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월드 오브 탱크 - 컬쳐랜드 신규유저 문화상품권 이벤트

by infantry0 2014. 3. 17.
728x90
아침에 일어나서 메일함을 확인하는게 일과 중 하나인데 오늘온 메일을 하나 열어보니 어딘가 매우 익숙한 단어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월드오브탱크' (!!)

 컬쳐랜드라면 문화상품권 때문에 가입했던 곳인데? ...하면서 메일을 열어보니 월드오브탱크 한국서버ㅡ워게이밍 코리아(= 워코 or 워게이 코리아...)ㅡ에서 컬쳐랜드와 함께 신규유저용 이벤트를 진행 중이네요. 이벤트가 있는건 알았지만 이메일로 오니 색다르네요.

근데 이벤트 시작한지가 언젠데 이제 메일을 줘!!! 울컥.

사실 기존 유저가 아닌 처음 월탱을 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이벤트라 포스팅을 할까 망설이기도 했지만 일단 도움이 될까해 적어봅니다. 아쉽게 전 한섭에 이미 계정이 있어서 참여를 못하지만(ㅠ_ ㅠ)
이벤트 기간은 2014년 2월 27일 ~ 3월 31일까지로 이번 달 말까지네요. 상품지급은 4월 11일
:: 컬쳐랜드 월오탱 링크 ::
 이 이벤트는 컬처랜드와 워코가 함께하는 프로모션입니다.
초대코드로 가입후에 4티어 달성시 5천원, 5티어 달성시 1만원권 문화상품권을 전원지급하는 이벤트.
컬쳐랜드에 가입되있으시거나 가입하셔야 원활한 진행이 됩니다. 국내 게임 결제에서 자주 쓰이는 문상(문화상품권)과 관련 있으니 일단 가입된 분이 꽤 있을거라 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1. 우선 컬쳐랜드 월드 오브 탱크 프로모션 페이지로 가서 초대 코드를 받습니다.(컬쳐랜드에 계정이 없으면 가입해야 합니다.)
 2. 그 후 링크를 타고 월드 오브 탱크에 가입합니다.
 3. 신규 회원 가입시 초대 코드를 물어보는데 여기에 해당 초대 코드를 입력하면 일단 가입 단계는 완료.
초대 코드를 사용하면 기본 3일 프리미엄과 300골드를 받을 수 있네요.
프리미엄 상태에서는 경험치와 게임으로 얻는 크레딧(게임머니)을 추가로 얻을 수 있죠.

 4. 월드 오브 탱크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하고 접속.
    현재 월드 오브 탱크 버전은 8.11입니다. 클라이언트 용량은 약 12기가 정도.
    월드 오브 탱크 기본적인 내용이 어떤가 알고 싶은 분은 필자의 정리 포스팅 참조하세요.

 5. 가장 중요한 것이 게임을 플레이 해서 4단계/5단계 달성해야합니다.
    티어(=단계)로 4티어 달성시 5천원권, 5티어 달성시 1만원권 문화상품권을 주는 퀘스트 목표.
    이걸 달성하고 4월 11일날 컬쳐랜드 계정 정보에 따라 상품을 받으면 이벤트 끝이죠.

아직 플레이 안해보신 분은 요 초대코드를 사용해서 플레이하시길 :)

아래는 약간의 잡설======================================================|
과연 5티어까지 무엇으로 달성해야하나?
 처음 전차를 타면 일반적으로 아는 탱크와 달라서 좌절하기도 합니다. 필자가 처음 월탱을 했을 때 저 역시 독일의 티거1을 꿈에 그리며 플레이했었죠. 그리고 처음 몰게된게 바로 경트랙터(Leichttraktor) 였습니다.( 트 랙 터 )

 지금은 그때보다 여러면에서 달라졌고 발전했으며, 초기 1~
5티어 올라가는데 들어가는 시간은 더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3티어까지 올라가는건 금방이죠.
 그럼에도 국가에 따라 차종에 따라 초심자에게 맞는 차량은 가짓수를 줄여서 권해 볼 수있습니다.
- 아래에서 시작되는 몇 가지 추천 국가와 5티어까지 전차 종류는 정말 월탱이나 게임을 거의 안해본 유저분들에게 권합니다. 게이머라면 모두 모두 플레이해보라고 말하고 싶지만(...)

 물론 개인적인 판단이라서 유저에 따라서는 다른 라인을 권할 수도 있습니다. 월탱은 하나의 국가만 운용할 수 있는게 아니니 게임에서 죽으면 나와서 다른 국가를 타면서 돌리시면 더 빨리 5티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탱크에 등장하는 여러 국가 중에 우선 초심자용 국가로 비추천하는 국가부터 봅시다.

영국과 프랑스, 중국과 일본는 일단 피합니다.
 영국, 중국, 일본은 일단 기본적으로 장갑이 얇습니다. 본격적으로 국가별 특성이 나타나는 3~5티어에서도 꽤나 얇아서... 이제 기동에 적응해야 할 분들에게 그렇게 안정적인 국가가 아니죠.
 프랑스는 장갑이 어느정도 안정적이지만 속도가 안납니다.

 그리고 차종에서도 자주포와 고티어 경전차 라인은 제외합니다. 초심자에게 바로 추천하기 힘든 라인.
 캐시로 사는 프리미엄 탱크는 아예 이벤트 제외 품목이니 빼면, 남는건 중형 전차와 중전차, 구축 전차정도 군요.

이제 추천 국가와 라인을 봅시다.
우선 미국 트리는 전반적으로 안정적입니다.
 T18에서 울버린 또는 T49에 이르는 구축전차와 T2 미듐에서 M4라인을 개인적으로는 추천합니다.
 중형 전차의 M3 Lee를 모시면 구축전차와 중형 전차를 동시에 모는 체험을 하실수 있습니다(...)
가슴이 시키는 독일 트리는 트리 요동이 많이 쳐서 지금 다시 추천하자니 힘든 트리군요.
 혹시 4호전차의 이름을 듣고 노리는 분이라면 pz.35쪽도 나쁘지 않지만 표기와는 달리 권하는 트리는 아닙니다. 38.ㅜ
 구축라인은 마더 2(Marder2)-헷쳐-3호돌격포 라인이 좋지만 아무래도 좀 더 범용적으로 몰고 빠르게 진행하려면 팬저2(Pz.II)부터 팬더 3/4호 라인을 권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가장 초보 유저에게 친화적인(...) 소련트리. 대부분 화력이 강하고 장갑은 조금 조악한  트리로 KV-1을 노리는 라인과 구축라인을 권장합니다. 중형 전차인 T-34로 가는 라인은 초심자에겐 비추천.
뭐 대충 이렇게 추천할 수 있지만 원하는 전차가 있으면 그 국가와 테크  라인을 타는게 가장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는 방법이긴합니다. 지금 필자는 티거를 넘어서 판터2를 몰고 있죠. :)

 1~3티어는 제법 쉽지만 4티어부터는 약간 시간이 걸립니다. 되도록 오래 살고, 많이 때리는게 많은 경험치와 크레딧을 얻을 수 있습니다. 3~4티어는 조금 시간이 걸려도 풀업하고 올라가시길...

* 해외에서는 이미 공개됐던 2014년 월드 오브 탱크 '물리효과'편이 한글 자막이 추가되서 올라왔네요. 물리 효과편은 하복 엔진을 추가하게 되면 보여줄 건물/오브젝트 파괴 묘사와 곧 추가될 포탑사출, 사실적인 궤도 효과, 지형에 따른 움직임 변화, 전차 전복 효과등을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