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미스틱 파이터 정식 런칭 - 현아 촬영의상 이벤트, 신규직업 마법사

by infantry0 2014. 4. 4.
728x90

:: 미스틱 파이터 홈페이지 :: - 2014년 12월 17일 서비스 종료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횡스크롤 액션 게임인 미스틱 파이터가 어제(4월 3일)부터 정식 서비스에 들어갔습니다. 던파와 같은 장르에 조금 다른 스타일을 선보이는 게임으로 소개했었죠. 파이널 테스트에 뒤이어 매우 빠르게 런칭하는군요.
 오늘 포스팅은 미스틱 파이터 런칭 소식과 이벤트, 파이널테스트에서 변경된 부분등에 대해서 적어볼까합니다.

홍보모델 현아 & 런칭 이벤트

미스틱파이터 정식 오픈 홍보 모델은 일명 패왕색 현아. 섹시 컨셉으로 많은 남성팬들을 보유한 캐릭터성을 홍보 모덱로서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습니다.

패왕색 현아, 패왕색기, 패왕현아...

검사 코스프레 홍보 사진과 티저 영상을 내놓고 있는데요.
 이번 현아를 사용한 미스틱파이터 이벤트중 압권은 바로 현아가 촬영용으로 착용했던 의상을 상품으로 내건 녀석입니다.

...근데 받으면 어디에 쓸텐가? 자네...

현아가 프로모션 화보 촬영에서 입었던 의상을 주는 이벤트로 불량교복, 청순교복, 섹시뱀파이어, 검사, 그리고 35레벨을 달성한 선착순 유저 두 명에게는 백팩등을 줍니다.

어쨌든 이 이벤트는 4월 3일부터 4월 17일까지 특정 레벨/스테이지 클리어 조건을 달성하면 주는 '응모권'을 받고 나중에 추첨을 통해서 의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뭔가 여러가지로 굉장한 이벤트라는데는 이견이 없을 것 같네요.

그 외에 :: 이벤트 페이지 ::를 통해서 특정 시간에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해서 문화 상품권을 주는 '상식파괴 이벤트'등 런칭 기념이벤트가 진행중이기도합니다.

:: 갓오브하이스쿨 - 미스틱파이터 2편 ::
미스틱파이터 갓오브하이스쿨 2편도 나와있습니다. 호쾌한 씬이 마음에 들더군요.
이번 2편에는 4월 10일까지 만화 빈칸에 적절한 대사를 적절하게 달아서 적절하게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는 이벤트 부가서비스가 있으니 다읽고 도전해보시길.

정식 서비스 추가 직업과 변경점들

정식 버전에서 가장 크게 바뀐점이라면 역시 '마법사'라는 새로운 캐릭터의 추가라고 하겠습니다.
기존 검사, 뱀프, AF에 추가적으로 들어온 여성 캐릭터로 원소계열 마법을 쓴다는 점이 특이한 캐릭터.
지능, 집중, 정신의 능력치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무기는 스태프(느린 공속), 마법검(일반 공속), 아티팩트(빠른 공속)를 사용합니다.

현재 전직은 파이어 메이지와 아이스 메이지를 지원합니다. 필자는 아이스 메이지로 전직한 상태인데요.
아직 전직 초기라 그런 듯하지만 파이어 메이지에 비해서 조금 화려함은 떨어지는 듯 하더군요.

플레이 영상은 아이스 메이지로 미스틱 파이터의 기본적인 마을에서 퀘스트 대화, 이동, 전투, 보상까지를 그리고 있습니다. 아직 해보지 않으셨다면 영상으로 미스틱파이터의 기본적인 감상을 해보세요.

적의 난입 시스템도 스테이지를 좀 더 다이나믹하게 만든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던파와 많이 유사합니다. 하지만 거기에 독특한 색감과 그래픽, 파괴 액션 시스템등에서 오히려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더 많이 연상시키는 모습.
특수한 탈 것이라는 존재도 차별점.

추가로 미스틱 파이터에서 던파와 다른 것중 하나로 버닝 시스템을 들 수 있습니다.
기존 체력 - 마나 시스템에 버닝 게임지/스킬 시스템(던파의 그 버닝 게이지와는 전혀~ 다릅니다)을  추가로 사용합니다. 버닝 게이지는 전투로 추가 생성되고, 마나를 쓰는 일반 스킬과는 분리된 요소.
실제 인터페이스상에서도 파란색 MP 옆에 오렌지색 게이지가 따로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녀석은 터지는 속도가 아주 빨라졌죠.

마법사를 빼고 일반 플레이에서 테스트때와 달라진 점을 들자면 여러 몬스터들의 패턴 변화가 눈에 띕니다. 보스가 더미 수준에서 나름 반격을 하는 인공지능과 기술을 가지게 되었고, 스폐셜 던전의 경우 난이도가 꽤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마을의 구조라던가 일부 NPC가 추가 또는 일러스트가 변화된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겡게르등의 NPC가 주는 일일 퀘스트는 스폐셜 던전과 연동되어서 스토리 진행과 별개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 던전은 피로도 소모없이 3회까지 플레이가 가능하고, 큐브조각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Mr.큐브의 큐브조각은 장비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고, 교환하는 아이템치고는 성능도 준수해서 오히려 큐브 아이템 교환을 적극 추천하는 정도.
하지만 스페셜 던전은 꽤 어렵더군요.

그 외...

파이널 테스트에 참여했던 분이라면 추가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스틱파이터 파이널테스트에 참여했던 분이라면 접속하자마자 우편함에서 아이템부터 찾아 사용해야겠죠.

U.I.를 없애는 키는 Ctrl+Tab.

처음 서비스 오픈했을 때는 마법사가 압도적으로 많았지만 현재는 각 직업이 두루 보입니다. 아무래도 테스트 참여자들은 대부분 마법사부터 해보지 않았을까 싶기도하고...
미스틱 파이터는 간단하게는 던파를 닮은 게임으로 치부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오락실 혹은 고전게임의 맛을 잘 보여주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최근 게임들이 3D만을 고집하는 상황에서 이런 장르의 게임이 틈새 공략에 적합하지 않을까 싶군요.
 던파를 대체한다기보다는 던파와 함께 공존할 수 있을 정도로 게임의 재미는 상당히 다른 작품입니다.
옛날 오락실에서 즐기던 액션 게임을 좋아하시면 한 번 플레이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