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신규MMORPG] 무협 MMORPG 레전드 오브 소울즈 CBT 후기

by infantry0 2012. 8. 16.
728x90

성인 온라인 게임. 레전드 오브

:: 홈페이지 :: - 2019년 12월 19일 서비스 종료

 신규MMORPG인 레전드오브소울즈(Legend of Souls, LS)는 네오위즈CRS(NEOWIZ CRS)에서 제작하고 네오위즈 '피망'을 통해 서비스 되는 퓨전형 무협MMORPG게임이다. 세븐소울즈(Seven Souls)의 후속작이며, 성인층을 대상으로 하는 성인 온라인 게임. 지난  8월 8일부터 8월 12일까지 파이널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했다.
캐릭터 생성창의 '성혼' 캐릭터 소개를 보면 '마공학 길드에서 살상용으로 만든 최고의 로봇이었...'이라는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네. 레전드오브소울즈는 판타지와 무협이 결합된 퓨전 무협 MMORPG게임입니다.  오프닝씬으로도 충분히 퓨전 무협임을 금방 알 수 있으니 무협 게임에 왜 마공학 길드냐는 말은 하지 마시기를...

 처음 접속을 하면 서버를 선택하고 캐릭터 생성을 하게되는데 무혼,살혼,혈혼,성혼의 4종류의 캐릭터를 지원합니다. 그 중 하나를 선택하고 자신만의 개성적인 캐릭터를 만드는 '커스터마이징'까지 완료하면 레전드 오브 소울즈의 캐릭터 생성은 완료.
레전드 오브 소울즈의 커스터마이징 역시 체형부터 얼굴형까지 다양한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릭터
  레전드오브소울즈의 캐릭터는 위에 언급한 4종류의 캐릭터가 있습니다. 여기에 각 클래스별로 2종의 무기를 지원합니다. 7혼 시스템에 걸맞는 속성도 가지고 있으니 참조.
무혼 - 도(불) : 자신을 강화하거나 상대 능력치 하향하는 다양한 스킬
         도끼(대지) : 높은 방어력과 상태 이상 스킬
살혼 - 단검(금속) : 은신과 기습공격, 중독, 마비등 디버프
         활(바람) : 적 능력 하향 스킬, 움직임 봉쇄, 원거리 공격
혈혼 - 낫(나무) : 자신의 HP를 소모해 강력한 공격력 발휘
          검(물) : 상태이상 및 해제 스킬. 방어력 향상.
성혼 - 건슈트(생명) : HP 회복, 지속형 데미지 스킬, 원거리 공격
         해머(물) : 마비스킬과 단일, 광역 공격 스킬

  레전드 오브 소울즈는 튜토리얼이 없이 게임중 도움말이나 가이드 툴팁이 뜨는 형태네요. 초반 맵을 진행하면 도움말창이 한 번 뜨는 형식이라 일단 앞에 뜬 도움말은 읽어보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도움말창이 뜨는 위치가 사냥터와 겹쳐 있다던가 가이드 툴팁이 한꺼번에 떠서 주의력을 분산시키고 화면을 차지해서 어지럽게 보이는게 아쉬운 모습.
OBT때는 도움말을 간추리거나 유저가 한눈에 볼 수 있게 만들어주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맵과 이동
  맵의 경우 퀘스트 위치, 목적지등이 깔끔하고 보기 좋게 나와있습니다. 달랑 맵하나만 주는 게임에 비하면 고급스러운 기능. 하지만 레전드 오브 소울즈는 '자동 이동'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직접 이동해야합니다.
 그래도 퀘스트 목록에서 원하는 퀘스트를 체크 상태로 놓으면 마치 비행기 활주로처럼 아래 안내등이 생겨서 필드에서 찾아가는 것이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자동 이동 없이 맵을 빠르고 편하게 돌아다닐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질주'와 같은 이동 속도 상승 시스템과 탈 것이죠.
 질주는 SP를 소모하는 것으로 이동 시 모션 블러 효과까지 더해지는 멋스런(?) 스킬. 사냥터까지 이동하는데 조금 더 빨리 이동과 도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탈 것인 말은 10레벨 이 후에 얻을 수 있습니다. 역시 단축창에 아이콘을 놓고 사용하면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말은 제자리 스페이스를 누르면 점프 대신 앞발을 드는 모션을 취합니다.
- 마륜거라는 택시와 비슷한 지점간 이동 탈 것도 있습니다.

일단 느낌표부터 잡자. 아, 저기 큰 녀석은 필드 네임드 몬스터.

  또한 퀘스트에서 사냥할 몹이나 퀘스트 필요 물품 위에도 느낌표가 뜨기 때문에 일부러 퀘스트 목록과 사냥할 몬스터를 대조(?)해 볼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머리위에 느낌표 있는 애들은 잡으면 되는겁니다.

 사냥은 몬스터를 지정하고 F키 또는 마우스 왼쪽 버튼이나 스킬을 발동 하면서 전투가 시작됩니다. 사냥중 강한 타격을 입히면 콤보가 발동합니다.
 콤보치를 올리는 것도 은근히 재미있지만 이를 지속하면 콤보가 모이는 동안 어택 보너스가 올라가게됩니다. 콤보치가 있는 동안 그만큼 추가 공격력이 주어지는 것이죠.
 또한 콤보 수를 모아 공격 스킬로 활용하는 고유 스킬ㅡ콤보수로 데미지를 주는'잠력 폭발' 스킬을 사용하면 모아뒀던 콤보가 1이 된다ㅡ도 있으니 콤보를 유지하면서 사냥하는 맛이 있습니다.

전략전 PVP : 대규모 전투
 레벨 10이 넘어가면 채집등 본격적인 생활 스킬을 배울 수 있게되고 비연봉으로 갈 수 있게 됩니다.
비연봉은 중앙 도시이자 도시간 연결지 같은 곳으로 타 지역과 연결된 전송 비석들이 있습니다.

비연봉에서 레전드 오브 소울즈가 자랑하는 '전략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략전을 즐기기 위해서는 우선 비연봉에서 길드 관리처 지역으로 먼저 이동해야합니다.
전략전은 길드에 들어야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길드에 들거나 길드 창설로 길드를 만들어야합니다.
길드 관리처 앞에서 길드를 찾거나 만나기에 편하고 바로 길드를 창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F12를 누르면 UI가 제거되고 스샷 모드가 됩니다. 그럼 스샷을 찰칵.

  길드 관리처 앞에는 청룡회(블루), 적호련(레드)로 팀이 나뉘는데 자신의 길드가 소속된 팀의 회람을 클릭해 입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즉, 자신이 속한 길드가 적호련 팀에 속했다면 길드원은 적호련을 클릭해야 신청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전략전은 초기 100:100이었으나 CBT에서는 50:50으로 테스트됐습니다. OBT에서는 50:50으로 유지될지 지켜볼 부분.

  사람이 많이 몰리면 어떻게 되냐구요? 얄짤없이 자릅니다. 필자는 51번째 신청자라서 바로 잘렸답니다. 마지막날 전략전을 해보려구 했는데 OTL...
전략전은 기본적으로 맵에 산재한 상징을 공격해 점령하는게 포인트. 막타를 통해 점령 포인트를 얻는 듯 하더군요. 이건 차후 OBT에서 한 번 실험해보세요. 막타로 냠냠. 아, 그리고 전략전 내에서도 파티를 맺는게 가능합니다. 참고 하세요.

각 지점은 계단으로 이동하도록 되어있어서 방어측에 유리한 위치가 됩니다.

  상징에 대한 점수표를 보면 중앙에 있는 상징이 제일 포인트가 높지만 그만큼 견제 받을 위험성이 큰 지역이라 중앙은 견제하고 우회하는 패턴이 많이 나올 것으로 보이더군요.
 각 상징을 파괴하거나 상대편을 사살하면 킬 포인트가 올라가는데 이 킬 포인트로 전략전내에서 공격역과 방어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공격/방어 모두 +100 포인트까지 올릴수 있습니다.
미니맵은 상징를 점령할 때마다 점령한 팀의 색깔로 바뀝니다. 또한 미니맵에서 위치를 클릭하면 파티원에게도 보이는 듯하더군요. 어디로 가야할지 포인트 내리는게 좋습니다.
 다만 현재 내가 바라보고 있는 곳이 어딘지 내가 위치한 곳이 어딘지가 미니 맵화면에 뜨지 않아 방향 잡기가 껄끄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전략전 룰
- 상징을 점령하면 점령 점수를 얻는다.  - 진행시간 동안 상대팀보다 점령 점수가 높으면 승리
- 거점 공격은 양팀 점령점수 합이 48 이상일 때 가능하다. 거점은 내구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 거점이 파괴되면 상대편은 부활 할 수 없게되며 이때 상대팀원을 점멸시키면 승리
- 팀원 제거, 상징 점령으로 킬 포인트를 획득해 공격력/방어력을 강화할 수 있다.
- 게임 내에서 얻은 점령 점수는 팀별 랭킹 산정의 기준이 된다.

  10레벨 부터 즐길 수 있는 것으로는 '전략전' 뿐아니라 봉마/퇴마의 장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스샷은 퇴마의 장으로 디펜스형태의 PVE 모드. 중앙의 봉인석을 지키는 것으로 후반부에는 거대 몹까지 함께 나와서 협동 사냥이 필수적인 게임 모드.

잭팟 & 대박
 파이널 CBT 소개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바로 그 시스템.
우선 대박 시스템을 말하자면 정말 운이 필요한 녀석입니다. 사냥 중에는 알 수 없고 사냥을 마치는 그러니까 몹이 죽는 시점에 간혹 '대박이 터졌습니다.'라는 알림이 출력됩니다.
 네. 바로 대박이 뜬 것이죠. 이때 몹은 럭키 상자를 떨구는데 럭키 상자를ㅡ습득해 인벤토리에서ㅡ열어보면 레어급 무기나 아이템이 뜨는 겁니다.

 일반적으로 사냥시 강화된 아이템등도 떨어지지만 상급의 아이템은 대박으로 떨어지는 듯하더군요.
일단 터지면 게임중에 왠지 기분이 좋은게 바로 이 대박 시스템.

그리고 남자라면 한방이라는 말처럼 이름까지도 '한방애'라는 NPC가 있었으니 바로 잭팟 캐릭터.
잭팟은 쿠폰으로 할 수 있는 미니게임으로 잭팟 누적 금액은 오른쪽 상단에 표기됩니다. 레전드 오브 소울즈 홈페이지를 보면 이번 CBT 잭팟 랭킹이 있습니다. 누군가는 어마어마한 배당금을 타갔다고...
게임에서라도 운이 있기를 바라는 두가지 잭팟과 대박 시스템. 좀 되란말이다!!! OTL

마을에 왔다하면 일단 등록합니다. 죽었을때는 금전으로 경험치를 복구 할 수 있다.

  2012년 블레이드 앤 소울과 같은 퓨전 무협 게임이 눈길을 끄는 와중에 레전드 오브 소울즈라는 새로운 게임이 CBT를 마쳤습니다. 올해 구검같은 신규MMORPG등 중 일반 중국산 무협 게임들도 많이 나왔지만 역시 국산게임 같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게임을 찾기는 힘들었었죠.

  블레이드 앤 소울과는 지향점이 다른 무협MMORPG로 어느정도 저사양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고 전략전, 퇴마/봉마의 장 같은 다양한 내용을 가지고 있어 쉽게 질리지 않을 게임으로 보입니다.
 CBT에서는 제한된 인원과 시간으로 충분한 게임을 즐기지 못하고 테스트로 만족해야 했었습니다. 차후 OBT를 기대하면서 글을 마칠까 합니다. :)

* 글이 길어져 소개 못한 것도 많이 있습니다. 혼의 흔적, 분노, 회복, 7혼 카드, 칭호등... 
  아. 추가로 권력 구슬에 관해 잠시 언급해야겠네요.

  :: 이전 포스팅 ::에서 말했습니다만 권력 구슬은 게임내 룰렛이나 전략전, 퇴마/봉마의 장을 통해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이번 CBT에서는 권력 구슬을 '배팅'해 순위에 따라 최고 200만원을 얻는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거기다 초반에 권력구슬이 거래가 가능하게 되어있었던데다가 일부 몰지각한 유저들이 '몰아주기 거래','현질'을 통해서 좀 변질된 측면이 있었죠.

 운영진에서는 통크게도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하고 정직하게 얻은 유저와 거래를 통해 권력구슬을 획득한 유저 모두 따로 결과를 추출. 기존 이벤트와 동일한 상품을 지급하는 것으로 결정한다는 결과 공지를 내놨습니다.
 그런 유저들까지도 포용하는 점은 남다르다고 할 수 있지만 일부에서는 제재 없는 부분에 아쉬워 하는 모습들입니다.

  현질 : 현금거래. 이번 결론으로 오픈베타 때도 현금거래가 진행 될 수도 있다는 점이 걱정이군요.


반응형

댓글