닌 일반 드랍으로 변경되면서 드랍율 상향 버프/아이템이 적용되도록 바뀌었거든요.


던전을 당일 첫 클리어시 1+1 던전 이벤트(~8월 17일)에서도 보상 보너스 적용

 테일즈위크 해피 아워에 레어드랍 버프가 포함되어 있기도 하고, 실제 플레이하면서 레어 아이템들을 볼 확률이 상승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아이템이 바닥에 떨어지면서 중요 아이템은 확실한 색상 표시가 되면서 드랍된 아이템의 인식이나 관리가 편해졌습니다. 그리고, 사냥 중 뭔가 많이 떨어집니다. 전에 비해 사냥이 굉장히 풍요로워진 느낌.

그밖에 아이템마다 랜덤 옵션이 붙으면서 파밍 하는 재미가 늘어난 것 역시 포인트죠.


아나이스 시크릿챕터와 이벤트 그리고, 추가된 시스템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이번 아나이스 편은 스토리가 정말 순정만화 느낌이 드는 편입니다. 순정이나 로맨스 좋아하신다면 플레이하면서 스토리를 감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서핑보드 이벤트는 남은 기간이 얼마 없으니 빨리 도전하세요.

*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