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바람의 나라 서버통합 소식 (+부문주 업데이트)

by infantry0 2014. 2. 21.
728x90
:: 바람의 나라 홈페이지 ::

 최장수 MMORPG로 이름 높은 추억의 게임 바람의 나라가 2월 20일(어제) 서버통합을 단행했습니다. 이번 서버 통합은 기존 서버간 유저 불균형해소와 최장수 MMORPG로 불가피한 유저수 감소등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통합으로 인한 서버내 분위기 쇄신등을 기대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고, 서버 통합을 환영하는 유리들이 많더군요. 물론 기존 서버에 대한 애착 때문에 서운해 하는 유저들도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말이죠. 통합 후 게임내 채팅이나 외침글이 올라오는 속도도 최신 온라인 게임 수준으로 업.
이번 업데이트는 연과 무휼을 제외한 나머지 서버가 3개 서버로 흡수 통합되었습니다.
통합을 기념해 여러가지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참조하세요. 또한 통합서버에서의 새로운 캐릭터 생성은 오늘(21일) 자정 이후에 가능해집니다.
아직 서버통합 한지 하루정도 지나서 서버 점검이 자주 있는 상황입니다. 서버통합후에 3-4일정도는 이런저런 일이 있을지 모르니 새로 플레이하려는 분들은 참고.
통합 서버는 유리-하자-호동이 있는데요. 각 서버별 통합 상황은 이렇습니다.
유리 = 유리 / 낙랑 / 비류 / 주작
하자 = 하자 / 봉황 / 배극
호동 = 호동 / 주몽 / 세류 / 해명
  처음 통합 서버에 접속하면 캐릭터 뒤에 기존 서버명이 붙어있습니다. 캐릭터 통합을 완료하려면 각 캐릭터를 눌러서 이름을 재설정(재등록)해야 하죠.

필자처럼 유니크한 아이디를 지어주는게 -_ - 좋지 아니한가...

서버통합으로 인해 중복된 캐릭터 이름은 선점하는 유저가 가져가기 때문에 빨리 할 수록 아이디를 선점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기존 아이디가 예전에 만들어서 이상하거나 유치하다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아이디를 다른 것으로 변경하기도 하더군요.
  이번 서버 통합으로 적적했던 초심자 사냥터에 신규 유저들이 꽤 들어오고, 기존 서버에서 새로만들어 뒀던 캐릭터를 다시 키우는 분들도 많이 늘었습니다. 아이디 선점의 기회라 생각하는 분들도 꽤 있는 듯하더군요. 마을/성에도 유저가 많아지면서 북적북적해서 서버통합의 효과는 확실히 보고 있는 듯합니다.

서버통합 이벤트(2월 20일부터 2월 26일까지)
 바람의 나라 서버통합에 따른 이벤트들 요약입니다.

- 퀘스트 초기화 비서 0원 판매.
  용궁 퀘스트 초기화 비서(2월 22일)와 지옥 퀘스트 초기화 비서(2월 23일)를 ID기준 1회 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 게임내 캐시샵에서 가능하므로 주말에 잊지말고 구입하시길
- 사냥도움 캐시아이템 50% 할인 : 초상비령서, 축지령서, 십억경자동교환비서, 지정귀환비령(고급)
- 우리 결혼했어요 버프 이벤트...(속쓰려서 이벤트 내용은...스샷으로 대체 합니다. OTL)
- 이벤트 기간내에 문파에 소속된 유저는 문파 망토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만전부터 시작하며 문파원 수가 많을수록 고급 망토를 구입 할 수 있습니다.
- 무한 대전. 서버 통합의 힘을 볼 수 있을 이벤트. 강자들이 모일테니...

서버 통합 이슈로 좀 묻힌 감이 있지만 문파 시스템 '부문주' 시스템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부문주(99레벨 이상, 보안 서비스 이용 캐릭터)는 문주가 문파 대리인 NPC를 통해 최대 3명까지 임명과 해임이 가능합니다. 부문주는 문원 등용, 적문파/동맹문 현황, 선전포고, 종전, 동맹등의 권한을 가져 문주의 일부 권한을 부여받게 됩니다.
문파 구성원 확인 메뉴는 주막의 왈숙네/연실네 NPC 메뉴에 추가되어서, 주막에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서버통합은 게임의 생명이 거의 다했다고 보기도 합니다만 바람의 나라의 경우에는 조금 틀립니다. 워낙 연륜이 있고, 풍파를 이겨온 게임이라 그런지 전 서버 통합이 아닌 예전 서버들의 통합을 통한 재정리 수준입니다.
 상당히 오래된 그야말로 최장수 MMORPG인 만큼 그 향수와 팬덤은 아직도 뚜렷한 게임이죠.

다람쥐 잡아 도톨 구하는 추억의 게임.

최근에야 게임을 즐기거나 접한 분들은 바람의 나라를 접해보고 게임의 발전이 어느정도인지 간접 체험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합니다. 여기까지 서버통합 소식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